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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심한 마음보다 더 큰 슬픔은 없습니다.

의미: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지 않으나 육신의 죽음은 그 다음이다.

1. 원본에서 발췌

안원이 중니에게 물었다. "스승님도 한걸음 한걸음, 스승님도 달려오시고, 스승님도 질주하시고, 스승님은 최대한 빨리 달리십니다. 그리고 경외감에 찬 듯 뒤를 돌아본다. “이제 끝이다!” 스승님은 “후이야, 악이란 무엇인가?”라고 말씀하셨다.

스승님의 발걸음은 서로의 발걸음을 따르고, 스승님의 말씀은 따른다. 스승은 따르는 자를 따르고 스승의 논쟁은 논쟁의 뒤를 따른다." 타는 것도 질주하고, 스승도 길을 말하고, 돌아오는 것도 길을 말한다. 후자는 주인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믿고 비교하지도 않고 무기도 없는데 사람들이 이유도 모르고 돌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람이 죽는 것보다 더 비극적인 일은 없다. 해가 동쪽에서 떠서 서쪽으로 들어갈 때, 모든 것은 그 나름대로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죽는다. 기다리면 죽고, 기다리면 태어날 것이다. 낮과 밤의 차이가 없고 어디에서 일어날지 모른다.

내가 살아가는 방식에 따라 내 운명이 결정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평생 동안 당신과 함께 있었는데 어떻게 후회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 그래서 나는 그렇습니다. 소녀는 그것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당나라에서 말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2. 번역

서둘러 걷기도 하고, 뛰기도 했고, 발바닥이 땅에 닿을 정도로 빨리 달렸지만, 그럴 수밖에 없었다. 눈을 크게 뜨고 뒤를 바라보라.”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안회야, 무슨 말이냐?” 안회가 말했다. “스승님이 천천히 걸으면 나도 천천히 걷는다. 선생님이 달렸다, 나도 뛰었다. 선생님이 길 이야기를 하면 나도 따라갔다는 뜻이다.

남편이 발바닥이 땅에서 떨어질 만큼 빨리 달렸을 때, 눈을 크게 뜨고 뒤에서 쳐다보니 선생님이 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뜻이었습니다. 설득하려면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고, 개인적인 의도는 없지만 사람들에 둘러싸여 있다는 뜻입니다. 공직도 없고 부도 없는데 사람들이 앞에 모이는데 왜 그러는지 모르면 그만이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아, 마음의 죽음이 곧 죽음이다!

해는 동쪽에서 나와 서쪽 하늘 끝으로 들어간다. 눈과 발이 있는 모든 것은 해가 뜰 때를 기다려야 한다. 해가 뜨면 일을 하고, 해가 지면 할 일이 없으면 쉬느니라.

궁극의 지점을 알지 못한 채 낮과 밤, 외부의 사물과 함께 움직이는 조화로운 에너지가 자동으로 형성되며, 운명을 아는 사람은 누구도 미래의 운명을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인생.이 좋은 기회를 놓치고이 진실을 이해하지 못한 것이 슬프지 않습니까?

당신은 나의 명백한 측면에만 집중하고, 여전히 뭔가를 추구한다면? 마치 죽은 뒤에도 그것이 진짜인 것처럼, 그것은 텅 빈 시장에서 말을 쫓는 것과 마찬가지로 불가능하다. 내가 배운 것을 당신도 모두 잊어야 하고, 당신이 배운 것을 나도 모두 잊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걱정해야 합니까! 과거의 나를 잊어도 여전히 잊혀지지 않는 것이 있다. "

3. 출처

<장자·외전·전자방>의 추가 정보

1. 작품 소개

" "장자"는 "남화경"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전국시대 중장자와 그 추종자들이 쓴 도교 경전으로, 한나라 이후 장자는 남화의 진정한 사람으로 여겨졌습니다. '남화경'이라고도 불린다. '노자'와 '역서'를 통칭해 '세 신비'라고 부른다.

'장자'라는 책은 주로 장자의 비판적 철학, 예술, 미학, 미학 등을 반영하고 있다. 내용이 풍부하고 심오하며 철학과 삶, 정치, 사회, 예술, 우주 발생 및 기타 여러 측면을 포함합니다.

Zhuangzi의 기사는 환상, 독창적인 개념, 다채로운 이데올로기 세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장엄하고 기이하며 의외의 문학적 예술관을 갖고 있으며 장자의 글은 과장과 무한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모두다.

루쉰 선생은 “그의 글은 바다처럼 광대하고, 그의 행실은 주나라 말기의 학자들만큼 다양하다”고 말했다. "9개 시냇물을 다스리고 수백 가족을 포괄하는 집게발"로 알려져 있다.

'장자', '귀장', '황제사경', '노자' 등의 작품은 중국 민족의 여러 고전 고전으로 간주됩니다. 철학과 문화, 그리고 문학, 미학, 예술, 미학에 대한 고대 현자의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장자와 기타 도교 사상은 역사적으로 유교와 더불어 공식적인 도교 교리로 간주됩니다.

'장자'는 철학의 걸작일 뿐만 아니라 문학과 미학 분야의 우화의 걸작이기도 하다. 이는 중국 문학과 미학의 발전에 불가분의 심오한 영향을 끼친다. 장자 우화의 출판과 연구는 중화문화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발전시켰으며, 실천적으로는 사회주의 건설의 정신적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무시할 수 없는 문명.

2. 저자 소개

장자는 전국시대의 사상가이자 철학자, 작가이다. 성은 장(諸), 이름은 주(周), 예명은 자수(子目)이며, 송나라 맹나라 출신이며, 조상은 송나라 군주 송대공(宋大功)이다. 그는 노자 이후 중국의 중요한 철학 학파인 장학(莊論)을 창시했으며, 전국시대 도교의 대표자이자 도교의 주요 대표자 중 한 사람이다. 노자(老子)와 함께 노장(老莊)이라 불린다.

장자는 자유를 옹호했다는 이유로 초위왕의 고용을 거부했고, 평생 송나라에서 옻원 관리로만 일했다. 역사상 '자랑스러운 치위안 관리'로 알려졌으며, 지역 관리들의 귀감으로 칭송받았다.

장자는 유교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내성외왕'사상을 최초로 제시한 사람으로, 변천론에 대한 통찰력을 갖고 있었으며, 이를 깊이 지적했다. "역서는 음양을 기반으로합니다"; 장자의 "세 소리"사상과 역서의 세 가지 재능은 일관성이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장자』가 있는데, 그 중 유명한 글로는 『소요유』, 『사물평등』 등이 있다.

장자의 상상력은 극도로 풍부하고, 그의 언어는 자유롭고 유연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미묘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철학을 매혹적인 방식으로 설명할 수 있다. 그의 작품은 '문학철학, 철학문학'으로 불린다. 그래서 당나라 현종(玄宗) 통치 초기에 장주(莊周)를 난화의 실존 인물로 정하고 그의 책 『장자』를 『남화진경』이라 불렀다. ".

바이두백과사전-장자·와이피안·천자팡

바이두백과사전-"장자"

바이두백과사전-장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