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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의 낭만노트
삼국지연의는 초기 역사소설일 뿐만 아니라 고대 역사소설의 최고 성취를 대표하는 작품이다. 이 소설은 밝고 매끄럽고 우아하며 대중적인 간단한 고전 한문을 사용합니다. 문체는 변화, 대조, 중복, 우여곡절, 흔들림이 풍부합니다. 또한 지난 한 세기 동안의 복잡한 사건과 수많은 인물들을 완벽하고 촘촘하게 정리하기 위해 웅장한 구조를 사용하고 있으며, 서사는 체계적이고, 앞뒤로 울려 퍼지고,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긴밀하게 연결되어 층층이 진행됩니다.
'삼국지연의'의 예술적 성취는 전쟁의 묘사와 성격화에 있어서 더욱 중요하다. 소설은 전쟁을 가장 잘 묘사하고 각 전쟁의 특징을 기술할 수 있습니다. 특정 조건에서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순수한 힘과 무술 경쟁에 대한 본문을 작성하는 대신 전투에서 주관적인 주도권을 발휘하도록 안내합니다. 관도전투, 적벽전투, 이릉전투 등 각 전쟁의 글쓰기 방식도 전쟁의 성격에 따라 달라지며, 전쟁에 관해 글을 쓰면서 다른 활동도 전주곡, 여파로 쓴다. , 또는 전쟁의 보조 수단 , 긴장되고 치열하며 스릴 넘치는 전쟁을 긴장과 이완, 빠른 것과 느린 것처럼 보이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적벽전 이전에는 손과 유씨의 협력, 제갈량과 주우의 갈등, 조조의 유혹, 적을 유인하기 위한 손유연합군의 준비 등을 묘사한다. 소설은 인물 창작에 있어 인물을 최우선으로 두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현실 투쟁의 첨예한 모순 속에서 그들의 생각과 인물은 그들의 말과 행동, 혹은 주변 환경을 통해 표현된다. 예를 들어, 조조는 배신적이며 모든 행동에는 음모가 숨어 있는 것 같습니다. 장페이는 솔직하지만 순진하고 무모합니다. 제갈량은 영리하고 영리하여 항상 일을 쉽고 침착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관우가 "술을 데워서 화웅을 죽였다", "5관을 지나고 장수 6명을 죽였다", 장비가 "장반교를 충격에 빠뜨렸다", "조운이 젊은 스승을 구하기 위해 혼자 말을 탔다", 제갈량이 "멍을 붙잡았다" 7번 화', '공포의 도시 계획', '사마의를 퇴위시키다' 등의 챕터가 더욱 널리 유포되고 있다.
'삼국지'는 역사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지만, 문학작품을 제외하고는 결국 역사서이다. 예술적으로 가공된 작품이기 때문에 허구적인 작품이 많다. 『삼국지』의 예술적 성취는 다방면에 걸쳐 있다. 주인공들은 각자 독특한 성격을 지닌 온갖 예술 모델들이다. 유사한 인물들은 저마다의 개성을 갖고 있다. 작가는 인물을 묘사할 때 기본적인 특징을 파악하고, 어떤 면을 강조하고, 그것을 과장하는 데 능숙하다. 인물의 개성을 뚜렷하고 생생하게 표현하는 것이 바로 작가가 소설에서 이 원리를 적용한 가장 좋은 예가 바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세 가지 미덕'이다. 조조의 '간사함' - 극도로 교활함, 관우의 '정의' - '산처럼 무거운 정의'', 공명의 '지혜' - 비범한 재치. 스릴 넘치는 군사적, 정치적 투쟁, 그리고 첨예하고 복잡한 갈등 속에서 그들은 종종 일련의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통해 복잡한 성격을 표현합니다. 2. 전쟁을 묘사하는 데 능숙합니다. 특히 관도전투는 가장 뛰어난 전투로, 작가는 늘 삼국의 흥망을 결정지은 주요 전투를 묘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전략, 전술, 양측의 힘 등 전쟁의 모든 측면을 대조, 지위 전환 등 다채롭고 끊임없이 변화하며 독특한 스타일로 작성하여 전쟁의 복잡성과 다양성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전쟁의 격렬함, 긴장감, 스릴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비참해 보이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기운이 넘칩니다. 스타일도 조용하고 여유로우며 움직임과 여유가 있습니다. 3. 그 구조는 장엄하면서도 엄격하며, 수백 명의 등장인물, 복잡한 사건, 수많은 단서. 설명은 기본 사실에 부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 줄거리의 일관성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따라서 구조를 정리하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작가는 이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질서정연하고 명확한 맥락 속에서 책 전체가 독립적일 수 있는 것은 작가의 웅장하고 엄밀한 구상이 주된 이유이며, 촉과 한을 중심으로 삼고 있는 모순과 투쟁 때문이다. 삼국지는 구불구불하고 일관성 있는 책의 줄거리를 구성하고 있으며, 주인과 노예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4. 언어는 말처럼 간결하고 명확합니다. 오늘날 이 언어는 반쯤 문해력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당시에는 이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모국어에 가까웠습니다. 장편 소설을 쓰는 것은 과거 일부 소설의 거칠고 복잡한 언어에 비하면 분명합니다. 개선.
삼국지연의의 가장 큰 예술적 단점은 첫째, 등장인물이 고정되어 있고 발전과 변화가 부족하다는 점이다. 이는 설화인물에 대한 고정관념의 영향과 사료의 한계 때문일 것이다. 둘째, 상상과 과장은 때로는 불합리하다. Lu Xun 씨는 "유비의 지혜를 보여주고 싶다면 그것은 가짜인 것 같고, 제갈의 지혜는 거의 악마에 가깝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삼국지연의'는 고대 역사소설 중 가장 성취도가 높고 영향력이 큰 작품으로, 널리 유통되고 있으며 중국 문학사에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심오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 사람들의 삶.
'삼국지' 속 인물들의 성격과 '삼국지' 속 인물들의 실제 성격 사이에도 큰 괴리가 있다. 다음은 설명할 몇 가지 문자입니다.
제갈량: 제갈량의 나라와 군대를 다스리는 재능, 세상을 돕고 백성을 사랑하며 겸손하고 신중한 성품은 후세의 여러 뛰어난 역사적 인물들에게 귀감이 된다. 왕과 신하, 지식인과 각계각층의 국민들이 그를 다양한 각도에서 칭송하고 칭송하고 사랑해왔습니다. 제갈량의 역사상 막대한 영향력은 삼국사에서 그의 정치, 군사적 관행을 능가했다고 할 수 있다. 삼국지연의는 제갈량의 삶의 품성과 도덕성, 업적 등의 긍정적인 측면을 부각시키지만, 이를 한없이 과장하여 지혜의 화신, 충의의 대표자로 묘사하고 그를 신격화한다. 반은 인간이고 반은 신인 슈퍼맨의 이미지. 루쉰은 "제갈량의 지혜는 마귀에 가깝다"고 평했다. 따라서 '삼국지연의'의 제갈량은 실제 역사적 인물이 아니라 역사소설 속 인물이다.
유비: 진수의 유비에 대한 평가는 “그는 관대하고 관대하며 사람을 잘 알고 사람을 잘 대하며 대조상의 풍격을 갖고 있으며 영웅이다. 그러나 그는 같은 마음을 갖고 황제와 신하들에게 충성을 다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대와 현대의 통치는 정부의 힘이 웨이우를 따라잡지 못한다는 것이고, 그러므로 기초도 좁다.” 그러나 그는 “포기하지 아니하며 결코 열등하지 아니하리라.” 『삼국지연의』에서 저자는 유비를 '인(仁)'의 대표자이자 한나라 황실의 정통 계승자로 묘사하고 있으며, 이에 유비의 인(仁), 관대함, 이해심이라는 성격 특성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그는 지나치게 과장했지만, '인자'를 부각하는 데 있어서는 '무능'한 면에 빠져 있어 사람들에게 '무능함'과 '위선'이라는 느낌을 준다. 드라마 속 유비는 종종 눈물을 흘린다. 비록 유비의 '인애'를 보여주기는 하지만 유비의 세계는 눈물로 구성되어 있다는 인상을 주기도 하고, 유비의 '영웅'이라는 진정한 이미지를 왜곡시킨다. ".
관우: 역사적으로 관우는 '만인의 적'이었다. 그는 윗사람을 자랑스러워하면서도 아랫사람을 후회하지 않았다. 충성심으로 유명했지만 그는 "강하지만 내성적"이었고, 용감하기는 했지만 지혜가 부족했습니다. 마초는 유비에게 항복한 후 핑시(Pingxi) 장군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당시 관우가 형주를 맡았는데, 제갈량이 제갈량에게 “누가 초능력자에 비길 수 있는지 물어보라”고 하자, 제갈량이 대답하자 마초는 비록 훌륭한 사람이지만 그렇지 못하다고 말했다. Guan Yu의 "비할 데없는 엘리트"로 좋습니다. 용맹하면서도 기량이 뛰어난 군장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그러나 <삼국지연의>에서는 유비 진영의 일원이자 충성의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의'의 화신으로 묘사된다. 그는 유비를 따르며 고난을 피하지 않았습니다. 하비는 포로로 잡혀 조조에게 항복했으나 유비를 아끼고 조조가 자신을 잘 대해준다고 생각하여 조를 떠나 유로 돌아가기 전에 조조가 백마 포위를 무너뜨리기 위해 원소의 장군 안량을 죽였다. . 그러나 『삼국지연의』에는 관우가 하비에서 항복할 때 세 번의 약속을 했고, 조조가 3일에 한 번씩 작은 잔치를 베풀고, 매일 큰 잔치를 베푸는 등 관대한 선물을 베풀었다고 한다. 5일. 요컨대, 『삼국지연의』에서 작가는 관우를 '산과 같은 의로움을 지닌 남자'로 묘사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이로 인해 그의 이미지는 심각하게 왜곡되었다.
조조 : 역사상 조조의 성격은 매우 복잡했다. 진수는 조조가 삼국사상 최고의 전략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고, 각자의 능력에 따라 자신의 감정을 평가했다. 옛 악을 생각하지 말고 그것에 머물지 말라.” 조조는 30년 넘게 군대를 지키면서도 두루마리를 결코 놓지 않았다. 그는 시와 서예, 바둑에 능했다. 검소하게 생활하고 화려한 옷을 입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들과 토론하고 행복하게 웃으세요. "공덕이 있으면 보상을 받아야 하며, 금도 아끼지 말아야 하며, 공적이 없으면 보상을 주어서는 안 됩니다." 그는 중국 역사상 일류 정치인이자 군사 전략가이자 작가입니다. 그러나 『삼국지연의』에서는 조조의 이러한 좋은 성품과 도덕적 품성은 무시되고 잔인하고 교활한 면은 과장되었다. 그러므로 나관중 작품 속 조조는 교활하고, 잔인하고, 고의적이고, 의심스러운 전형적인 악당이다.
주유: 역사상 주유는 '인격이 훌륭하고' 겸손하고 설득력이 있으며 '우아하고 고귀하다'. Liu Bei는 그를 "민사 및 군사 문제의 전략가이자 수천 명의 영웅"이라고 불렀습니다. Sun Quan은 그를 "왕의 조수 자격"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했습니다. 그러나 삼국지연의에서 주유는 제갈량의 밑바닥 인물이 되었다. Zhou Yu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Zhuge Liang을 홍보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삼국지연의>의 주유는 속이 좁고 지능 면에서 늘 제갈량보다 열등하다. 그는 소식이 칭찬한 ‘위엄 있고 영웅적인’ 주유와는 전혀 다르다. 세월을 헤아려라."
루소: '삼국지연의'에서 조조, 유비, 제갈량, 관우 등의 인물과 이미지가 왜곡됐다고 해도 그래도 근거는 있다. , 그러면 Lu Su는 이름을 제외하고 "삼국지"의 거의 모든 것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사상 노소는 "군대에 있으면서도 두루마리를 결코 놓지 않았다", "생각이 멀다", "지혜가 뛰어나다"고 한다. 손권을 처음 만났을 때 그는 장강 동쪽에 거점을 마련하고 북쪽에서 조조를 물리치고 황조를 제거할 기회를 기다려 유(劉)로 진출하는 건국방침을 제안했다. 표는 양쯔강을 점령하고 황제의 칭호를 세워 세상을 이롭게 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Zhuge Liang의 "Longzhong Dui"와 유사합니다. 조조의 군대가 남쪽으로 형주로 진군하자 손권의 부하들은 모두 항복했고, 오직 여소만이 조조에 저항할 것을 주장하고 손권을 설득하여 주유를 불러 상잔과 싸우고 그 계획을 고수하게 했습니다. 적벽 전투 이후 그는 조조와 싸우기 위해 리우를 지지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Soochow의 역사에서 Lu Su는 실제로 Zhuge Liang과 같은 인물이었고 Sun Quan도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오나라의 건국과 발전은 기본적으로 노소가 제안한 정치적, 전략적 지침을 따랐다. 그러나 삼국지연의에서 노소는 제갈량과 주유의 지혜싸움의 희생자가 되었고, 속고 괴롭힘을 당하는 전형적인 예가 되었다.
'삼국지'
전기사서입니다. 서진(西晉) 시대 진수(陳守)가 지은 작품. Liu Song과 Pei Song의 노트. Chen Shou (233-297), 예의 이름 Chengzuo는 브라질 안한 (현재 쓰촨성 난충)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같은 현의 역사가 주초(周橋) 밑에서 공부하고 『상서』와 『춘추』의 세 권의 전기를 썼고, 『사기』와 『한서』에 능통하여 관가로서 복무했다. Lingshi와 Sanqi Huangmen Shilang. 장화는 금나라에 입성한 후 자신의 재능을 사랑하고 효도와 성실을 장려하며 작가, 장부계원, 검열관을 역임했습니다. 『진·진수전』은 그를 “서사에 능하고 역사에 재능이 있다”고 평가한다. 전승된 작품으로는 『삼국지』 65권과 『의부기고전』 14권(원본 10장, 1권은 『석용』에 수록)이 있다. 그 밖에도 『고국지』, 『금기해설』, 『광과륜』 등의 50편과 『제갈량전』의 24편이 모두 소실되었다. 『삼국지』는 『위서』 30권, 『촉서』 15권, 『오서』 20권으로 나누어져 삼국시대 60년의 역사를 비교적 완벽하게 기록하고 있다. 처음에는 세 권의 책을 따로 집필했으나, 북송시대에 하나로 묶어 삼국지라 이름을 바꾸었다. 후대를 '역사서', '한서', '호한서'와 함께 총칭하여 '제4사'라고 불렀습니다. Chen Shou가 "Three Kingdoms"를 집필하기 전에 Wei 국가에는 공식적으로 편찬된 Wang Shen의 "Wei Shu"와 개인적으로 작성된 Yu Guo의 "Wei Lue"라는 두 개의 역사서가 있었습니다. Wu Shu"는 Chen Shou가 공식적으로 편집한 것으로, 역사를 쓰는 데 편리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촉한에 관한 문헌은 많지 않지만 촉에 오랫동안 거주한 사람들은 촉의 일에 관심을 갖고 촉한의 이야기를 잘 알고 있었으며 이를 모아 책으로 완성하였다. "인상적인 해설과 많은 수정"(배송지의 『삼국사기』) 『표』) 삼국사기. 이 책이 출판된 이후 삼국의 다른 역사서는 모두 폐지되었다. 『삼국지』는 조위(曹魏)를 정통으로 간주하는데, 위(魏)와 촉(吳)에는 기(氣)가 없는데, 이는 이 책이 서진(西晉) 때 지은 것이며, 진(秦)이 위선(魏禪)을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위(魏)를 정통파로 여긴다. 그러나 진수는 그렇기 때문에 여러 인물을 임의로 칭찬하거나 비판하지는 않았다. 그는 여전히 역사적 사실에 기초하여 좀 더 객관적이고 공정한 판단을 내리려고 노력했다. 예를 들어, 책에서는 조조를 "비범한 사람이자 초월적인 영웅"으로, 유비는 "대조의 스타일과 영웅의 무기를 가지고 있다"고, 손권은 "구견의 독특함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영웅 중의 영웅이다." "삼국지"의 기사는 간략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사기"만큼 웅장하고 정교하며 생생하지도 않고 "한서"만큼 엄격하고 상세하며 철저하고 명확하지도 않습니다. 예를 들어, "제갈량 전기"는 주인공의 인생에서 몇 가지 주요 사건인 용중 전투, 적벽 전투, 기산의 여섯 원정을 선택하고 기본적으로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Zhuge Liang의 충성스럽고 헌신적인 스타일과 성격. 또 다른 예로는 "장자오전기", "주유전기", "장랴오전기" 등이 있습니다. 모두 단순한 문체를 사용하여 등장인물의 성격을 묘사하는 것이 매우 감동적입니다. 결국 Chen Shou의 "삼국지" 저술은 역사적 자료가 부족하여 여전히 제한적이었습니다. 책 전체에 표나 야망이 없다면 그것은 문서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Wei 서기 Ding Yi와 Ding은 전기가 없었고 Jian'an Seventh Son Xu □와 Liu Zhen은 Wang Can의 전기에 몇 마디만 추가했습니다. 삼국지의 유명한 의사 Zhang Zhongjing은 전기가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Pei Songzhi가 말했듯이 "실패는 때때로 누락과 누락에 있습니다." 동진 이후에는 유송(劉宋) 문제(文皇) 시대에 이르러서부터 배송지가 주석을 명하였다. 배송지(372~451)는 이름이 석기(十橋)로 허둥성(지금의 산서성) 문시(文溪)에서 태어났다. 그는 광범위한 무덤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때 제국 아카데미의 의사, Zhongshu의 장관, Yongjia의 지사를 역임했습니다. 『삼국사기』, 『지지』 등의 저서이다.
배송지의 《삼국지》 주석은 "오래된 소식을 찾아 남은 이야기를 베껴 썼다"("삼국지 주석"), "많은 책을 모아 그 공백을 메웠다"(류즈지의 "석동·정시"), 사실을 추가하고 옳고 그름을 검토하기 위한 것입니다. 『사천서총록』에는 “요약하면 여섯 부분으로 되어 있는데, 하나는 각파의 의견을 인용하여 옳고 그름을 구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여러 서적의 의견을 참고하여 오류를 검증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을 전해 주고 자세히 설명하는 것인데, 첫 번째는 전기에 없는 부분을 보충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전기에 없는 인물의 삶을 기술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전기에 없는 사람들에게 같은 종류의 정보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배주보는 200권이 넘는 책을 인용했는데, 이는 원서보다 더 중요합니다. 그 세 배는 후세에서 비웃을 수도 있습니다." 복합적”이지만, 풍부한 정보를 수집하는 능력이 강점이다. 오늘날 전승되지 않는 육조의 모든 문서는 지금도 하나하나 볼 수 있고, 귀중한 역사적 자료도 많이 보존되어 있다. 『삼국지』에 기록된 역사 이야기와 그 주석은 1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져 후대 문학과 예술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나라 이상인의 시 <교아>에는 장비(張飛)와 등애(鄧愛)의 모습을 흉내 내며 놀고 있는 아이들이 묘사되어 있으며, 북송 시대의 화자들은 <삼국지의 이야기>를 중요한 내용으로 삼았다. 원나라 시대에는 <관왕 단검회에 가다> 등 삼국지를 소재로 한 드라마가 등장했다. 명나라 초기에 나관중은 예술창작을 더욱 발전시켜 장편 역사소설 <삼국지연의>를 완성했습니다. 『삼국지』는 『삼국지』를 바탕으로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허구를 가미한 작품이다. 이밖에도 삼국지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그림이나 조각품도 흔하다. 중화서점(Zhonghua Book Company)이 집필한 '삼국지'의 구두점 버전이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청나라의 왕 런쥔(仁君)은 『고서익문』시리즈에 포함된 『삼국익문』이라는 책을 갖고 있다. 최근 학자인 여비(魯築)가 『삼국사기주석』을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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