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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절 풍습

춘절 풍속 개요

춘절은 우리나라의 고대 전통 명절이자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이기 때문에 풍습도 다양하다. . 니안 짐승은 붉은색, 불, 소음을 두려워한다고 하여 사람들은 춘절 대련을 세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징과 북을 치는 등의 풍습을 갖고 있습니다. 시대, 지역, 민족에 따라 풍습이 다릅니다.

목차[숨기기]

소개

맞춤 달력 12월 23일

24일 12월

음력 12월 25일

음력 12월 26일

음력 12월 27일 달

음력 12월 28일

음력 12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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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력 12월 30일

음력 1월 1일

음력 1월 2일

음력 1월 3일

음력 1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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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7일

1월 8일

9일 첫 달

첫 달 10일

첫 달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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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 관세 북동부

북쪽

남쪽

소수민족 관습 티베트

좡어

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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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주

바이

투자

다이 국적

리 국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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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수 국적

라후 국적

다우르 국적

물라오 국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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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롱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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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켄 부족

하저 부족

진오 부족

소개

세관 달력 음력 12월 23일 달

음력 12월 24일

음력 12월 25일

음력 12월 26일

음력 12월 27일

음력 12월 28일

음력 12월 29일

음력 12월 30일

음력 1월 1일

음력 1월 1일 둘째 날

셋째 날 첫 달

첫 달 5일

첫 달 7일

첫 달 8일

음력 1월 9일

음력 1월 10일

음력 1월 15일

지역 풍습 동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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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베트 소수민족의 풍습

좡족

부이

만주

바이 국적

투자 국적

다이 국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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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족

리수족

라후족

다우르족

멜라오족

Dulong 부족

Oroqen 부족

Hezhe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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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uo 사람들

[이 단락 편집] 소개

춘절은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사람들 사이에서 전통적인 의미의 춘절은 음력 12월 12일 8일, 또는 12월 23일이나 24일부터 12일까지의 기간을 말한다. 음력 1월 15일,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정점으로 합니다. 춘절 기간 동안 우리 나라의 한족과 많은 소수민족들은 다양한 행사를 열어 축하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주로 신과 부처님에게 제사를 드리며,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낡은 것을 없애고 새 것을 가져오고, 새해를 맞이하고 축복하며, 풍년을 기원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활동은 국가적 특성이 강하며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1]?

[이 단락 편집] 맞춤 달력

음력 12월 23일

Zhuxian Town 나무 판 새해 그림 "Coruucopia 스토브 " 일반적으로 "소년"으로 알려진 음력 12월 23일에 이 날은 "부엌신이 하늘로 올라가는 날"이라는 전설이 있으므로 부엌신을 숭배해야 합니다. 작은 새해 다음 날은 새해 전날입니다.

우리나라의 춘절은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나 24일에 난로를 제물로 바치는 것으로 시작되는데, 음력 24일에는 서민들이 난로 제사를 지낸다. 25일에. 난로 제사를 지낸 후 본격적으로 새해 준비가 시작되었습니다. 매년 음력 12월 23일부터 설날까지를 사람들은 '봄맞이날'이라고 부릅니다.

난로에 제사

만화 '난로에 제사를 하늘에 바치다'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면 부엌신이 하늘로 올라간다고 한다. 집안의 선악을 옥황상제에게 보고하여 옥황상제가 상벌을 내리도록 하십시오.

그래서 난로를 배달할 때 난로왕 동상 앞에 놓인 탁자 위에 사탕, 물, 콩, 이끼 등을 올려놓는다. 그 중 마지막 세 가지는 난로왕의 승천을 위한 탈을 준비하는 것이었다. 화덕에 제사를 지낼 때에는 설탕(또는 꿀)을 녹여 화로주 입에 발라야 옥황상제를 욕하지 않게 된다. 전설에 따르면, 부엌신은 하늘에 가서 사람들에게 세상의 선악을 알려준다. 피고인이 악행을 저지르면, 큰 범죄의 경우 300일, 경범죄의 경우 100일의 수명이 단축된다. 이 진술은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옥황상제 앞에서 하늘에서 내려오는 부엌신의 친절한 말이 가족의 행복을 가져다주고 내년에는 가족의 안전을 지켜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면 각 집에서는 부엌신에게 제사를 드리며, 그가 승천한 후에는 더 선하고 상서로운 말씀을 해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이러한 주방신을 보내는 의식을 '난로 보내기' 또는 '난로 인용'이라고 합니다.

난로를 배달할 때 난로주가 “하나님께 좋은 말을 하여 왕궁에 돌아오면 복이 있게 하소서”라고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그를 대했다. 어떤 사람은 껌을 사용하여 숭배하고, 부엌신의 이빨을 꽂아 헛소리를 하지 못하도록 하고, 어떤 사람은 포도주 찌꺼기를 사용하여 난로 문을 더럽히는데, 이를 '술 취한 장수'라고 부르며, 부엌신이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말도 안되는 소리 하지 마세요.

주방신은 사람들의 특별한 환대를 받으며 '남의 단점을 잡아먹는다'고 해서 당연히 욕하기도 어렵다. .

7일 뒤인 설날, '주방신'이 다시 찾아온다. 왜냐하면 섣달 그믐 날 밤에는 부엌 신과 신들이 땅에 와서 새해를 축하하기 때문입니다. 그날에는 "난로를 받음"과 "신을 영접"하는 의식도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지역 풍습에 따르면 화로주를 모시는 행사는 남자 주인이 주관하고 여자 가족은 참여하지 않는다. 옛날에는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숭배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었다. 난로."

'주방신'을 쫓아낸 뒤, 조상을 숭배하는 차례인데, 이는 사람들 사이에서 '매달린 그림자'로 불린다. 텐진 민속 전문가 린시(Lin Xi)는 설날에는 조상의 초상화나 사진을 벽에 걸어야 하고, 음료와 공물을 준비해야 하며, 사람들은 새해 전날까지 부족의 숭배를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자오사탕을 먹어보세요

자오사탕은 점도가 높은 맥아당의 일종으로 '관동사탕'이라 불리는 긴 막대 모양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모양을 "탕구아(Tanggua)"라고 합니다. 겨울에는 집 밖에 놓아두세요. 날씨가 혹독하기 때문에 슈가멜론은 단단하게 굳어 있고 안에는 작은 거품이 생기고 바삭바삭하고 달콤하며 독특한 맛이 납니다. [2]?

음력 12월 24일

먼지를 쓸다

만화책 『집을 쓸고 먼지를 털다』 속담에 “음력 12월 24일에 집을 쓸라”는 말이 있습니다. 난로축제가 끝나면 본격적인 새해 준비가 시작된다. 먼지를 쓸어내는 것을 연말 청소라고 하는데, 북쪽에서는 '집 쓸기', 남쪽에서는 '먼지 털기'라고 합니다. 춘절 전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우리 민족의 전통 풍습입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북쪽에서 남쪽까지 곳곳이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위생과 청결의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고대 기록에 따르면 고대에는 연말 청소를 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안의 먼지를 털고 쓸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의 춘추』에 따르면 우리 나라에는 요순(堯順) 시대 춘절(春節)에 먼지를 쓸어내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첸"은 동음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린다"는 의미를 가지며, 그 목적은 모든 "불운"과 "불운"을 쓸어내는 것입니다. 운". 『청가록』 12권에는 “머리카락이 죽기 직전이면 제헌일에 집을 쓸고 마당의 흙을 제거하는 것이 적절하다. 또는 23일, 24일, 24일에 할 수도 있다. 27일은 '더스티(dusty)'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이다. 음력 12월 24일에는 '집 청소'를 하는데, 이는 안뜰 안팎을 철저히 청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낡은 것을 멸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낡은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염원을 담고 있는 풍습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는 위생에 유의하고 겨울철 질병을 예방하는 전통적 미덕이기도 하다. 오랜 역사 속에서 중국 민족에 의해. [3]?

음력 12월 25일

두부 만들기

만화 "맷돌을 돌려 두부를 만든다"는 속담 "음력 12월 25일, 맷돌을 돌려 두부를 만든다"고 한다. 연구에 따르면 두부는 서한(西汉) 회남(淮南)왕 유안(劉安)이 발명했다고 한다. 남송(南宋) 주희(朱熙)는 시 '두부(豆腐)'에서 이렇게 썼다. " 흥미롭게도 일부 지역에서는 새해 전날 두부 찌꺼기를 먹습니다. 관습. 그 이유는 부엌왕이 하늘에 보고한 후 옥황상제가 저승을 방문하여 각 집이 부엌왕의 말대로 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두부 찌꺼기를 먹으며 가난함을 표현했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옥황상제의 형벌에서요. 전설에 따르면, 두부를 먹는 것은 실제로 고대에는 생산성이 낮았다는 신호일 뿐 아니라 우리 조상들의 근면과 절약의 미덕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옥황상제를 만나다

옛 풍습에서는 부엌신이 승천한 후 음력 12월 25일에 천황과 옥황상제가 친히 강림한다고 믿었습니다. 세상의 선과 악을 살피고 그 해의 행운과 불행을 결정하는 달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가정에서는 이 달을 제물로 바쳐 복을 기원하는데, 이것을 옥황상제를 받음이라고 합니다. 이 날에는 일상 생활과 말에 조심하고 옥황제의 총애를 받고 내년에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환란수

주방신을 하늘로 보낸 후 설날까지 그를 맞이하지 않았다. 이 기간 동안 세상에는 신이 없었고 존재하지도 않았다. 금기 사항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Huan Luan Sui"라고 불리는 결혼을 했습니다. 조수이(Chaosui)는 사람들이 사회 생활을 적응하도록 고안된 특정 기간입니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은 여가를 즐기고 저축을 할 수 있어 큰 일을 처리할 에너지가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좋은 시기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실제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 특별한 시간의 민속 풍습을 발명했습니다. 전통사회에서 사람들의 삶의 질서는 민속풍습에 의존하여 규제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오천 누에

자오천 누에는 '불타는 들판 누에', '불타는 들판 부'라고도 불리며 강남 지역의 행운을 기원하는 민속 풍습입니다. 음력 12월 25일에는 횃불로 묶인 긴 장대를 들판에 세워 그 불꽃으로 새해를 점친다. 일부 장소에서는 새해 전야에 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천등축제

천등축제는 몽골족과 다우르족의 종교축제이다. 몽골어로는 천등축제라는 뜻의 '밍간주올라(Mingganzhuola)'라고 불린다. 음력 12월 25일에 사람들은 '명간드라'를 만들어 사찰에 불을 붙인다. 이 축제 풍습은 신장에 거주하는 비랏(Virat) 몽골족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이날 지역 주민들은 구운 쇠고기와 양고기를 먹으며 전통 스포츠와 오락 활동을 즐깁니다. ?[4]?

음력 12월 26일

만화 "돼지를 죽이고 설날 고기 자르기"

설 고기 자르기

'음력 12월 26일은 설날에 고기를 자르기 위해 돼지를 죽인다'는 말이 있듯이 이날은 설날에 고기를 주로 준비하는 날이다. . 돼지를 죽이는 것은 물론 집돼지를 죽이는 것을 의미하고, 고기를 자르는 것은 돼지를 키우지 않는 사람들이 새해에 고기를 사러 시장에 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년가요에 '설고기 썰기'가 들어간 이유는 농업과 사회적 경제가 발달하지 않아 설날에만 고기를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새해의 고기." [5]?

음력 12월 27일

닭을 잡아 대시장을 잡아라

만화 『닭을 도살하라』 큰 시장을 잡아라'라는 민간 속담에 '음력 12월 27일에 닭을 잡아 큰 시장을 잡는다'라는 말이 있다. 이날은 자신이 직접 가금류를 도살하는 것 외에도 모든 가정이 시장에 나가야 하고, 중앙집중식 구매를 위해 상점에 가야 합니다. 부족한 것을 사고 남은 것을 파는 것이 주된 목적인 일반 시장에 비해, 음력 12월 27일 시장은 주로 폭죽, 춘절 대련, 신마 등 설날 물품을 사고 파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 향초, 불타는 종이, 쇠고기와 양고기,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장난감, 소녀들을 위한 다양한 머리장식 등. 이날은 곳곳의 시장이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목욕

전통 민속 풍습에서는 한 해의 액운을 없애고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기 위해 이 이틀 동안 집중적으로 목욕하고 옷을 세탁해야 합니다. 베이징의 "27일간의 죄책감", "28일은 엉성함을 씻어낸다"는 속담입니다. 음력 12월 26일에 목욕을 하는 것은 '재운을 씻는 일'입니다. ?[6]?

음력 12월 28일

아플리케 꽃

만화 '복숭아꽃 스티커'의 새해 발라드 “음력 12월 28일에 떡을 만들어 쪄서 모데칼꽃을 짓는다”라고 합니다. 소위 데칼은 새해 그림, 봄 축제 대련, 창 그릴 및 다양한 마법 코드를 붙이는 것을 말합니다.

춘절 대련을 게시하는 풍습은 고대 '복숭아 부적'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고대인들은 복숭아 나무를 악귀를 쫓는 나무로 사용했습니다. "전술(Dian Shu)"은 "복숭아는 오목의 본질이므로 악령을 제압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는 우아하고 문학에 능숙했으며 매년 사람들에게 복숭아 부적을 새기도록 명령했으며 이것이 후대 봄 축제 대련의 유래가 되었고 복숭아 부적에 새겨진 "우청가계 장춘의 새해 인사"가 되었습니다. 중국 역사상 최초의 '춘절 대련'이 기록되었습니다. 이후 제지 기술이 발전하면서 복숭아나무 대신 붉은 종이를 사용하여 춘절 대련을 올리는 풍습이 나타났습니다. [7]?

음력 십이월 이십구일

조상에게 제사

만화책 <무덤에 가서 초대하다> 조상'이라 하였으니 음력 십이월 이십구일에 묘에 가서 조상을 청하라 하였느니라. 우리 조상이 드리는 큰 공양이니라. 우리나라에서 조상숭배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죽음을 생명으로 여기는 것은 효의 중요한 표시일 뿐만 아니라, 노인을 공경하는 미덕이기도 합니다. 춘절은 큰 명절로, 특히 조상의 묘를 참배하는 의례가 성대하다. 조상의 묘를 참배하는 시간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29일 오전이다. 한나라 추이시가 쓴 『사인월령』에 따르면, “음력 1월 1일은 음력 초하루이니 아내와 자식들을 인도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겠다. 나는 태양을 숭배하고 신을 황홀하게 하기 위해 술을 마시리라. 부모님에게 술을 마시고, 장수를 축하하기 위해 술을 마시며 매우 기뻐합니다.

"이것은 일찍이 한나라 시대부터 우리나라의 조상 숭배 활동이 춘절의 매우 중요한 활동이었음을 보여줍니다.

작은 설날

새해 전날 송년회를 '소설'이라 하고, 집에서 잔치를 벌이고, 사람들이 서로 방문하는 것을 '작별'이라고 합니다. 야외에서 향을 피우는 것을 '천상'이라고 하는데, 보통 3일 동안 지속됩니다. [8]?

음력 12월 30일

새해

새해전야는 매년 음력 12월 말일 밤을 말합니다. 춘절(음력 1월 1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새해전야'의 '추'는 '가다, 변하다, 변하다'라는 뜻입니다. 낡은 것을 없애고 낡은 것을 새것으로 바꿔야 한다. 이는 음력 마지막 밤이라는 뜻이다. 따라서 이 기간의 모든 활동은 이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주(周)나라와 진(秦)나라 시대에는 매년 말에 궁궐에서 북을 치며 역병과 재앙의 귀신을 쫓아내는 의식을 거행했는데, 이를 '주(朱)'라고 불렀다. ", 나중에는 섣달 그믐 전날을 Little New Year's Eve, 즉 Little New Year's Eve라고 부르며, New Year's Eve는 Big New Year's Eve, 즉 New Year's Eve라고 합니다.

포스팅 도어 신

새해에는 우리나라 전역에 문신이 세워져 있는데, 원래 문신은 복숭아나무에 새겨서 사람 옆에 걸어 두는 것이 풍습입니다. 전설적인 형제 Shen Tu와 Yu Lei는 악령으로부터 문을 지키는 일을 담당했으며, 당나라 이후에는 사나운 장군 Qin Qiong과 Yuchi Jingde는 문신으로, Guan Yu와 Zhang Fei의 그림은 문신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후세대는 종종 왼쪽과 오른쪽에 한 쌍의 문신을 두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 일반적으로 자동차 문이나 문 전체에 게시되는 문 문신'은 높이가 4~5피트, 너비는 2~3피트 정도이며, 두 번째 유형은 '거리 문 신'입니다. '문 신'은 종종 다음 페이지에 게시됩니다. 높이가 약 2피트이고 폭이 1피트인 작은 거리 문입니다. 이 두 문 신은 두 개의 신입니다. 하나는 검은 얼굴이고 다른 하나는 흰색 얼굴입니다. 왼쪽은 흰색이고 오른쪽은 검은색입니다. 세 번째 유형은 "집 문 신"으로, 거리 문 신보다 약간 작고 제한적입니다. 또한 두 개의 흑백 신이 있지만 앉아 있는 두 개의 흑백 신도 있습니다. 집 문에는 인형을 분으로 칠하고 왕관을 빗어 씌웠는데, 각각 유니콘을 달고 있었습니다. 이런 문신은 신혼집 문에 걸어두었다가 나중에는 새 문신이 되었습니다. 일반 거리 문에 장식.

봄 대련

봄 대련은 '도어 페어', '스프링 포스트'라고도 합니다. 복숭아의 일종입니다. 이는 춘제(春節)에 붙이는 것이기 때문에 악령을 쫓기 위해 사람의 모습을 새겨 문 옆에 걸어두었고, 이후 복숭아나무에 문신의 형상을 그려서 '문신'을 새겨넣는 방식으로 단순화되었다. 복숭아 나무 판에 있는 문신의 이름. 봄 축제 대련의 또 다른 출처는 고대인들이 봄의 첫날에 자주 게시한 단어입니다. 청나라 진상곡(陳商象)이 지은 『호운루기』에 따르면, 주원장이 설날을 준비하던 어느 해, 명나라에서 춘절을 명하였다. 원래는 복숭아나무 판에 새겼으나 나중에는 종이에 쓰게 되었는데, 이는 행운과 액막이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춘절의 대련은 안전을 상징하는 붉은 종이에 주로 쓰는데, 애도가 끝나지 않았을 때는 흰색, 녹색, 노란색의 세 가지 색을 사용하고, 첫 해에는 녹색 종이를 사용합니다. 2년째, 3년째에는 노란 종이를 사용하고, 4년째 상을 마친 후에는 붉은 종이를 사용한다. 만주족은 여전히 ​​백인이었기 때문에 청나라 궁중의 춘절은 백지를 사용했으며, 바깥쪽에는 파란색 가장자리를 감고 안쪽에는 빨간색 줄무늬를 넣었습니다.

축복문자 붙이기, 창살, 새해그림, 꽃걸기

이것들은 모두 복을 빌고 집을 꾸미는 민속적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해 그림은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입니다.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관습과 신념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사람들의 희망을 표현합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봄의 대련은 Shen Tu와 Yu Lei의 이름에서 텍스트로 발전했으며, 새해 그림은 여전히 ​​그림의 방향을 따라 발전했습니다. 목판 인쇄의 등장으로 새해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부의 신을 집으로 초대하고 일부 새해 그림 워크샵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세 별" ", "천국의 축복", "풍년", "가축번영", "봄을 맞이하고 복 많이 받으세요" 등 다채로운 설날 그림은 한 해를 맞이하는 사람들의 좋은 소망을 만족시켜줄 수 있습니다. 명나라 태조 주원장(Taizu Zhu Yuanzhang)이 춘절 기간에 춘절 게시를 옹호했기 때문에 그의 영향으로 신년 그림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중국의 신년 그림의 중요한 산지는 소주(蘇州)의 도화우(道화아우), 천진(천진)의 양류청(陽柳淸)입니다. 그리고 산둥성 웨이팡(Weifang)은 우리나라의 3대 새해 그림 학교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두 가지 새해 그림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했습니다. 거건은 빨간 종이에 길조를 새겨 긴 자를 이용해 문 앞에 붙여 복숭아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팔선상이 새겨진 불상을 부처님 앞에 매달았습니다.

주로 수천 가구가 사용하지만 귀족 가족은 덜 사용합니다. 노란 종이는 길이가 3인치이고 빨간 종이는 길이가 1인치 이상인 "작은 매달린 천"으로 상점에서 사용됩니다. 최초의 매달린 건당은 동전(동화)으로 만들어졌으며, 세뱃돈과 마찬가지로 승리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9]?

음력 정월 초하루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다

춘절 아침, 문이 열리면 폭죽이 먼저 터지는 것을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다'라고 합니다. 폭죽 소리가 나자 땅은 구름과 비단처럼 붉은 색으로 가득 차서 "붉은 색"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때 거리에는 상서로움과 기쁨이 가득했습니다.

새해 인사

춘절의 중요한 활동은 새로운 친구의 집과 이웃을 방문하여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인사하는 것입니다. . 한족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는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당송 이후에는 큰 인기를 끌었고, 직접 갈 필요가 없는 사람들도 명함을 들고 축하 인사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동한시대에는 "가시"라고 하여 명함을 "명가시"라고도 불렀다. 명나라 이후에는 많은 가정에서 '도서'라고 불리는 명함을 수집하기 위해 빨간 종이 봉지를 문에 걸어 두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의 상호 신년 방문 형태는 사회적 관계에 따라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친척 방문입니다. 새해 첫날에는 시아버지를 방문하고 선물을 가져와야합니다. 문에 들어서서 먼저 불상, 조상상, 위패에 세 번 절한 후, 차례로 노인들에게 무릎을 꿇습니다. 머물면서 먹고 놀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예방 방문이다. 동료나 친구에게 새해 인사를 할 때는 집에 들어오자마자 부처님께 세 번만 절을 하면 됩니다. 주인과 같은 세대라면 손을 숙이고 절만 하면 됩니다. .당신보다 나이가 많다면 주도적으로 무릎을 꿇어야 하며, 사회자는 자리에서 내려와 응원의 몸짓을 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일반적으로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떠나기 전에 몇 마디 정중한 말만 하십시오. 주인이 예배를 드린 후에는 다시 예배를 드릴 날을 선택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감사한 방문이다. 지난 1년 동안 다른 사람(변호사, 의사 등)에게 빚을 진 사람은 새해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선물을 사서 보내야 합니다.

넷째는 방문 방문이다. 평일에는 이웃과 별로 연락을 하지 않지만, 만나면 언제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설날이 되면 그냥 마당에 나가 서로 주먹을 껴안고 “부자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라고 말해요. ," "다 잘 돼, 다 잘 돼." 그냥 잠시 거기 앉아 있어라. 예의도 별로 없다.

고대에는 신년인사와 신년인사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신년인사는 어른들에게 절을 하는 것이고, 신년인사는 서로를 축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일부 기관이나 단체, 회사, 학교에서는 모두가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신년 인사 풍습에는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예전의 신년 인사 방법에 더해 전보나 전화를 통한 축하 신년 인사도 개발했습니다.

새해 회계

옛날에는 한 해의 성공을 예측하기 위해 새해 첫 며칠 동안 날씨가 흐리고 맑았습니다. 설은 한(汉)나라 동방석(魯波記)이 지은 《수전》에서 시작되는데, 연말로부터 8일이 지나면 하루는 닭날, 둘째 날은 개날, 셋째 날은 돼지이다. 넷째 날은 양의 날, 다섯째 날은 소의 날, 여섯째 날은 말의 날, 일곱째 날은 말의 날, 팔일은 계곡입니다. 날이 맑으면 사물이 번성하고, 날이 흐리면 사물이 번성하지 않는다. 후세들은 이 풍습을 따라 음력 1일부터 10일까지의 날씨가 맑고 바람도 없고 눈도 내리지 않는 상서로운 날씨라고 믿었습니다. 이후 세대는 나이를 계산하는 것에서 일련의 희생과 축하 행사로 발전했습니다. 음력 초하루에는 닭을 죽이지 않고, 음력 2일에는 개를 죽이지 않으며, 음력 3일에는 돼지를 죽이지 않고, 칠일에는 죽이지 않는 풍습이 있습니다. 음력 달의 날.

닭 스티커

Zhuxian Town 목조 설날 그림 고대에는 춘절 기간 동안 문과 창문에 닭을 그려 귀신과 악령을 쫓아냈습니다. 진나라가 쓴 《현중기》에는 앞서 언급한 두숴산의 수탉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 태양이 막 떠오르고 이 큰 나무에 첫 번째 햇빛이 비치자 수탉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까마귀가 울면 세상의 모든 닭이 울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춘절에 자른 닭은 사실상 수탉을 상징한다. 그러나 고대 신화에는 닭이 변신한 충명새라는 속담도 있다. 요 황제 시대에 이곳을 지나간 우방국들은 충명새의 도래를 모두가 환영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조공사절은 매년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로 충명새를 조각하거나 충명새를 던져 문간에 새를 놓거나 문과 창문에 충명새를 칠하면 귀신과 귀신이 겁을 주어 감히 다시 오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충명새는 닭과 닮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점차 닭을 그리거나 창틀을 잘라서 문과 창문에 붙이는 것으로 바뀌었고, 이는 후세에 종이 공예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닭을 “오덕(五德)의 새”라고 불렀을 정도로 귀하게 여겼습니다. "한시외전(Han Shi Wai Zhuan)"은 머리에 왕관이 있다고 하는데, 이는 발 뒤에 거리가 있어 싸울 수 있고, 적 앞에서 감히 싸울 수 있는 것입니다. 용감한 덕, 자기를 맞이할 음식이 있는 자비로운 덕, 이때 남을 놓치지 않고 경계하는 것이 새벽을 알리는 것, 이것이 바로 믿음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춘절에 닭을 자르는 것뿐만 아니라 새해 첫날을 닭날로 지정하기도 합니다.

부 모으기

음력 1월 1일은 빗자루의 탄생일로, 이 날은 빗자루를 사용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행운을 쓸어버린다고 합니다. , 돈을 잃고 "빗자루 별"을 끌어 들여 불운을 초래합니다.

바닥을 쓸려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쓸어야 합니다. 이날은 돈을 잃을 우려가 있으므로 물을 붓거나 쓰레기를 밖에 버리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오늘날에도 많은 곳에서는 설날에 청소를 하는 풍습이 남아 있으며, 설날에는 빗자루도 꺼내지 않고, 쓰레기도 버리지 않고, 폐수를 담을 큰 양동이를 준비하고, 거기에 물을 쏟지 않습니다. 낮.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