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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어 읽기를 위한 300단어 템플릿 6개

논어 1을 읽은 후의 300자 묵상

중국 문화는 광범위하고 심오합니다.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현대 문화에만 관심을 가져서는 안됩니다. , 또한 우리 조상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삶의 통찰력. 아직 지식이 얕기 때문에 짧고 이해하기 쉬운 고대 문헌만 읽을 수 있지만, 유익도 많이 얻었습니다.

공자는 중국 유교의 창시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논어』에는 우리가 연구하고 참고할 가치가 있는 그의 발언이 대부분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 초등학생들이 읽어야 할 책.

『논어』에는 “때때로 배우고 실천하라. 그렇지 않느냐”는 말이 있다. 지식을 배운다는 것은 한 번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지식을 자주 검토하고 통합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학습을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과정으로 간주하고 행복한 기분으로 대해야 합니다. 또 다른 문장은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이 교사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오래된 지식을 되돌아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매번 새로운 경험과 발견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표면적으로는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이 어려워 보이지만, 다른 각도에서 생각하는 한 언제나 새로운 발견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과정에서 더욱 풍부한 경험을 얻었습니다. 공자의 이러한 학습 방법은 고대와 현대에 보편적이며 현대 교육자들도 옹호합니다. 논어를 주의깊게 읽고 두 문장만 읽으면서 이 학습 방법을 얻었습니다. 고대 중국 문헌을 무시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감명받지 않습니까?

? 쌓이면 땅이 산이 되고, 바람과 비가 뒤섞여 물이 심연을 이루고, 그 속에서 용이 나오느니라. , 걸음을 쌓지 않으면 천 리에 이를 수 없고, 작은 개울을 쌓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에 도달할 수 없다.” 눈에 띄지 않는 흙을 한 줌 쌓아야 시간이 지나면 산이 될 수 있고, 그러면 자연적으로 바람과 비가 번성할 것입니다. 한 방울 한 방울의 물을 모아야만 심연으로 수렴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용이 찾아올 것이다. 작은 선행 하나하나를 쌓아두고 오랫동안 지속하다 보면 인격이 성장하고 영혼도 자연스럽게 승화될 것입니다. 한 걸음 반만 걸어도 우리는 천 마일 떨어진 곳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모든 물방울이 모여야만 강과 바다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 사소해 보이는 지식과 실제적인 경험이 하나하나 쌓이면 결국 상당한 힘을 갖게 되고, 성공도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것을 예를 통해 알려주는 것이 아닐까? 공자(孔子)의 『』는 많은 고전 중에서 최고의 경전 중 하나일 뿐입니다. 고대 문헌을 정기적으로 읽으면 더 풍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 방법과 행동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논어 300자 2장을 읽은 후

논어는 우리가 파헤쳐야 할 보물과도 같은 심오하고 심오한 책입니다. . 『논어』의 수묵향을 음미하며 성자의 뜻을 곱씹어보며 깊은 생각에 빠지지 않을 수 없었다…

공자는 '인자' 사상에 감탄했다 남을 사랑한다'는 마음으로 남을 존중하고 친절하게 대하는 것이 우리 초, 중등학생의 일상생활이 아닐까요? 예의 바르고 배움과 생각을 겸비하고, 배움에 지치지 않고, 원한을 갚음으로 갚는 것이 원칙이 아닙니까? 친절함, 원한을 솔직하게 갚는 것 등이 바로 우리 스승님이 우리에게 자주 가르치시는 가르침이 아닌가? 논어를 읽고 나니 문득 공자는 항상 우리 귀에 진지하게 말씀해주시는 친절한 장로님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논어』를 읽으면서 성자를 만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논어』를 읽으면 성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자처럼 행동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행복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세요. 공자(孔子)에게는 세 가지 행복이 있습니다. 가끔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까? 멀리서 친구가 찾아오면, 모르고 놀라지 않으면 좋지 않습니까? 그는 신사입니까? 공자가 우리에게 말한 대답은 매우 간단한 것 같습니다. 지식을 배우고 제때에 복습하며 전문가와 친구를 사귀고 그들의 지식과 도덕적 품성을 배우고 삶과 악당을 낙관적으로 대하십시오.

경외심을 가진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세요. 공자는 “군자에게는 세 가지 두려움이 있으니 운명에 대한 두려움, 위대한 사람에 대한 두려움, 성인의 말씀에 대한 두려움이다”라고 말했다. 운명은 신의 명령이다. 국가에서는 국가의 운명이지만 개인에게는 운명이다. 어른들을 두려워한다는 것은 어른들을 존경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존경이란 어른들을 멀리하는 것이 아니라 '공경하는 마음으로 가까이 다가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인의 말씀을 두려워한다는 것은 '옛 사람의 말을 듣지 않으면 눈앞에 해를 입는다'는 말씀처럼 규례를 지켜야 한다는 뜻입니다. 성도들의 말대로 하면 나중에 손해를 보게 될 것입니다.

성찰적인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세요. 공자는 “군자는 모든 것을 자기에게서 구하고, 소인은 모든 것을 남에게서 구한다”고 했고, 증자(曾子)는 “나는 날마다 세 번씩 스스로 성찰해야 하는데, 남을 위한 계획이 불성실한가? 내가 다른 사람을 대할 때 불신하는가? 내가 설교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가?” 다른 사람에게 그러지 말고 우리의 말과 행동이 잘못된 것인지 좀 더 반성해야 합니다.

따뜻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세요. 친구가 죽어 갈 곳이 없게 되었을 때 “장례를 치르게 하소서”라고 말했습니다. 공자는 제자들을 사랑했을 뿐만 아니라 친구들에게도 다정한 사람이었습니다.

공부하는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세요.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열 살에 배우려고 결심하고, 서른 살에 확립하고, 마흔 살에 어리둥절하지 않았고, 오십 살에 운명을 알고, 육십 살에 운명을 알았습니다. 귀가 순하고 칠십 세에 마음이 원하는 대로 행하여 도를 벗어나지 아니하였느니라." 공자는 평생 지식을 추구하여 성자가 되었느니라. 우리는 말할 것도 없고 모두 겸손하고 배움에 열심이니라. 우리 중에 선생님이 분명 계실 거예요. 우리는 겸손하고 학구적인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논어의 절반은 세상을 다스리는데, 한 문장에는 평생에 유익이 된다고 합니다. 현자들의 말을 듣고 현자들을 따라가며 좋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십시오.

논어 3을 읽은 후 300자

공자는 한때 "배우기에 지치지 말고 가르치기에 지치지 말라", "화를 내서 먹는 것을 잊고 기뻐하고 기뻐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걱정은 잊어라, 노년이 오고 있다는 걸 모른다” 등의 말을 전하며 “인생의 시작부터 배우겠다는 결심을 했다”고 말했다. 공자는 72세까지 살았고, 57년간의 경험으로 인해 그는 역사상 가장 뛰어난 학자이자 위대한 사상가가 되었습니다. 그런 정체성을 가지고 학생들이 그에게 물었을 때, “아침에 진실을 들으면 죽는다”고 대답한 것이,

자신을 과시할 만큼 자본이 있는 사람으로서 얼마나 놀라운 일입니까! 대학에서 묻는 질문에 대해 공자는 자신의 제한된 삶을 무한한 배움과 탐구에 지칠 줄 모르고 바쳐야 합니까?

공자의 특징은 세상 만물의 구체적인 성격을 탐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와 삶의 구체적인 기질을 탐구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세상 만물의 객관적인 법칙은 제한적일 수 있지만 사람의 구체적인 감정은 무한하기 때문입니다. 유한한 '사람'으로서 우리가 탐구하는 것은 무한한 '사람'이다. 이것이 공자가 배움에는 끝이 없다고 느끼는 이유다. 인간의 기질과 행동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가 발견될 때마다 원래의 기존 규칙은 깨집니다. “남을 걱정하지 않으면 자기 자신을 모르고, 걱정하면 남을 모른다.” 공자는 인간의 본성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고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공자의 가장 예리한 설명은 자연스럽게 인간 본성에 대한 그의 심오한 통찰력을 반영합니다.

Tao Xingzh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수천 개의 가르침은 사람들에게 진리를 구하도록 가르치고, 수천 개의 학문은 사람들에게 진정한 사람이 되도록 가르칩니다. 이 점에서 이는 공자가 수천 년 전에 제시한 '인덕'관과 일치합니다. 두 사람 모두 수천 년의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그토록 비슷한 견해를 갖고 있습니까? 그들 중 '인덕'을 지속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목표로 여기며, 자신의 수양과 도덕성을 계속 배우고 향상시키는 것이 불가피합니다.

이것이 공자의 배움이다! 이것이 성자의 배움이다!

어쩌면 우리 인간은 결코 모든 시대의 스승으로부터 배움의 의미를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새로운 자아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논어 4부를 읽은 후 300자

논어는 유교 고전으로서 '인(仁)'을 장려합니다. 『논어』에서 효는 흔들리지 않는 낮은 지위를 갖는다. 예로부터 중국인들은 효(孝)를 모든 미덕 중 첫째로 여기고, 효(孝)를 도덕의 근본으로 삼았습니다.

자유는 효에 대해 묻자 “오늘의 효는 아이를 키울 수 있다는 뜻이다. 개와 말은 키울 수 있는데, 불경하면 어떻게 다를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젊고 덕망 있는 자우가 효가 무엇인지 묻자, 지금 너희는 효가 부모와 자식만 먹여살릴 수 있으면 된다고 생각해야 하지만, 사람이 새끼를 먹일 수 없다면 개나 말 같은 동물도 먹일 것이라고 말했다. 항상 노인과 어린이를 돌보면 인간이 동물과 다른 점이 있습니까? 인간과 다른 동물의 차이점 중 하나는 부모에게 효도한다는 것은 물질적인 지원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영적, 심리적 돌봄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맹무보는 효도에 대해 물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부모는 자기 병만 걱정한다." ’ 자녀가 부모를 공경해야 하며, 부모가 자기 걱정을 하게 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부모는 몸이 아플 때만 걱정할 뿐, 다른 어떤 것도 부모를 걱정하게 할 수 없습니다. "부모는 무엇이든 최선을 다해 할 수 있다." 사람이 열심히 노력하면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부모를 행복하게 만든다. 인간이 통제할 수 없는 것은 태어남, 늙음, 질병, 죽음뿐입니다. 인간이 통제할 수 없는 일 외에는 다 잘하고, 부모를 걱정하게 하지 않는 것을 효(孝)라고 합니다.

공자는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그 뜻을 지키고,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그 행위를 관찰하고, 3년 동안 아버지의 뜻을 바꾸지 않으면 효자가 될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에는 그 뜻을 지켜보고, 아버지가 돌아가신 뒤에는 그 행실을 살펴보아, 오랫동안 아버지의 가르침을 바꾸지 아니하면 효자라 할 수 있느니라.”라고 하셨습니다. 자녀는 자신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될 것입니다. 좋은 도덕적 인격을 갖는 것은 부모가 자녀를 교육하는 출발점입니다. 그러므로 부모에게 물질을 넉넉하게 주는 것은 효도의 근본이 아닙니다. 부모의 뜻과 가르침대로 행할 수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효도입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부모님이 아무리 충고를 하셔도 당신은 자신의 뜻에 순종하지 않을 것이지만, 거역하지 않고 존중하고, 불평하지 않고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이 문장은 우리에게 말합니다. 부모를 섬길 때, 부모가 실수를 하면 부드러운 조언을 해 주어야 합니다. 분명하게 말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해도 그들을 존중해야 하며, 불순종하거나 대결하지 말고, 원한을 품지 말고 계속 일해야 합니다. 이 문장은 어리석은 효도에 대한 공자의 반대가 절대적으로 옳다는 것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효도를 다하려면 부모님께 원망을 품어서는 안 됩니다.

논어는 우리에게 삶의 많은 원칙을 알려주고 사상의 보고이다. 인간이 되는 법은 평생의 교훈이다.

논어 5부 읽고 300자

"논어의 절반이 천하를 평안하게 하였도다!" 공자의 지혜롭고 빛나는 언어가 고대와 현대를 빛낸다! , 세대의 위대한 영웅은 그것에 대한 특별한 호감을 가지고 있으며, 후세의 문인과 평범한 사람들도 그것에 너무 많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만약 신사가 아닌가! 사람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모르는 걸까?" 이 문장의 진의는 남들은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나, 원망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신사의 품격이 아닙니까? 이 심오하고 공자의 철학적 진술은 사람들의 자기 수양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합니다(말씀은 정확하지 않으므로 다음과 같이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고일 뿐입니다). 수련은 말없이 피어나는 꽃과 같고, 성공의 열매는 빛 속에서 열매를 맺는다.

바실레프스키는 30년 동안 구소련 참모총장을 역임했다. 남들이 보기엔 특별한 재능이 없어 보이는데 왜 30년 동안 참모총장을 맡아 무적이었던 걸까?

본부에서 회의할 때면 늘 그가 제일 먼저 나서기 때문이다. 도착하자마자 그는 지도로 걸어가서 적군이 나타날 곳을 손가락으로 가리켰다. 적의 길을 막고 한꺼번에 죽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사람들은 그가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하지만, 거기서 혼잣말을 하다니 미친 게 틀림없어요.

Vasilevsky는 모든 사람의 비판을 듣고도 화를 내지 않고 여전히 큰 일을 생각하고있었습니다. 회의 중에 연설을 요청하면 이것 저것 이야기하고 모든 것이 흐려졌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혼란스럽게 귀를 기울였습니다. 스탈린은 앞뒤로 천천히 말했습니다. "앉으세요, 친애하는 바실레프스키 동무님, 얘기하지 마세요. 스탈린 전쟁 상황이 너무도 명확하게 분석되어 사람들은 어쩔 수 없습니다. 듣고 나면 확신을 가지세요.

알고 보니 회의 전 똑똑한 바실레프스키의 독백은 이미 방 안을 오가며 담배를 피우고 있던 사람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전달한 것이었고, 스탈린의 귀에 생각하면 그는 다른 사람들을 원망하지 않았다. '그 사람에 대한 이해 부족, 그것은 중요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스탈린이 그것을 이해한다면 그것으로 충분할 것입니다!

바실레프스키는 정치 분야에서 그다지 많은 적을 만들지 않았다는 다른 사람들의 비난을 싫어하지 않았고 지도자로부터 감사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그는 참모로서 30년을 보내게 되었고, 재배는 모든 사람에게 필수 불가결합니다. 당신이 항상 가지고 있는 한, 당신의 인생은 아름다운 풍경을 가질 것입니다! 논어 300장 6장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인 공자와 그의 제자들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많은 발언은 매우 철학적이며 지혜로 가득 차 있습니다...

"논어의 10가지 원칙"은 주로 두 가지 주요 측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하나는 학습 방법과 학습 태도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학습에 관한 것입니다. 이념적 재배 . 『논어』는 사회에서 행동하고 타인을 대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올바른 학습 방법과 학습 태도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 안에는 여러 가지 논어가 있는데, 나는 그로부터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오래된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지식이 생긴다.” 이 문장은 학습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즉, 오래된 지식을 복습한 후에는 새로운 발견과 새로운 경험을 얻게 될 것입니다. 나는 이 문장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습니다. 나는 종종 초등학교 때 사용한 교과서를 집어 복습합니다. 복습을 할 때마다 이전보다 더 깊은 이해와 경험을 갖게 되며, 때로는 내가 전혀 알아차리지 못했던 것들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지식, 이것은 복습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하지 마십시오." 이 문장은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가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것이나 것을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강요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학교가 시작될 때 반 친구들이 그 교과서 중 하나를 발견하면 그들에게 배포해야 합니다. 모서리가 없거나 손상된 경우 즉시 다른 사람에게 보내십시오. 이는 잘못된 접근 방식입니다. 우리는 루쉰 선생에게서 배워야 하며 우리 자신에 대해서는 덜 생각하고 다른 사람에 대해서는 더 많이 생각해야 합니다. 모두가 루쉰 선생에게서 배울 수 있다면 이 세상은 얼마나 아름답고 조화로울 것인가!! 겨울이 되면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마지막으로 잎사귀를 잃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문장을 읽고 나면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얼마나 강인하고 가혹한 환경의 시험을 어떻게 견딜 수 있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정신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환경이 아무리 나쁘더라도 우리는 강하고 불굴하며 강직해야 합니다! - 적의 고문에 맞서는 용감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항일전쟁 영웅 지홍창; 감옥에서 그는 강인했고 적들과 단호하게 싸웠습니다. 공산당원 자기는 국민당의 심한 고문을 받았지만 침착하고 용감하며 굴하지 않고 당의 비밀을 엄격히 지켰습니다. 불굴의 성격은 참으로 경이롭습니다! 그러나 현실에서 우리는 필연적으로 다양한 어려움과 좌절을 겪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힘차게 직면하고 용기를 모아 어려움을 극복하고 용감하게 전진해야 합니다! ! 합격 "논어의 10가지 원리"를 공부하면서 저는 다음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어려움에 직면할 때 그것을 극복해야 하며, 세상에서 행동하는 방식도 이해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