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강간 사건과 인도 여성의 사회적 지위

강간 사건과 인도 여성의 사회적 지위

인도 여성의 강간 사건과 사회적 지위

팡 강원/

2013년 초 인도 여성이 강간, 집단 성폭행을 당했다는 보도가 잇따랐다. 세계의 레이아웃 미디어가 범람했습니다. 이때 가족과 함께 인도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우리가 인도로 간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사람들이 계속 우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안전하세요. 가족이 함께 가세요. 헤어지지 마세요.

집중적인 보도는 어떤 메시지를 증폭시키겠지만, 사실 인도는 그렇게 무섭지 않아야 합니다. 인도에 도착하자마자 만난 중국 여성 3명은 "아주 안전하다"고 말했다. 개인의 경험만으로 국가, 지역, 장소를 판단할 수는 없다. 다른 사람들은 완전히 다른 의견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편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때로는 이러한 경험이 우연일 수도 있습니다.

이르면 4~5년 전 친구가 나에게 “인도에서는 여자가 혼자 밖에 나갈 수 없다”고 말했다. 사실 이것은 극단적인 진술이다. 일반적인 경험은 장소에 따라 다르다는 것이다. 인도 여행 가이드는 우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뭄바이와 남부에서는 미혼 여성이 꽤 안전하지만 북부에서는 안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한 중국 여성 관광객은 뭄바이에서 반달간 거주하면서 성희롱을 당하지 않았다. 그러나 북부에 도착하자 일주일 만에 여러 차례 성희롱을 당했다.

인도 여행 가이드는 “인도 북부의 사고방식과 문화는 여성이 먹이라고 믿고, 혼자 걷는 여성은 진지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 개념은 시간을 거쳐 이동한 것 같습니다.

인도에서는 강간 발생률이 매우 높습니다. 유엔 인도인권실무그룹이 발표한 '2012년 상황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에서는 매 시간마다 두 명의 여성이 성폭행을 당하고 있으며, 매 6시간마다 한 명의 기혼 여성이 구타당해 죽거나 화상을 입거나 강제로 자살을 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왜? 이는 가부장제, 카스트 제도, 종교적 영향력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이해되어야 합니다.

인도에서는 여성의 지위가 매우 낮습니다. 여성은 재산도 없고, 소득도 없고, 경제적 지위도 없습니다. 그들은 가족의 밑바닥에서 가장 억압받는 존재이며 사회에서 설 자리가 없습니다. 인도의 주류 문화와 가치관에서는 여전히 여성이 집에서 남편을 돌보고 자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해야 하며, 직장에 나가거나 심지어 거리에 모습을 드러내서도 안 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여성의 학교 입학이 허용되더라도 남성과 분리되어야 한다. 특히 청소년 여성은 남성 교사로부터 교육을 받을 수 없다. 인도 법은 여성도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어 남녀공학을 반대하는 집단도 있어 결국 여학교를 늘리는 수밖에 없다.

자이푸르 같은 지방 수도에서는 길을 걷는 보행자의 대다수가 남성으로, 평균 남성 9명, 여성 1명이라는 점을 투어 가이드가 상기시켜줬다. 나는 여성의 비율이 10명 중 1명 미만이라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자이푸르에는 도로에 공중화장실이 거의 없고 소변기가 몇 개 있을 뿐이다. 어떤 곳은 거리로 완전히 열려 있고, 남자들이 거기에 소변을 보기 위해 줄을 섰고, 어떤 곳은 반쪽 벽을 세워 막아 놓기도 했지만, 벽이 매우 짧고, 배뇨 과정이 여전히 완전히 눈에 띕니다. 이 장면은 길거리에 직접 소변을 보는 것과도 같다. 즉, 거리 전체가 남자들의 세상이고 여자가 들어갈 자리가 없는 것 같다. 투어 가이드는 인도에서 여성의 일은 집에서 아이들을 돌보고 집안일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델리에 도착하니 상황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거리에는 여자도 많았고, 젊고 아름다운 여자도 혼자 걸어다니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남자와 여자의 비율을 계산하는 방법.

과부는 인도 사회의 가장 밑바닥에 있는 존재다. 힌두교에서는 재혼을 금지한다. 기술이 없으면 외로운 삶을 살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현재 이 나라에는 3,300만 명의 과부들이 있는데, 그 중 절반 정도가 50세 이상입니다. 남편이 죽으면 인생은 비참하게 시작됩니다. 인도 여성들은 화려한 사리, 다양한 장식품, 상서로운 두더지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과부들은 화려한 옷이나 장신구를 착용할 수 없으며, 평상복만 입을 수 있고, 바닥에서 잠을 잘 수 있으며, 상서로운 화장을 할 수 있고, 결혼식과 같은 공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심지어 조미료 없이도 먹을 수 있습니다. . 오늘날 인도의 대도시에서는 이러한 관습이나 금기가 많이 바뀌었지만 여전히 소도시와 농촌 지역에는 뿌리 깊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습은 남편이 죽으면 아내 때문에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 관습 뒤에는 아내는 남편의 사유재산이므로 남편을 위해 순결을 유지하고 평생 동안 남편을 위해 애도해야 한다는 개념이 깔려 있습니다.

성별 규제 외에 카스트 규제도 있다. 인도의 카스트 제도는 고대 세계에서 가장 전형적이고 엄격한 계층 제도입니다. 모든 사람을 브라만, 크샤트리아, 바이샤, 수드라의 네 가지 수준으로 나누는데, 이 네 가지 수준에는 지위, 권리, 직업, 의무 등을 초과할 수 없는 엄격한 규정이 있습니다. 각 등급의 직업은 세습적이며 아버지에서 아들로 대물림됩니다. 각 등급 내 결혼은 동일한 등급 내에서 이루어지며 하급 남성과 고급 여성 간의 결혼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다양한 성은 거주 지역에 따라 여러 하위 카스트로 나누어집니다. 이러한 하위 카스트는 거주하는 정착지에 따라 여러 정착 카스트로 나뉩니다. 이러한 정착 카스트는 최종적으로 서로 다른 외혼 관행을 지닌 씨족으로 나누어집니다. 등등. 거대한 사회 통제 시스템에 통합되었습니다. 인도는 독립 이후 카스트 제도 폐지를 거듭 강조했지만, 모든 사람은 평등하다. 그러나 실생활에는 카스트 제도가 여전히 깊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각 카스트 내에서 남성은 여성을 지배하는 위치에 있습니다. 낮은 카스트의 여성은 사회의 최하위 계층이다. 인도에는 유명한 '매춘부 마을'이 있다. 인도 라자스탄주에 있는 작은 마을로 나츠(Nats) 계급 사람들이 살고 있다. 이 카스트의 여성들은 원래 봉건 영주들을 위해 춤을 췄습니다. 그러나 봉건제도가 폐지되면서 이곳의 여성들도 생명의 후원자를 잃었고, 대대로 가족 내 남성들을 부양하기 위해 성을 팔아 생계를 이어갈 수밖에 없었다. 마을의 소녀들은 일정한 나이가 되면 이 사업을 시작하고, 소년들은 포주를 담당합니다.

인도 특유의 카스트 제도와 가부장적 성 불평등 제도가 결합해 농촌 여성, 빈곤층, 문맹층 여성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게 됐다. 강간은 달리트 여성을 정복하기 위한 정치적, 사회적 도구로 자주 사용되며, 카스트 편견은 달리트 여성을 사회의 최하층에 머물게 합니다. 달리트 여성에 대한 성폭력은 불가촉천민을 강요하는 제도적 방법이다. 그러한 문화에서 남자아이들은 여성에게 폭력을 행사할 수 있다는 특권감을 갖고 성장합니다.

또한 인도의 종교문화는 섹스의 즐거움을 지지한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언급하겠지만, 문제는 인도에서 섹스를 즐기는 것이 남성과 여성 사이에 평등하지 않다는 점이다. 전통적인 인도 문화에서 여성은 성적 대상이자 수동적 대상으로 여겨진다. 힌두 고전 서사시 마하바라타에 묘사된 시나리오에서 여성 납치는 크샤트리아 계급 사이의 표준적인 구혼 패턴으로 보이며 신들은 이러한 성희롱을 허용합니다. 산스크리트어와 타밀어 시에서 여성은 늘씬한 허리, 깊은 배꼽, 큰 엉덩이를 가진 것으로 묘사되어 욕망의 대상이 됩니다. 자이르 싱 전 인도 대통령은 한 연설에서 여성은 즐거움의 대상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여성에 대한 폭력이 남성이 자신의 남성성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법이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지금까지도 인도의 일부 사원에는 매춘부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인도의 일부 하층민과 가난한 가정에서는 소녀들을 부양하지 않기 위해 딸들이 10세가 되면 사원에 보내 신에게 바치고 종교 의식을 치르며 마을을 위해 기도합니다. 사춘기에 이르면 비밀의식을 통해 절의 신과 결혼하고, 절의 스님이나 장로들과 동침하고, 평생 동안 절의 노예나 창녀가 된다. 절에 예배하러 오는 사람들은 절에 돈만 내면 이 소녀들과 성관계를 가질 수 있고, 절을 위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이 매춘부들은 살아 있는 동안 다양한 사찰 의식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특별한 상황에서는 신성한 행사를 위해 노래하고 춤을 추기도 했습니다. 인도 철학에서 사원 매춘부와의 성관계는 쾌락을 위한 것일 뿐만 아니라 신을 숭배하기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이 여인들은 자신들이 섬기는 신들의 아내로 여겼기 때문에 대중의 비난을 받지 않았습니다. 1/212다음 페이지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