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도연명은 정말 2세 관리인데, 그래서 쌀 다섯 통을 주지 않겠습니까?

도연명은 정말 2세 관리인데, 그래서 쌀 다섯 통을 주지 않겠습니까?

타오위안밍의 집안은 워낙 유명해서 프로 타이틀을 위해 고개를 숙일 필요도 없었다.

Tao Yuanming의 가족은 수 헥타르에 달하는 비옥한 땅을 소유하고 있어 봉급 생활자들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도연명은 귀한 집안 출신이라 가난한 집안의 아이에게 절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았다.

타오위안밍은 자신이 좋아하는 생활 방식을 갖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수용하기를 꺼린다.

도연명이 고대인들로부터 늘 높은 평가를 받아온 이유다.

'금서'에는 도연명이 원래 봉택현의 부사였기에 우편 감독관이 검사하러 왔다고 적혀 있다. Tao Yuanming의 부하들은 상사가 작업을 점검하러 왔는데 옷이 더러워서 조금 불합리하다고 말했습니다. 옷을 갈아입고, 단정하게 옷을 입고, 좋은 개인 이미지를 유지하고, 상사를 영접하러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은 도연명이 "밥 다섯 통 때문에 허리를 굽힐 수가 없다. 복싱은 마을의 악당이다!"라고 했고, 그래서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갔다는 것이다. 직장 예절에 있어서는 타오위안밍의 부하들이 제안한 것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의 상사가 검사하러 올 때 깨끗한 옷으로 갈아입는 것은 정상입니다.

도연명은 왜 이렇게 역겨운 걸까요?

깊이 파고들면 타오위안밍은 정말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의 증조부 타오칸(Tao Kan)은 한때 중병을 거느린 일급 관리인 타이웨이(Taiwei)를 역임했다.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군 수비대를 맡아 한쪽을 지키고 막강한 권력을 갖고 있었다. 할아버지는 당시 유명한 인물이었고 다른 사람들로부터도 존경을 받았습니다. 이로써 타오위안밍의 집안 환경은 상당히 좋은 것으로 보인다.

도연명의 일생을 살펴보면 그가 세 번이나 공무원을 역임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타오위안밍은 28세에 처음으로 장저우의 주부 장관을 맡았고, 이후 사회자로 활동했다. Jiangzhou Jijiu의 공식 입장은 무엇입니까? 그는 아버지보다 직위가 더 높은 지방 부간부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공식적인 분위기가 마음에 들지 않았고 곧 사임했습니다.

두 번째로 33세 때 형주 태수 환현이 그에게 자신의 참모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는데, 이는 상담사로 이해될 수 있고 이너서클에 속한다. 그의 어머니가 병으로 돌아가셨기 때문에 그는 집으로 돌아와 애도했습니다.

세 번째로 39세 때 수도군 총사령관 유우가 그에게 참모장교와 맞먹고 지위가 높은 군대에 입대해 달라고 부탁했다. 1년 후, 그는 현 행정관으로 고향인 펑쩌(Pengze)로 전근을 신청했습니다. 군수라는 직위를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성과에 대한 압박감도 낮고 지역적으로도 매우 존경받는 직위입니다. 고대부터 모든 사람들은 "군수"라고 불렀습니다. 다른 직업 직함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타오위안밍은 3개월도 채 안 돼 사임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자리였다. 산과 강에서 목가적인 삶을 살았다.

그들의 가족이 뛰어난 집안 배경을 가지고 있고 그가 가족을 부양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는 것도 좋은 일이다. 만약 민간인 가족에 그런 인물이 등장한다면 그의 아버지와 할아버지는 화를 낼 것이다. 죽음을 맞이하고 다시 살아납니다.

이런 배경은 후대 문인들이 부러워할 정도! 그 사람 없이는 네가 좋아하고 바라는 삶을 살 수 있고, 네 길을 가도 돼, 여론 걱정도 안 하고, 가계 걱정도 안 하고, 돈이 부족할 걱정도 안 해도 돼 차를 사고, 집을 사고, 아내와 결혼하지 못할까 봐 걱정할 필요 없이, 원하는 대로 행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야말로 요정의 삶입니다. 시인 이백(Li Bai)도 도연명(Tao Yuanming)을 높이 평가한 것은 당연합니다.

공무원이 되고 싶으면 한 문장이면 되고, 업무는 몇 분 안에 정리가 되고, 그래도 일종의 설립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그가 공무원이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밍 형제님, 언제 돌아오길 원하는지 알려주십시오.

당신은 정말 고집스럽고 개성이 넘치네요! 고대인의 부러움은 말할 것도 없고 작가마저도 신랄하다!

당시에는 위계가 명확했고, 귀족과 가난한 사람이 양극화에 가까웠다. 여러 세대에 걸친 노력 끝에 도연명 가문은 눈에 띄는 귀족 가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가난한 가문들이 일어나 귀족들의 권위에 도전하고 있었다.

도연명이 가난한 집안 사람들을 얕잡아봤던 게 아닐까 추측해본다. 그는 자신의 뛰어난 집안 배경을 생각하고, 지역에서 자유로워지고 더 이상 제한을 받지 않을 것을 생각했지만 결국 광대가 와서 자신의 힘을 과시했기 때문에 그만 두었습니다!

사실 이는 동진은 말할 것도 없고 당나라의 시인 이백도 “내가 어떻게 펑호인이 되겠는가?”라고 말할 정도다. 고대에는 언제부터 서민들의 지위가 두드러졌습니까? 물론 난세를 제외하면 결국 유방, 주원장 등 난세를 헤치고 나온 사람들은 한걸음 한걸음 열심히 노력하여 마침내 황제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그러나 제국이 안정되자 귀족과 평민의 정체성은 다시 분화되기 시작했다.

고대인의 사상을 이해하기 위해 꼭 현대적인 관점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쩌면 그 당시 우리도 같은 사고 논리를 갖고 있었을지 모르지만, 이는 개인의 주관적 주도에 의지해 이 구속과 속박을 돌파하기보다는 시대가 사람들에게 부여한 의식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