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영화. "녹색 의자"를 본 사람 있나요? 영화 이름이 '녹색 의자'인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영화. "녹색 의자"를 본 사람 있나요? 영화 이름이 '녹색 의자'인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솔직히 <빈 집>과 <녹색 의자>는 같은 장르의 영화다. 집과 의자는 영화의 주제를 표현하기 위한 소품일 뿐 상징적인 의미는 없다. 중요한 것은 단지 재미를 위해 이런 종류의 영화를 보러 가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영화에 반영된 사회적 문제를 보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러한 종류의 영화가 관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녹색 의자의 배경: 이 영화는 2000년 실제 사건을 각색한 것입니다. 30세 기혼 여성이 자신보다 나이 많은 고등학생과 '역지원 의사소통' 사건을 일으켜 감옥에 갇혔습니다. 10살보다 어리다. 이 '늙은 소가 어린 풀을 먹는다'는 사건은 한국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스티븐 소더버그는 이 사건을 인터넷에서 접한 뒤 박철수에게 이메일을 보내 영화로 만들면 어떨까? 이로써 사건의 뒷이야기가 드러났다.

영화에서 감독은 두 주인공을 상징하며 둘 다 일종의 진지한 사랑과 욕망을 표현한다. 영화의 전반부는 웬지와 쉬안이 섹스하고 식사하는 장면으로 가득하다. 후반부에는 원지, 쉬안, 젠나의 관계가 흐릿해진다. 감독은 정나와 현의 관계를 실제로 보여주지는 않았지만 관객들에게 여러 가지 꿈을 생각하게 했다. 이를 통해 영화는 형제자매의 관계에 대한 탐구를 심화시키고 욕망의 본질을 확장시킨다.

영화 말미에는 그들과 관련된 인물들이 모두 직접 등장한다. 이는 이 두 상징적 인물의 사회 복귀이다. 앞의 줄거리는 인간의 사랑과 욕망에 대한 감독의 분석이고, 여기서부터 이러한 남매사랑을 바라보는 사회의 시선이 나온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반직관적인 접근 방식은 이 영화를 같은 장르의 다른 영화들과 완전히 다르게 만듭니다.

또한 영화 속 과감한 노출 컷은 영화를 새로움으로 가득 채운다. 박철수 감독은 최근 몇 년간 훌륭한 작품을 많이 배출했는데, 그 스타일은 매우 다르다. 그의 비결은 끊임없는 혁신이다. 2004년 상하이국제영화제 심사위원 시절 <자스민 블룸>, <뷰티풀 상하이>에 대한 불만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도 무리가 아니다. 그는 두 영화의 표현이 노화되고 있다고 믿는다. 그는 또한 전체적인 변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모든 영화인이 변화하고 혁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축적이 필요한 과정입니다. 그리고 '그린 체어'는 금지된 지 2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것은 혁신의 힘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