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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인들은 어떻게 아이들을 낳았나요?

질문 1: 고대인들은 어떻게 출산을 하였는가? 북송의 출산욕 사진에는 산모가 남편과 함께 방에 누워 있다. 집 밖에는 한 여자가 아기를 안고 높은 대야에서 목욕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 옆에는 하녀가 서 있었습니다. (둔황경굴 출토)

충칭 대조암각화의 '출생도'는 남송시대 어머니들의 출산방식을 반영한다.

고대에는 "수직 분만"이 유행했습니다. -

"질병의 원인과 증상에 관한 논문" 기록에 따르면, "출산하는 사람은 똑바로 앉아야 하며, 누군가가 아기를 잡고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의 인상이나 현대 영화, 드라마에서는 임산부가 누워서 출산하는, 즉 앙와위 출산법이 등장한다. 이것이 고대인들이 출산한 방식인가? 아니요, 고대의 임신부들은 일반적으로 앉아서 출산했습니다.

수나라 조원방(趙源阿) 등이 쓴 『질병의 원인과 증상에 관한 논문? 당시 출산 중 임산부의 말: "여성이 출산할 때는 앉거나 눕습니다. 즉, 출산 중에는 앉은 자세와 누운 자세가 있습니다." 그러나 고대 임산부들이 가장 먼저 선택한 것은 분만 시 앉는 자세였는데, 이는 '앉는 자세' 외에 서 있는 자세, 쪼그려 앉는 자세, 무릎을 꿇는 자세 등도 수직 분만이다. 즉, 고대에는 임산부가 출산하는 방식이 '앉기', '일어서기', '무릎을 꿇기', '쪼그려 앉기' 등 다양했다.

수직 분만 중에는 최소 두 사람이 아기를 보조하며, 그 중 한 사람은 뒤에서 임산부의 허리를 잡습니다. 『각병의 원인과 증상에 관한 논문』에는 “산을 낳을 때에는 똑바로 앉아서 갈비뼈와 허리를 누가 잡아주고, 젖히지 말고 잡아야 아기가 그 길을 따라갈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수평 전달과 비교하여 수직 전달은 분명한 장점이 있으며 난산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당나라 왕연(王燕)은 『와이타이비(御台密)?출산서문』에서 『나공기 조정 처방』을 인용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당시 어떤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여동생과 두 딸이 모두 난산으로 죽었다. 며느리는 월말이 다가오자 산에 가서 전문가의 지도를 구했다. 산에 사는 '산부인과 전문가'의 소견에 따르면, 이 사람은 며느리를 위한 임시 분만실로 방을 청소했다고 한다. 나무 비늘로 묶여 있어 높이가 높고 낮아서 쪼그려 앉을 수 있다." 겨드랑이는 균형으로 사용해야 하고, 아이가 풀이 떨어져서 다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그 아래에는 느린 펠트를 덧댄다." 분만 중에 '서 있는 자세'를 사용하고 매달린 가로대를 붙잡고 아이를 순조롭게 분만했습니다.

이 수직 배달은 충칭의 Dazu Rock Carvings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산고의 수난' 석각에는 임산부 뒤에 한 여인이 서 있고, 그 앞에 조산사가 쪼그려 앉아 옷을 묶고 소매를 걷어붙여 출산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이 석조 조각품은 남송 시대에 출토된 것으로, 고대 임산부의 분만 방법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정보입니다.

고대에는 임산부가 출산을 할 때 분만 과정의 변화에 ​​따라 다른 출산 방법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에서는 임신부가 주로 앉은 자세로 출산을 했지만, 다른 방법도 사용했다. 송나라 의학자인 양강호(楊康後)는 《십임신론》에서 "아이가 곧 출산을 앞두고 있는데 어머니가 피곤하여 오랫동안 의자와 매트리스에 앉아 계시다 보니 그녀의 인생을 방해할 것이다." 이때 임산부는 선 자세로 서도록 하여야 한다. “손수건은 높은 곳에 묶어 놓고 산모는 손으로 그 위에 올라가야 한다.” 그런 다음 “부드럽게 발을 구부려 앉는다.” 그러면 엄마가 편히 쉬게 될 것이고, 아기가 태어날 것입니다."

수직 분만은 고대 중국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임산부의 선택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 궁전에는 마지막 여왕 케베바트라의 탄생 장면을 묘사한 부조 조각이 있습니다. 여왕은 수직 분만에서 '무릎을 꿇는 자세'를 사용했습니다.

고대에는 '제왕절개'도 있었습니다.

'역사 기록' 기록에 따르면 "루성에게는 6명의 자녀가 있었고 그들은 제왕절개로 출산했습니다." >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고대에는 아이를 낳는 것은 참으로 위험한 일이어서 고대인들은 아이를 낳는 것을 '지옥문을 통과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산모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고대인들은 2,000여 년 전에 중국에서 등장한 '제왕절개'와 같은 분만 방법에 대한 유용한 탐구를 많이 했습니다. '제왕절개'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사마천(Sima Qian)의 '추씨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오회는 노종을 낳았습니다. 노종에게는 여섯 명의 아들이 있었고 그들은 제왕절개로 출산했습니다." >

Wu Hui는 아들 Lu Zhong을 낳았고 Lu Zhong은 Niu Niu와 결혼했으며 Pan은 소위 "제왕절개"라고 불리는 제왕절개로 태어난 6명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Wu Hui와 Lu ​​Zhong은 모두 고대 신화 속 인물이었습니다. 제왕절개에 관한 이 역사적 기록은 믿을 만합니까? 여러 시대에 걸쳐 사람들은 의심을 품어 왔습니다. "Sou Shen Ji"라는 책의 저자이자 동진 출신인 Gan Bao는 Lu Zhong의 아들이 제왕절개로 출산되었다고 말하는 것이 "불합리하지 않다"고 믿으며 제왕절개는 "무해하다"고 믿습니다. ". "아이를 낳지 않으면 재앙이 없다"는 시도 있다. 무해하다.”

건안에서 멀지 않은 삼국시대. 바오의 생애, 제왕절개 사례가 등장했고, 첸바오는 이를 이용해 제왕절개의 존재와 타당성을 입증했다.

남조 유송(劉宋)의 사학자 패(梨)가 쓴 《사기주석》에 따르면, 이 제왕절개는 위나라 5년(서기 224년)에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위(魏)원제(皇皇) 비(皇). 루난(魯南) 출신인 굴용(屬永)의 아내가 아이를 낳았을 때, "오른쪽에서 겨드랑이가 배에서 나온다"고 하는데, 이것이 바로 "제왕절개"이다. 왕씨의 제왕절개 이후 그녀는 "평안하고 편안했다. 몇 달 간의 결합 끝에 산모와 아이는 괜찮았다."

실제로...>>

질문 2 : 고대인들이 집에서 아이를 낳으려면 조산사를 찾아 큰 냄비에 물을 끓이는 비법을 공개합니다. 수수줄기를 준비하고, 수수줄기의 겉껍질을 벗겨내는데, 겉껍질은 매우 날카로워 탯줄을 자르는 데 사용됩니다. 가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소독상태가 좋지 않고 파상풍에 걸리기 쉽기 때문이다. 또한 가족들은 부처님께 향을 피우고 모자의 안전을 기원했습니다. 고대에는 출산이 여성에게 큰 장애물이었습니다. B-초음파가 없으면 태아의 위치를 ​​아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때로는 아이가 가로로 태어나기도 하고, 어른도 아이도 살아남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대인들은 어떻게 아이를 낳았나요? 가족 중 여성 연장자이거나 조산사라고도 불리는 조산사라는 직업을 가진 안정적인 여성 중에서 아기 출산을 돕기 위해 집에 올 경험이 풍부한 여성을 찾으십시오. 고대에는 산부인과에 능숙한 남자 의사가 있었지만 일반적으로 산모와 아이의 상태가 위독하고 가족이 상대적으로 개방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남자 의사가 아기를 출산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마음. 또한, 고대의 의료기술이 발달하지 않아 제왕절개를 할 수 없었기 때문에 고대에도 여성이 출산 중 사망할 확률은 현대에 이르기까지 여전히 상당히 높았다. '가문춘추' 속 여각도 난산으로 사망… 장례를 위해 뽑은 관의 이음매에서 물이 떨어지는 모습이 보였고, 블러디는 안에 있는 사람이 죽지 않았다고 판단했고, 이는 어머니가 일시적으로 쇼크에 빠져 두 명의 생명을 구했다는 이야기로 밝혀졌습니다. 고대에는 사람이 죽으면 혼령을 멈춰야 했고, 출산할 때의 죽음만 난폭한 죽음과 불결한 것으로 여겼기 때문에(남자들은 오물에 오염되면 액운이 생긴다고 하여 분만실에 들어가는 것을 엄격히 금지했다. 또는 피에 의해 씻겨 나갈 것이라는 것), 그들은 즉시 척해야했습니다. 관이 묻힌 후에는 그 사람이 구원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판단이 내려지지 않습니다. 몇 년 전에 명, 청 시대의 무덤이 발굴되었는데, 그 안에 있는 여성 미라가 아직도 위를 향해 힘겹게 솟아오르고 있었고 하반신에는 마른 태반과 탯줄, 갓 태어난 미라가 묻혀 있었던 것이 전형적인 산모의 매장지였습니다. 땅속에 살아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어떻게 아이를 낳았나요? 왜 뜨거운 물이 많이 필요한가요?

두 가지 목적: 하나는 위생이고, 다른 하나는 보온입니다.

옛날에는 소독상태가 좋지 않아 산파들이 산모의 피 묻은 물을 끊임없이 닦아내야 했고(아기가 나오기 전에 양수가 터지기도 했다) 동시에 손을 씻어야 했다. 끊임없이. 고대에는 물이 우물이나 강에서 흘러나왔기 때문에 박테리아가 많이 들어 있었기 때문에 임산부는 감염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뜨거운 물을 고온에서 살균했습니다. (18, 19세기에 외국에서 조사를 했는데, 아기를 낳는 산부인과 의사의 사망률이 조산사의 사망률보다 훨씬 높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나중에 그 이유는 산부인과 의사가 손을 씻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출산 후 세균감염으로 이어지죠.)

여성은 출산을 하면 확실히 피가 나고, 출혈로 인해 몸이 차가워지는데, 뜨거운 물을 마시면 산모의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질문 3: 고대에는 여성들이 어떻게 출산을 하였는가? 옛날에는 임산부를 위해 아이를 낳는 일을 하는 사람들을 문파(文發)라고 불렀다. 전문직인 문파는 동한시대에 처음 형성되었습니다. 당송시대에는 안정적인 여성이 직업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남북한의 역사적 시대, 지역, 민족 문화의 차이로 인해 그녀는 '숨겨진 여자', '산파', '산파', '산파', '할머니' 등 많은 칭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분만 기술

1. 자연 분만

임산부가 첫 달을 맞이할 때 부유한 가정에서는 양동이, 대야 및 기타 장비를 일찍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인삼약, 황설탕, 생강, 파피루스 등을 준비합니다. 안정된 여성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실력이 뛰어난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임산부가 출산을 앞두고 있을 때, 포웬은 산모를 놀라게 하지 않도록 모든 게으른 사람들에게 멀리 떨어져 있고 큰 소리를 내지 말라고 명령합니다. 원포는 노파 두 명을 이용해 임신한 여성을 부양하거나 무언가를 들고 서 있으며, 피곤할 때는 반듯이 누워 거친 종이로 침대를 만들고 물이 넘칠 때는 다리와 허리 사이에 베개를 끼운다. 그리고 복부가 아파서 웬포는 태아가 죽었다는 것을 알고 아기의 머리가 출산문에 닿은 것을 보고 양동이나 침대 위에 올려놓고 소리를 지르며 아기를 낳았습니다. 그의 모든 힘. 산모가 시기적절한 진통, 역류, 부분 진통, 폐색 진통 등을 겪는 경우를 "난산"이라고 합니다. 원포가 잘 대처하지 못하면 엄마와 아이가 죽을 수도 있다. 노련한 시어머니 웬은 위험 앞에서도 침착하고 어떤 변화에도 놀라지 않으며, 아기가 태어나면 엄마가 서두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아기의 손을 뜨거운 물로 따뜻하게 한 후, 먼저 아기의 머리가 출산 문을 향하도록 아기의 몸을 똑바로 밀고, 가운데 손가락을 사용하여 아기의 어깨를 탐색하면서 탯줄이 걸리지 않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달여서 자극을 주시고, 산모에게 열심히 노력해 달라고 하시면 아기가 순조롭게 태어날 것입니다. 낙태분만의 경우 아기가 엄마 뱃속에 있어서 출산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아 손과 발이 먼저 나오는 등 위험이 따른다. 포웬은 침착하게 엄마에게 등을 대고 자라고 부탁했고, 가벼운 손으로 밀어넣으며 아기가 순종할 때까지 기다렸다.

2. 난산 분만

아기가 오랫동안 태어나지 않은 경우 Wen Po는 능숙한 손을 사용하여 출산 문에 들어가서 아기를 자연 상태로 돌립니다. 출산 문에 분만 달인 물을 첨가하면 아기가 즉시 태어날 것입니다. 맨손에 가까운 웬포는 부상 출산, 냉동 출산, 경장장 출산 등 위험한 상황을 단 한 손으로 대처해야 한다. 그 밖에도 산모의 성교뼈가 열리지 않고, 산문이 닫히지 않고, 산후가 유지되고, 출혈이 지속되지 않는 등 다양한 문제가 있다. 사산, 유령태아, 어금니임신 등도 있어 신과 귀신을 헷갈리게 한다.

3. 탯줄 자르기

임산부가 출산 후 아기의 탯줄을 자를 때는 작은 부분을 남겨두고 가는 베실로 감싼 다음, 그런 다음 조심스럽게 매듭을 지어 외부에 바르십시오. 부드러운 면포로 감싸고 젖지 않도록 하십시오. 3~5일 후에는 남은 탯줄이 탈수되고 건조되어 떨어지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떨어져서 약간 오목한 배꼽을 형성합니다. 웬포는 '탯줄을 자를' 때 가장 의욕이 넘친다. 겨울에는 가위가 너무 차가워 공기가 들어갈까 봐 두려워한다. 종종 면포로 감싸서 탯줄을 물어뜯는다. 그녀는 또한 대마유 종이를 사용하여 천천히 태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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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4: 고대인들은 어떻게 아이를 낳았나요? 집에서 아이를 낳으려면 조산사를 찾아 큰 냄비에 물을 끓이세요. 수수줄기를 준비하고, 수수줄기의 겉껍질을 벗겨내는데, 겉껍질은 매우 날카로워 탯줄을 자르는 데 사용됩니다. 가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소독상태가 좋지 않고 파상풍에 걸리기 쉽기 때문이다. 또한 가족들은 부처님께 향을 피우고 모자의 안전을 기원했습니다. 고대에는 출산이 여성에게 큰 장애물이었습니다. B-초음파가 없으면 태아의 위치를 ​​아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때로는 아이가 가로로 태어나기도 하고, 어른도 아이도 살아남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 5: 고대 사람들은 어떻게 자연적으로 아이를 낳았나요?

제왕절개가 없었을 때

질문 6: 고대 사람들은 어떻게 아이를 낳았나요? 고대에는 집에서 55분 동안 출산을 했는데요, 조산사님, 큰 냄비에 물을 끓여주세요. 수수줄기를 준비하고, 수수줄기의 겉껍질을 벗겨내는데, 겉껍질은 매우 날카로워 탯줄을 자르는 데 사용됩니다. 가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소독상태가 좋지 않고 파상풍에 걸리기 쉽기 때문이다. 또한 가족들은 부처님께 향을 피우고 모자의 안전을 기원했습니다. 고대에는 출산이 여성에게 큰 장애물이었습니다. B-초음파가 없으면 태아의 위치를 ​​아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때로는 아이가 가로로 태어나기도 하고, 어른도 아이도 살아남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 7: 고대 중국에서는 아이들이 어떻게 아이를 낳았나요? 고대에 인간이 아이를 낳은 것은 번식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아이의 탄생은 인간과 가장 유사한 유인원과 비슷해야 합니다. 오늘날 사회는 고대이고 문명이 발달함에 따라 조산사 또는 조산사가 매우 전문적입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8: 고대에는 어떻게 아기를 낳았나요? 아기를 출산하려면 조산사가 필요했습니다. 조산사는 "세 아줌마와 여섯 자세"("안정 포"라고도 함)의 첫 번째 여성이었습니다.

고대에는 조산사가 양초, 가위, 뜨거운 물을 사용하여 아기를 출산했습니다. 양초는 아이와 엄마 사이의 탯줄을 자르는 가위를 소독하기 위한 것으로, 뜨거운 물을 이용해 닦아준다.

'세 아줌마 여섯 자세'의 유래는 명나라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명나라 때 도종의(道宗伯)라는 학자가 노트에 세 숙모와 여섯 부인의 신분을 기록했다. 청나라 이여진(利瑞珍)도 그의 소설 《거울 속의 꽃》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돈을 훔치거나 옷을 훔치거나." 이것이 세 아줌마와 여섯 아내의 본래 뜻이다.

6명의 포스 중 그들은 다음을 가리킨다.

야포: 그들은 사람들을 위해 노예, 하녀, 첩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인신매매범들이다.

중매인 : 결혼상대 소개 전문 여성.

마스터 포: 부적 그리기, 주문 시전, 신에게 명령을 구하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마녀.

첸포: 사창가 부인이에요.

약사 : 약을 전문적으로 파는 여성.

웬포는 출산 전문 조산사다. 여성의 시신이 발견되면 웬포가 먼저 성폭행을 당한 뒤 살해됐는지 확인해야 한다.

리우포는 다양한 직업의 이름으로, 때로는 한 사람이 여러 직책을 맡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