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옛말: 평범한 사람은 문제를 피하고, 유능한 사람은 문제를 해결하고, 전문가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옛말: 평범한 사람은 문제를 피하고, 유능한 사람은 문제를 해결하고, 전문가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문제를 대하는 태도가 인생의 높이를 결정합니다. 평범한 사람은 문제를 피하고, 능력 있는 사람은 문제를 해결하고, 전문가는 문제를 해결한다. 당신이 곤경에 처했을 때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가 중요합니다.

1. 평범한 사람은 문제를 피한다

장자에는 '그림자와 악을 두려워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사람은 자기 자신을 두려워한다 그림자이며 자신의 발자국을 싫어합니다.

그림자와 발자국을 없애고 싶어서 빠르게 달렸다.

하지만 더 빨리 달릴수록 땅 위에는 더 많은 발자국이 남게 되었고, 내 뒤의 그림자들도 더 바짝 쫓아왔다.

결국 남자는 겁에 질려 혼자 목숨을 잃었다.

알 수 없는 일에 직면하면 도망가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다.

'어려움은 샘과 같아서 약할 때 더욱 강해진다'는 말이 있다.

탈출은 부끄러울 뿐만 아니라 의미도 없다.

'생태학'은 살아있는 유기체와 환경 사이의 유기적인 연결을 의미합니다. 생태윤리는 생명존재와 생태환경과의 관계에 관한 사람들의 도덕적 개념, 기본규범, 도덕적 실천이다. 20세기 이후 인류가 환경 위기에 대해 널리 인식하게 되면서 생태학적 인식은 갑자기 전문계에서 벗어나 대중의 무대로 등장하게 되었고, 이는 인간의 환경 관행에 영향을 미치고 지구 생태 균형을 유지하는 중요한 임무를 부여받았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 도교는 생태학은 아니지만 그 생태윤리정신은 그 독특한 특성으로 인해 다른 교리나 종교로 대체될 수 없으며, 쇠퇴하거나 부활하지 않았을 것이며 오늘날까지 전승되어 광범위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 윤리적 이해 측면에서 도교는 삶의 기쁨, 평온함, 평온함, 단순함, 영혼의 풍요로움과 확장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며, 자아와 자연의 조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인간 중심적입니다. 내용은 단순하지만 심오하고 폭넓고 일반적이며 무한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윤리적 실천 측면에서 도교는 도교를 실천하고, 명성과 부에 무관심하며, 영원히 지속될 수 있도록 추구합니다. 감정, 행동, 자연, 인간관계, 문화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연생태와 인간의 관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생명력, 자연물과의 정체성, 그리고 종합성을 키우려는 의식적 주도성을 보여준다. 윤리적 이해의 체계적 성격. 도교의 말로는 "자연의 도는 거스릴 수 없다"이다. 1. "자연의 도를 따르라". 이 본성은 사물의 본성, 생명의 본성, 사회의 본성을 가리킨다. 사물, 생명, 사회의 본질을 이해하고, 생명과 자연이 갖추어야 할 스타일과 태도, 분위기를 추구하는 것이 도교윤리의 목표이자 정신적인 기둥이다. 도교 생태윤리의 정신은 그 정교하고 심오한 내용과 세계를 매료시키는 함의에 반영되어 있으며, 오랫동안 지속 발전할 수 있게 하는 생명력에 담겨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도교의 생태윤리정신은 주로 여섯 가지 측면에서 발현된다. 첫째, 만물통일의 정신이다. 도교에서 숭배하는 최고의 대상은 '도'이다. 도교의 목적은 영원히 살고 불멸을 얻는 것입니다. 소위 도를 얻는다는 것은 수련을 통해 도와 통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중국의 많은 종교 중에서 도교는 실생활에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종교입니다. 그 견해에 따르면 세상의 모든 것은 통합되어 있고 자연의 모든 것의 존재는 그 자체의 합리성을 가지고 있다. 승화하다. 인간도 평등의식을 가지고 자연에 존재하는 모든 사물의 존재와 개체성을 존중해야 한다. 초기 도교 고전 『태평경』에는 “하늘과 땅이 화합하고 만물이 화합하여 태어난다”고 했습니다. 2 평화의 이상세계는 인간과 자연물이 모두 살아가는 세계라고 믿습니다. 조화가 있고 조화와 번영이 존재합니다. 도교 사상가 게홍(Ge Hong)은 만물의 평등에 대한 인식도 매우 분명하고 풍부하며, 수련을 통해 사람들은 "장수와 불멸"의 이상을 실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자연과 하나가 되거나 모든 것과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도교에도 '생명과 도의 합일, 사람을 귀히 여기고 생명을 중시하는 사상'이 있는데, 노자는 도를 우주의 근본으로 지적했다. 장자는 “하늘과 땅이 나와 함께 있고, 만물이 나와 하나이며,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이 나와 하나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도교가 우주의 높은 곳에서 인간의 뜻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관심을 두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만물통합의 생태윤리정신은 인간이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며 조화롭고 생태적으로 문명화된 사회를 창조해 나가라고 말한다. 둘째는 타고난 정신이다. 만물통일의 정신과 관련하여, 도교에서는 만물을 소유하지 않고 낳는 도덕이 생명의 최고의 영역이자 기준이라고 믿습니다. 도교는 인간의 육체적 수양과 영적 완성의 가장 높은 상태가 "도"라고 믿습니다.

도(道)는 어떻게 생겨났는가? 게홍은 “도는 하나에서 생겨나고 고상하며 우연이 없으며, 각각이 한 곳에 살면서 하늘과 땅과 사람을 닮아서 이를 도(道)라 한다. 삼위일체. 하늘은 하나이고 맑고 땅은 깨끗하니 마음이 평안하면 사람이 살 수 있고, 신은 신령을 가질 수 있다.” 3 그는 또한 이것이 노자의 지혜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노자는 “사람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고 지적했다. 그러므로 도는 태어나고 덕은 동물이다." 자라면서 기르고, 길러지면 독을 주고, 길러지면 파괴하고, 살되 존재하지 않고 행하는 것이다. 의지하지 않고 자라지만 죽이지 않는 것을 현덕(玄德)이라 하는데, 오직 도(道)가 도(道)를 따르는 사상이다. 고상한 도덕이란 만물을 번성하게 하고 자신의 이익을 취하지 않고 만물을 돕고, 공덕을 인정하지 않고 만물을 다스리며, 만물을 지배하지 않고 지도하는 것입니다. 당나라의 도학자이자 의학자인 손사묘(孫simiao)는 이 정신을 실천한 사람으로 그의 의학이론은 천인합일(自然一致)이며 무생론(無生論)에 기초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오행(五行)", "사람에게는 사가지와 오보(五寶)가 있다.", "양(陽)은 형(陽)으로, 음(陰)은 정수(精)로 하늘과 사람의 이치는 같다." "좋은 의사는 약석으로 사람을 인도한다." , 주사로 사람을 제도하며, 성인은 덕으로 사람을 인도하고 인간의 일을 보충하여 몸을 고칠 수 있고, 세상에는 없앨 수 있는 재앙이 있다.” 4손사묘가 스스로 배웠다. 수학의 예술을 가르치고 정이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의술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도덕적 품성이 고상했습니다. 이러한 도교의 타고난 정신은 실천적이고 보편적인 의미를 갖고 있으며, 이러한 실천적이고 보편적인 의미는 세상의 지속적이고 균형적인 발전이라는 개념을 제시하며, 인간이 오직 행함으로써만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의 법칙을 따라야 함을 드러냅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일이 이루어지고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무리하게 요구하면 역효과를 낳고 조화를 파괴하며 높은 수준에 도달하지 못할 것입니다. 셋째는 모든 것을 이루는 영입니다. 도교 이전에는 『역경』에 “부대사는 천지의 덕(德), 해와 달의 빛, 사계절의 질서가 조화를 이룬다”고 말했다. 여기서는 하늘과 땅의 도가 서로 반대되고 조화되며, 그 조화를 사람이 중개함을 지적하고 있다. 노자는 사람을 중요한 위치에 두고 언급한다. “그러므로 도가 크고, 하늘이 크고, 땅이 크고, 사람도 크다. 국토에는 4대(大)가 있는데, 그중 하나를 사람이 차지한다.” "사람도 크다"는 이유로 사람은 자연에 의존하고 자연에 의해 통제될 뿐만 아니라 자연의 법칙도 통제해야 합니다. 인간은 생존을 위해 자연에 의존해야 하고 자연과 물질적 교류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도교는 더 나아가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사람들은 행동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하고, 상황을 평가하고, 불멸을 구하고 깨달음을 구해야 하며, 만약 그들이 원칙에 어긋나고 "경솔하게 행동"한다면, 그것은 필연적으로 그들의 성격을 타락시키고 심지어 인류 자체를 위험에 빠뜨리게 될 것입니다. 도교 수행자들은 사람과 우주의 만물이 서로 반응한다고 믿습니다. 이 반응의 기초는 사람과 만물이 영성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과 사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우주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재생되고 있다. 통일된 우주의 구성원으로서 인간은 보다 조화롭고 완전한 우주를 지향해야 하며, 다양한 자연물을 파괴함으로써 우주의 생명력을 억압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도교는 사람들에게 교리와 규율의 완성과 준수에 안착하거나 집중하고, 제사와 기도에서 엄숙함과 경건함을 추구하는 사상적 신념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신앙이나 교리와 규율을 다양한 도교에 구현하기도 합니다. , 그리고 신자들이 이를 실천하도록 안내하는 운영 체제를 구성합니다. 도교는 도, 기술, 수행을 중시하는 종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道)의 향상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운동과 훈련 기술을 적극적으로 장려하는 종교입니다. 도교의 진정한 의미에 대한 진정한 도교 제자의 효과적인 이해는 도교의 기본 교리를 이해하거나 그 독실한 신앙을 소유하는 것뿐만 아니라 도교를 수련하고, 도교를 축적하려고 노력하고, 나날이 발전하며, 끊임없이 신앙을 심화하고 정화하는 데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인간 활동의 주체적 주도성과 인간과 자연 사이의 적응성이 충분히 강조됩니다. 인간은 천지의 중개자요 조정자로서 자연에 순응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연의 변화를 제한하고 유도하여 만물을 형성해야 한다. 넷째는 화합하면서도 다름의 정신이다. 차이 없는 화합의 도교 정신은 전통윤리의 '화합과 화합'의 정신을 계승한 것이다. 도교 태평경(Taiping Jing)은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 "중화자는 만물을 조절하는 자입니다." 자연과 인간 사회의 모든 수준에는 음, 양, 조화의 세 가지 기본 요소가 결합하여 하나를 형성한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이름은 "Three Elements"입니다. “생명에는 태양, 태음, 중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늘, 땅, 사람의 세 가지 몸이 있습니다. 하늘에는 해, 달, 별 세 가지가 있고 북극은 중예입니다. 땅은 산, 강, 평지 세 가지가 있으니, 아버지, 어머니, 아들 세 사람이 있으니, 왕, 신하, 백성이니라.” 이상적인 평화의 세계. 음양의 도는 하나님의 뜻을 담고 있기 때문에 사람은 음양의 원리를 준수해야 하며, 사람과 사람, 자연과의 모든 면에서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평화가 이루어지길.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도교는 신앙 체계, 연금술 부적 및 의식 규범의 조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개발했습니다.

화합과 다양성의 생태학적 지혜는 사람들이 세상 만물의 다양성의 중요성을 깨닫도록 도와줍니다. 사물의 다양성을 보호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발전이 가능합니다. 다섯째는 재활용의 정신이다. 자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중국 전통인들은 '크다', '오래 간다'는 목표를 세웠고,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사람은 올바른 도덕성을 갖추고 하늘과 땅을 본받아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 그리고 시스템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무한한 욕망을 통제하여 자연과 인간에게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역경』은 두 가지 길을 지적하고 있는데, 하나는 '구이진기(九十精精)와 중예(中樂)'이고, 둘째는 '소통이 있는 중정(中章)'으로, 천지가 사계절 조화를 이루며, 절제가 세상을 다스림 없이 다스린다는 것이다. “도교에서도 비슷한 사상을 발전시켜 생명의 인식과 생명의 존재조건을 성인의 지혜와 덕과 업으로 강조한다. 인간이 추구하는 이상적인 생활세계는 아름다운 것이다. 사물과 내가 일체화되는 사회에서 삶은 순환적이고 연속적이며 끝이 없을 수 있다. 초기 도교에서는 고대에 불멸을 성취한 사람은 날개를 갖고 변신하여 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후기 도교는 인간관계와 생활필수품에 대한 더 많은 사상을 흡수하여, 생명주기와 재생의 관점에서 “늙음이 늙지 않고 장수하며 마음대로 왕래하는 것”6을 불멸의 길로 여겼습니다. 오대(五代) 도학자 담교는 '변신'의 관점에서 우주와 생명과 사회를 바라보며 다음과 같이 제안했다. 형태가 본질로 변하고, 본질이 소로 변하고, 고효가 이이로 변하는 것이다...” 7 전체 생명과 사회의 번영은 변화와 통합의 과정에 있습니다. 도교는 물질의 사용 개념에 있어서 인간은 욕망을 억제하고 만물의 생명력과 발전의 활력을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계절에 따라 산에 가서 숲을 개간하는 중국의 전통 사상과 일치한다. 여름 전에는 나무를 모으고, 어린 동물과 새를 잡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며, 물고기와 게를 죽이는 것을 금지하고, 호수를 고갈시키지 않고 낚시를 하고, 숲을 불태우지 않고 사냥하는 것을 금지하는 개념은 상당히 일관됩니다. 인간은 생물자원과 어울릴 때 반드시 물질을 교환해야 합니다. 물질교환은 강제로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에 순응하고 적응하는 것이다. 여섯째, 만물을 통합하는 정신이다. 도교 사상은 항상 자연을 생명으로 가득 찬 거대한 시스템으로 여겼으며, 그 속에서 모든 것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시간 좌표와 공간 좌표의 교차점입니다. 노장(Lao)과 장(Zhuang)의 시작부터 그들은 자연에 내재된 전반적인 관계를 밝히기 위해 그 신비를 탐구해 왔습니다. 노자는 말했다: "큰 길은 보편적이며 왼쪽이나 오른쪽이 될 수 있습니다. 만물은 거침없이 생명을 유지하며 업적은 이름이 없습니다. 옷은 주인이 되지 않고 만물을 지탱하며 작다고 불리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만물은 주인이 되지 아니하고 연으로 돌아가나 스스로 위대하다고 생각하지 아니하므로 위대하다고 하느니라. 8 즉 큰 길은 아무 것도 없이 만물을 기르느니라. 이기심이나 편파성, 위대한 어머니처럼 모든 것을 사랑하고 보호합니다. 생명, 모든 생명은 도의 자양분에 달려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인간과 자연은 하나"이기 때문에 우리는 자연계를 친절하게 대해야 합니다. 9 이 경우 생태환경은 보호되어야 한다. 장자가 말했다: "만물은 씨앗이요, 서로 다른 형태의 선이다. 시작과 끝은 고리와 같으니, 운명을 이룰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이것을 천상의 천칭이라고 한다. 10 즉, 만물은 특정한 종에서 옵니다. 그러나 서로 다른 물질의 종들 사이에는 고리처럼 끝도 없고 순서도 없는 연결과 전이가 있습니다. 이 자연스러운 연결은 "천국의 균형"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도교는 도가 세상의 근원이라고 믿습니다. 도는 모든 생명 창조의 총체적 원천이자 만물 생성을 통합하는 총체적 원동력입니다. 당나라 도사 오준(吳君)은 “소통하여 생기는 것을 도라 하며, 도는 견고하여 이름이 없고, 동물에게서 나온 것은 덕이라 하나 덕은 견고하여 이름이 없다”고 말했다. 하늘과 땅의 사람, 선인, 귀신, 신은 도 없이는 존재할 수 없고, 태어난 사람은 시작을 모르고, 성공한 사람은 알 수 없다. 끝을 보지 말고, 존재의 끝으로 들어가지 말고, 존재하지 않음의 시작을 따르지 말라. 도덕의 상수는 천지의 근본이니라.” 사물의 세계에 대한 도덕의 존재론의 의의를 사유하고 사물을 포괄하고 감상하는 생태윤리적 지혜를 담고 있다. 대도(大道)는 우주의 근본이요, 천하만물을 관하는 출발점이다. 대도의 관점에서 보면 인간세상을 보면 하늘과 땅이 같고, 만물이 하나이다. 사물과 나 사이에는 구별이 없습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이 서로 다르지만 세상의 모든 것은 서로 다릅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는 모두가 따릅니다. 자신의 감정이 본성을 이루고, 서로 자연스럽고, 서로 만족하는 것, 이것이 다름 속의 동일함, 다름 속의 동일함, 차이 속의 동일함을 깨달을 수 있는 것입니다. 길을 가고 위대한 길로 합쳐집니다. 종합적으로, 위의 사항들이 생물종의 유지, 녹색화, 생활환경의 미화를 위해 현실적으로 실행된다면 생태학적 균형을 유지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달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도교의 생태윤리가 현대성으로 전환되어야 하고, 전환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변화의 기회는 고귀한 영적 영역을 갖춘 현대인의 형성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도가의 개념에 따르면 사람이 수련하여 도달하는 높은 경지는 신비하지도 않고 도달할 수도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종교사 전문가인 무종젠(Mou Zhongjian) 선생은 도교 선인들의 성격 특성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첫째, 생명력이 깊고 강하여 건강하고 장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높은 영적 영역을 가지고 있으며, "작은 자아"를 제거하고 "큰 자아"를 달성하므로 영적입니다. 어리석고 티끌과 같으며, 넷째, 해를 끼치지 않고 다투지 않으며, 세상에 공덕이 있다. 다섯째, 마음이 편안하고 마음이 편안하며 문제를 잘 해결한다. , 항상 행복한 기분을 유지하세요.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자를 살아 있는 신이라고 부를 수 있다. 행복한 사람들과 더불어 소위 요정의 나라는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입니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푸른 산과 푸른 물, 새들의 노래와 꽃향기, 사람들이 평화롭고 행복하게 살아가며 즐거워하는 것, 이것이 지상낙원과 같은 아름다운 삶이다. 12 우리는 만물이 하나이고, 태어나지만 존재하지 않으며, 만물에 휘어지고, 결합되지만 다르지만, 재활용하고 재생하며, 만물을 하나의 세계로 통합한다는 중국 도교의 윤리 정신을 사람들이 통합하고 주입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한 우리는 믿습니다. 현대인의 형성, 물질문화 건설을 촉진하기 위해 지구상의 원더랜드가 우리 눈앞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탈출은 일시적으로 시간을 지연시킬 뿐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문제를 내일로 미루면 더 많은 문제에 직면하게 될 뿐입니다.

피할수록 하루하루 두려움 속에 살아가야 한다.

문제를 피하려면 성장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용감하게 맞서야만 자신을 이겨내고 강해지고 차분해질 수 있다.

2. 문제 해결 능력

인생에서 갑작스러운 일이 생기면 침착하게 해결해야 합니다.

어려운 문제가 생기면 침착하고 침착하게 대처하세요.

절대로 조급해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이 조급하면 충동적이 되고, 충동적이면 일을 망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당장 알 수 없는 부분도 있으니 일단 보류해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속담처럼 "차가 산에 이르면 길이 있고, 배가 다리에 이르면 곧게 된다."

누군가가 당신을 화나게 하면. 당신 앞에서는 그를 놓아주는 편이 낫습니다.

"세상에는 나를 비방하고, 괴롭히고, 모욕하고, 비웃고, 과소평가하고, 경멸하고, 거짓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

"그 사람을 용납하고, 그 사람을 피하고, 그 사람을 놓아주고, 그 사람을 참아주고, 그 사람을 존중하고, 그 사람을 무시하십시오. 당신은 그 사람을 몇 년 후에 다시 보게 될 것입니다.

나쁜 사람들." 보상을 받을 텐데 왜 그들이 당신의 삶을 방해하게 놔두세요.

강자야는 평생 명나라를 기다리며 80세가 되었을 때 강가에 한가롭게 앉아 낚시를 하고 있었다.

오산과 산의 재능이 풍부하지만 가난을 고수하려는 의지가 있습니다.

그의 아내는 그와 함께 힘든 삶을 살고 싶지 않아 장자야에게 이혼을 요구했다.

강자야는 서두르지 않고 "내가 재사용되면 돌아올 것이다"라고만 말했다.

주변 환경이 당신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세요. 진전.

당신이 충분히 강해지면 온 세상이 당신에게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3. 전문가는 문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계획이 없는 사람은 즉각적인 걱정을 해야 합니다."라는 옛말이 있습니다.

장기적인 계획이 없는 사람이라면 걱정이 눈앞에 있을 것입니다.

<좌전>에는 이런 이야기가 있다.

편작이 환공을 처음 만났을 때 "당신은 약간의 피부 문제가 있다.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환공은 “나는 아프지 않다”고 말했다.

열흘 뒤 편작은 환공을 다시 만나 “안 아프다”고 말했다. 당신의 질병은 장기 깊숙이 침투했습니다. 제때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심각해질 수도 있습니다.”

환공은 여전히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열흘 뒤 편작은 환공을 마지막으로 만났다.

하지만 멀리서 보다가 뒤돌아서 도망갔다.

환공은 몹시 화가 나서 사람들에게 편작에게 왜 도망갔는지 물어보라고 명령했다.

화합은 국민들이 늘 추구해 온 것입니다. 조화로운 사회에서는 모든 사람이 행복한 기분에 있고 모든 것이 따뜻하고 조화로울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삶의 질과 업무 효율성도 크게 향상되고 사회 질서가 안정되고 조화됩니다. 중국 여러 왕조의 수천 년의 역사적 변화 속에서 화합은 조상들이 국가를 살고 통치하는 방식일 뿐만 아니라 수천 년 동안 지속된 정치적 이상이기도 했습니다. 화합은 중화민족의 인본주의적 주제이기도 하며, 적절한 때와 장소, 적절한 사람, 가족, 모든 것 등은 모두 고대부터 중국인들의 공통된 꿈을 반영합니다. 평화롭고 안정적이며 조화로운 환경은 인간 사회 발전의 기초이자 인간 활동과 삶에 필요한 조건입니다. 조화가 없으면 사회는 발전할 수 없고 개인도 행복을 이룰 수 없습니다. 현재 중국의 발전은 황금기에 있지만 동시에 뚜렷한 모순의 시기이기도 하다.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갈등을 해결하고 조화로운 환경을 구축하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발전은 마지막 말이고, 조화는 마지막 말 뒤에 있는 마지막 말입니다. 사회 시스템 프로젝트로서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려면 사람들이 친절하고 조화롭게 행동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용하고, 좋은 전략을 개발하고, 여러 당사자가 동원되고, 다양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우리 나라의 풍부한 전통 문화 자원에서 '조화'라는 문화적 의미를 발견하고 과거를 현재에 봉사하게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유교, 도교, 불교는 ​​모두 중국 문화의 세 가지 기둥이지만 조화의 의미는 서로 다릅니다. 유교는 사회질서를 중시하고, 차이 없는 화합을 제창하고, '적지 않음', '혼돈 아님', '동일함 없음'을 전제로 하며, '다원적 조화'를 목표로 이상적인 조화 상태를 추구한다. 불교는 종교와 사회의 관계를 중시하며, 몸으로 함께 살고, 조화롭게 말하고, 마음으로 일치하고, 같은 계율로 실천하고, 같은 견해로 이해하는 '육화공경'의 추구를 강조합니다. , 동일한 방식으로 이익을 얻습니다. 중국 고유의 도교는 천지인의 종합적이고 조화로운 발전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도'를 최고의 신앙으로 삼고 사람들이 도를 믿고 실천하며 수행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도(Tao)는 모든 것을 수용하도록 만들어졌으며, 천성적으로 평화롭고, 이타적이며, 경쟁이 없는 환경입니다. 도교의 총체는 가장 완전할 뿐만 아니라 사람에게 가장 가깝고 가장 인간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편작은 "내가 당신을 처음 만났을 때 당신의 병은 피부에 있었고 외용으로 치료할 수 있었다.

다시 보니 당신의 병은

지금 보니까 뼈가 중병이신데 신이라도 그러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너를 구하려고 도망쳤구나."

과연 열흘 뒤 환공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고대인들은 "의사는 질병이 생기기 전에 치료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좋은 의사는 항상 질병이 발생하기 전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질병이 발병할 때는 너무 늦습니다.

속담처럼 비오는 날을 대비하고 싹을 틔우십시오.

전문가들은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예측하고 제거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