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고대 통금 시간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통금 시간을 부과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고대 통금 시간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통금 시간을 부과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고대 통금 시간은 정확히 무엇입니까? 다음으로 역사적 진실을 자세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Xiao"는 밤을 의미하고 "금지"를 의미합니다! 고대에 통치자는 도둑질을 예방하고 법과 질서를 유지하며 통치를 수호하기 위해 야간 통행을 금지하는 통금 명령을 공포했습니다. !" 통금 명령을 위반한 사람은 가장 가벼운 방법으로 구금되며 최악의 경우 구금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그 자리에서 법을 바로잡을 것입니다.
통금법은 고대부터 존재했다. 『주·구관사구제』에는 야간 통금 업무를 담당하는 '사원사'라는 직분이 있다. 서주(西周)나라가 상(商)나라를 대체한 후, 상(商)나라 멸망의 교훈을 정리하고 안정된 통치의 관건은 하향식의 윤리적 원칙과 질서를 확립하는 것이라고 믿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주례(周禮)'였는데, 이는 고대 전통 농경문명에서는 해가 뜨면 일하고 해질 때 쉬는 습관이 늘 지켜졌기 때문이다. 가부장적 질서. "주례(周禮)"는 다음과 같이 규정하고 있습니다. "밤이 열리면 밤은 별들로 나뉘며, 밤 관리들은 밤을 금지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의무사항은 아니다. 대표적인 예가 춘추시대 말기와 전국시대인데, 이때 의례가 무너지고 음악과 음악이 무너졌다. : 위(魏)양왕(魏王)때 “위(魏)에는 사람이 많고 병거와 말이 많아 밤낮으로 왕래하였다”고 한다. Wu Zixu는 초나라에서 도망쳤을 때 "밤에 걷고 낮에 숨어" 있었습니다.
통금 시간을 다시 도입한 것은 법가들이었는데, 진나라 개혁 때 상양이 취한 중요한 조치 중 하나는 사람들이 출입할 때 정부가 발행한 증명서를 소지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치안을 강화하기 위해 밤에 도시에 마음대로 나가는 것을 엄격히 금지하고, 네 민족 사이의 경계를 엄격하게 하고, 혼합 생활을 금지하는 것은 모두 거버넌스의 필요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입니다(밤에는 화재가 일어나기 쉽습니다). ) 사회질서가 안정되어야 나라가 강해질 수 있습니다.
진한시대에도 통행금지의 목적은 여전히 나라를 안정시키는 것이었으나, 결국 고대에는 생산성이 제한되고 야간관리가 매우 불편하여 인위적으로 시간을 정지시켜 누구나 할 수 있게 하였다. 낮에만 움직이세요. 어떤 사람들은 이것도 도둑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하는데, 이는 사실 잘못된 것입니다. 발굴된 거옌한(Juyan Han) 죽전에는 “관료들이 밤에 사람을 체포하기 위해 집에 들어가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고 되어 있기 때문이다. 범죄자를 체포하는 밤.
한나라부터 당나라까지 통금의 목적은 도시 전체를 방어하는 것으로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는 시대의 발전과 함께 도시 건설이 "내포된 폐쇄형 구조"를 구현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즉, 도시 주변의 성벽은 도시 방어의 첫 번째 층일 뿐이고, 도시 내부의 폐쇄형 구조는 의미합니다. 도시는 두 번째 방어 계층에 속합니다. 당나라 장안성을 예로 들면, 장안성의 궁성, 황성, 광장은 각각 폐쇄된 공간이며, 성문이 동시에 열리고 닫히는 시스템이다. 거리 문과 사각형 문이 구현되어 도시의 방어 수준이 향상되고 도시의 사람들을 서로 친숙한 작은 환경으로 나누어 둘러싸서 누구도 밤에 도시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 지금우는 통금 시간을 책임졌다. "누구든지 위랑 관리와 5일 동안 자고, 누구든지 밤에 자는 자는 이광도 마찬가지다." "밭에서 마셨다." , 돌아와도 밤에는 여행을 할 수 없습니다.
당대에는 "진우가 해질녘에 도성에 불러 걷지 않는 자에게 경고해야 한다"는 규정도 있었는데, 당시에는 낮에 상업 활동을 했고, 밤에는 주민들이 닫힌 문 뒤에 머물러야 했습니다.
당나라의 '궁궐 수호 명령'에는 매일 밤 야멘의 '낮 시간'이 소진되면 매일 아침 5시 이후에 600개의 '밀폐된 북'을 두들겨 맞는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시계, , 그런 다음 "문 드럼"을 400번 칩니다. “밀폐된 북”이 울린 후나 “열린 북”이 울리기 전에 아무 이유 없이 도시의 거리를 걷는 사람은 “밤을 깨는” 죄를 범하고 채찍질을 20번 받게 될 것입니다. 정부에 서한을 전달하는 등의 공적인 업무이거나 결혼식, 장례식, 질병에 쓸 약 구입 등의 사적인 업무인 경우에는 거리 순찰대의 동의가 있어야만 보행이 가능하지만 도시 밖으로 나갈 수는 없습니다. 당시 도시에는 사람도 거의 없었기 때문에 이 정책을 실행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당나라 중후기에는 상업경제가 발달하면서 통행금지제도가 점차 무너지면서 야시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러한 상황은 당나라 중후기 시인들의 시에도 반영되어 있는데, 왕젠의 시 <밤에 양주시를 바라보다>에서 “야시장의 수천 개의 빛이 푸른 구름을 비추고, 고층 빌딩에는 붉은 소매의 손님이 많습니다. 오늘은 평소와 다르지만 새벽에도 여전히 음악이 들립니다." Zhang Hu의 "Traveling in Huainan"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10마일 길이의 거리는 우물이 늘어서 있고 달빛다리에서 신들을 볼 수 있습니다. 양저우에서는 인생이 죽고 선 지혜의 산이 밝고 무덤이 아름답습니다."
“이때 야시장이 성황을 이루었고 상업이 번성한 지역에서는 통행금지령이 점차 완화됐음을 알 수 있다.
송나라에서는 인구의 증가와 유례없는 인구증가로 인해 상품 경제가 발전하면서 야시장도 번창했다. 건덕 3년(965년)에 카이펑주에 다음과 같은 칙령이 내려졌다. 금지가 허용됩니다. “송나라 초기에는 여전히 야시장의 개장 시간에 제한이 있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북송 중후기에는 인구가 증가하고 상업이 발전함에 따라 시민의 물질적, 문화적 생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야시장 개장 시간에는 제한이 없었습니다.
송나라 맹원로가 쓴 『도쿄 맹화록』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제3경까지는 문을 열지 말고, 문제가 생기면 여러분에게 알려 주십시오." “당시 변정야시장의 번영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당말, 오대 통금제 완화부터 북송 철폐까지, 이는 변경야시장 역사의 큰 전환점이 되었다. 중국의 도시 방역 제도가 바뀌다. 당시의 사업 형태는 야시장의 발전을 촉진하고, 상품 거래 기간을 연장하며, 소비재 시장의 번영을 촉진했습니다. 그리고 시민층의 번영과 함께 등장한 민속연예산업은 일반 시민의 문학적, 예술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발전도 이 시기의 시민문화의 급속한 생성과 번영의 원동력이 되었다.
명청 시대에도 통금 규정이 있었지만 당시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규정이 더 명확해졌을 때는 첫 번째 시계에는 저녁 북이 울렸고, 아침 종소리는 5시와 3시에 울려 거리로의 통행이 허용되었습니다. 채찍질은 40대(수도는 50대)로, 제5경이 허용되기 직전에 야간 금지령을 어긴 사람은 채찍질 30대(수도는 40대)가 허용됩니다.
야간 금지 규정의 도입은 공공 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것이지만 실제 효과는 크게 감소하고 역효과를 낳는 경우가 많습니다.
Matteo Ricci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모든 도시에는 고유한 문제가 있습니다. 수천 명의 파수꾼이 도시를 순찰합니다. 밤에는 거리를 돌아다니며 정해진 간격으로 징을 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리에는 문이 닫혀 있고 집은 종종 도둑에 의해 강탈당했습니다. 그 이유는 파수꾼 자신이 도둑이거나 도둑과 협력하고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도난이 자주 발생하므로 누군가가 파수꾼을 감시해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