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고대인들은 어떻게 서예와 그림을 다른 사람들이 발견하지 못하게 숨겼나요?

고대인들은 어떻게 서예와 그림을 다른 사람들이 발견하지 못하게 숨겼나요?

중국 서화는 라이스페이퍼를 화재료로 사용하는데, 라이스페이퍼 자체의 성질이 매우 안정적이어서 인명 피해, 곤충 피해, 습기 등을 제외하고는 한지 보존에 문제가 없다. 그리고 그림 작업은 약 1,000년 동안 이루어졌습니다. 송나라는 근대로부터 정확히 1000년 정도의 역사를 지닌 시대였으며, 이것이 현대 우리가 송나라 이후의 서화 작품을 볼 수 있는 근본적인 이유이다.

고대 유명 서화 작품의 보존 방법은 대략 다음과 같은 종류로 나뉜다.

당나라 한전의 '말 몰이'

첫 번째 작품은 액자에 넣어 보존되어 있습니다.

칠점은 3점, 장착은 7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프레이밍은 서예와 그림을 보존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림의 핵심을 온전하게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휴대 및 보관도 용이합니다.

유명한 서화 작품의 예술적 가치는 매우 높습니다. 일부 수집가는 유명 예술가의 작품을 가져온 후 조심스럽게 액자에 담아 상자 바닥에 밀봉합니다. 벌레의 침입을 막기 위해 약을 옆에 두고,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면 서예와 그림의 온전함이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습니다.

동진 왕희지의 <란팅 서문> 일부

둘째, 복사해서 보관하세요.

이와 관련하여 가장 대표적인 서화는 왕희지의 <란팅서>이다. 동진시대는 논리적으로 보면 화선지의 수명을 훨씬 뛰어 넘는다. 그러나 당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인 풍성소가 왕희지의 글을 따라 필사했기 때문에 지금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란팅 서문'이다. 서예 스타일.

고대에는 유명 예술가들이 이전의 뛰어난 서화 작품을 모방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삼았으며, 동시에 후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보존했습니다. 그것을 볼 수 있다면 행운이 될 것입니다.

북송 판관의 『서산기행』

셋째, 매장되어 보존되었다.

고대 황제가 죽은 후에는 호화로운 능묘가 지어졌고, 능에는 많은 골동품, 서예, 그림이 묻혀있었습니다. 무덤은 공기와 습기가 거의 없는 매우 밀폐된 공간이기 때문에 서화 작품의 장기 보존에 매우 유리합니다.

일부 문헌학자들이 무덤을 발굴한 후 이러한 부장 서예와 그림이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당나라 안진경의 '다보탑비'

넷째, 묘비 보존.

묘비를 보존하는 것은 서예에서 흔히 사용되는 방법이다. 고대의 몇몇 유명한 서예가들은 종종 비석을 써달라고 초청받았으며, 글을 쓴 후 석공에게 맡겨서 원래의 획에 따라 하나씩 조각하도록 하여 기본적으로 서예가의 서예의 원래 모습을 유지했습니다. 현재 우리가 볼 수 있는 수많은 비문은 이런 방식으로 보존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