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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공 선생님의 키는 얼마나 됩니까?

(1912~2005)

당대 중국의 유명 교육자, 중국학의 대가, 고전언어학자, 서예가, 화가, 문화재 감정가, 시인, 만주족, 애신각뤄 가문, 그는 청나라 시종의 다섯째 아들이자 홍주왕의 8대 손자. 페키니즈. Yuan Bai라는 캐릭터는 Yuan Bo라고도 합니다. 그는 어릴 때 아버지를 여의고 가족이 가난하여 베이징 회문중학교를 중퇴한 뒤 독학에 전념했다. 조금 더 나이가 들었을 때 Jia Ximin과 Wu Jingting에게서 서예와 그림을 공부하고 Dai Jiangfu에게서 고전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열심히 공부한 끝에 그는 마침내 학문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933년에 푸증샹(Fu Zengxiang) 선생님의 추천을 받아 천위안(Chen Yuan) 밑에서 공부했으며, 그곳에서 학술 교류와 문헌 연구를 배웠습니다. 그 후 1935년에 푸렌중학교 중국어 교사로 임명되었고, 1938년에는 푸렌대학교 미술과 조교수로 임명되었으며, 1938년에는 푸렌대학교 중국어과 강사로 임명되었다. , 고궁박물원 특별위원을 역임하고, 1949년 고궁기록보관소의 평론가 및 문화재 감정위원으로 활동했으며, 1949년에는 푸렌대학 중국학과 교수로 임명됐다. 북경대학 박물관학과 부교수, 1952년 이후에는 북경사범대학 부교수 및 교수를 역임했다.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상무위원, 국가문화재평가위원회 위원장, 중앙문학역사연구소 소장, 중국서예가협회 명예회장, 대학 교수, 박사 지도교수. 베이징사범대학. 지우산협회 고문, 국가문물감정위원회 위원장, 중국서예가협회 명예회장, 중국불교협회 고문, 고궁박물원, 국립박물관 고문, 서릉인감협회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2005년 6월 30일 2시 25분 베이징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주요 저서로는 『고조체론』, 『시가운론』, 『기공운집』, 『기공운』, 『기공어』, 『기공여어』, 『기공여어』 등이 있다. "중국현상집", "서예구절", "서예주", "팔부말하기", "기공서화사진첩".

그는 일생 동안 명말청초의 유명한 불교 스승이자 시인이자 서예가였던 포산선사를 크게 존경했다.

이 단락의 예술적 특성 편집

기공 선생은 유명한 현대 학자이자 화가이자 서예가입니다. 그는 글을 많이 썼고, 언어와 문헌학에 능숙하며, 역사적 유물이 된 8부 수필에 대한 연구도 많이 했으며, 시에 능하고 고대 서화의 감정가이기도 하다. , 특히 비문 연구.

그의 서예 작품을 감상할 때면 늘 그의 깊이 있는 비문 연구가 생각난다. 왜냐하면 그의 비문 연구는 서예 분야의 업적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명청 왕조 2대에 걸쳐 등장한 과학, 이 지식은 이제 지하 잉크 흔적의 지속적인 발굴로 새로운 영역을 열었습니다. 그는 이 분야의 선구자 중 한 사람이다. 희귀하고 화려한 소장품을 자랑하는 골동품 수집가를 제외하면 이 지식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역사적 자료를 연구하는 것이고, 비문과 문자를 사용하여 역사를 증명하는 것이며, 그의 서예를 감상하고 연구하는 것입니다. 미술. Qi Gong 씨는 두 가지 모두에 능숙하며 후자에 더 능숙합니다. 그는 두 가지를 통합하고 그의 방법은 전임자들의 장벽을 뛰어 넘었습니다. "관을 사는 것과 진주를 돌려주는 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비석을 조각한 사람들은 대부분 서예가들이었습니다. 유창한 병행 산문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수집가들이 그것을 낭송하는 것을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그는 과거 많은 감정가들이 비문의 서예를 귀하게 여기면서도 그 어법에 대해서는 눈감아 주는 경우가 많았음을 느꼈기 때문에 이 시를 지었다. Sun Chengze, Weng Fanggang, Ye Changchi와 같은 유명한 작가들은 모두 이러한 결함을 가지고 있었고 그들의 말의 내용을 무시하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그는 항상 결론을 내렸던 '조우 기념비'를 전면적으로 반박했다. 따라서 왕희지가 쓴 작은 정문으로 된 소위 "조아 기념비"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채용의 서예 비약.

저는 기공 선생님의 서예 이론이 가장 좋습니다. 그는 서예와 다양한 문제에 대해 자신만의 독특한 "서예 백경"을 사용합니다. 서예의 역사. 수십 년간의 서예 실천과 연구의 경험이다. 특히 시에 나오는 자기 기록은 우아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나는 오랫동안 질식 문제를 겪었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 그것이 해결되었다는 느낌을 받았고 문득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예를 들어, "Wagtail 송가"는 Kaiyuan Imperial Academy에서 작성되었으며, 일본의 Fujitohara는 Wang Xizhi의 서체의 힘을 증명하기 위해 "Le Yi Lun"에 왔으며 Zhang Xu의 Gengxin "Buxu Ci Zu"가 입증되었습니다. 송나라 후기의 글은 서쪽 국경에 있는 진 사람들의 종이 조각이 "Ge Tie"에 있는 진정한 모습을 증명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서예의 역사에서 확립된 사례들이다. 그 주장은 너무나 확고하고 강력해서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 또한, 예를 들어 Cai Xiang과 Zhu Yunming의 서예는 아직 자체 스타일을 개발하지 않았으며 Liu Gongquan과 Huang Tingjian의 서예는 펜을 사용하여 펜의 힘과 단어의 핵심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과거 유명 서예가들의 특징, 각 시대 서예의 문체와 서체, 심지어 서예의 유래와 변천까지 파악하는 데 매우 통찰력이 있다.

이 단락의 기공 연대기를 편집하세요

1912년 7월 26일 베이징에서 태어났습니다.

기공의 조상은 청나라 옹정제의 아들로, 이름은 홍주(洪州)이며, 호칭은 '화태자'이다. 그의 후손들은 증조부 시대에 이르러 왕실에서 점차 분리되었고, 왕실은 그 영향력을 상실했으며 과거를 통해 탈출구를 찾아야 했다. 그의 증조부인 포량은 진사시험에 합격하여 한림서원에 입학하였고, 청나라 말기에는 예부장관과 차하르목사를 역임하였다. 옥룡 할아버지도 한림학원에서 태어나 의과학원 학사를 지내며 학술행정관과 시험관을 역임했다.

1913년, 그가 한 살이 되던 해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할아버지와 함께 살았다.

한 번은 할아버지가 축복을 기원하기 위해 용화사 늙은 라마의 제자가 되어달라고 부탁했고, 그는 '착돌자부'라는 이름의 꼬마 라마가 됐다. 당시 신해혁명 이후 청나라 조정에서 퇴위했고, 그의 증조할아버지는 정치를 하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수도에 살기를 원하지 않았다. 이는 더 이상 국정에 관여하지 않겠다는 뜻이었다. Qi Qi의 증조부에게는 Hanlin 학자였던 Chen Yungao라는 제자가있었습니다. 그의 가족은 Hebei Province Yixian County에서 가장 부유하고 막대한 재산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Yixian County에 집을 구입하기 위해 돈을 투자했습니다. 그의 증조부를 그곳에 살도록 초대했습니다. 나의 증조할아버지는 가족과 함께 이현으로 이사하셨고, 경력을 시작하셨을 때 고작 서너 살이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시를 읽기 위해 사립학교에 입학했습니다.

1922년, 그가 열 살이었을 때

증조할아버지가 돌아가셨다. 빚이 청산되면서 가족 사업은 쇠퇴했습니다.

1923년, 그가 열한 살이었을 때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습니다.

장례비를 충당하기 위해 가족이 소장한 장서를 팔았습니다. 당시 그녀의 어머니 Kelianzhen과 미혼 이모 Heng Jihua는 모두 20대였으며 가족 생활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었습니다. 홀로 태어난 조카를 교육하기 위해 형지화는 결혼하지 않기로 결심하고 자신을 가장으로 여겼다. 기공은 또한 그의 이모를 "아빠"라고 불렀습니다(만주 풍습에서 "아빠"는 삼촌을 의미함).

1924-1926, 12~14세

베이징 회문소학교와 회문중학교에서 공부. 어렸을 때 할아버지 책상 옆 벽에 걸려 있는 커다란 풍경화를 본 적이 있는데, 할아버지가 작은 부채를 들고 몇 획으로 대나무와 돌을 그리는 것도 참 기분이 좋았습니다. 놀랍고 "화가가 되고 싶다"는 열망이 있었습니다. 그의 학교 숙제는 학교에서 선물로 선정되어 유명한 사람들에게 주어졌습니다.

1927-1929 15세부터 17세까지

큰아들의 지도를 받아 지아시민(Jia Ximin) 선생님과 함께 그림을 배웠다. 감사. 그는 종종 기공을 고궁 박물관에 데리고 가서 전시된 고대 그림과 서예를 보기도 했고 때로는 친구들과 함께 그것들을 읽고 논평하기도 했으며, 기공도 그것들을 하나씩 적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기공에게 깊은 영감을 주고 교육을 주었습니다. 기공은 더 많은 그림 기술을 배우고 싶어했고, 지아 선생님은 그를 우징팅 선생님에게 소개해 주셨습니다. Wu 선생님은 인내심을 가지고 그림 기술을 가르치십니다. 그는 결코 일반적인 용어로 말하지 않고 특히 기공의 실력을 매우 빠르게 향상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령을 지적합니다. 한번은 한 장로님이 그에게 그림을 그리라고 하셔서 액자에 걸어 걸어 놓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큰 친척도 “그림을 다 그린 뒤에 사인을 하지 말고 선생님께 사인을 해달라고 하세요”라고 말하자 큰 자극을 받아 본격적으로 서예 연습을 시작했다.

1930년, 18세

오래된 가족 친구의 소개로 그는 다이장푸(Dai Jiangfu) 선생에게 한문을 배우고 옛 시를 짓는 법을 배웠습니다. 선생님의 세심한 훈련과 부지런한 독학 덕분에 그는 어릴 때부터 중국 고전 문학과 역사에 대한 탄탄한 기초를 다졌습니다.

1932년, 20세

장바오첸과 결혼. 장가(張氏) 만주족은 기공보다 2살 연상이었다. 그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집에서 가르쳤고 때로는 돈을 벌기 위해 그림을 팔기도 했습니다.

1933년 스물한 살

푸증샹 선생의 소개를 받고 천위안 선생에게 가르침을 받은 그는 그의 작품을 읽고 이렇게 생각했다. "그의 글은 훌륭합니다." 그리고 그를 푸젠 중학교에서 중국어 교사로 섬기도록 주선했습니다. 그 뒤 수십 년간 교육계에 종사하며 주로 고전문학을 가르치고 서예와 그림도 팔았으나 “그건 부업에 불과했다”고 말했다.

1935년 당시 스물세 살.

푸젠가톨릭대학교 미술과에서 조교로 근무했으며 여가 시간에는 서예와 그림 창작에 종사했습니다.

1938년, 26세

푸젠가톨릭대학교 중국어과 강사 역임. 항일전쟁 승리 이후에는 고궁박물원 특별위원을 겸임하며 원고 심사와 기록보존문화재 감정을 담당했다.

1949년, 37세

푸젠가톨릭대학교 중국어과 부교수, 북경대학교 박물관학과 교수를 역임.

1952년 40세

전국의 고등교육 학교가 학과 개편을 거쳐 푸젠가톨릭대학교가 북경사범대학교와 합병되어 중국학과 부교수로 임명되었다. 베이징 사범대학교에서 고전문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같은 해에 그는 "구삼(Jiu San)" 협회에 가입하여 "구삼(Jiu San)" 협회 북경 지부 회원으로 선출되었으며, 나중에 베이징 정협(Beijing CPPCC) 회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Xiang Da, Wang Chongmin, Zhou Yiliang, Zeng Yigong, Wang Shushu 등과 협력하여 둔황 문화 및 대중 음악을 강조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인민 문학 출판사에서 출판 된 Cheng Yi 버전의 "Red Mansions"에 주석을 썼습니다. 이것은 중화 인민 공화국 건국 이후 출판 된 최초의 주석 버전이었습니다. 1957년, 45세의 나이로 어머니와 이모가 차례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1962년, 50세

'고대 글꼴에 관한 논문'과 '시의 리듬에 관한 논문'이라는 두 권의 원고를 완성했습니다.

1963년 51세

"붉은 저택의 꿈"에 대한 메모"

1966년 54세

" 문화대혁명'이 일어나 모든 공개적인 독서와 저술 활동이 중단되었지만 그는 계속해서 사적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는 서예에 능숙했기 때문에 반군으로부터 큰 인물 포스터를 복사하라는 명령을 자주 받았습니다.

1971년 59세

중화서적 주최의 『24사』와 『청나라사서』를 강조하는 작업에 참여했으며, 왕중한(王忠河)등과 함께 『청나라사고』의 구두점을 찍는 일을 맡았다.

1975년, 예순셋의 나이로

아내 장바오첸이 세상을 떠났다.

1976년, 예순네 살

4인방이 무너진 후 사범대학이 개강했다.

1977년 65세

중화서점에서 『시와 운율 원고』 간행

1978년 66세

문화대혁명 이후 정책을 시행한 후에도 여전히 교수로 재직했다.

1979년, 67세

문물출판사에서 '고대 글꼴'을 출판했습니다.

1981년, 69세

'기공 시리즈'는 중화서점에서 출판되었습니다. 같은 해 중국서예가협회가 창립되어 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그는 홍콩중문대학의 초청으로 홍콩에 가서 중국어와 『붉은 저택의 꿈』에 대한 강의를 했다.

1982년 일흔 살

국립고서편찬출판기획단이 결성되어 그 회원을 역임했다.

1983년 71세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선전부 '중국미술전집' 사무실의 초청을 받아 "중국 미술 전체 컬렉션"의 컨설턴트. 국가문화재청에서 조직한 7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중국 고대 서화 감정팀에 참여하여 베이징 및 전국 주요 도시의 박물관에 소장된 고대 서화 작품의 진위 여부를 심사하고 감정합니다.

1984년, 일흔두 살의 나이에 그는 박사 지도교수로 채용됐다. 중국서예가협회 회장으로 선출됨.

1986년 74세의 나이로 국가문화재감정위원회 위원장에 임명됐다.

일흔일곱 살, 1989년

지난 4월 중앙문학사연구소 부소장으로 임명됐다. "기공 운율"은 베이징 사범 대학 출판부에서 출판되었습니다.

1990년, 일흔여덟 살

홍콩상업출판사와 북경합작출판사에서 '책의 백구행'을 출판했습니다. 이 책은 지난 수십 년간의 서예 실천에 대한 그의 체계적인 이론을 시의 형태로 요약하고, 역대 서예가에 대한 논평과 서예 매듭과 획의 사용에 대한 독특한 통찰력을 담고 있다. "리윤 장학 기금"을 설립하기 위해 홍콩에서 "기공 서화 자선 전시회"가 개최되었습니다.

1991년 그의 나이 일흔아홉이었다

국립고서수집출판기획단 자문위원을 역임했다. "중국 현상 시리즈"는 The Commercial Press (Hong Kong) Co., Ltd.에서 출판되었습니다. 같은 해 11월 말, 서화 자선 판매 수익금 163만 위안 이상을 베이징 사범대학에 기부해 '리윤 장학 기금'을 설립했다. 9월에는 일본 도쿄와 오사카를 방문하고 오사카박물관이 소장한 중국 서화의 보물들을 관람했습니다.

1992년 나이 80세

북경사범대학과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롱바오자이가 공동으로 '기공서화전시회'를 개최했다. 베이징, 광저우, 일본에서 전시되었습니다. "Shuo Bagu", "기공 서화 노트", "기공 서화 사진첩"은 베이징 사범 대학 출판부에서 출판됩니다.

1994년, 여든두 살의 나이에 그는 서화와 서화 교류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영보자이와 한국동양화랑이 공동주최한 '기공·금영현 서예 공동전'을 베이징과 서울에서 개최했다. "Qi Gong Xiu Yu"는 베이징 사범 대학 출판부에서 출판되었습니다.

1995년 83세

용바오자이(Rong Baozhai)가 "기공서예백경"과 "기공서화작품특별집"을 출판했습니다.

여든네 살, 1996년

지난 10월 미국, 독일, 프랑스를 방문하고 국립삼국박물관이 소장한 중국 서화 보물을 참관했다. 왕국.

1997년 나이 85세

지난 4월 중앙문학사연구소는 서화 대표단을 싱가포르로 조직해 서화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중앙문학사연구소 회원 기공씨가 그룹 리더를 맡고 있다. 10월에는 홍콩상업출판사의 초청으로 홍콩에 가서 홍콩의 조국반환 기념식과 상상출판사 창립 100주년 기념식에 참석하고 많은 서화와 작품을 창작하였습니다. 홍콩의 귀환. "기공륜수백행"의 일본어 번역본이 도쿄에서 출판되었습니다.

1998년 86세

북경사범대학 교수 및 박사 지도교수.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제5기 위원, 제6, 7, 8, 9차 상무위원, 국가문화재평가위원회 위원장, 중앙연구원 부주임이다. 문화역사연구소, 중국서예가협회 명예회장.

2005년 93세

6월 30일 2시 25분 베이징에서 병으로 사망.

기공 선생의 작품 출판 연대표

1953

인민문학출판사 《홍루몽해설》

1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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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둔황 변화집"(공저), 인민문학 출판사

1965

"고대 글꼴 원고", 문화유적 출판사

1977

"시운율 원고", 중화서적

1981

"기공 원고" ", Zhonghua Book Company

1982

"기공 선생님 서예 강의"(비디오), 베이징 사범대학교

1985

"기공 서예 선정" ", 인민 미술 출판사

"기공 서예 선정 작품", 베이징 사범 대학 출판부

"서예 4행에 대하여", 상업 출판사( 홍콩)

1986

"기공 서예 선정 작품"(축소판), 베이징 사범 대학 출판부

"서예 입문", 베이징 사범 대학 출판부

"서예 참고 자료 소개", 베이징 사범 대학 출판부

"기공 - 우노 유키무라 서화 및 회화 전시회"(일본에서 인쇄)

1988

"서예 교육"(비디오 테이프), 베이징 사범대학 오디오 및 비디오 출판사

1989

"기공 운율",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부

1990년

"On Shu Quatrains", The Commercial Press(홍콩), 공동 출판사

"기공의 필기체 천자문 에세이" , 중국평화출판사

"기공서화전시회 사진"(홍콩홍콩유한공사 발행)

1991

" Chinese Phenomenon Series", The Commercial Press(홍콩)

"Shuo Bagu",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부

1992

"기공론서에 대한 참고 사항 ",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부

"기공륜수노트" "공 서화 사진첩",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부

1993

"Rongbaozhai Painting Book - Qi Gong Volume", Rongbaozhai 출판사

1994

"Qi Gong's Discourses",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부

1995

"Qi Gong's Essay on One Hundred Quatrains", Rongbaozhai 출판사

1997

"Qi Gong Shu Hua"(즉, 책에 있는 100개의 사행의 일본어 버전) 출판 by Nigensha, 일본

"On Books and Quatrains" 》 (재판), Sanlian Bookstore

1998

"Contemporary Calligraphers' Boutique Collection Qigong Volume", Hebei 교육 출판사, 광동 교육 출판사

1999

문물 출판사에서 재인쇄한 "고대 글꼴 원고"

북경 사범대학교 "기공의 관용어" 보도자료

"기공총" "원고"(논문집, 제목과 추록집, 시집), 중화서적

2000

"기공" Three Tie Collection",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부

"Shuo Bagu", Zhonghua Book Company

"시와 리듬 원고", Zhonghua Book Company

2001

"기공 서예론"(선지 이 책), 문화 유물 출판사

"기공 서화 모음집", 문화 유물 출판사, 북경 사범 대학 출판사

"기공의 서화집",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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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

"기공의 서화에 관한 선정 에세이 ", Shanghai Painting and Calligraphy Publishing House

"Qi Gong Lin Huai Su's Autobiography", Rong Baozhai Publishing House

"Qi Gong Lin Wang Xi의 17 게시물", Rongbaozhai Publishing House

삼련 서점 "Queju on Shu"의 주석판

진명각 수집, 유명 서예 및 회화 - 기공편", 문화 유물 출판사

" 시문 장단 원고'(잉크판)(개정판), 중화서적

2003

'기공의 필기체 천자문'(재판), 중국평화출판 집

"기공의 필기체 천자 수필", 상하이 서예 출판사

"기공의 서예 "룬충", 문화 유물 출판사

2004

"기공강의", "기공운문집", "선선기공시와 서예", "기공구전사"

,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부

2005

"기공 임란정의 갱신", 롱바오자이 출판사

"기공 서화 컬렉션"(인기 버전) 문화 유물 출판사, 북경사범대학출판

"기공정서천자수론", 북경사범대학출판

"기공 서화선집"(쌀종이판) , 문화 유물 출판사

"기공 선별 서예"(선지판), 서릉 인감 협회

"Jian Jing Bureau Posts Collection - Lin Shu Collection", 베이징 사범대학교 Press

"기공이 서예를 가르친다", 중화서적

2006

"기공이 선정한 비문, 서예, 그림 비문", 문물출판 집

그 사람 키는 168CM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