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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에 대한 간략한 요약

이미 지난해 12월 초, 인터넷상에서는 이미 러프 버전을 본 몇몇 행복한 남자들이 매우 안타까워했다는 후문이다. 영화를 보는 사람들은 모두 영화에 푹 빠져있는 덩치 큰 남자들이었는데, 굳이 '여자처럼 울다'고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식욕이 생겼습니다. 완성된 '업'은 어떤 감동을 선사할지 기대된다.

일반적으로 어떤 영화도 지나친 기대를 견딜 수는 없지만, <업>은 예외다. 물론 '움직이는' 측면에 국한되고 다른 측면도 좀 다르다.

픽사가 사람들을 또다시 감정적으로 '놀라게' 한 이유는 원래의 뿌리로 돌아와서 관객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최대한 다른 감정을 만들어내려고"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방향으로. 오히려 '무심코 평범한 사람들의 진심을 드러내는 것'이 가장 직접적이며 적절하게 수행되는 한 사람들을 감동시키지 않기가 어렵습니다.

나는 별로 강한 사람이 아닌가 싶다. 하니의 말대로라면 굉장히 '감성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하트스톰' 같은 드라마를 보면 매 회마다 눈물이 터지는 경우가 많아서 하니는 나 같은 사람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에 가슴이 아팠기 때문이다. 강하지도 않고 취향도 나쁜 게 분명한 남자는 믿을 수가 없다. 나의 유창한 혀가 나 같은 남자가 Liu Xiahui의 할아버지보다 훨씬 더 믿음직하다는 것을 어떻게 Hani가 깨달았는지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대체적으로 나를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은 딱 두 가지다. 하나는 가장 평범한 것, 예를 들어 부모가 보통 사람의 이야기를 하는 것,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관계 등이다. 시댁 식구들, 오타쿠들과 남은 여자들의 소개팅.. 젊은 커플들이 싸우고, 교육받은 젊은이들이 시골로 가는데, 이 모든 것이 나를 긁고, 눈물이 터지는 일이 흔한 일이다. 눈물이 터지지 않고 깊은 감동이 있고, 영혼 같은 것이 있다는 느낌이 들며, 이것은 당신이 경험한 일들에 의해 심하게 구타당하고, 그런 느낌이 듭니다. 내면세계 대폭발…'플라잉' '집안일기'에 감동받은 것은 눈물을 흘리면서도 감탄을 자아내게 만드는 두 사람의 융합이었다.

내용 면에서는 그 짧은 5분의 내용이 매우 요약되어 있으면서도 매우 상세합니다. "Wall.E"(Wall.E)의 선구적인 첫 30분부터 대사가 전혀 없는 '업'의 이 몇 분은 '예외는 아니지만' '예기치 못한' 일이다. '예상밖'인 이유는 이런 '인생 실루엣' 장면은 단순히 '플라잉 쇼'일 뿐, 감정을 깊게 응축하고 감정을 축적할 수 있는 기회를 본질적으로 제한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날아다니는 집"의 이 부분은 내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극장에 있는 약 60명의 게이 사람들(나와 하니와 같은 "영웅" 포함)이 다른 곳의 털이 많은 늙은 미녀들을 보면서 눈물을 흘릴 정도로 전염성이 강합니다. 좌석이 귀엽게 티슈를 비비고 있는 모습은 조금 초현실적이고 조금은 친근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미녀들과 여주인들은 말없이 흐느껴 우는 분들도 많았고, 옆에 있는 하니를 보니 정말 비가 내리는 배꽃이었습니다. , 그리고 밝게 빛나는 눈물 - 젠장, 드디어 같은 장면에서 눈물을 흘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순간 튀어나올 목소리에 화답하듯 모인 두 손은 나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맞물렸다. “사랑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해요!”< / p>

우리 모두 알다시피 선정주의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우리 '화지 안 학교'는 모두 '샤산로드'로 직행하므로 위의 내용은 과장되지 않은 순수한 사실입니다. 모두가 강하게 느낄 수 있다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모두가 저와 같은 감정을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1만 편의 영화에 그런 순간이 있으면 충분합니다. 마피아 전문 용어를 사용하면 "인생이 완전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영화 팬이라면 이미지의 촉감을 즐기는 것 외에도 그 몇 분의 빛과 그림자가 어떻게 놀라운 "영화의 마법"을 만들어내는지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실루엣 요약은 쉽게 피상적이 될 수 있지만 "Up"에 나오는 삶의 전형은 극도로 성공적일 뿐만 아니라 단순히 위대함 수준까지 성공했습니다. 이것의 핵심은 아마도 콘텐츠 선택과 프레젠테이션 리듬에 있을 것입니다.

내용적으로 보면 누구나 '인생의 실루엣'을 떠올리면 자연스럽게 소위 '인생의 대표적인 순간'을 떠올리게 되는데, 이번 '업' 회차도 예외는 아니다. 처음 몇 순간은 모두 사람들의 기대에 더 부응하도록 선택되었으며, 제작자가 "대중의 요구 사항을 가장 완벽하게 충족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외에는 어떤 독특함이나 깊이도 보여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다음 장면을 보기 전까지는 이 내용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인생 실루엣'의 후반부를 더 좋아합니다. 인생의 '큰 사건'만을 선택하는 전반부의 특성을 반전시켜 일상 속의 평범한 삶을 보여줍니다. .. 더 이상 지루할 수 없습니다. 결혼한 지 N년 된 저 같은 사람에게는 이것이 더 진실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인생 경험을 통해 진정한 사랑은 매 순간, 매 순간 무심코 지나가는 사소한 삶입니다. 아는 미소, 집안일을 하는 뒷모습... 돌이켜보면 사실 그 '중요한 순간들'보다 그게 더 취한다.

콘텐츠 연결의 관점에서 볼 때, 이 5분 스케치는 기본적으로 연대순이지만 분할된 콘텐츠의 강조점이 다르기 때문에 마법은 연결될 때만 발생합니다.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큰 것"부터 시작한 다음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장면을 사용하여 청중의 자신의 삶에 대한 열정을 일깨우고 청중이 등장인물에 대해 더 많이 동일시할수록 그들이 느끼는 감정은 줄어듭니다. 조화로운 음악과 서로의 응원이 주는 해피엔딩이지만, 시간의 힘은 거침이 없고, 칼이 병동으로 풍선을 보낸 고요한 순간에 '안돼, 하지마!'라는 감정은 최고조에 달했다. , 다음에 무슨 일이 벌어질지 생각하면 다들 무기력해지니까... 픽사의 영리한 점은 고의로 슬픔을 과장하지 않고 칼의 겉보기 일상을 계속해서 보여주었지만 관객들은 그 '나날들'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분명히 의미를 잃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슬픔은 두려움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것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을 소중히 여긴다"는 느낌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것입니다. 현재는 미래에 직면할 용기를 강화합니다.

영화가 관객에게 사랑과 삶에 대한 이토록 투명하고 강한 용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면 이보다 더 풍부하고 가치 있는 일이 또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영화 전반부 30분 동안의 5분에 대해 이렇게 장황하게 설명하는 이유는 이 말을 하고 나면 이 작품이 끝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칼 노인은 아직 이륙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왜 곧 끝나나요? "Flying House Adventure"의 다음 시간은 어떻습니까? 그것이 영화의 주요 주제가 아닌가?

솔직히 말하면, 나에게 있어 'Up'의 감정적 클라이맥스는 그 5분 후에 끝났습니다. 나중에 아무리 많이 연주해도 결코 이전의 임팩트가 될 수 없습니다. 사랑받는 픽사 작품에 대해 이렇게 말하는 것은 픽사가 수년간 작업한 보물 중 절반 이상이 볼 가치가 없다고 판단하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물론 그런 뜻은 아니었습니다. 나머지 부분은 당연히 꽤 흥미롭고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내 말은, 줄거리의 기복을 보면 - 상대적으로 말하자면 - 후반부 대부분이 이전 최고점에 비해 훨씬 낮은 수준에서 변동했다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영화 전체의 레이아웃은 심각하게 불균형하여, 사람들은 윗부분이 무거운 느낌을 받습니다. 물론 강조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은 순전히 개인적인 감정일 뿐이라는 점을 모두가 알아야 합니다. 아마도 마지막 2/3를 좋아하고 첫 3분의 1을 경멸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것입니다.

픽사는 당연히 반전적인 결과를 좋아하지 않으며, 이것이 꿈이 이루어지는 이야기, 메마른 영혼이 다시 태어나는 이야기, 순수함이 장벽을 녹이는 이야기, 그리고 진실과 거짓 '사랑'에 대한 이야기까지 '자연'이라는 개념의 대결 이야기. 너무 많은 요소의 레이어로 인해 마지막 2/3는 당연히 "멋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제가 모험 이야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소소한 로맨스를 좋아하고 상대적으로 천박한 시각을 가지고 있다는 점 외에도, 돌이켜보면 이후의 모험에는 항상 뭔가가 있기 때문입니다. 더 강인하고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내 인식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선 '플라잉 하우스 어드벤처'의 '타당성'에 대해 약간의 의구심이 듭니다. 여러분, 말하지 않아도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압니다. 환상적 기질이 가득한 만화의 '타당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틀린' 것이 아닙니다. 물론 동화의 구조와 현실의 구조가 동일하지 않다는 것은 알지만, 일부 설정은 영화 자체의 구조 내에서도 정당화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칼이 날아다니는 집을 정글로 끌고 갈 때, "줄이 나뭇가지에 걸리지 않을까?"라는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늘을 나는 집' '연'은 울창한 원시림 속을 자유롭게 날아다닌다... 실제로 핵심 소품의 세심한 디자인이 수반되기 때문에 작은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날아다니는 집'은 영화의 줄거리를 홍보하는 역할을 하는데, 생각보다 훨씬 적고, 더 중요한 것은 픽사의 전작들('가짜새' 등)에서 소품을 훌륭하게 활용한 것을 되돌아보면 전혀 예상치 못한 연기가 없다는 점이다. '곤충이야기', '니모를 찾아서' 어항 등), 이번 '날아다니는 집'의 흥행은 기대보다 낮았다고 해야 할까요. 그리고 이런 설렘, 픽사의 현재 위상과 재능적 이점을 고려하면, 선보이지 못할 이유가 없다.

게다가 조연이나 악역의 연기도 매우 불만족스럽습니다. "Little Fatty"는 예상만큼 장난스럽고 귀엽지 않으며 Carl에게 충분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역할을 대신한 죄가 있습니까?). 영화 속 악당의 등장은 다소 뜬금없고, 필요한 설명도 부족하다. 극적인 갈등을 만들기 위해 잘 생각되지 않았습니다. 개와 관련된 재미있는 장면도 있지만 모두 예상되는 일입니다. 놀라움이 없으면 Pixar 제작자의 "교활한"면을 반영하기가 어렵습니다. 어떻게 보면 장편영화 이전의 영화 <부분적으로 구름>이 훨씬 더 흥미롭지만, 끊임없이 놀라움을 만들어내는 오싹한 재미가 픽사 클래식 작품의 본질이 아닐까? 하지만 <업>에서는 이런 캐릭터가 다소 약하다.

사실 <카> 때부터 픽사 작품의 미적지근한 성능과 디테일한 디자인에 대해 불만을 토로해왔다. 내 생각에는 돋보여야 할 작품들, 속 클래식카 같은 캐릭터나 장면들. '카즈', '마스터셰프'의 셰프 팀원들, '지구멸망기'의 인간의 '반전'은 그다지 '재미있고 미묘'하지 않다. 마찬가지로 '업'의 복잡해 보이는 '악당' 이미지는 일방적으로 그려져 일방적인 악역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탄생한 '인크레더블'의 '슈퍼 악당'보다 더 나쁘게 보인다. "팬"은 매우 만족스럽고 흥미롭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악당"의 이야기가 사람들이 인지할 수 있는 "인간"의 수준을 드러내지 않고, 오히려 줄거리에서 기본적으로 "소품"으로 축소된다는 것입니다. 살과 피를 흘리는 악당보다.

확실히 '업'에 대한 나의 모든 '단점'은 픽사 자체 작품의 높이에서 측정된 것이므로, 나의 불만은 아마도 사라질 것입니다. 게다가 제가 강조한 것처럼 사람마다 보는 각도가 다르고, 형제자매들이 즐겁게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픽사는 부스가 점점 커지고 작품이 집약적으로 변해가는 만큼 '플롯 배치와 이미지 제작에 신경을 쓴다'는 본성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

개인적으로 '업'은 나에게 꿈을 이루겠다는 약속을 하고 그 꿈 뒤에 숨겨진 깊은 사랑에 빠져들게 해준 뒤, 오히려 이 사랑과 꿈을 '날아가게' 하지 않았다. 영화는 영화 속의 날아다니는 집처럼 사랑과 꿈을 '연약한 땅'으로 만들어준다. 내 꿈속의 '업'은 '천공의 성'처럼 점점 더 높이 날아야 하고, 즐거움과 절정이 흩어지지 않고 공중에 머물도록 해야 한다. 그러므로 나는 영화가 그 5분 안에 끝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