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4대 고전: '붉은 저택의 꿈'을 읽고 난 후의 생각
4대 고전: '붉은 저택의 꿈'을 읽고 난 후의 생각
빨간 저택의 꿈을 읽고 느낀 점
때로는 이전 세대가 조금 부러워질 때도 있습니다. 나는 평생 열심히 일했지만, 결국에는 여전히 과거를 그리워합니다. 항상 기억할 만한 가치가 있는 시간들이 있습니다.
그때는 길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줍지도 않았고, 밤에 집 문도 닫지 않았고, 굶주린 채 들판에 나갔다고 들었는데, 그래도 여전히 일에 종사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세상에서 가장 큰 원인. 그 당시의 실제 날씨가 어땠는지 모르겠습니다. 적어도 한 세대의 사람들이 항상 이야기할 수 있는 세월이지만 오늘날에는 너무 단조로워 보이는 이 사람들이 한때 매우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었습니다.
현대인들은 예전처럼 먹고 입을 걱정은 없지만 만족감과 행복감은 전혀 없는 것 같다.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경제는 급속히 발전하고, 사람들은 점점 더 많은 압박에 직면하고 있으며, 위기에 대한 인식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하루종일 열심히 일하는 이 세대는 안전과 건강은 물론, 부모가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자녀가 더 이상 후회하지 않도록 더 이상 걱정하지 않는 삶을 살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물질적 이익을 위해 불안과 우울에 시달릴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과 백발까지 많이 빠지게 만드는 등 온갖 노력을 다해 놀란 눈의 주목도를 높이고 불필요한 복귀율을 높인다.
'나는 늙었다, 나는 늙었다', '젊다, 나는 젊다'는 잘못된 것이 아니다. Guan Jian은 그가 주고 싶은 것이 정말로 그들에게 필요한 것일까요? 바쁜 가운데 그들의 목소리를 들어보셨나요? 잠시 멈춰서 뒤를 돌아보면 너무 욕심만 냈다는 생각이 들까요?
당신이 꿈꾸는 이상적인 삶이 실제로 실현되면 어떤 모습일지 생각해 본 적 있나요? 당신의 모든 소원이 성취되고 인생을 최대한 즐길 수 있다면, 그게 다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즉시 생을 마감하고 생을 마감할 계획입니까? 아니면 불멸의 비약을 끊임없이 찾는 데 남은 좋은 시간을 낭비하게 될까요? ——하지만 정말로 영원히 살 수 있다고 해도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너무 오래 살면 너무 외롭지 않을까요?
천 냥금 위에 앉아 광신의 희열이 조용히 사라져도 고요한 밤이 오면 혼자 잠 못 이루는 밤 사방의 벽을 바라보며 끝없는 공허함인가, 아니면 끝없는 평화인가. ——가난한 세월 속에서 하루 종일 내일의 부와 영광을 생각하며 알 수 없는 짜증을 느끼고 삶이 지루할 때가 있습니까?
사람이 먹는 것, 의복, 개인의 물질적인 이익만을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니라, 인간이 어떻게 다른 동물과 다르고, 만물의 주인이 될 수 있으며, 어떻게 훌륭한 인간을 창조할 수 있을까 두렵습니다. ? 문명? 사람이 세상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생각이 있기 때문이다. 생각하지 못할 것도 없고 할 수 없는 것도 없다. 모든 사람은 독립적이고 사려 깊은 개인이며 인생은 너무 짧고 취약하므로 평등, 자유, '인권'이 파생됩니다.
일부 서구 국가에서는 인권을 빙자해 휴대폰 던지기 대회, 엉덩이 미인 대회, 보도하면서 옷을 벗을 수 있는 뉴스 앵커 등 충격적인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알몸으로 개인이 총기를 소지하도록 허용하는 것과 같고, 아내 바꾸기 게임이 만연하는 것과 같고, 성파티가 흔한 것과 같고,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지른 군인을 본국으로 송환하여 재판을 받고 무죄 판결을 받는 것과 같습니다. 행동은 매우 터무니없는 것 같지만, 그것이 극도로 사리사욕이 만연하고, 이기심이 극도로 보호된다는 표현으로 볼 수 있다는 것 외에는 다른 긍정적인 의미는 전혀 생각나지 않습니다.
개인의 이익 추구가 극단적으로 발전한 것은 바로 이기적인 욕망이다. 도덕성도 없고, 옳고 그름도 없고, 옳고 그름도 없습니다. 기준이 없고 다양한 행동과 관습이 존재하는 사회는 질서도 없고 싸움과 살육만 있는 원시 국가로 퇴보하게 될 것입니다. 사람이 강한 마음을 갖고 있지 않으면 혼란스럽고 무기력해질 것입니다.
'심장기둥'은 영혼을 뜻합니다. 사람에게는 영혼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육체가 죽고 사라지는 것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영혼이 있는 사람은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자신이 이생에 왜 존재하는지 이해할 것입니다. 비록 몸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해도, 적어도 살아있는 사람에게 귀중한 뒷맛을 남길 것입니다. 불행히도, "영혼"을 가진 사람들은 점점 더 적어지고 있습니다. 기성세대가 따르는 신념은 젊은 세대에게 점점 더 창백하고 무력해집니다.
사람들은 명성과 부를 쫓고 있으며, 그들이 사는 집은 더욱 고급스러워지고, 옷은 더욱 세련되고 시대를 초월하게 되며, 휴대폰은 더욱 멋스러워지고, 교통은 점점 더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새 옷과 살림살이, 월급이 얼마인지, 새 집은 어떤지, 승진과 대접, 술과 술에 대한 이야기지만, 다음날 그들은 낯선 사람이 되고... 점차 인생은 이것들만이 되어간다. ; 점차 이런 끊임없는 대처와 허영심에 빠져 자신을 실제로 보면 세상이 쇠퇴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며, 심지어 세상이 황폐하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아름답고 진실한 감정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유를 알 수 없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보살핌을 받고 싶지만 진정한 사랑을 보여주거나 어떤 노력도 하지 않습니다. 나는 과거와 현재의 삶의 모든 철학과 확립된 모든 규칙을 포함하여 더 이상 쉽게 믿을 수 없고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단지 사람은 항상 뭔가를 믿어야 한다는 거에요. 인생은 연극과 같아서 모두가 연극에 참여하고 관객이 없어야 한다고 합니다. 자신의 역할에 전념하지 못한다면 너무 외롭지 않을까요? 그렇지 않으면 삶의 의미가 무엇입니까?
사람에게는 '영혼'이 있습니다. 사실 이 '영혼'은 스스로 결정됩니다. 의도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어떤 사람은 영혼을 갖고 태어나고, 다른 사람은 영혼을 갖고 태어난다. 이는 각 사람의 교육 과정과 사회적 경험과 관련이 있다. 그러한 행동 강령은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요구되며 의도적인 사람들은 "영혼 이론"을 초월하고 어느 정도 강압을 가지고 의도적으로 스스로 설정하여 그것을 믿도록 강요합니다. 그것을 구현하기 위해 스스로. 전자 유형의 사람들은 더 행복한 삶을 살고 죽을 때까지 후회하지 않습니다. 후자 유형의 사람들은 더 고통스럽습니다. 강박적인 고통은 점진적으로 적응할 수 있으면 좋지만 적응하지 못하면 항상 얽매이게 됩니다. 그리고 가장 고통받고 사고방식이 가장 쉽게 왜곡되는 사람은 '영혼'이 없는 사람입니다.
영혼이 없는 사람은 영혼이 없거나, '영혼'이 있다고 믿지만 아직 자신의 영혼을 찾지 못한 사람입니다. 모두. 이런 사람들의 대부분은 위험하고 흥분을 추구하며 온갖 불합리한 일을 하기도 합니다. 결국 그는 축 없는 기계처럼 미친 듯이 제멋대로 작동하는 패배자일 뿐이며, 파멸이 멀지 않은 셈이다. 나는 미래를 모르고, 변화하고 싶지도 않고,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하루 종일 술에 취해 우울한 대부분의 사람들처럼요.
'영혼'을 찾는 것과 '이상을 추구하는 것'은 다르다. "영혼"은 개인의 행동 강령이자 가치관인 반면, 이상에는 자신이나 타인에 대한 책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것은 특정한 목적과 공리주의를 지닌 행복한 삶의 상태입니다. 이상을 추구하는 길은 종종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영혼"은 당신에게만 속합니다. 당신은 평생 동안 그것을 위해 싸울 수 있으며 결코 지치지 않고 삶과 죽음을 초월할 수 있으며 모든 육체적 고문을 관대하고 침착하게 직면할 수 있으며 모든 가혹한 환경의 시험을 견딜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원하는 대로 행동하도록 통제하고 명령할 수도 있습니다. 영혼을 창조하고, 전파하고, 다른 사람의 마음에 심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주인이 될 수 있고 권력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영혼을 가진 사람은 행복하며, 마침내 자신의 존재 의미를 알게 됩니다.
현대인에게 가장 부족하고 필요한 것은 '영혼'이다. 관심사 외에는 내 눈과 마음에 다른 어떤 것도 들어갈 여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점점 교묘해지고 있으며, 늘 자신의 이기적인 욕망을 위해 생각하고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 자신에게 영혼이 있는지, 자신이 여전히 자신의 주인인지를 직시한 적이 없습니다.
'홍루몽'에는 '세상을 아는 것이 지식이요, 사람의 마음을 아는 것이 글이다'라고 보옥을 불운하고 역겹게 보는 대련이 있다. 가난하게 일생을 보냈지만 그의 기질은 여전히 극도로 고귀한 유산을 남겼습니다. 나는 미완의 소설을 세상에 주었지만 그것은 여러 세대에 걸쳐 보물로 여겨졌습니다. 오늘날의 사람은 옥처럼 흠이 없을 수도 없고, 조선생처럼 가난할 수도 없습니다. 적어도 어느 정도 순진함을 간직하고 순진함을 갈망하는 마음을 가질 수는 있습니다.
"영혼"은 교리, 원리, 미덕 또는 순수한 영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얻는 방법은 두 가지밖에 없습니다. 하나는 교육과 선전이고, 다른 하나는 미디어 지도입니다. 하지만 먼저 오늘날의 사람들에게 적용할 수 있고 사람들의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기반이 있어야 하며, 불순물이 없는 의사소통 환경이 있어야 합니다. 잃어버린 영혼을 되찾는 일은 누구보다 뛰어나고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며, 인류 문명의 발전에 기여하려는 의지도 필요합니다.
빨간 저택의 꿈 두 번째 읽기에 대한 고찰
"Lengxiang Pills"는 Xue Baochai의 이미지 창작의 마무리 작업입니다. 차갑고 잔인한 이미지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Baochai가 아름답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우선 그녀의 외모는 "살구 같은 눈, 은빛 대야 같은 얼굴, 칠하지 않은 녹색 눈썹, 점이 찍히지 않은 붉은 입술"이라는 통통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근육과 뼈가 매끈하고 피부가 윤택하다." 그러나 그녀는 타고난 아름다움이 있고, 젊음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황금시대이다. 하지만 그녀에게는 자신만의 이상과 추구하는 바가 있습니다. 꽃은 가벼울수록 아름답다는 것을 알고, 순수하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그녀는 가루도, 향도, 연지도 바르지 않았지만 풍부하고 우아합니다. 그 거주지도 이렇습니다. "집에 오면 장난감도 없고 눈동굴과 같습니다. 탁자 위에는 국화 몇 송이와 책 두 권, 차 세트가 담긴 토기 꽃병만 있을 뿐입니다. 그녀의 침대는 녹색 거즈 커튼을 걸었습니다. "이불도 매우 단순합니다." 이 설명을 보면 그녀의 미적 취향이 우아하고 우아하고 화려해졌음을 인정할 수 있습니다. 그녀가 거주하는 Hengwuyuan의 첫인상은 Hengwujun 자신과 마찬가지로 우아함이라는 단어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바오차이는 재능 있고 총명하며 지식이 풍부합니다. 그녀의 잘 교육받은 가정 환경과 총명한 마음은 그녀가 어렸을 때 심오한 예술적 성취와 폭넓은 지식을 형성했습니다. 그녀는 특히 중국 전통 문화의 단순함과 우아함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의 말, 그의 행동, 그의 외모, 그의 행위는 모두 이러한 미적 취향을 보여줍니다 ... 그러나 Hengwu가 가득한 Hengwu Garden에는 엄청난 비밀도 숨겨져 있습니다. 헝우 정원에는 이국적인 허브만 있고 흔한 꽃은 없습니다. 이 허브는 Baochai를 설명하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 그러나 이 허브에는 이상한 향기 외에 또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즉, 모두 덩굴 식물입니다. 이러한 덩굴 식물은 모두 유연하고 감겨 있으며 상황에 적응하고 다른 것에 집착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을 숨기고 저속함을 유지하십시오. 사회적 규칙에 적응하기 위해 성격을 억압하는 것도 보채의 성격의 또 다른 면이다.
바오차이는 현명하게 공부해서 앞으로 나아갈 길이 분명한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그녀는 봉건제도와 이념에 얽매여 정치에 참여할 수 없었고, 궁으로 가는 길이 사라진 후에는 남편과 아내의 명예에 희망을 걸고 보옥을 설득하여 공부하고 명예를 추구하게 되었다. 이는 명성에 대한 열정 때문에 평소의 냉담함과 어긋납니다. 그러므로 보채는 겉모습은 차갑고 마음은 뜨겁다고 한다.
또한 바오차이의 대인관계는 물처럼 온화하지 않은 선비의 만남이다. 그녀는 사람들을 설득하기 위해 종종 Xiaohui의 전술을 사용합니다. 그녀가 보옥에게 약을 전할 때 '위탁'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그녀의 동기가 매우 복잡하다는 것을 보여주며, 이는 첫째로 선한 사람으로서의 명성을 추구하고, 둘째로 동정심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차가운 아름다움.
상황을 판단하고,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며, 엔의 생각을 잘 알아채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나쁜 것이 아니라 그 자체로 장점이지만, 아부로만 사용한다면 조금 천박할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짜이바오차이가 많은 지혜와 전통적 미덕을 구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구가 많고 내전이 많은 대관원에서 우리가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녀의 방법은 필요하며, 결과는 그녀의 방법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경쟁이 치열한 시대에 우리는 왜 그것에 감사하지 않습니까? 그것으로부터 배우지 않겠습니까?
붉은 저택의 꿈을 읽은 세 가지 생각
붉은 저택의 꿈을 읽고 첫 느낌은 슬픔 속의 기쁨, 기쁨 속의 슬픔이었습니다. 웃음을 주는 비극일 뿐만 아니라, 한 가문의 3대 삶을 묘사하는 작품이기도 하지만, 이 가문의 쇠퇴를 강조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은 작가가 그 시대의 사상과 그 사상에 지배당하는 사람들의 파렴치함과 파렴치함을 고스란히 표현했다는 점이다. 그것이 묘사하는 것은 한 가문의 흥망성쇠이며, 그것이 묘사하는 것은 그 시대의 위선과 사기, 그것이 속한 계급투쟁, 그리고 그것이 살고 있는 사회의 탐욕과 타락이다. 작가의 펜 아래 가족이 붕괴되는 것은 작가의 펜 아래 있는 이 사회와 계층의 죽음이기도 하다.
동시에 저자는 생명을 사랑하고 감히 반항하는 귀족 가문의 아들들에게도 주목한다. 봉건 체제의 희생자들을 더욱 깊이 애도하지만 도덕의 위선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 공리주의의 흙. 여기에는 명예와 부를 구걸하는 것이 있고, 자유와 자유를 갈망하는 것이 있으며, 여기에는 엄격한 규칙과 규정이 있고, 놀이와 세금과 여가가 있습니다. Red Book 전체에서 경쟁과 경쟁이 펼쳐집니다. 에류의 사랑비극은 처음부터 끝까지 화약연기 없는 투쟁을 응축했다. '깨끗하게 왔다가 순수하면 깨끗하게 간다', '불멸자가 돌아와서 지혜롭게 되면 다시 간다'는 핍박과 그 과정에서 그가 마주한 무관심은 목숨을 바쳐도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이 매크로를 보고 Jia Baoyu와 Lin Daiyu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한탄한 후에 우리는 Lin의 냉담한 성격이 그 세대가 용납할 수 없는 것이며 당시의 사회 시스템과 양립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물론 그것은 그녀가 겪은 과정의 시작이자 결국 비극이 될 일의 시작이기도 하다.
'화장'이란 당시 봉건윤리가 강했던 사회에서 나약한 여성이 감히 세속의 제약을 무시하고 전통법에 도전했으며, 그리고 그것을 하는 것은 이미 매우 가치 있는 일입니다. 셀 수 없이 많은 고문을 겪은 후, 삶의 마지막이 다가왔을 때, 보옥의 결혼은 향우의 죽음을 가속화시켰다. 한편으로는 결혼의 기쁨이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죽음을 앞둔 슬픔이 있다. “하늘 끝! 향기로운 산이 어디 있느냐? 나약한 여인이 포기하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죽을 때까지 자유.
그러나 현대사회, 착취와 억압, 차별이 없는 경제사회에서 자연인으로서 우리는 경제발전에 걸맞지 않은 족쇄에서 벗어나 과감히 노력하고 노력해야 한다. 파헤쳐, 힘차게 발전해 나가다? 지난 30년 동안 중국 개혁개방을 통해 당과 국가는 사람들을 개방하고, 개혁하고, 사람들을 부자로 만들기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사람들을 교육해 왔지만 왜 일부 단위와 개인은 여전히 집착하고 있습니다. 교리는 여전히 가능합니까? Cao Xueqin이 쓴 어린 소녀만큼 좋지 않습니다. 현실에는 숨은 화살을 사용하는 크고 작은 문학적 영웅들이 있고,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깡패들도 있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지금은 임대우의 시대가 아닙니다. 현실의 모든 것이 '붉은 저택의 꿈'을 생각하는 것만큼 혼란스러울 수는 없습니다. 거짓이 진실이 되면 진실도 거짓이 되고, 무위(無爲)와 무(無)가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