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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관복에는 어떤 기법이 사용됐나요?
청나라 관
청나라 관복에 쓰는 관은 제사와 축하 행사에 쓰는 관으로, 관모에는 모자가 있다. 여행용, 비가 올 때 쓰는 모자 등. 각 왕관의 종류는 겨울과 여름의 2가지로 구분됩니다. 겨울에 쓰는 왕관을 따뜻한 모자(Warm Hat), 여름에 쓰는 왕관을 쿨 모자(Cool Hat)라고 합니다. 황제는 왕관을 썼고 겨울에는 훈제 밍크나 검은 여우로 만든 따뜻한 모자를 썼습니다. 따뜻한 모자는 둥근 모양으로 윗부분이 돔형이고 챙이 위쪽으로 접혀 있으며 모자 윗부분은 3겹으로 되어 있고 네 마리의 금룡이 지탱하고 있으며 동구슬, 진주 등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모자는 옥풀이나 등나무와 대나무 비단으로 만들고, 노란색이나 흰색 비단으로 감쌌으며, 모자 모양은 앞면에 금불상, 접미사에 붉은색 장식이 있습니다. 씨실과 동구슬로 장식한 모자의 윗부분은 따뜻한 장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모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왕자, 왕자, 공작 등이 착용하는 관의 모양은 일반적으로 황제의 관과 유사하지만 등급에 따라 윗부분에 쓰는 관의 수와 구슬 등 장신구의 수가 감소한다. 황제의 상서로운 왕관은 겨울에 해룡, 훈제 밍크, 흑담비로 만들어졌으며, 각기 다른 시기에 착용되었습니다. 모자에도 붉은색 술이 장식되어 있고, 모자 꼭대기에는 꽃이 가득한 금색 바탕에 큰 진주가 박혀 있다. 여름 모자는 여전히 옥풀이나 등나무, 대나무 비단으로 만들어지며 붉은 거즈와 남동석 조각과 금 테두리가 있으며 모자 꼭대기는 겨울의 상서로운 관과 같습니다. 일반 관과의 차이점은 모자에 흔히 주판매듭으로 알려진 빨간 벨벳 매듭이 있고 기둥이 없고 나머지는 지푸관과 동일하다는 점이다. 왕관에는 검은 여우 또는 검은 양가죽 또는 녹색 벨벳이 겨울에 사용됩니다. 나머지는 평소와 같이 왕관을 착용합니다. 여름에는 등나무와 대나무 비단을 엮어 만든 모자에 빨간색 거즈 안감을 덧댄 모자입니다. 주약(Zhu Yak)으로 장식되었습니다. 모자의 정수리와 들보는 노란색이며 앞면에 진주가 있습니다. 문무관이 착용하는 관의 스타일은 거의 동일하며, 계급의 차이는 첫째, 겨울 관에 사용되는 모피의 재질에 따라 더욱 중요한 차이점은 금색으로 새겨져 있는 문장구슬이다. 크라운 상단의 베이스와 크라운 비드 아래의 깃펜. 청나라 관료들이 신분을 표시하기 위해 착용했던 '꽃깃털'이다. 관료의 직급에 따라 윗구슬의 재질과 색상이 달라집니다. 1급은 레드스톤, 2급은 산호, 3급은 사파이어, 4급은 청금석, 5급은 수정석, 6급은 조개를 사용하고, 7급은 조개를 사용한다. 8품은 음문을 새겼고, 금갑판은 장식하지 않았으며, 9품은 양문양을 새겼으며, 금갑판은 금색이다. 옹정 8년(서기 1730년)에 공식 왕관 체계가 바뀌고 보석도 같은 색의 유리로 교체되었습니다. Qianlong 이후, 이 크라운의 크라운 비즈는 기본적으로 Liangding 및 Nirvana라고 불리는 투명 또는 불투명 유리로 대체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1등급은 브라이트 레드 탑, 2등급은 너바나 레드 탑, 3등급은 브라이트 블루 탑, 4등급은 너바나 탑, 5등급은 브라이트 화이트 탑, 6학년은 너바나 화이트 탑이다. 7개도 황동으로 교체됐다. 윗구슬 아래에는 깃털 가지를 놓는 데 사용되는 옥, 옥, 에나멜 또는 꽃무늬 도자기로 만든 2인치 길이의 깃털 관이 있습니다. 푸른색 깃털과 꽃깃털이 있다. Lan Ling은 흑룡 깃털로 만들어졌으며 파란색이며 깃털이 길고 눈이 없으며 Hua Ling보다 등급이 낮습니다. Hualing은 "눈 후광"이 있는 공작 깃털입니다.
'눈'은 일반적으로 '눈'으로 알려져 있으며, 깃털의 꼬리 끝에는 눈이 하나 있고, 눈이 두 개 있으며, 깃털이 더 많은 것이 더 가치가 있습니다. 순치 18년(서기 1661년)에 화령에 대한 규정이 있어 왕자, 왕자, 베일러, 씨족은 화령을 입을 수 없지만 조개 크기 이하에서는 착용할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Beizi는 세 눈의 꽃 깃털을 착용하고, Heshuo는 이중 눈의 꽃 깃털을 착용한다고 규정되었습니다. 육군 경비병들은 모두 외눈박이 꽃깃털을 달고 있습니다. 청나라 초기 화령은 매우 귀중한 곳이어서 공덕이 있고 특혜를 받은 사람만이 포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강희(康熙) 시대에 복건성 태수 시랑은 대만을 평정하는 데 가장 큰 공을 세웠으며, 그의 세습 지위는 변함이 없었다. 그러나 Shi Lang은 Shucique 후작에게 가서 장관의 예에 따라 Dai Hualing을 허락 해달라고 간청했습니다. 사역의 논의 이후 해외 장군과 제독은 링에게 선례를 세우지 않았습니다. 결국 강희제(康熙帝)는 그에게 이를 하사하라는 특별 칙령을 내렸다. 세습 후작과 깃털을 교환한 것은 당시 깃털이 얼마나 귀했는지를 보여준다. 그리고 '머리에 꽃깃털을 쓰는 것'은 청나라 관료들의 탁월함을 상징하는 것이 되었다. 청나라 중반 이후 화링의 가치는 점차 하락했습니다. Daoguang과 Xianfeng 이후 국가의 재정이 부족하여 재정 자원을 개방하기 위해 기부자가 기꺼이 지불하는 한 일정 수준의 공식 직함을 기부하고 해당 공식을 착용할 수 있었습니다. 제복을 입고, 가족을 미화하고, 지역을 괴롭히는 행위입니다. 청나라 소설 '홍문의 꿈'에 따르면, 진커칭이 죽은 후 가진은 가롱이 단지 '홍문 감독관'일 뿐이고 영지에 쓰면 보기에 좋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은화 1,000냥을 가롱에게 기부했습니다. 깃발은 Long Jinwei의 제목으로 장례식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었습니다 ( "빨간 저택의 꿈"13 장). 청나라 초기에는 극히 드물었던 깃털 가지도 분명한 가격에 팔렸습니다. 처음에는 광동 외국 상인(대외 무역 전문 사업가) Wu Chongyao와 Pan Shicheng이 수만 금을 기부했지만 법원에서 보상을 제공할 수 없어 Dai Hualing에게 보상을 했습니다. 나중에 해안 지역의 군사 붐으로 인해 깃털 기증이 더욱 인기를 얻었습니다. 화링은 은화 10,000냥을 받았고, 란링은 5,000냥을 받았습니다.
나중에는 공식 게시물 기부 시 할인 혜택을 제공했지만 금액이 적어 기부하는 사람이 많았다. 함풍9년(서기 1859년)에 조조가 기증한 깃털의 개수를 진짜 은으로 바꾸었으며, 그 금액은 꽃깃털 7천냥, 푸른깃털 4천냥이었다. 이때 위에 꽃깃털을 달면 실제로 맛이 변한다. 그러나 명예의 상징으로서의 역할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청나라 말기까지 이홍장은 외교 업무에 공을 세운 공로로 자희로부터 세 눈의 깃털을 받았습니다.
2. 청나라 관복
청나라 관복제도는 청나라 사회정치제도의 특징을 반영하기도 한다. 청나라 통치자들은 기병과 궁병력으로 쇠퇴해가는 명나라를 정복하고 자신들의 통치를 유지하고 정치권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서는 이 기본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의복의 규율에도 반영하여 '조상제도를 잊지 말라'는 계율도 있다. 청태종 종덕 2년(1628년) 증우가 왕들과 베일러에게 말했다. 활과 화살을 익히는데 군사 장비는 어떻게 배우나요?" 그러면 어떻습니까? 쏘고 사냥하는 사람은 무술의 법칙이고, 규례를 지키는 사람은 건국의 경전입니다. 이제부터 나라에 나가는 모든 사람은 현장에서 싸우고 사냥하는 것은 평상복을 입는 것이 허용된다. 그 밖의 모든 명령은 나라 초기의 규정에 따르며, 후손들이 조상을 바꾸거나 버리지 않기를 바란다.” Yu Fu Zhi') 역사에 기록된 청나라의 맞춤 제작 관복으로, 청나라가 북경에 도읍한 지 거의 100년이 지난 후 건륭제가 제작한 것입니다. 청나라 말기까지 관복제도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이는 매우 상세하고 구체적인 규칙 집합으로, 규칙을 초과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으며 "규칙에 따른 옷차림"만 허용됩니다. 황제와 후궁부터 문무관, 진시, 주인까지 누구나 등급에 따라 수강할 수 있습니다.
3. 파이썬 로브
파이썬 로브는 '플라워 로브'라고도 불린다. 비단구렁이는 모양이 용과 비슷하지만, 비단구렁이에 있는 비단뱀은 용보다 발톱이 하나 적고 발톱이 네 개인 용의 형태입니다. 비단뱀 로브는 공식 로브입니다. 왕자, 왕자, 귀족, 1~7급 관리들은 모두 비단뱀옷을 입는데, 옷의 색깔과 비단뱀의 수에 따라 색깔이 달라진다. 예를 들어, 왕자의 비단뱀 옷은 황금색 노란색이고, 왕자의 옷은 파란색 또는 남동석이며, 모두 아홉 마리의 비단뱀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1급부터 7급까지의 관리들은 직위에 따라 8급부터 5급 비단뱀을 금으로 수놓을 수 없습니다. 여덟 번째 수준 아래에는 비단뱀이 없습니다. 관리들은 3대 축제에 참가할 때, 군대를 떠날 때, 승리를 거둘 때 등을 할 때 비단뱀 옷을 입어야 합니다.
4. 노란색 망토
청대에도 노란색 망토가 있었는데, 이는 더 명예로운 사람들의 옷이었습니다. 황실 대신, 시종 대신, 내정 장관, 최고 경비병 등 순찰 장관은 모두 노란색 만다린 재킷을 입어야 하며 재킷은 밝은 노란색이어야 합니다. 정황기 관계자들의 만다린 재킷은 황금색이다. 청나라 황제들은 '노란 망토'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명예로운 장관, 무공이 있는 고위 장군, 군대를 담당하는 민간 관리들에게 포상하는 데 자주 사용했습니다. 보상 노란색 감귤 재킷은 "보상 노란색 감귤 재킷"과 "보상 노란색 감귤 재킷"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보상"은 보상 1개로 제한되는 반면, "보상 착용"은 시간에 맞춰 스스로 만들고 가져갈 수 있으며 보상 1개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건륭 시대 제독 단수림(Duan Xiulin)은 보상으로 노란색 망토를 받았습니다. 단수림은 고북구의 관료였는데 건륭제가 그를 불러들였을 때 그의 수염과 머리털이 모두 하얗다는 것을 보고 아직 말을 타고 총을 쏠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말을 타고 사격하는 것은 병신의 몫이다. 비록 늙었지만 안장을 넘어 원호를 만들 수 있다면 건륭제는 백조를 그 앞에 걸어두게 될 것이다." 궁전 문을 열고 Duan에게 그것을 테스트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단수림은 화살 한 발로 과녁을 맞혔고, 건륭은 매우 기뻐했습니다. 그의 무술에 대한 보상으로 그는 노란색 재킷을 받았습니다. 청나라 중후기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영예를 얻었습니다. Seng Gelinqin, Zuo Zongtang, Li Hongzhang 등이 모두 영예를 얻었습니다.
5. 고귀한 여성의 왕관 의복
여성복의 최고 등급은 왕비, 황태후, 왕자, 왕자 푸진(만주어로 '부인', '부인')입니다. , Baylor의 왕관 옷과 Zhen 공작과 Fu 공작의 아내, 공주, 공주 및 기타 왕실 여성뿐만 아니라 고위 관리의 아내 및 기타 아내. 약간 다른 티아라를 제외하면 일반적으로 남성 정장과 유사합니다. 크라운에는 차오크라운(Chao Crown)과 지푸크라운(Jifu Crown) 두 종류가 있으며 겨울용과 여름용으로 구분됩니다. 황후와 황후는 황실 왕관을 쓰고 매우 화려합니다. 겨울에는 훈제 밍크를, 여름에는 녹색 우단을 사용하며 윗부분에 3겹으로 장식하고 각 겹에는 동쪽 구슬이 있고 왕관 주위에는 금색 봉황이 7개 있다. 9개의 동쪽 구슬과 1개의 고양이 눈석, 21개의 진주. 뒷면은 꼬리에 구슬이 달린 황금색 자이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총 302개의 진주가 있습니다. 중앙에는 끝에 산호가 달린 황금색 청금석 매듭이 있습니다. 왕관 뒤의 칼라에 두 개의 밝은 노란색 띠가 매달려 있고 끝에는 보석이 있습니다. 왕비 이하 왕실 여성의 왕관 장식은 내림차순이다. 첩 왕조의 왕관은 금색 자이(zhai)와 녹색 새틴 벨트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푸진왕자 이후에는 금봉황이 금공작으로 바뀌었고, 보석의 수와 품질에 따라 등급도 구분되었습니다. 왕관 장식에는 금 목걸이, 귀걸이 및 기타 액세서리도 포함됩니다. 금월은 머리를 묶는 데 사용되며, 왕관 아래에 착용하는 것이기도 하며, 청나라 귀족 여성들의 독특한 왕관 장식이기도 합니다. 금월은 구름무늬로 장식하고 동구슬, 진주, 산호, 청록색 등을 박아 넣은 금조각 고리이다. 귀걸이는 청나라 규정에 따르면 "왼쪽에 3개, 왼쪽에 3개, 양쪽에 2개씩 일품 동방명주를 쥐고 있는 금룡"이다.
"만주 여인들의 전통 풍속은 한쪽 귀에 세 개의 집게를 착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는 한 여인의 한쪽 귀에 한 방울의 집게를 착용하는 것과 다릅니다. 즉, 만주 여인들은 귓불에 세 개의 작은 구멍을 뚫고 착용해야 합니다. 어렸을 때 귀걸이 세 개와 작은 귀걸이 한 개. 귓불에 귀걸이 세 개를 끼는 부담은 이해할 만하다. 그러나 왕비의 귀걸이에 대한 부담은 다름 아닌 형벌이다. 그러나 만주 지배자들은 어떤 변화도 허용되지 않는다고 거듭 강조했다. 기녀는 한쪽 귀에 집게 세 개를 차고 있는데, 이는 옛 만주 스타일이므로 변형해서는 안 됩니다. 코트와 칼라를 갖춘 아름다운 여성을 선택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펜던트를 착용하고 한쪽 귀와 집게를 달고 있습니다. 그들은 만주인이 아니며 금지되어 있습니다." 아직도 이런 나쁜 습관을 따르는 여성들이 있습니다.
6. 청나라 남자복
일반적으로 남자복은 예복, 저고리, 셔츠, 바지 등이 있는데, 원래는 긴 예복을 치파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청군이 세관에 들어간 후 전국의 군인과 민간인에게 '머리를 밀고 옷을 갈아입으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이를 통해 치파오는 전국적으로 통일된 의류 스타일이 되었으며 남성, 여성 및 어린이를 위한 일년 내내 의류가 되었습니다. 다양한 기후에 맞게 싱글, 퀼트, 가죽 또는 면 스타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사회의 발전에 따라 치파오도 진화했으며, 특히 여성 치파오는 더욱 변했습니다. 중화민국에서는 이러한 종류의 가운이 여전히 일부 공식 행사에 사용되어 의류와 함께 착용됩니다. 원래는 말을 탈 때 자주 입는 코트였는데, 탈 때 편해서 '만다린 재킷'이라고 부르는데, 둥근 칼라와 슬릿, 단추 고리가 있어서 허리까지만 닿는다. 만주침략 초기에는 팔기병들만 입었고, 강희(康熙) 말년(1662~1722)에는 만다린 재킷을 입기 시작했다. /p>
만다린 재킷은 더블 브레스티드, 빅 브레스트, 비파 브레스티드 스타일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빅토리 코트라고 불리며 원래는 더블 브레스트 사각형 소매에만 사용되었습니다. 복항은 금천을 정복한 후 그 편리함을 좋아하여 일상생활에서 자주 입게 되었고, 이후 양복 조끼라고도 불리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 청나라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고, 더블 브레스트였으며 입고 벗기가 쉬웠으며 일부는 장식용으로 입었습니다. , 그리고 "바툴루" 양복 조끼는 만주어로 "전사"를 의미합니다. 그 스타일은 루에 갔을 때 앞면에 단추가 있고 양쪽에 단추가 있는 남쪽의 "한 단어 조끼"와 같습니다. 설경을 바라보며 보옥은 "가지색 도리 여우 모피 코트와 해룡 독수리 날개 재킷을 입었다"( "홍루의 꿈"49 장) 팔기의 제자들은 이런 종류의 옷을 자주 입었습니다. '말을 탈 때'라는 뜻으로 '독수리팔옷'은 위엄을 나타내기 위해 입는 옷으로 장식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옷으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높은 옷은 남성의 주요 예복이다. 청나라 시대에는 관리들이 입었던 두 개의 슬릿이 있습니다. 겨울에 입는 이런 트임이 없는 옷을 '의완원'이라고 하는데, 이는 관료나 사대부들이 일상복으로도 자주 입는 것입니다. 청나라의 의복은 상대적으로 색이 풍부하여 황실에서는 노란색과 녹색 사이의 색을 제외하고는 노란색과 향기로운 옷을 입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사회적 조류는 궁궐 안마당에도 영향을 미쳤고, 건륭기 중기에는 장미빛 보라색이 옹호되었고 사람들은 그것의 "적색"을 좋아하여 빨간색, 순적색, 적갈색, 분홍색 등이 의복에 선호되는 색상이 되었습니다. 건륭시대 말기에 복강안은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짙은 진홍빛 옷을 즐겨 입었고, 사람들은 그것을 모방하기 위해 몰려들었는데 이를 '푸색'이라고 불렀습니다. "푸"는 진홍색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복을 상징하는 색상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푸"색 옷을 통해 행복을 얻고자 하여 가경(1796-1820년) 말에 이르러 진홍색이 다시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크림슨 컬러는 다시 밝고 깨끗한 라이트 그레이, 브라이트 그레이, 실버 그레이 등을 추구합니다. 청나라 남자들은 나이에 상관없이 일년 내내 모자를 써야 했는데, 이는 만주족의 풍습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자에는 중산모와 해골모자가 포함됩니다. 모자에는 따뜻한 모자와 시원한 모자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따뜻한 모자는 추운 계절에 사용되는 새틴이나 모직 또는 펠트로 만든 둥근 모자로, 챙은 폭이 2인치 정도 말려져 있고 날씨에 따라 모피나 모직물로 장식되어 있다. 밀짚모자는 대나무 모자 모양을 하고 있으며, 서민들의 밀짚모자는 대나무와 등나무 비단으로 만들어집니다. 가장 일반적인 비니캡은 멜론 파이프 캡으로 6개의 꽃잎을 꿰매고 윗부분이 넓고 밑부분이 더 넓은 멜론 모양의 돔형이며 빨간색이나 검은색으로 매듭이 짜여져 있다. 상단에 실크 실. 앞면과 뒷면을 구별하기 위해 챙 중앙에 '하청'이라는 뚜렷한 표시가 박혀 있습니다.
일부 귀족들은 아름다움을 위해 모자 여드름에 '홍만'이라는 1피트 길이의 붉은 비단 줄 술을 걸어 놓습니다. 이 양식에도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Xianfeng (1851-1861) 초기에는 "모자 Zheng"이 더 이상 일반 사람들에게 인기가 없었습니다. 편의상 모자 꼭대기가 뾰족한 모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캡은 부드럽고 접어서 팔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일반 시장 상인과 농부들이 쓰는 펠트 모자도 이전 세대의 스타일을 따르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사람들이 관음보살이 입는 두건과 비슷하기 때문에 '관음 두건'이라고도 알려진 두건을 자주 착용합니다. 청나라 남자들은 평상복을 입을 때는 신발을 신었고, 관복을 입을 때는 부츠를 신었습니다. 부츠는 대부분 검은색 새틴으로 만들어지며 발가락이 뾰족합니다. 청나라 규정에는 궁정복을 입은 관리들만이 네모난 장화를 신을 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었습니다.
7. 여성복
청나라 여성복에는 만주족과 한족 스타일이 포함되었습니다. 만주족 여성은 일반적으로 예복을 입지만, 한족 여성은 여전히 상의와 치마를 입습니다.
청중기 이후에는 서로 모방하기도 했다. 만주족 여성복은 둥근 깃과 넓은 옷깃, 발을 덮을 만큼 긴 납작한 소맷단이 특징입니다. 짧거나 허리 길이의 양복 조끼가 종종 외부에 추가됩니다. 귀부인의 의복은 용과 비단뱀으로 장식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비단 문양으로 수놓아져 있습니다. 소매 끝과 치마, 트레인에는 다양한 화려한 꽃 리본이나 화려한 이빨이 새겨 져 있습니다. 만주여성 치파오 역시 '큰 롤업 소매'로 인기가 높다. 소매가 손보다 길다. 소매 아랫부분은 소매 표면부터 다양한 색상의 무늬로 화려하게 수놓아져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스타일과 아름다움. 깃과 옷의 분리는 청나라 초기 치파오의 또 다른 특징이다. 여성도 치파오를 입을 때 칼라를 착용해야 합니다. 이것은 약 2인치 너비의 접힌 실크 리본으로, 목을 감싸고 한쪽 끝은 옷깃에 집어넣고 다른 쪽 끝은 스카프처럼 늘어져 있습니다. 동치시대와 광서시대(1862~1908년)에는 깃이 있는 의복과 저고리가 점차 등장했고, 양복 조끼에도 깃이 있었습니다. 칼라의 수준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민국 이후에는 관복을 입지 않고, 저고리도 입지 않은 지도자가 없었다. 이런 종류의 옷은 나중에 한족 여성의 주요 의상인 치파오로 발전했습니다.
8. 청나라 만주족 여성복
만주족 여성화는 매우 독특하다. 신발은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밑창이 매우 높았으며 오늘날의 하이힐과 비슷하지만 하이힐이 신발 중앙에 있습니다. 보통 높이가 1~2인치 정도 되다가 나중에 4~5인치로 커지며, 위아래가 넓고 가운데가 얇고 둥글게 되어 화분처럼 생겼다고 하여 '화분바닥'이라 부른다. . 일부 바닥은 말굽 모양으로 조각되어 있으므로 "말굽 바닥"이라고도 합니다. 윗부분은 대부분 새틴으로 만들어졌으며 밑창은 흰색 가루로 칠해져 있으며 부유한 여성들은 발뒤꿈치에도 보석을 새겨 넣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밑창은 매우 강합니다. 신발이 손상되는 경우가 많지만 밑창은 여전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부와 젊은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13~14세가 되면 하이힐을 신기 시작합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예복을 입고 밑창이 달린 신발을 신는 것이 청궁의 복장 규정이 되었습니다. 한족 여성복은 남성복에 비해 옷의 변화가 적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망토, 코트, 치마를 입습니다. 망토는 남성 코트와 유사한 코트로 더블 브레스트 형태로 소매가 길고 무릎 길이입니다. 망토는 깃이 낮고, 일부는 다양한 장신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안에는 재킷과 스커트가 들어있습니다. 초기에는 봉황 꼬리 치마, 달빛 치마 등 명나라의 유산을 여전히 보존하고 있으며, 시대가 지남에 따라 치마 스타일이 계속 발전하여 다음과 같은 새로운 치마 스타일이 많이 만들어졌습니다. '잉크 꽃 스커트'라고도 불리는 '탄성 잉크 스커트'는 신축성 잉크 기술을 이용해 밝은 색상의 새틴에 작은 검은색 꽃을 프린트한 것으로, 컬러가 심플하고 우아해 여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나중에는 치마에 깃발을 장식한 것, 치마 아래에 작은 방울을 묶은 것, 치마 하단에 물무늬를 수놓은 것 등이 있었는데, 치마는 인체의 움직임을 따라 휘어지며 번쩍였다. 질서정연한 태도가 정말 아름다웠어요. 동치시대(1862-1874년)에 유행한 '물고기 비늘 주름치마'는 전통 주름치마의 발전으로, 치마의 주름 사이에 명주실을 교차시켜 펼쳤을 때 치마와 비슷했다. 참신하고 다채로운 물고기 비늘. 스커트와 셔츠의 길이도 수시로 변경됩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명나라 가경시대의 양식을 그대로 따랐으며, 상의는 길고 치마는 짧아 발을 가리지 않게 되었으며, 청나라 이후에는 옷과 치마가 짧아졌다. 1911년 혁명 이후에는 옷이 엉덩이까지 닿고 치마가 발 위로 올라가는 등 변화가 더욱 극적이었습니다. 특히 지적인 여성들은 작은 둥근 코트와 조화로운 색상의 긴 주름 치마를 입기 때문에 위엄이 있습니다. , 우아하고 섬세하며 우아합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치마 대신 바지를 입는 것이 유행했습니다. 바지는 주로 실크와 새틴으로 만들어졌으며 무늬가 그려져 있습니다. 또한, 무릎 아래까지 닿을 수 있고 종종 가장자리가 있는 조끼도 있습니다. 겨울에 입는 일부 가죽 재킷은 내부에 벨벳 털이 노출되어 있는데 이를 '추풍'이라고 합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에는 여성들이 겨울에 망토를 입는 것이 유행했고 서양식 코트도 입었고 일부는 명나라의 구름 어깨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9. 옷차림
만주여자의 헤어스타일은 어렸을 때와 거의 비슷했다. "붉은 저택의 꿈"은 Jia Mu의 80번째 생일을 묘사합니다. "머리를 자른 어린 소녀들은 하인처럼 옷을 입고 손을 내리고 봉사합니다"( "붉은 저택의 꿈" 제71장).
머리를 잘린 이 어린 소녀는 남자 옷을 입은 소녀입니다. 소녀들이 성인이 되면 이마 앞에 작은 롤빵으로 머리를 묶거나 머리 뒤쪽에 땋은 머리를 늘어뜨립니다. 기혼 여성들은 머리 꼭대기에 묶은 큰 빵, 이마에 머리핀(펑펑), 땋은 머리 등의 빵을 자주 착용합니다. '두 머리'는 만주 여성들의 전형적인 헤어스타일이다. 목을 곧게 유지하고 뒤틀림을 방지해 위엄있고 안정감 있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합니다. 이런 빵을 입는 사람들은 대부분 상류층 여성들이다. 일반적으로 만주 여성들은 루이 머리, 즉 루이가 머리 뒤쪽에 걸쳐 있는 것처럼 머리의 왼쪽과 오른쪽에 두 개의 납작한 빵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하는 여성들은 머리 윗부분을 묶었습니다. 나중에 한번의 영향을 받아 어떤 사람들은 머리를 빗어 납작한 모양으로 만들었는데, 흔히 '이지토우'라고 합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이런 종류의 빵이 아치형 통로처럼 점점 더 커져서 "달라윙"이라고 불렸습니다. 한 여성의 머리끈 장신구는 일반적으로 청나라 초기에는 명나라 스타일을 따랐으며 그 이후에는 점차 변화가 커졌습니다. 청나라 중기에는 만주 궁녀들의 머리스타일을 모방하였고, 하이번이 가장 유행하였다. 머리카락을 일반적으로 "포크 끝"으로 알려진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일부는 머리 뒤쪽에 머리카락을 걸어 두 개의 날카로운 모서리를 형성하는데, 이를 "제비꼬리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나중에는 둥근 빵, 납작한 빵, 희망찬 빵과 같은 스타일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밖에도 가짜 빵, 나비, 나한, 쌍날제비, 팔면관음 등이 많이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소주빵, 바바빵, 사슬빵, 트위스트 등의 스타일이 있었습니다. 어린 소녀들은 종종 구슬 머리, 왼쪽과 오른쪽에 빈 날개가 있거나 머리 뒤쪽에 땋은 머리가 있는 머리를 착용합니다. 이후 땋은 머리는 점차 인기를 끌게 되었고, 중년 여성의 주요 헤어스타일이 되었습니다. 모자로 북부 여성들은 겨울철에 밍크로 만들어져 이마를 덮는 '조준 세트'를 자주 사용합니다. '홍루몽'에는 류 할머니가 '풍자매가 늘 검은색 조군 양복을 입고 줄자를 둘러싸는 것'('홍루몽' 제6장)을 보고 그렇게 옷을 입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양쯔강 남쪽 지역에서는 대락자(大樂子)도 인기가 있는데, 진주와 옥으로 장식하거나 꽃으로 수놓아 이마와 귀 사이에 놓는다. 롤빵에는 금, 은, 진주, 옥, 옥 등으로 만든 머리핀도 있습니다. 일부는 고대 계단 흔들림과 마찬가지로 진주와 옥을 매달아 봉황 모양으로 만듭니다. 다른 것들은 다양한 꽃 모양으로 만들어져 걸을 때 살짝 흔들리는 모습이 화려하고 감동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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