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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stward Journey 개발팀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아이에게 엄마가 없다고 하기에는 이야기가 길다. 오늘의 '서유기2'는 우시상으로 시작됩니다. 아래는 제가 찾은 정보입니다.

중국 이름이 '이상한' 이름인 우시상인 피시맨은 국내 온라인 게임 개발사 파이어스톤 소프트웨어의 창업자다.

"그분은 나의 첫 번째 온라인 게임 선생님이셨어요." Ding Lei는 한동안 Fishman에 대해 이런 말을 자주 했습니다.

오늘날 화려한 그래픽의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을 때, 1996년경 온라인 게임의 원형인 텍스트 머드 게임을 가끔 그리워하기도 한다.

피시맨도 그 중 한 명이다. 차이점은 그를 그리워하는 것 외에도 감사하고 싶은 마음도 있다는 것이다.

1999년 "Xia Ke Xing", "Journey to the West" 등 중국 MUD 게임을 충분히 플레이한 후 Fishman은 게임을 자신의 경력에 ​​통합할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관심사를 자신의 직업으로 삼는 것이 그 세대의 인터넷 사람들의 공통된 견해입니다.

그해 5월, Fishman은 캐나다에 있는 친구이자 텍스트 MUD 작성의 대가인 Micro(Liang Yu)에게 연락했고, 두 사람은 그래픽 MUD 게임인 "Tianxia" 작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전에 Fishman은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제작 회사인 Flying Eagle Computer와 소프트웨어 회사인 Fairchild Digital이라는 두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경험과 독창적인 자본의 축적으로 그는 첫발을 내딛을 수 있었습니다.

12월 'Tianxia'는 100만 위안의 투자를 받았고 Fishman은 Liang Yu에게 Tianxia Company의 총책임자를 맡아 게임을 공식적으로 개발 단계에 돌입했습니다.

2000년 5월, 게임 개발이 완료되었고, 차이니즈 핫 뉴스의 창립자 중 한 명인 세븐(진중문)은 이미 자금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천샤회사에 각각 20만 달러를 투자했다. .게임을 정식으로 출시할 수 있습니다. 2000년 6월 말, 중국 최초의 그래픽 MUD 게임인 "Tianxia"가 출시되었으며 불과 몇 달 만에 사용자 수가 수십만 명에 이르렀고 동시에 수천 명의 온라인 플레이어가 접속했습니다.

텍스트 머드에 비해 '티안샤'는 인터페이스나 사용자 수 측면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뤘다.

하지만 'Tianxia'가 잘못된 시기에 탄생한 것은 아쉽습니다. 당시에는 온라인 게임 산업 체인이 아직 발전하지 않았고, 시장 규모, 과금 모델, 채널 구축 등이 기본적으로 공백 상태였습니다. .

당시 일반적인 인터넷 기업과 마찬가지로 Tianxia Company는 '돈 태우기'의 길에 나섰습니다.

Lianzhong과 Sina에게 연락했지만 Fishman은 아무것도 찾지 못했습니다. 자금에 대한 고민을 하던 중 우연히 나스닥에서 9천만 달러 투자에 성공한 딩레이(Ding Lei)를 만났다.

피시맨은 마치 생명의 은인을 발견한 듯 딩 레이에게 온라인 게임 시장과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월드' 시연을 본 후 큰 관심을 보이며 아이디어를 가져왔다. NetEase의 이사회는 위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며칠 후 Ding Lei는 NetEase가 Tianxia Company에 투자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전체 지분을 소유한 인수이며 일부 지분을 보유해 달라는 Fishman의 요청을 거부합니다.

"초보" Fishman은 타협하여 자신과 회사를 NetEase에 매각했습니다.

2001년 3월 NetEase는 공식적으로 "Tianxia" 게임을 인수했습니다. 이전에 Ding Lei는 Tianxia의 직원을 NetEase 온라인 게임 사업의 원래 R&D 기지인 광저우 Tianhe 소프트웨어 파크에 있는 1,500제곱미터 규모의 사무실로 옮겼습니다. 이후 NetEase는 Tianxia 기술 직원과 함께 차세대 온라인 게임 "Westward Journey Online"을 개발하여 마침내 오늘날의 NetEase가 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자 피시맨은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Ding Lei가 관리자로서 Fishman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하지만, Ding Lei는 프로그래머로서 Fishman을 선호합니다. Fishman 자신은 단순히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만으로는 어린 시절의 꿈을 실현하는 데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그가 하고 싶었던 것은 어떻게 하면 시장과 자신의 게임 기획을 통해 온라인 게임을 진정한 산업으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Ding Lei에 대한 Fishman의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명성이 대단하고 나는 그를 매우 존경합니다.” Ding Lei는 또한 종종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Fishman은 온라인 게임의 첫 번째 선생님입니다.

"

Fishman은 Firestone Software의 핵심 직원들이 한때 "Westward Journey" 개발에 참여했다고만 말했습니다. 현재 Pang Deguang, Liu Shaoqiang, Zeng Ye, Huang Gengcheng을 포함하여 이러한 사람들이 여전히 Firestone에 있습니다. , Gao Yukun 외

'서유기'는 2001년에 출시되어 5년이 넘었고, '환상서유기'는 2003년에 출시되어 3년이 넘었습니다. . 게임의 수명주기가 5년을 초과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시장에서는 대체 제품이 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왕펑 전 킹소프트 부사장도 '워터 마진'과 '서유기'의 대결을 위해 깃발을 흔들고 있다. 프런트 데스크에서 '기숙생, 신입생, 선생님' 딩레이와 싸우겠다고 다짐했다.

우여곡절을 겪었던 딩레이는 흔들리기 쉽지 않다. 2006년 IT 인물상'에 'Journey'로 선정되었습니다.

상을 받을 때 그는 겸손하지만 적절한 말을 했습니다. 자신과 Ding Lei 사이에는 여전히 큰 격차가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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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적으로 발표된 최초 개발팀:

제품 감독: Wei Jianhong, Huang Ming, Xie Wei, Liang Zhibiing, Hao Yanmei, Liu Linmei, Wang Qiang, Chen Jun, Tang Ziyin, Wang Xiang

이 사람들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2004년에 Westward Journey를 왕좌에 앉힌 사람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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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stward Journey Online II"는 NetEase가 2002년 6월에 출시한 중국 고품질 제품입니다. 이 RPG 온라인 게임은 이전에 "Westward Journey Online"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2001년 3월 NetEase는 공식적으로 "Tianxia" 게임을 인수하고 Tianxia 기술 직원을 팀으로 활용하여 중국 고전 낭만 소설 "서유기"와 유명한 홍콩 영화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게임을 개발했습니다. "서유기(Westward Journey)"는 정교하고 고풍스러운 중국 그림 스타일, 풍부한 게임 내포 및 우수한 게임 플레이를 바탕으로 개발된 차세대 온라인 게임 "서유기 온라인(Westward Journey Online)"으로 2002년 1월 공개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지만 Dahua에는 심각한 버그가 있었습니다. 당시 저는 후속 개발 부족과 오프라인 외부 G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Dahua I이 출시되자마자 파괴되었습니다. NetEase는 단지 귀중한 경험을 요약한 실험적인 제품이었을 것입니다. , 원본 Dahua 리소스를 기반으로 "Dahua Westward Journey Online II"를 재개발하고 2002년 6월에 비공개 베타를 종료하고 공개 베타를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