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2019-11-18

2019-11-18

해로움 없이 이익을 얻고 싸우지 않고 행하라

도덕경은 세상을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자는 가장 중요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노자는 근본적인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약자가 강자를 이기고, 노자는 마침내 천도(天道), 성자의 도(聖道)로 돌아갔다. 『도덕경』은 우리가 인간의 길에서 성자의 길까지 실천할 수 있게 해준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좋은 사람이 되려면 계속 걸어가야 한다는 중국 사람들의 성자의 길을 말하는 논리이다. 본래의 계급에서 벗어나 사상적 차원에서 변화할 수 있도록 성자의 사상으로 올라야만 더 높은 경지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세계의 논리이고 중국의 사고방식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도덕경"을 사용하여 인생의 8가지 단어, 즉 해로움 없이 이익을 얻고, 싸우지 않고 행하는 것을 달성합니다.

믿는 말은 아름답지 않고, 아름다운 말은 믿지 않는다. 좋은 사람은 다투지 않고, 논쟁하는 사람은 착하지 않다. 아는 사람은 아는 사람이 없고, 아는 사람은 모르는 사람이다. 성인은 남과 자신이 더 많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남과 자신에게 더 많이 베풀었습니다. 천국의 길은 유익하지만 해롭지 않습니다. 성자의 길은 싸우지 않고 일하는 것입니다. 즉, 믿을 만한 말은 아름답지 않고, 아름다운 말은 믿을 수 없다는 뜻이다. 도에 맞는 것은 능숙한 논증이 필요하지 않으며, 교묘하게 논하는 것이 반드시 도에 어긋나는 것은 아닙니다. 정말로 이해하는 사람은 증명하기 위해 광파의 예가 필요하지 않지만, 소위 광파의 보안을 사용하여 증명하는 사람은 실제로 이해하지 못합니다. 성도는 자신을 위해 아무것도 저축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세상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그는 점점 더 많은 것을 갖게 됩니다. 이제 모든 것을 세상에 주었으니 나는 더 부자가 되었습니다. 천국의 도는 세상에 이롭지만 전혀 무해한 반면, 성인의 도는 공로를 세우지 않고 공을 세운다. 약한 것이 강한 것보다 강하고, 하늘의 도가 사람의 도보다 낫습니다. 왕과 인간 군주와 군주가 하늘의 도를 지키고 인의 도를 버릴 수 있다면 세계는 평화를 이룰 수 있고, 세계의 평화는 궁극적인 법칙입니다. 태평사회 사람들의 생활조건과 정신상태는 달콤하고 아름답고 평화롭고 행복합니다. 인류의 길. 그래야만 그 관할하에 있는 모든 집단이 유지되고 변혁될 수 있으며, 그래야만 세계의 평화의 통치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습니다.

믿음은 아름답지 않고, 아름다운 말은 믿지 않는다. 즉, 매우 진실하고 실용적인 말은 그다지 감동적으로 들리지 않으며, 매우 아름다운 말은 진실이 아닐 수도 있다. 이제 우리는 항상 모두가 좋은 말을 하도록 격려합니다. 꼭 필요한가요? 생각해 보세요. 우리는 좋은 말을 하기 위해 진실을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말을 하기 위해 진실조차 말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력적으로 들리는 단어를 선택하고 싶지만 결국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공허한 단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 귀에 거슬리는 충고의 말을 들을 것인지, 감동적이지만 공허한 말을 들을 것인지, 우리는 듣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당신의 가족에게서 나온 당신은 이미 좋은 말을 하고 좋은 말을 기꺼이 듣기로 선택했습니다. 운명은 일련의 선택의 결과입니다. 왜냐하면 인생은 다양한 단계의 조정과 다양한 단계의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왜 이런 선택을 하는지, 그 이면의 논리는 무엇인지, 이것이 바로 문화적 속성입니다.

좋은 사람은 논쟁하지 않고, 논쟁하는 사람은 나쁘다. 진실은 언제나 진실이며, 논쟁을 많이 할수록 진실은 더욱 분명해진다. 좋은 조언은 귀에 거슬리고, 듣기에 거슬리면 듣기를 꺼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무엇을 선택합니까? 말을 하지 않는 것을 선택해야 했는데, 말을 하지 않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아픈 사람처럼 외부인도 없고 맥박을 짚어보며 가장 실제적인 상황을 알려준다. 이런 식으로 모든 사람들은 중국 사람들이 필요에 따라 말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귀에 거슬리는 말을 듣고 싶지 않고 듣기에는 듣기만 해도 쓸모가 없는 말을 듣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당신은 나를 위해 진리를 구하지도 않고, 경건하게 진리를 구하지도 않고, 농담이요, 진리를 구하는 데 많은 돈을 쓰지도 않는데, 왜 나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좋게 들리는 것은 쓸모가 없고, 쓸모 있는 것은 좋게 들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돈을 좀 벌지 않으면 이 말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고, 듣지 않을 것입니다. .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당신이 돈을 내지 않으면 나는 결코 당신에게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지불한다면 우리는 그것을 자선 활동에 사용하고 당신을 위해 공덕을 쌓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진실은 논쟁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모든 사람들이 점차 깨닫게 될 것입니다. 논쟁을 많이 할수록 중국 사람들은 더 혼란스러워집니다. 맞아, 시어머니 말이 맞아. 아무리 들어도 다들 맞는데, 잘 들어봐. 그런데 아무리 들어도 말이 안 되더라고. 이것은 중국에 대한 진실입니다. 서양인들은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전 세계는 조약을 맺을 때 감히 중국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중국어는 유연성이 높으니 어떤 언어를 사용해야 하나요? 프랑스어로. 영어는 프랑스어만큼 엄격하지 않습니다. 엄격하다면 1 더하기 1이 2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 더하기 하나입니다. 중국인, 한자, 중국 그림은 매우 유연하고 적응력이 뛰어나므로 우리 모두는 나쁜 말을들을 때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반응이 누구야? 방금 여기에서 왔습니다.

누군가가 당신에 대해 나쁘게 말하거나 당신에 대해 말할 때, 나의 첫 번째 반응은 확실히 당신이 말하는 것이 말이 되는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A가 말했다, 방금 장미 한 송이를 주었다, 괜찮다고 했다, 나는 그녀를 안다, 그리고 B는 말했다, 나는 그가 내 등 뒤에서 여러 번 나를 공격했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그가 그랬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맞든 아니든.

? 지식이 있는 사람은 지식이 없고, 지식이 있는 사람은 모른다. 진실로 도를 알고, 진실로 도를 이해하고, 진실로 도를 실천하는 사람은 모든 것을 이해할 필요가 없으므로 도를 설명하고 사물의 진상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예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노자는 더 많은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종종 더 나쁜 양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간단합니다. 우리는 베이징 사람들이 매우 정직하다고 말합니다. 피아너 수프는 피아너 수프이고 신 매실 수프는 단지 신 매실 수프이지만 이제 신 매실 수프에는 신 매실이 하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조미료, 첨가물, 색소 등을 사용하는데, 왜 그럴까요? 원래는 신매실국을 반드시 신매실로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조차 몰랐습니다. 이제는 과학의 발달과 점점 더 많은 지식으로 인해 그 느낌과 맛을 이루기 위해 몇 가지 색소와 첨가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시 같은 느낌과 맛. 지식은 남을 해치는 데 사용되고, 지식은 자신을 속이는 데 사용됩니다. 사실 남을 속이는 것은 자신을 속이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돈을 속이는 것은 자신의 양심을 속이는 것입니다.

학자가 모르는 것은 모든 것을 아는 사람들이 상식이 부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상식이 없고, 상식과 지식은 다릅니다. 상식. 상하이의 한 심리상담사는 상담을 마친 뒤 20층에서 뛰어내려 숨졌다. 상하이에서 일하고 있는 또 다른 사람이 있는데, 결국 9년 동안 사귀던 남편이 남편이 대학원 공부를 하던 중에 돈을 줬습니다. 그냥 집에 가서 어머니를 만나길 바랐기 때문에 돌아가셨고, 나도 돌아오자마자 건물에서 뛰어내려 살아남지 못했다. 그는 나에게서 자기 마음을 빼앗았을 뿐 아니라 내 재물도 빼앗았습니다. 그런데 집에 돌아와 아이가 자라는 모습을 지켜보니 어머니는 아이에게 밤에 자러 오라고 하시고 무슨 일인지 물으셨습니다. 괜찮다고 했는데 엄마는 무리라고 하더군요. 곤란한 상황에 처하면 우리를 만나려고 그렇게 많은 물건을 살 수는 없을 것입니다. 나는 그녀에게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이 틀림없다고 말했습니다. 더 이상 살고 싶지 않습니까? 너무 충격받았어요. 무슨 일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노부인은 네가 태어난 지 4개월부터 매일 내 품에 안겨 있었다고 했고, 일곱 살, 여덟 살까지 자라는 것도 봤고, 초등학교에 가는 것도 지켜봤다고 했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울면서 그녀에게 9년 동안 속아온 상황을 말했습니다. 노부인의 세 마디: 첫째, 두발 달린 두꺼비는 찾기 어렵고, 두발 달린 남자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당신이 죽으면 어머니는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당신의 두 남동생은 모두 여자보다 남자를 선호합니다. 당신이 똑똑하기 때문에 두 남동생은 학교에 가지 않고 대학에 간 후에는 학교에 거의 기여하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그렇게 부주의한 사람과 9년 동안 함께 지내게 됩니다. 셋째, 당신이 잘못을 뉘우치지 않았다면 왜 아직도 죽고 싶습니까? 당신은 당신의 부모, 당신의 형제, 또는 당신 자신에게 합당합니까?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두발 달린 두꺼비를 찾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두 다리 달린 남자들이 여기저기 뛰어다녀도 무심코 잡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결책은 아무것도 생각하지 말고 아무것도 하지 말고 이모 밭에 반달 동안 물만 주는 것입니다. 매일 신발을 신고 맨발로 다니지 말고, 밀짚모자를 쓰지 마세요. 아이는 반달 만에 완치됩니다. 어떤 종류의 우울증이 반달 동안 물을 뿌린 양배추가 완전히 치료됩니까? 이해했나요? 우리가 배우는 것은 상식이 아니라 지식이므로 지식 있는 사람은 지식 있는 것이 아니고, 지식 있는 사람은 무지한 것이다.

성인은 자신을 위해 아무것도 축적하지 않으며 어떤 지위도 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자신이 더 많은 것을 주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하면 손해를 보나요? 아니요, 왜냐하면 당신이 얻는 것은 경험이고 누구도 경험을 빼앗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이 세상에서 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나는 좋은 가족을 원하고, 좋은 연인을 원하고, 좋은 직업을 원합니다. 그러면 아주 간단합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당신과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까? 생각하지 말고 그냥 해보자 이런 사람이면 세상에 좋은 일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랑을 받고 싶으면 사랑을 주고, 사랑을 주는 과정에서 사랑을 얻게 된다. 그렇다면 이것은 더 많이 가질수록 다른 사람을 위해 더 많이 갖고, 다른 사람에게 더 많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사랑은 단지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는 뜻입니다. 사랑받고 싶다면 아무것도 얻을 생각을 하지 마세요. 당신은 사랑을 받고 싶어하고 세상 사람들은 모두 사랑을 받고 싶어하지만 당신이 얻을 수 없는 것은 주는 것입니다. 너무나 간단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더 많이 줄수록 더 많이 갖게 되고, 다른 사람에게 더 많이 줄수록 더 많이 갖게 됩니다. 서양인들은 중국인 노자의 지혜를 전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중국인으로서 나는 더 많은 경험을 할수록 더 많은 경험을 얻게 됩니다. 이것을 가르침과 배움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잘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처음 가르쳤을 때 선생님은 제가 잘 모른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두 번째, 세 번째로 가르칠 때마다 점점 더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새로 졸업한 교사의 급여는 너무 높을 수 없으며 요구 사항도 매우 높습니다. 3년 안에 이 시험에 합격하면 평생을 끝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불평하지 말고 열심히 일하면 남들에게 비난을 받는다고 합니다. 나는 열심히 일하고 원망하지 않음으로써 얻은 사람의 마음과 인간성을 얻을 수 있다. 그러므로 마지막 문장은, 천국의 도는 해를 끼치지 않고 유익을 주는 것이고, 성도의 도는 싸우지 않고 일하는 것입니다. 천국의 도는 왜 끝없이 재생되는가? 왜냐하면 그것은 항상 모든 것에 유익하고 무해하기 때문입니다. 풀은 봄에 자라는데, 풀이 자라는 목적은 소와 양이 먹기 위함이니, 풀이 나왔을 때 소와 양이 먹고 싶어도 불평하지 않고, 돈을 달라는 말도 하지 않습니다. , 상관하지 않고 내년 봄에 다시 자랄 것입니다. 이제 산불은 꺼지지 않고 봄바람이 다시 불어옵니다. 누가 그런 일이 일어나도록 허락했나요, 신이시여. 하나님은 그것을 위해 돈을 모으지 않으셨지만, 돈을 모으는 것은 언제나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그에게 묻는 것은 당신 자신에게 무엇을 요구하는 것입니까? 당신 자신이 천국의 도(道)로 돌아가려고 노력하여 대다수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당신의 마음이 자라나게 하면 당신은 천국의 마음이 될 것입니다. 하늘의 마음은 사람의 마음이고, 사람의 마음은 내 마음이다. "무엇을 위해 싸우지 말라." 성도는 왜 싸우지 않는가? 왜냐하면 성도는 하늘의 도를 본받으며, 하늘의 도는 오직 헌신뿐이고 싸움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자는 항상 모든 사람에게 봉사하고 항상 자신이 받는 것보다 더 많이 줍니다. 그는 삶에 필요한 것만 받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각자가 성인이 되든 안 되든 안 된다고 요구하지 말고, 그것을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배가 큰 사람은 자신에게 큰 유익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상적이지 않다고 느끼는 것들이 많지만, 이것은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세상에 맞서 싸우지 않는 사람은 산과 숲에 숨어 불교에서 말하는 세 가지 귀의인 승가와 법과 부처에 귀의합니다. 그러면 나는 묻습니다. 중국의 14억 인구가 모두 일을 그만두고 세속의 옷을 벗고 승복을 입고 산에 숨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그냥 그릇을 사서 음식을 구걸해도 괜찮을까요?

우리는 남과 내가 더 많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남과 나를 위해 더 많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먹어야만 하고, 먹을 것도 남아서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다면, 이제 그를 미식가라고 부르므로, 사람은 죽을 때까지 일하고 살아야 한다. 늙어서도 은퇴할 때에도 성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런데 노자는 왜 무위(無爲)를 강조하는가? 즉, 자연의 법칙을 어 기지 않는 마음으로 변화를 만들어야합니다. 그러면 성공할 것이지만 결코 거기에서 살 수는 없습니다. 살지 않고, 뭔가를 하지만 살지 않고, 성장하지만 죽이지 않는 것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과를 달성하려면 전제 조건이 있어야 합니다. 즉, 논쟁이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싸울 것이 없을 때에는 천리를 어기지 않고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일단 분쟁이 생기면 첫째로 지분을 갖기 시작하면 자연히 천리를 어기는 것이 되고, 둘째로는 네가 하고 싶은 일, 관직을 맡으려는 일, 얻고 싶은 일을 못하게 할 것이다. 부자, 당신은 우리가 당신에게 절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을 끝까지 억압해야합니다. 내가 억압하지 않으면 당신은 그것을하는 것입니다. 더 이상 당신이 리더입니다. 이것이 중국인의 가장 큰 지식이므로 싸우지 않는 것은 공로를 인정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할 때 공로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크레딧을 빼앗아도 상관없습니다. 셰프가 최고의 요리를 만들었고, 여러분 모두가 너무 행복하게 먹었다는 것과 같습니다. .. 남편은 제가 만든 밥을 너무 좋아하고, 아이들도 너무 좋아해서 소파에 누워있지만 그래도 너무 행복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자가 가족의 신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남편이 그렇게 먹고, 아이들이 얼굴에 밥을 바르면 그것이 어머니에게 가장 행복한 일입니다. 이런 어머니는 모두 좋은 어머니입니다. 그녀는 남편과 자녀 모두를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사실, 사람에 대해 가장 유망한 것은 누군가가 당신에게서 공로를 가져갈 때입니다. 그는 당신의 직속 상사이기 때문에 우리는 현실적인 방식으로 상사에게 신용을 주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상사가 부하 직원의 신용을 훔치려고만 하는 가장 미워하고 짜증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업적에 대해 많은 공로를 인정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그가 승진하면 아래 자리가 비어 있다고 느낍니다. 왜냐하면 그가 승진할수록 그는 당신에게 가장 먼저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승진할. 그거면 평생 끌어당기는 사람이면 충분해요 강한 사람이 되어야 해요 약한 사람이라면 강한 사람에게 가서 그 사람을 완전히 믿으세요. 더 약한 사람들을 보호하는 것, 이것이 바로 유익하고 해가 되지 않는 길이며, 싸우지 않고 일하는 것입니다. 『도덕경』은 거의 2,700년 전에 완성되었지만 오늘날까지도 그 문장 하나하나가 참으로 일상생활에서 사용될 수 있고, 사회 전체, 국가 전체, 인류 전체가 위대합니다. 이익. 우리는 인간 관계와 사회에 대한 사심 없는 헌신에 의존하여 도덕적 성품을 향상시킵니다. 이것이 가장 큰 이득이며, 그 밖의 모든 것은 우리가 통제할 수 없으므로 그것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십시오. 세상이 더 나아졌습니다.

해로움 없이 이익을 얻고, 싸우지 않고 행하십시오. 존재하지 않고 태어나고, 의지하지 않고 만들어지고, 도살되지 않고 자라며, 산 속에 저장되고, 누각에서 독살되는 등이다. 결국 나는 당신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오직 당신이 도와 일치해야만 당신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많은 속임수가 있지만 마음 속에는 단 하나의 문장이 있습니다: 해를 끼치지 않고 싸우지 않고. 이익과 무해 사이에서 이익은 기초이자 목적입니다. 남에게 유익을 주려면 약속해야 합니다. 즉 남에게 유익을 주고, 남에게 사랑을 주고, 남에게 돈을 주고, 남에게 행복한 삶을 주는 것이 근본이요 목적입니다. 해를 끼치 지 않는 것이 최종선이자 기본입니다. 기본적으로 혜택을 주는데 결론은 무엇입니까? 나는 당신을 미워하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아무것도 줄 수 없지만 당신을 미워할 수는 없습니다. 이익이 목적이고, 무해함이 기본이자 최종선입니다. 유해하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삼. 첫째, 자신을 해치지 말고, 남을 해치지 말고, 모든 것을 해치지 마십시오. 즉, 도를 해치지 마십시오. 천국의 도는 객관적인 법칙을 무시하고 선의로 나쁜 일을 하는 행위를 하지 말 것을 요구합니다. 싸우지 않고 한다는 것은 선한 사람이 일을 하는 구체적인 원칙과 방법을 얻는 것인데, 그 구체적인 방법은 항상 변하지만 오직 하나의 방법과 수단이 있는데, 그것은 싸우지 말라는 것이다. 무분쟁이란 무엇입니까? 신용을 위해 싸우지 않고, 명성을 위해 싸우지 않으며, 권력을 위해 싸우지 않으며, 이익을 위해 싸우지 않습니다. 여기서 노자는 무위사상의 핵심과 본질은 해를 끼치지 않고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이라고 더욱 자세히 설명한다. 무위(無爲)는 본질적으로 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해를 끼치지 않고 이익을 얻는 일, 싸우지 않고 행하는 것입니다. 정직하게 나라를 다스리고, 기습적으로 군사력을 발휘하고, 무자비하게 세계를 정복하라. 사람을 다스리고 하늘을 다스리는 일에 있어서는 인색한 것 외에는 할 수 없는 일이 없습니다. 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작은 요리를 만드는 것과 같으니, 계획은 쉬운 것보다 어렵고, 세부 사항은 세부 사항보다 크다. 그러므로 세상의 어려운 일은 쉽게 해야 하고, 세상의 큰 일은 세세하게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결국 위대하지 않다고 해서 위대해질 수 있는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일을 합니까? 우리는 언제 그것을 "이미 일어나기 전에 하라", "혼돈이 되기 전에 치료하라"라고 부르기 시작했는가? 천 마일의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됩니다. 처음처럼 조심하면 결코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초심을 지키고 결코 잊지 않는다면 끝을 항상 조심해야 결코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지혜로 나라를 다스리면 나라의 역적이 되고, 지혜로 나라를 다스리지 않으면 나라에 복이 될 것이다. 성인은 자신의 일에 의지하지 않으며 자신의 업적에 부응하지 않습니다. 그는 유덕한 사람들을 보고 싶지 않습니다. 나라의 더러운 것을 받아들이면 나라의 주인이라 하고, 나라의 불행을 받아들이면 천하의 왕이라 한다. 이것들은 모두 겸손하고 긍정적인 성취이며, 세상을 대하고 정치를 경영하는 수준이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어떻게 해를 끼치지 않고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싸우지 않고 할 수 있겠습니까? 첫째는 공허함의 극치에 도달하고 침묵을 지키는 것입니다. 내용; 다섯째, 싸우지 않고 승리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최고 수준의 공을 달성하고 침묵을 유지하며 공을 달성하고 침묵을 유지하는 행동 방법을 반복적으로 강조하는 것입니다. 지서의 마음 수련 요구는 마음을 비우고, 배를 풍요롭게 하고, 마음을 비우고, 항상 빈 잔 상태에 있게 하여 마음에 찌꺼기가 없고, 번뇌가 없고, 몸에 오염이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마음은 아기와 같은 순진한 상태에 도달합니다. 만일 어떤 사람이 세상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이기적인 생각이 없고, 맑은 정신을 가지고 있고, 개방적이고 관대하며, 겸손하고 신중하게 일을 처리하고, 편견이 없다면, 이 사람은 약한 사람입니다. 조용하다는 것은 자신의 심성을 다스리고 조용하고 조용하고 미혹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하면 외부 세계의 모든 유혹에 저항할 수 있어 누구도 자의식, 독선에 빠지지 않습니다. , 어떤 상황에서도 자멸하거나 자기 연민을 느낍니다. 자신의 행위가 노자가 말한 도에 합치하려면 마음의 해산을 이룩해야 한다. 즉, 인간의 세계를 열어서는 안 되고, 하늘의 세계를 열어 자신의 순진한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마음. 소위 순진한 마음이란 간계가 없고 편견이 없음을 뜻하며, 어디에 있든, 아무리 높은 자리에 있든, 조용하고 성실해야 하며, 이 수련이 없으면 해를 끼치지 않고 이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싸우지 않고는 할 수 없습니다. 자기 훈련의 최고 수준: 공허함의 극한에 도달하고 침착함을 유지하세요.

둘째, 겸손하고 온화해야 한다면 어떻게 인생의 궁극적인 완전함을 이룰 수 있습니까? 해로움 없이 이익을 얻고, 싸우지 않고 행하라. 장하이가 백곡왕이 될 수 있는 이유는 그가 남을 다스리는 데 능숙하기 때문이다. 약한 사람은 강한 사람보다 강합니다. 강한 사람은 아래에 있고 약한 사람은 위에 있습니다. 노자가 모든 일에 부드러움을 유지하라고 말한 것은 대도에 가장 가까운 물의 특성에 근거한 것이다. 물처럼 상류를 위해 싸우지 않고 하류에서도 살 수 있다. 그는 물보다 약하고 강한 자를 공격하는 자는 이길 수 없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온유하고 가장 강한 사람은 겸손하고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높은 것과 낮은 것은 토대요, 낮은 것은 유익한 것이요, 낮은 것은 해로운 것입니다. 우리가 높은 위치나 우월한 위치에 있을 때 낮은 위치에 있을 때보다 재난을 일으킬 위험이 더 큽니다. 이것을 뜻밖의 위험, 뜻밖의 멸망이라고 합니다. 위험은 생각하지 않아도 오고, 약함을 나타내는 한, 겸손을 유지하는 한, 질투를 피하는 한, 위험은 닥쳐올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재난을 피할 것입니다. 해를 끼치지 않고 유익을 주고, 남을 대할 때는 온화하고, 약해야만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싸우지 않고 싸워야 약자가 강자를 이길 수 있고, 매사에 온화해야 지혜를 모아 연합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일에 온유함은 피상적이거나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모든 일에 진실하고 온유해야 합니다. 사람이 항상 온유할 수 있는지 테스트하려면 두 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첫째, 그 자신이 결코 위대하지 않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남을 위해 일할 때 큰 것을 욕심내지 말고, 오만하거나 큰 것을 추구하지 말라. 더 무서운 것은 너무 큰 것이다. 자신은 크지 않은데도 자신이 크다고 상상하며 매일 사장인 척한다. 많은 사람들은 결코 위대한 것은 없을 것이라는 생각에 반대합니다. 인생에서는 더 커져야만 지식과 재능을 발휘하고 가치와 이상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크게 행동해야 하는데 그게 가장 중요해요. 당신이 클 때 당신이 크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모든 64개의 육각형 중에서 오직 Qian 육각형만이 나쁜 쪽으로 변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이것은 가장 양성적인 발전입니다. 오직 이 Qian 헥사그램만이 겸손이라고 불립니다. 크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유. 첫째, 완벽을 욕심내고 완벽을 추구하면 누락이 있을 것이고, 완벽을 욕심내면 집중하기 어려울 것이고, 둘째, 너무 위대하면 교만하고, 교만하고, 교만해질 것입니다. , 관대하고 이런 오만함은 결국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패권자가 되려면 강한 사람은 죽지 않을 것입니다. 즉, 너무 크면 접어야 합니다. 인간의 행동 강령에서는 너무 크지 않도록 옹호합니다. 다른 하나는 우리가 감히 세계 최초가 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이것은 세상을 얻는 세 가지 보물 중 하나입니다. 인간의 사회적 행동에 있어서 숲의 나무가 아름답다면 바람이 나무를 파괴할 것입니다. 해안에 쌓이면 조류가 격렬해지며, 다른 것보다 높으면 모든 사람에게 거부당할 것입니다. 첫째가 되는 자의 마음에서 첫째가 된다는 것은 앞서고자 하는 한 필연적으로 싸우게 된다는 뜻입니다. 싸우는 한에는 차이와 상충과 상충과 차별이 있을 것입니다. , 절충, 절충은 필연적으로 마음의 혼란을 가져올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감히 1등이 되려고 하지 않음으로써만 1등이자 위대하다는 궁극적인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온화함을 유지하고 너무 크지 않아야만 해를 끼치지 않고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싸우지 않고 기꺼이 일할 수 있습니다. 셋째, 우리는 어디에서 멈춰야 할지 알고 만족해야 합니다. 만족할 줄 알면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고, 멈출 줄 알면 위태롭지 않고 오래 버틸 수 있다. Zhizhi는 표적이 명확한 약입니다. 너무 멀리 가면 안됩니다. 멈춰야 할 곳에서 멈춰야 본연의 뜻을 이룰 수 있다. 개인적인 효율성의 관점에서 볼 때, 아는 것과 멈춘 상태에 도달하려면 우리는 맑은 마음을 갖고 자신의 본성을 보아야 합니다. 오직 맑은 마음으로만 사물을 볼 수 있고, 사물을 보아야만 알 수 있고 멈출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음은 무엇에서 오는가? 탐욕스럽지도 않고, 사치스럽지도 않고, 탐욕스럽지도 않고, 사치스럽지도 않고, 사치스럽지도 않습니다. Zhizhi는 결코 부정적인 견해가 아닙니다. 표면적으로는 자기 보호를 추구하는 것이지만 더 깊은 차원에서는 꾸준히 전진하는 방법입니다. 후퇴할 때가 되면 한 걸음 뒤로 물러나고 세 걸음 앞으로 나아가십시오. 한 걸음 더 나아가, 지뢰밭은 산산조각이 나고 죽었습니다. 이것은 적극적인 선택과 자제력을 특징으로 하는 일종의 현명한 지혜입니다. 나는 후퇴를 선택하고, 후퇴를 선택하는 것은 전진을 선택하는 것과 같습니다. 솔선하여 자제를 선택하십시오. 무엇을 통제해야 합니까? 자신을 덜 이기적으로 만드십시오. 만족은 수양의 심오한 문제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관료가 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 문장을 염두에 두고 도교를 수련하기 시작합니다. 뛰쳐나가고, 멀리하고, 조용히 세상의 흐름을 관찰하고, 조용히 세상의 변화를 관찰하고, 힘을 모으고, 에너지를 축적하고, 다섯 가지 측면에 만족하십시오. 첫째, 만족한다는 것은 굴욕을 당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둘째, 만족한다는 것은 위험을 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셋째, 만족할 때에만 부유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넷째, 만족하면 오래 살며, 만족하면 항상 만족할 수 있다. 진정한 행복을 얻게 됩니다. 만족의 상태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객관적인 기반도 물론 필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심리적인 지지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무엇이 필요한지, 얼마나 필요한지, 무엇이 필요하지 않은지 마음속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특히, 극단적으로 비교하면 반대가 된다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탈진을 추구하지 않고, 탈진을 추구하면 필연적으로 균형이 파괴될 것입니다.

일단 균형이 깨지고 균형이 깨지면 어떤 것에서도 최종적인 완벽함을 이루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당신이 사물에 만족한다면 당신의 마음은 항상 행복할 것이고, 기대도 없고 기준도 높지 않을 것입니다. 멈추고 만족할 줄 알아야만 평온한 마음, 마음의 평화,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야 해를 끼치지 않고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싸우지 않고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해가 없는 천국의 이익권에 들어가고, 다투지 않고 공덕이 있는 성자의 나라에 들어가라. 네 번째 요점은 성공을 이루되 그 안에 살지 말라는 것입니다. 공이 물러가는 것이 하늘의 도이다. 그러므로 성공은 노자가 항상 고수해온 사상이며, 역사를 통틀어 성공했지만 비극으로 끝난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유명해졌지만 결국 수천 년 동안 악명을 떨치게 되었습니다. 수천 년의 역사 동안 그러한 비극이 반복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통치자의 관점에서 그것은 성공과 인내와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공과 은퇴는 미래 지향적인 지혜이자 자신의 생활 환경에 대한 명확하고 현명한 예측과 파악이다. 사람에게 성공과 명성은 본질적으로 어려운 일이지만, 그것을 어떻게 대처하는가는 더욱 어려운 일이다. 성공 후. 그러므로 노자는 성공한 뒤에도 오래 살라고 경고하는데, 급류에서 물러나는 법을 배워야만 오래 살 수 있다. 극도로 평화롭다면 그것은 도의 움직임이 될 것이고, 당신이 약하다면 그것은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국내외적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을 것인가. 역사에 견뎌온 사람이 있습니까? 성공과 명성은 물론 좋은 것이지만, 숨겨진 위험도 그만큼 크다고 합니다. 권력과 월급을 탐하고, 다음 단계를 추구하며, 자신의 재능에 대해 오만한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지 않으며, 재능이 있으면 누구도 무시하지 않을 것이며, 그들은 비참하게 죽을 것입니다. 공덕이 있으면 보여주지 말고, 공덕이 있으면 보여주면 없어진다. 또한 경험에 따르면 자신의 능력을 숨기고 큰 명성 아래서 시간을 기다리면 시기와 질투, 증오가 찾아오고 그 결과는 외로움과 냉담이 될 것입니다. 시기, 질투, 증오는 당신이 공로를 인정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성공은 남에게도, 자신에게도 이익이 되는 일이지 해롭지 않은 일이다. 싸우지 않고 일을 해내는 가장 전형적인 예이다.

?하늘의 도는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 말하지 않고도 응답하는 것을 잘하는 것, 부르지 않고도 오는 것, 침묵하되 계획을 잘 세우는 것입니다. 해를 끼치지 않고 이익을 얻으며 싸우지 않고도 중국에는 싸울 필요가 없는 현상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실제로 아무것도 위해 싸우지 않는 지점에 도달하면 아무도 당신과 싸울 수 없습니다. 모든 표현은 종종 행동으로 드러나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 구걸은 제 시간에 와야합니다. 싸우지 않는 미덕은 전쟁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 적합하다. 한편, 싸우지 않고 이기는 데 능숙하다는 것은 싸우지 않는 것의 이점을 말해준다. 물은 싸우지 않고 만사에 좋은 것이요, 나아가 “싸우지 않으니 특별한 것이 없다”고 강조한다. 싸우지 않는 것의 이점은 초월적입니다. 모든 분쟁, 모든 싸움, 모든 이기적인 욕망, 모든 음모, 모든 독창성을 초월하여 당신은 신과 같은 존재입니다. 싸우지 않으면 자연히 땅과 하늘과 자연을 따르게 된다. 자연을 존중하는 비투쟁은 세상의 평화, 나라의 평화, 가정의 평화를 위한 좋은 약이다. 그리고 마음의 평화는 진정한 의미에서 비교할 수 없는 것입니다. 싸우지 않으면 재앙이 없고, 고집을 부리면 복이 없습니다. 싸우지 않으면 사람은 참으로 재앙을 피하고 천하 만물에 피난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선해지는 것을 피할 수 있고, 선한 것을 기적으로, 선한 것을 괴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재난은 축복을 가져다주고, 삶은 불만족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우리 삶에서 불만족스러운 일을 만날 때, 우리는 합리적이고 인내심을 가져야 하며, 인내하고 굴욕을 느껴야 합니다. 중국인의 눈에는 인내가 미덕이며, 굽힘만이 곧음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일종의 선견지명이기도 합니다. 인내심을 갖고 한발 물러서면 사람들 사이의 조화로운 공존을 촉진할 수 있고, 자신에게 더 나은 일과 생활 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싸우지 않고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이 무엇을 드러냅니까? 무경쟁의 힘은 최고의 투쟁입니다. 이런 천도는 인간에게만 속한 도교의 지혜입니다. 중국인의 지혜는 비경쟁적일 뿐이므로 세계 어느 누구도 경쟁할 수 없습니다. 그것. 그는 싸우지 않기 때문에 세상 어느 누구도 그와 싸울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노력하지 않는 것은 도의 본성에 부합합니다. 어떤 과시, 탐욕, 경쟁도 그런 사람들은 도를 범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결국 성공이 불가능할 운명인 것은 인간의 고통과 다툼의 근원이 어디인가? 싸우고 있기 때문이고, 싸우면 너무 멀리 갈 것이고, 싸우면 피가 흘릴 것이기 때문에 싸울 것인지 말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싸우지 않으면 굶어 죽을까요? 우리는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을 잘해야 하며,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해야 하며, 득실을 걱정하지 말고 고의적으로 경쟁하지 말아야 합니다.

해를 끼치지 않고 이롭게 하고, 싸우지 않고 일하는 것의 본질이 무엇인지 우리는 알고 있습니까? 자연에 순응하고 규례를 따르는 것이 노자가 말한 바인데, 선을 행하여 해를 끼치지 않고, 일을 행하되 다투지 않는 것이 큰 지혜이다.

자연에 따라 행하고 자연을 존중하는 것은 의식적인 행위이고 법을 지키는 것에 대한 분명한 이해이며, 하늘의 도를 분명히 이해한 후의 의식적인 전환입니다. 싸우지 않고 싸우고, 싸우지 않고 싸우는 것은 행동 결정의 핵심 지혜입니다. 출발점에서 보든 출발점에서 보든 비경쟁은 비경쟁을 달성하고 우리가 하는 일을 더 잘 실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경쟁은 보다 긍정적인 행동입니다. , 해로움 없이 이익을 얻고, 싸우지 않고 행하는 것이 최고의 인간 윤리이자 행동 강령이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