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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인민당 내용

1921년부터 1926년까지 6년 동안 대만 문화 협회의 문화 계몽 운동은 대만에 큰 반향을 일으켰고, 대만 사람들에게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사상을 흡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민족 정신을 심화시켰습니다. 대만 사람들의 의식. 그러나 문화협회에서 새로운 사상이 번성함에 따라 젊은이 집단은 점점 더 급진적(좌경화)으로 변했고, 이로 인해 린셴탕(Lin Xiantang), 차이페이화(Cai Peihuo)와 같은 지주계급의 노간부들은 적응하기 어려워졌다. , 이는 결국 문화 협회의 분열로 이어졌습니다.

1920년대 사회주의와 마르크스-레닌주의 사상은 러시아 혁명이 성공한 이후 세계의 화단에 피어난 장미꽃과도 같았는데, 그 모습은 참으로 눈부시고 감동적이었다. 당시의 젊은이들은 “확실히 자신들을 사회주의자라고 부르지” 않으면 진보적인 젊은이라고 볼 수 없을 것 같았다. 대만문화협회도 이런 좌경화 속에 분열을 앞두고 있다. 1926년 이후 문학예술협회는 대략 3개 파벌로 나뉘었는데, 하나는 차이페이후오와 린셴탕이 이끄는 보수우익이었다. 교육을 노선으로 삼았고, 다른 하나는 청나라 대표인 롄웬(Lian Wen)과 왕민천(Wang Minchuan)이 이끄는 급진 좌파였으며, 이 '프롤레타리아 청년' 그룹은 농민과 노동자 계급 운동을 노래했다. 민족운동을 전개하고 모든 계층을 통합하여 민족해방운동을 전개하였다.

1927년(일본 쇼와 2년) 1월, 대만문화협회 임시의회 및 임시총회에서 리안원칭(Lian Wenqing)과 왕민추안(Wang Minchuan)을 필두로 하는 좌익세력이 주도적으로 나섰다. 대만문화협회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보수파와 중도파가 문학협회를 탈퇴하였고, 협회는 공식적으로 분열되었다. 좌익운동(신문예협회, 대만농민연맹, 대만공산당 등 좌익단체가 농업과 산업운동을 적극 추진했다)이 대두되면서 대만인민당의 운동노선은 다음과 같았다. 또한 계급 운동으로 발전하도록 자극되어 내부 우파, 예를 들어 Lin Xiantang, Cai Peihuo, Yang Zhaojia 등이 인민당을 탈퇴하고 "대만 지방 자치 연합"을 결성했습니다. 일본 당국은 우익세력이 탈당하자 대만인민당의 좌경화 움직임에 점점 불안해졌고 결국 개입하기로 결정했다.

1931년 2월 18일, 제4차 대만인민당 전체회의에서 타이베이 공안국장이 갑자기 행사장에 나타나 '결사금지령'을 내리고, 대만인민당은 즉각 해산하라는 명령을 받고 장웨이수이(다음날 석방) 등 간부 16명을 체포했다. 총독부가 밝힌 대만인민당 금지 이유는 “인민당의 과거 행적을 면밀히 살펴보면서 이번 개정 강령과 정책은 총독정치에 반대하고 계급투쟁을 선전하는 데 목적이 있다”는 것이다. 일본과 대만을 통합하는 것은 섬 통치의 전반적인 정책에 어긋나는 것이며, 그러한 연합을 허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총독이 '평화와 질서를 교란한다'는 꼬리표를 달고 대만 인민당은 마침내 활동을 종료했습니다. 3년 7개월 동안. 장웨이수이도 6개월 뒤인 8월 5일 타이베이에서 장티푸스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