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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면 뒤, 게임 앵커들의 현실

악의는 이러한 닻 사이에 파도와 같습니다. 오면 모든 것을 쓸어버리고, 가면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인턴 편집자丨Chi Cheng

"사람이 앵커가 되기로 결정하면 이미 심리적 준비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심리학자 Li Songwei가 말했습니다.

얼마 전 미국의 유명 게임앵커 에티카가 브루클린 브리지에 배낭을 두고 뛰어내렸다. 그는 지난 2년 동안 정신질환을 앓고 있다. 그의 죽음은 큰 소란을 불러일으켰고 사람들은 이 비극이 그의 직업과 관련이 있다고 의심했습니다.

웨이보에서 400만 명이 넘는 팬을 보유하고 있는 '전국 엑스포의 가장 인기 있는 해설자' 헤젠버그 역시 엄청난 트래픽을 즐기는 주변 블로거들이 기분이 좋을 확률은 " 영". 그는 "교통량이 많은 것과 기분이 좋지 않은 것 사이의 상관관계가 너무 강하다"고 믿으며 그 문제를 일종의 "정신적 과부하"에 돌린다. 수백 명의 사람들과 함께." 수백만 명의 사람들과 마주하는 관계의 심리적 하드웨어."

이번에는 게임 앵커에 집중해보겠습니다. 앵커들은 카메라 앞에서는 항상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지만, 카메라 뒤에서는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요? 어떤 문제에 직면하고 있나요? 그들은 그것을 어떻게 해결했는가?

큰사촌동생(예시안베이비)이 한 번은 남자 앵커에게 공격을 받은 적이 있어요. 당시 그녀는 “생방송장에서 시청자들 앞에서 통곡”하며 분노하고 불안해하며 통제 불능 상태에 빠졌다.

큰사촌이 처음 Douyu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작했을 때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당시 생방송 플랫폼은 표준화되지 않았으며 일부 앵커는 인기를 위해 다른 앵커를 공격했습니다. 나중에 돌아보니 '사실 다 그 사람 쇼의 결과였구나. 난 그냥 대포알로 이용됐을 뿐이야'라고 생각했다.

그녀는 편안한 어조로 말했다. 이어 "당시 방송에 나가는 걸 꽤 거부했다. 결국 그 리듬이 1~2년 동안 나를 따라다녔다"며 "나중에 이 문제를 플랫폼에 신고했고, 남자 앵커도 사과했다"고 말했다. 생방송 중에 나한테.. 오랜만이다.”

“딱 2년 됐어요.”

"이런 건 한 달이면 잊어버릴 수도 있다. '리듬'은 굉장히 빠르다. 안 잊어버리면 관객들도 잊어버린다"고 말했다. 정말 하고 싶었던 일을 포기했는데 그 감정을 더 이상 동원할 수가 없어요. 그 때의 기분으로 돌아가기 힘들고 말로 표현할 수가 없어요.” > 많은 앵커들이 악의에 직면하여 이를 요약하기 위해 "리듬"을 사용합니다. 이 단어는 처음에는 팀원을 공격으로 이끄는 숙련된 선수를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요즘은 선동적이고 논란의 여지가 있는 발언을 하여 무식한 사람들이 따라오게 만드는 특정 인물을 지칭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물론 공격은 항상 팬들을 향하고 있다. 특정 목소리와 영향력을 갖고 있는 앵커들이 많다.

큰사촌형은 현재 자신의 상태가 비교적 안정적이라고 느끼고 있다. 때때로 그녀는 기분이 좋지 않고 나쁜 댓글을 보면 보복하여 분노를 표출하곤 했지만, 그렇게 해도 분노가 가라앉지 않는다는 것을 그녀는 알고 있었습니다. "문제는 나중에 더 심각해질 것이고 그는 계속 당신과 논쟁을 벌일 것입니다."

반격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으며 종종 악의적인 반격을 더욱 폭력적으로 만들뿐입니다. 그래서 안 하는 게 낫다는 걸 안다”며 “말다툼보다는 노래도 연습하고, 실력도 연습하고, 게임 실력도 키워서 관객들 앞에 설 수 있을지 더 고민한다”고 말했다. ."

더 이상 누군가가 '리듬을 정한다'고 해서 모두 앞에서 울기만 하는 그런 소녀가 아니다. “앵커가 이러한 문제를 직면하거나 해결하지 못한다면 그는 이 직업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이 직업이 지불해야 하는 대가인가?”라고 물었습니다.

"가격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 업계에서 일하면서 생활해야 하는 것입니다.

Xia Yike는 28세이며, "이 업계" "10년이 넘었어요.

호스트가 되기 전, 그녀는 블리자드 게임의 열렬한 팬이었습니다. 그녀는 블리자드 게임을 기반으로 한 게임 해설 비디오 시리즈를 제작했으며, 개인적인 해석 스타일로 업계에서 유명해졌습니다. "본래의 '자본 축적'이 이미 완료되어 호스트로의 전환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라이브 방송 플랫폼 분야에는 매일 수많은 사람들이 쏟아져 들어오고 있으며, 사람들은 그만 두었습니다. Xia Yike의 생방송 경력은 상대적으로 순조롭게 보입니다. 외모에 대해 임의로 비판을받는 여성 앵커와 달리 Xia Yike는 생방송 중에 얼굴을 보여주지 않지만 팬들이 그녀를 "여왕"이라고 애정있게 부르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많은 팬들의 환영을 받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샤예커는 자신이 "정신 건강에 매우 문제가 있는 상태"라고 느끼는 경우가 많다.

"앵커라는 직업의 특성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저희 앵커들은 스케줄이 굉장히 건강하지 못한 편이에요. 1년 내내 햇빛도 못 보고, 항상 실내에만 있고, 좀 밖에 나가기도 해요. 사회와의 접촉." 그녀는 이러한 문제들이 뭉쳐져 있다고 느꼈고, 어느 시점에서는 항상 집단적 발발이 있을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기분이 좋지 않은 날, 그녀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그 기분이 "조용히 사라질" 때까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 뿐이다.

"누구나 받아들일 수 있어요." Xia Yike는 "받아들일 수 없는 사람들은 이미 오래 전에 이 업계를 떠났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압박감은 거의 불가피합니다. 심리학자 Li Songwei에 따르면, 팬층이 두터운 앵커의 경우, 꾸지람을 받는 것은 성격, 외모, 수준의 문제가 아니라 단지 확률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앵커와 교통 소유자는 유통되는 상품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호감도 95점, 중립점 4점, 부정점 1점의 제품이 있는데, 이 제품은 이미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단순히 성능이 좋다고 해서 이 제품을 살 수 없다고 생각하지는 않으실 겁니다. 부정적인 평가는 1입니다. 당신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어떤 사람들은 부정적인 평가를 내릴 것이라는 것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평가는 물건 자체에 대한 것입니까? "기성세대는 비난을 받은 후에 비난받는 사람이 자기 자신이라고 느끼기 때문에 스스로를 반성해야 합니다. 그들의 삶은 사람들의 평가에 크게 좌우됩니다. 그러나 이제 교통주들은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라고 Li Songwei는 말했습니다. 그들을 바보라고 비난하면서 그들은 이것이 어떤 사람들에 의해 소비되는 것을 포함하는 정상적인 일의 일부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사람들의 악의는 그들이 소비되는 방식 중 하나일 뿐이며 본질적으로 다른 소비 방식과 동일합니다. . 차이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앵커들은 오랫동안 이 업계에 몸담아오며 고민해 왔습니다. 그러나 실제 상황에서 앵커는 소문을 접했을 때 이를 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분노로 보복하는 것이 소화이고, 조용히 받아들이는 것이 소화이고, 회피하고 망각하는 것이 소화입니다. 수많은 싸움을 겪은 앵커들은 이 업계를 오래오래 이어가기 위해 나름의 대처법이 있다.

앵커와 진행자의 상황 차이도 꽤 있다. 그들은 서로 다른 이유로 이 업계에 진출하고, 서로 다른 목표를 추구하고, 서로 다른 사람과 사물을 만나고, 서로 다른 수준의 압력에 직면합니다. 문제는 늘 존재하며, 자기일관성을 추구하는 방법에는 대개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는 않았지만 그 과정에서 여전히 원하는 것이 있다는 것입니다.

일부 스트리머의 경우 문제가 해결 가능합니다. 그들에게는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게임을 잘해서 라이브로 스트리밍합니다. 나쁜 의도, 미래, 직장에서의 열심히 일하는 것에 대한 질문은 때때로 발생합니다. 그들은 불행하겠지만 잊어버리고 계속 나아갈 수 있습니다.

Xia Yike는 Douyu에서도 생방송을 하고 있는 Mr. No(Nostalie)를 소개했습니다. "그는 게임을 아주 좋아한다고 하더군요. 그는 나보다 매일 더 공격적이며 10시간 이상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Xia Yike는 "그는 '하드코어 게이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 게임을 정말 좋아해요." 그냥 했을 뿐이고 부담스럽지 않다고 생각해요."

"사실 꽤 피곤한 것 같아요." , 때로는 마음이 조금 피곤해집니다.

"

그의 압력 소스는 대부분의 앵커와 유사합니다. 사람 수, 흐름, 내용, 유효 시간, 다양한 공격... Xia Yike는 No가 항상 "Heroes of the Storm"을 연기한다고 말했습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브라더 오브 더 스톰' 지위를 거의 달성했지만, 이후 블리자드는 이 프로젝트에 관심을 두지 않고 대회를 취소했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도 '항상 저점'에 돌입했다. 앵커는 자동 체스와 콘솔 게임으로 변신했지만 "The Storm"의 팬들은 확실히 그를 꾸짖을 것입니다. 그는 그 기간 동안 많은 온라인 폭력을 견뎌냈습니다. ”

노는 늘 이 사건을 “생방송 내용을 바꿨다”고 절제된 말로 요약했다. 그가 거듭 언급한 문장은 “그냥 익숙해지세요”였다. 온라인 폭력과 일상적인 심리적 압박에 대해 그는 좀 더 개방적이다. "이렇게 하고 싶다면 참아야 한다." 사고 방식을 스스로 조정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할 수 없습니다.

생방송 경력 4~5년 동안 그는 게임에 지친 적이 거의 없었다. “게임과 생방송을 동시에 한다는 것은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는 것과 같다. 사실,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라이브 방송을 시작하기 전에는 3D 모델링 아웃소싱 사업을 담당하는 회사에서 근무했는데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직장에서는 게임을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갈등입니다.

그리고 생방송을 통해 더 큰 행복을 얻는 스테이션B의 창미아오 씨. 나이는 고작 20살이지만 생방송 4년차로 경험도 풍부하다. 생방송. 기본적으로 생방송실 전체가 아침부터 밤까지 웃었습니다.

이런 상태는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았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할 때도 나는 감히 나를 꾸짖는 사람은 누구든지 혼내는 트롤이었다. 하지만 점점 팬이 늘어나면서 그들에게 부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싶지 않았다. "아마도 창먀오의 나이와 스타일 때문인지 생방송을 보러 오는 팬들도 상대적으로 어려서 창먀오는 그들에 대해 더 큰 책임감을 느낍니다. 공격을 받아도 반응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잘못이 있을 때 팬들 사이의 내분으로 인해 양측 팬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할 예정이다.

그의 매달 유효 방송 시간은 플랫폼과 체결한 보장 시간을 초과하게 됐다”고 밝혔다. 359일. "이렇게 강도 높은 라이브 방송으로 인해 Changmiao는 자신의 삶이 라이브 방송으로 인해 다소 점령당했다고 느낍니다.

"나는 단지 세상의 문제가 아니라 전 세계와 접촉이 끊어진 것 같습니다. 사회계. 지하철 모바일 결제는 언제부터 가능했나요? 꽤 시간이 흘렀는데, 반년 전에야 알게 됐어요. "그래서 올해도 그 역시 적절한 조정을 하고 좀 더 일상에 치중하게 됐다.

다른 앵커들의 경우 고군분투가 더 복잡하다. 기회를 놓치는 등 명백한 압박감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불합리한 악의와 말투의 조심성, 업무로 인한 우울함을 완전히 해소할 수 있었지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점점 더 중요한 것들을 얻었고, 이것이 그들이 계속해야 하는 이유가 되었다.

Xia Yike에게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것이 앵커가 된 가장 근본적인 동기입니다.

그녀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총 400만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서클에서 큰 평판을 얻었고 팔로어도 많았지만 "사람들은 점점 더 불만족스러워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앵커에는 '연발 보조원'이라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제가 되었습니다." 매일 스트레스의 가장 큰 원인. 생방송을 할 때 모니터 두 대를 마주했는데, 그 중 하나는 생방송실의 인원수를 실시간으로 보여줬다. 숫자가 계속해서 떨어지면 그 불안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샤익커는 "앞으로 프로그램의 효과를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신은 마음 속으로 이렇게 비명을 지르게 될 것입니다: '제발 떠나지 마세요. 저는 여전히 매우 흥미롭습니다! '"

해결책은 흥미롭고 더 흥미로워지는 것입니다. Xia Yike는 이미 익숙합니다. "우리 대부분의 앵커는 청중과 어떻게 소통하고 재미있는 농담을 말합니까? 이 흥미로운 것이 우리의 본능이 되었습니다. "

Xia Yike는 앵커 친구가 많고 때로는 함께 파티를 벌이기도합니다. 그녀는 파티에 참석 한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동일한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라이브 방송을 잘하는 사람들은 천천히 흥미로운 영혼을 익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녀는 "이건 전문적인 기술이지 어렵지 않아요"라고 쉽게 말했다.

Xia Yike가 생각하는 황서동은 그녀가 특정 나이에 도달했을 때 갖고 싶은 모습입니다. "넓게 생각하는 사람이다. 무엇을 참아야 할지, 무엇을 신경 쓰지 말아야 할지 아는 사람이다."

생방송 산업이 호황일 때 들어온 앵커들과 달리 황서동은 이른 아침에 이렇게 말했다. 그냥 이 서클에 머무르세요. 그는 처음에는 '스타크래프트' 이벤트 해설자로 인기를 끌었고, 생방송 업계가 부흥한 후 자연스럽게 최초의 앵커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저는 전적으로 돈을 벌기 위해 생방송을 합니다." 황서동이 나에게 말했다.

이제 그는 자신의 소속사를 갖고 많은 앵커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는 또한 이 앵커들이 방송을 할 때 "매우 외롭고 우울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황서동은 그런 고민을 하지 않습니다.

혼자 방송을 하는 게 아니기 때문이 아닐까. 그는 주로 파트너인 쑨이펑과 함께 방송을 하며, 두 사람은 10년 넘게 함께 일해 왔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그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경이'를 찾았고, 이것이 일상의 지루함을 덜어주었고, 라이브 방송은 하루 중 가장 행복한 순간이기도 했다고 믿었다.

Huang Xudong은 자신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는 '스타크래프트' 시리즈가 중국에서 점점 더 틈새 시장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기가 별로 없고, 병목 현상이 발생하기 쉽고, 관련성도 낮습니다. 플레이어와 앵커는 많은 수익을 얻지 못합니다. 오랫동안 방송해온 '스타크래프트'가 과연 언제쯤 멋있어질지 확신할 수 없다.

“매일 아침에 일어나면 끝이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며 “끝은 큰 환경이 사라졌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블리자드는 더 이상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아니면 밖에 더 이상 플레이어가 없고 생방송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황서동은 아마도 '끝'에 대해 별로 걱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이미 생방송으로 '산업 체인'을 구축했다. 그는 자신의 공개 계정, 포럼, 커뮤니티 및 오프라인 활동을 갖고 있으며 청중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앵커가 플랫폼에 대한 수입 의존도가 높고 플랫폼 공유가 유일한 수입원일 때 Huang Xudong은 분산되고 안정적인 수입 구조를 구축했습니다. 앵커가 되는 직접적인 수입도 한 부분이고, 비즈니스 협력도 또 다른 부분이며, 타오바오 B2C 수익화도 뒤처지지 않습니다. “생방송이 없어져도, 심지어 플랫폼이 없어져도 치명적이지는 않아요.”

스트레스는 저절로 사라지지 않지만, 스트레스를 견디는 능력은 나이가 들수록, 경험할수록 강해진다. . "어렸을 땐 신경 쓰는 게 너무 많았어요. 매일 사람들과 다투다가 모든 게 뒤집어졌죠. 매일 큰 '리듬'이었죠. 이제 나이가 들면서 그냥 무시해요."

불늑대는 생방송 플랫폼에서 자아실현을 추구한다. 그는 전통적인 종이 매체 출신의 게임 매체 인사다. 몇 년 전 종이 매체에 해고가 닥친 뒤 온라인 매체를 설립해 기사를 쓰고 영상을 만들다가 지난해 6월까지 활동했다. "솔직히 말하면 생활이 비참했다. 회사도 망했고 외채도 무거웠다."

후야는 그 때 그를 찾아 아주 좋은 조건을 제시했다. Huo Lang은 "내 실제 라이브 방송 인기를 기준으로 볼 때 이 급여는 완전히 특별합니다."라고 Huo Lang은 "그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내 라이브 방송이 플랫폼에 얼마나 많은 명성을 가져다줄 수 있는지가 아니라 미디어에서의 내 평판, 또는 '오피니언 리더'로서의 영향력을 이야기한다"

그는 지난해 8월부터 후야에서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 처음 6개월 동안 그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그에게 생방송은 '조금 너무 어리다'고 프리젠테이션부터 콘텐츠 운영까지 처음부터 배워야 하는데 이제 생방송 플랫폼에서 미디어맨으로서의 위상을 찾았다고 느낀다. 얼마 전 후야와 2년 더 재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는 스스로를 '생방송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게임 미디어 인사'로 자리매김했다.

인쇄 매체에서 온라인 매체, 생방송에 이르기까지 그의 사고 방식은 바뀌었지만 "시청자를 기쁘게하기 위해"콘텐츠에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서비스라고 말해야한다"고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이 더 관심을 갖는 콘텐츠를 관습적인 형태로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하지만 '서비스'의 효과는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지금 가장 큰 걱정은 인기가 없다는 것"이라며 "가끔 잘했다고 느낄 때도 있는데, 방송을 하고 나니 새로운 팬이 별로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p> Signed 생방송 플랫폼에 합류한 후 새로운 삶에 적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는 수많은 입력과 출력 사이의 균형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하루에 최소 4~5시간을 라이브 방송에 투입해야 하는데, 이는 확실히 데이터 수집 등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더 이상 라이브 방송 외에 게임을 하지 않습니다."

그는 "언제든지 트렌드를 따라가자"라고 스스로에게 물었고, 1년이 지나고 보니 몸 상태가 좋아졌다고 느낀다. ."

비록 예전에 방청석에 있었지만. 그는 변신 기간 동안 여러 번의 실패를 경험하고 금전적, 심리적 압박감도 컸지만 그래도 생방송 플랫폼의 가능성을 믿고 선택했다. "라이브 방송이 좋은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다는 사실을 더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어요."

샤익 역시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 크리에이터로서 그녀는 깃털을 매우 소중히 여깁니다. 그녀는 자신의 작품이 훌륭하고 관객에게 책임감을 가질 것을 요구합니다.

남의 평가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었다. 나중에 그녀는 그것이 쓸모없다고 생각하고 자신에게 더 충실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먼저 내가 좋아하는 모습이 되고 싶고, 그다음에 내가 좋아하는 모습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사랑받을지 지켜보고 싶어요.

그녀는 자신에 대한 요구사항이 굉장히 높은 편이에요.” 제 성격상 스트레스의 대부분은 나 자신으로부터 옵니다. 어쩌면 시청자들이 오늘 내 생방송이 별로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내가 오늘 내 생방송이 안 좋다고 생각하면 기분이 많이 불편할 텐데... 하루 종일 기분이 너무 안 좋을 것 같다. "그녀는 "나는 매일 어제보다 더 나은 것을 스스로에게 요구할 것이다... 나는 결코 균형을 잡고 만족할 수 없다. ”

“이렇게하지 않았다면 지금보다 더 나아졌을까요?” "라고 물었습니다.

"아니요, 절대 아닙니다. "라고 단호하게 대답했다.

스테이션 B 앵커 올드바1은 별로 생각하지 않았다. 그가 보기에 모든 삶에는 대가가 있고, 앵커링도 그 중 하나일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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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오바이는 웬만한 앵커들보다 열심히 활동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생방송에 거의 전념하고 있어요. 이후 인터뷰에서 라오바이는 "그때 방금 다운로드했기 때문에 사과했다"고 설명했다.

라오바이 팬들이 앞장서서 우리를 찾아 '산동 소도시의 평범한 소년'을 소개해줬다. 앵커는 '제5인격' 생방송을 통해 유명세를 얻었고, 짧은 기간에 60만 명 이상의 팬을 확보했다"며 "지난해 말 스테이션B 앵커 중 2위에 올랐다.

라오바이는 이러한 성과가 노력의 결과라고 믿습니다. “예전에는 휴일이나 주말에 방송을 더 많이 하기도 했어요. 낮 12시부터 밤 12시까지 하루 12시간씩 방송하기도 했어요. 먹으면서 놀고, 기본적으로 화장실 갈 때 빼고는 항상 놀아요. "

"12시간? "라고 물었더니 "그거 너무 힘든 일 아닙니까? ”

“사실 은행 에스코트 일뿐만 아니라 부품을 생산하는 조립 라인에서도 일했습니다. 라오바이가 나에게 말했다. “그때 한 역은 12시간 운행했고, 정오에 식사시간은 1시간밖에 없었어요. ”

“이틀 동안 일했는데 발에 물집이 생겼어요. 이어 “라이브가 힘들다고 하면 예전에 했던 일은 정말 힘들고 힘들고 돈도 별로 못 벌었다. 생방송이 너무 지루하지 않은 것 같아요.

라오바이 팬들은 라오바이가 너무 빨리 유명해져서 앵커가 게임그룹을 결성했을 때 주장 역할을 맡게 되었기 때문에 곧바로 부정적인 정보에 휩싸였다고 말했습니다.

검은색 소재 자체는 대부분 말도 안 되는 내용이지만, 더 심각한 것은 "그의 포스트바가 이 서클의 앵커들을 위한 검은색 소재바가 됐고, 다 각종 플랫폼의 앵커들을 겨냥한 깡마른 게시물들이다"는 점이다.

라오 바이는 인터뷰에서 이러한 세부 사항을 전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일반적으로 '사이버 폭력'으로이를 덮었습니다. "처음 온라인 폭력을 접했을 때 반달 넘게 잠을 못 자고 나니 마음이 진정됐습니다. 신경쓰지 않고 그냥 잤어요.

"원래는 안 자면요." 자신을 앵커라고 여기지 말고 다들 얘기하는 게 당연하지만 그러면 감성 지능이 낮고, 말을 못 하고, 남을 배려하지 않는다는 댓글이 뜹니다... 우리는 모든 평범한 사람들이 갑자기 많은 사람들이 당신에게 좋지 않다고 말하지만 당신은 분명히 그렇지 않으며 확실히 불편할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자신을 방어 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이 압력을 스스로 천천히 소화 할 수 있습니다. ”

라오바이는 자신을 매우 열심히 몰아붙였습니다. 12시간 동안의 생방송은 그를 육체적, 정신적으로 지치게 만들었다. 방송이 끝나면 그냥 침대에 누워서 아무것도 안 하고 싶다”고 말했지만 그는 “이미 전업 앵커가 됐고, 나갈 길이 없는 것 같다”고 전혀 긴장을 풀지 않았다.

제가 접촉한 앵커들 중 실제로 병원에서 우울증 진단을 받고 약을 복용하고 있던 사람은 업앵커이자 앵커인 샤오닝쯔뿐이었습니다. 그녀는 이전에도 우울증을 앓고 있었는데, 3개월 전 어느 날, 그녀는 만화 "사랑, 죽음, 로봇"에 관한 영상을 만들어 인터넷에 올렸고, 플랫폼의 추천 위치에 올라갔습니다. 예상치 못한 양의 부정적인 댓글을 받았습니다.

"늦게 올렸기 때문인지, 암웨이에 대한 영상은 상대적으로 단순하지만, 그 웹사이트에는 이미 암웨이에 대한 심층적인 기사가 많이 나와 있다"고 분석했다. 유저들이 기사를 좋아하고 라디오 방송을 듣는 것을 선호하고, 영상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 한마디로 적합하지 않은데... 그냥 가볍게 올린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영상은 " 그 인기를 이용해서" "너무 피상적이다", "엉성하다"는 말이 너무 시끄러워서 방송국의 어떤 '사장님'이라도 말을 참지 못할 정도였다.

그날 그녀는 쓰러져 통곡하며 회사에 퇴사를 요구하고 곧바로 병원으로 갔다.

샤오닝지는 치료를 받은 뒤 자신의 상태가 전보다 많이 좋아졌다고 느꼈다. 그녀는 자신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법을 배웠습니다. “예전에는 내가 한 말과 행동 모두 남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병이 나고 나서 의사 선생님께서 ‘능력이 클수록 책임도 커진다’는 말은 뭔가 잘못됐다고 하더군요. " 그녀는 "요컨대 우리는 모두 인간이다. 능력이 클수록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지만 책임은 더 클 수 없다"고 말했다. /p>

적시에 치료를 받으면 현재 상태는 통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녀가 이 질병에서 배운 중요한 교훈은 "나는 나 자신이어야 하고 나 자신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제 샤오닝지는 자신의 앵커로서의 지위와 업 호스트로서의 지위를 자신을 표현하는 채널로 활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내 개인적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그녀는 더 많은 사람들을 돕기 위해 우울증에 관한 세 개의 동영상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Li Songwei의 견해에 따르면 대부분의 앵커는 결국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게 되는데, 이는 실제로 정상적인 일입니다. "특히 전통적인 관점에서 보면 이 사람들이 실제로 속으로 피를 흘리고 있거나, 방어적이거나, 단지 무감각하고 그것을 느끼지 못한다고 느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매일 그들과 교류해 보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샤이커는 “사람들이 왜 그렇게 악독합니까?”라고 질문한 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앵커 자신을 향한 것이 아니라 누군가가 자신의 감정을 표출하는 출구일 뿐이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악랄함은 어떤 풍부한 의미도 담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현대 생활에서 나타나는 '평평한' 감정입니다.

"이런 악랄함은 앵커들이 지불해야 할 세금이다"라고 리송웨이는 말했다. 그는 이것을 이해하면 앵커가 사고방식을 조정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Li Songwei의 견해에 따르면 악랄함이 '평탄화'된 후 악랄함으로 인한 우울증도 '평탄화'되었습니다.

리송웨이는 "교통주들이 어떻게 불행할 수 있겠는가? 그들은 매우 행복하다"고 말했다. 리송웨이는 "현대인들이 흔히 우울하거나 불행하다고 말하는 것처럼 이것이 정상적인 삶의 상태인데 그렇지 않은 사람이 누구인가? 맞다. 모두 인생은 쉽지는 않지만 때로는 이 감정을 매우 감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Li Songwei는 자신이 아는 교통 소유자가 한때 기사에서 한 발언으로 인해 비난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뜨거운 검색 주제. 다음날 그가 회사에 갔을 때 직원들은 매우 부담스러워했지만 전혀 개의치 않았습니다. 대신 그는 직원들에게 "우리에게 뜨거운 검색을 하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라고 쉽게 물었습니다.

그의 관찰에 따르면, 심리적 준비는 이러한 앵커가 점점 더 "나" 자체가 아닌 "나"를 대상으로 간주한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일종의 "자기 분리"입니다.

"자신의 개성을 만드는 방법, 팬들과 소통하는 방법, 사실 이러한 것들이 점차 전문적이고 전문적인 운영이 되었습니다. "라고 Li Songwei는 말했습니다. 그들의 정신은 직업적으로 조작될 대상이 될 수도 있고, 그것이 소위 성격이 되어버린 것이다."

이 '성격'은 보통 사람들이 이해하는 것이 아니다. , 자신과 다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 그러나 "작동 중인 상태여야 합니다"에 더 가깝습니다. "자체 분리"를 사용하면 앵커가 두 상태 사이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은 기분이 너무 안 좋지만 나중에 농담을 해서 모두를 웃게 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농담을 할 것입니다. 알았어, 끝났어, 난' 돌아가서 울게요.” Li Songwei는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일할 때는 나에게 돈을 주는 사람들에게 합당해야 하고, 이것이 바로 고객에게 합당하고 싶습니다. 소위 프로페셔널한 사고방식."

"이건 좀... 소외감 같은 거죠?" 소위 "소외"에 대한 가장 직접적인 설명은 인간이 스스로를 생산 도구로 물질화하여 자본주의 체제의 일부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자본주의 논리에 복종하면 가시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지만, 반면에 위험을 감수할 위험도 있습니다. 당신 자신.

“이건 소외가 아닌 것 같아요” 리송웨이는 “이전 세대 사람들은 다음 세대를 보면 늘 소외라고 생각한다. 이해하세요, 그들은 소외감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단어는 진화라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아마 모든 앵커는 카메라를 켜기로 결정하기 전에 자신이 직면하게 될 일에 대비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기분을 가라앉히는 순간들을 만난다. 모든 사람이 Li Songwei가 말하는 "진화"를 완료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숙련된 앵커라 할지라도 몸에서 어느 정도의 자아를 잘라내어 다른 사람들이 평가하거나 심지어 분출할 수 있는 제품으로 바꾸고, 그 "자기"로 인한 악의를 무시하는 것은 여전히 ​​상당히 어렵습니다.

인생은 계속됩니다. 밤이 되면 사람들은 하루의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데 이때부터 앵커들의 일이 시작된다. 오후 7시나 8시부터 이른 아침까지가 그들의 전성기입니다. 앵커들은 테이블에 앉아 컴퓨터를 켜고 카메라를 조정한 후 생방송실에 입장한다. 온라인에 접속하는 사람들의 수가 조금씩 늘어났고, 그들의 눈에는 눈송이처럼 포탄이 날아들며 팬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그들에게 밤은 아직 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