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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코 동굴 소개

라스코 동굴은 프랑스 남서부 도르도뉴의 몽티냐크 마을 근처에 위치한 구석기 시대 동굴로, 가장 유명한 선사시대 동굴 벽화가 소장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동물을 그린 약 600점의 그림이 동굴 내부 벽에 인상적인 구성으로 점재되어 있습니다. 말이 가장 많지만 사슴, 들소, 아이벡스, 들소, 심지어 일부 고양이도 볼 수 있습니다. 주요 이미지의 대부분을 대표하는 이 그림 외에도 유사한 조각품이 약 1400개 있습니다. 예술, 데이트 c. 17,000 – c. 기원전 15,000년 후기 구석기 시대에 속하며, 당시 이 지역에 거주했던 인간의 숙련된 손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지역은 핫스팟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름답게 장식된 동굴이 많이 발견되었습니다. 라스코나 다른 유적지에 있는 이 그림들의 정확한 의미는 아직 논의 중이지만, 일반적인 견해는 이 그림들이 의식적이거나 심지어 영적인 요소를 담고 있어 그 창작자의 정교함을 암시한다는 것입니다. 라스코는 인근의 다른 선사 유적지와 함께 197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발견

1940년 9월 12일, 네 명의 소년이 라스코 산에서 자신의 개가 떨어진 여우 굴을 조사했습니다. 입구가 넓어진 후 Marcel Ravidat가 가장 먼저 바닥으로 미끄러졌고 그의 세 친구가 바짝 뒤따랐습니다. 길을 밝히기 위해 임시 조명을 설치한 후 그들은 예상보다 많은 동물을 발견했습니다. Axial Gallery에서 그들은 처음으로 벽에 그려진 그림들을 접했습니다. 다음날 그들은 다시 돌아왔고, 이번에는 더 잘 준비하여 동굴 깊숙한 곳을 탐험했습니다. 소년들은 그들의 발견에 경외감을 느꼈고 선생님에게 말한 다음 동굴을 파는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1948년에 동굴은 대중에게 공개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인간 직업

라스코 동굴이 장식되었을 무렵(기원전 17,000~15,000년), 해부학적으로 현생 인류(호모 사피엔스)는 적어도 한동안 유럽에 거주지를 마련했습니다. 기원전 40,000년부터. 고고학 기록에 따르면 프랑스 남동부와 라스코를 비롯한 스페인 북부 칸타브리아 산맥 사이 지역에 많이 서식하는 것으로 보인다. 동굴 자체는 아마도 예술 창작과 관련된 활동과 관련된 일시적인 직업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아직 햇빛이 닿는 공간인 동굴 입구 현관의 처음 몇 미터에는 사람이 거주했을 수도 있습니다.

LASCAUX의 작품은 동굴의 울퉁불퉁한 벽에 칠하고 조각했으며, 예술가들은 벽의 가장자리와 곡선을 통해 작품의 구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동굴에서 발견된 자료를 통해 우리는 동굴의 더 깊은 부분이 사암 램프와 동물성 지방으로 연료를 공급하는 벽난로로 밝혀졌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예술가들은 연기가 자욱한 환경에서 광물을 이미지의 색소로 사용하여 작업했습니다. 빨간색, 노란색, 검정색이 주요 색상입니다. 붉은색은 적철광(원재료 또는 황토와 황토에서 발견됨), 수산화철(노란색), 카본블랙 또는 산화망간(검은색)에 의해 제공됩니다. 안료는 분쇄, 혼합 또는 가열한 후 동굴 벽에 옮겨서 준비할 수 있습니다. 페인팅 기술에는 핑거 페인팅 또는 목탄, 머리카락이나 이끼로 만든 "브러시"로 페인트 적용, 스텐실이나 빈 뼈와 같은 벽에 직접 페인트를 불어 넣는 것이 포함됩니다.

문제는 라스코 동굴 주변 지역 어디에도 특정 망간산화물의 매장지가 알려진 바가 없다는 점이다. 가장 가까운 알려진 출처는 약 250km 떨어진 피레네 산맥 중부 지역으로, 아마도 무역이나 공급 경로를 가리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시대를 살아가는 인간이 재료를 더 먼 곳(수십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조달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었지만, 여기서 문제의 거리는 라스코 예술가들이 상당한 노력을 쏟았음을 시사할 수도 있습니다.

라스코에서는 그림 외에도 많은 도구가 발견되었습니다. 그 중에는 부싯돌 도구도 많이 있는데, 그 중 일부는 벽에 조각을 새기는 데 특별히 사용된 흔적이 보입니다. 뼈 도구도 있습니다.

라스코에서 사용된 페인트에는 순록 뿔의 흔적이 남아 있는데, 이는 페인트 옆에 뿔을 새겼거나 페인트를 물에 섞는 데 사용되었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부에 구멍이 뚫린 껍질의 잔해는 후기 구석기 시대 유럽에 살았던 인간이 발견한 개인 장식의 다른 증거와 잘 들어맞습니다.

예술

라스코의 작품은 동굴의 울퉁불퉁한 벽에 그려지고 조각되었으며, 예술가들은 벽의 가장자리와 곡선을 사용하여 구성을 향상시켰습니다. 그 결과 인상적인 디스플레이는 대부분 동물을 묘사하지만 광범위한 추상적 상징과 심지어 인간도 묘사합니다. 동물 중에는 말이 지배적이며, 사슴과 들소, 아이벡스, 들소가 그 뒤를 따릅니다. 사자나 곰과 같은 일부 육식동물도 존재합니다. 이 지역의 고고학 기록에 따르면 묘사된 동물은 구석기 시대 인류에게 알려진 동물을 반영합니다.

동굴 입구는 햇빛에서 벗어나 동굴의 주요 방인 황소의 전당(Hall of the Bulls)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이름에 걸맞게 이 공간에는 현재 멸종된 큰 소 종인 들소가 주로 서식하고 있습니다. 원형 춤을 추는 동안 네 마리의 큰 황소가 도망가는 말과 사슴 위로 우뚝 솟아 있으며 벽의 부조는 그림의 특정 부분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물은 옆모습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뿔이 돌아가 있어 그림에 생동감을 불어넣고 높은 수준의 기술을 나타냅니다. 지금까지 이 동물들은 식별하기 쉽지만 다른 동물들은 덜 명확합니다. 예를 들어, 머리에 뿔이 있고 임신한 것처럼 보이는 말을 보십시오. 또 다른 신비한 인물은 표범 가죽, 사슴 꼬리, 물소 혹, 뿔 두 개, 수컷 멤버로 묘사됩니다. 창의적인 사람들은 그것이 마법사나 마법사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Bulls Hall 반대편에는 막다른 골목이지만 멋진 통로인 Axial Gallery가 있습니다. 천장에 인상적인 여러 작품이 있기 때문에 "선사시대 시스티나 성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붉은 황소는 머리를 원 안에 두고 서 있고 갤러리의 주요 인물은 서로 반대편에 서 있습니다. 한쪽에는 강력한 검은 황소가 있고 다른 한쪽에는 아래에 그려진 일종의 격자 위에서 발굽으로 뛰어오르는 것처럼 보이는 암컷이 있습니다. 그녀의. 말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며, 그 중 하나는 "중국 말"로 알려져 있으며 발굽이 약간 뒤로 묘사되어 있어 시대를 훨씬 앞선 관점을 보여줍니다. 통로 뒤쪽에는 말의 갈기가 바람에 휘날리고, 말의 다리는 공중으로 떨어진다.

황소의 전당의 두 번째 출구는 조각품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다양한 동물의 그림도 포함되어 있는 통로로 이어집니다. 통로를 따라 본당에는 커다란 검은 황소 한 마리와 들소 두 마리가 그 맹렬한 힘이 눈에 띄며 도망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대신, 얼어붙은 사슴 다섯 마리가 헤엄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본당 뒤에는 고양이과의 방이 있는데, 사자 조각이 방 전체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굴의 또 다른 지점에는 샤프트(Shaft)로 알려진 방이 토론할 자료를 더 추가합니다. 여기에는 창자가 튀어나온 부상당한 들소 외에 털이 많은 코뿔소, 막대기일지도 모르는 새, 그리고 똑바로 선 벌거벗은 남자가 있습니다. 이미지는 명확하게 이야기를 전달하지만, 그 이야기가 정확히 무엇인지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오늘날의 동굴

많은 방문객이 동굴 벽에 조류가 자라게 하여 그림에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입혔기 때문에 원래 동굴은 서기 1963년에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폐쇄에도 불구하고 동굴 내부에는 곰팡이가 퍼져 문제를 통제하고 예술품을 보존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 중입니다. 또 다른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은 원래 동굴에서 불과 200m 떨어진 곳에 서기 1983년에 개장한 황소 대회당(Great Hall of the Bulls)과 그림 갤러리(Painted Gallery)의 일부를 복제한 라스코 II(Lascaux II)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