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루쉰은 왜 만년에 고향으로 돌아오지 않았으며, 왜 자신이 소흥 출신이라고 말하고 싶지도 않았는가?

루쉰은 왜 만년에 고향으로 돌아오지 않았으며, 왜 자신이 소흥 출신이라고 말하고 싶지도 않았는가?

유명 화가 황용위(黃永玉)는 작가 심종문(沈宗文)의 묘비에 “군인은 전장에서 죽거나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이다”라는 유명한 말이 새겨져 있다. 그러나 이 문장은 작가이자 전사인 루쉰에게는 분명히 적용되지 않습니다.

루쉰은 유난히 비열하고 배은망덕한 사람인 것 같았다. 그를 능가할 현대 문화 유명인은 없다고 할 수 있다. 그는 평생 동안 자유롭게 말하며 전 세계를 원수로 만들었습니다. 그의 거의 모든 관계가 나쁘게 끝났고 아내와 형제 사이의 관계가 깨졌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의 고향인 소흥(少興)에 무관심해 보였다.

그는 18세에 학교에 가기 위해 집을 떠났다. 그 후 1911년 혁명이 성공한 것을 제외하고는 고향으로 돌아가 2년 동안 교사 생활을 했고, 한번은 조상을 팔러 돌아가기도 했다. 게다가 그는 평생에 다시는 고향에 발을 들이는 일이 거의 없었다. 말년에 그는 상하이 근처에 정착하여 여생을 보내지 않더라도 "집에 자주 갈" 수 있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소흥 출신이라고 말할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오늘 소흥에서 루쉰은 열렬한 팬이고 모든 것이 그와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소흥 사람들은 "백차오 정원의 진흙 벽에는 지폐가 가득하다"고 농담을 했고, 루쉰의 화장지는 발견되면 모셔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루쉰은 인간으로서 농촌 당원들의 심정을 이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아마도 수천 마디의 '불만과 비난'을 쓸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설명해야 할 것은 루쉰이 집에 돌아오지 못했다고 해서 고향에 대한 감정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런 느낌이 더 복잡할 뿐입니다. 요약하자면, 나는 고서에 보존되어 있는 고향의 문화와 성인들을 존경하지만, 현실의 사람과 사물을 조금 미워하거나 '그들의 불행에 대한 한탄'에 대해 약간의 연민을 느낀다. .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고향에 대한 주관적 감정이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실제로 그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곳은 '복수와 복수의 땅'인 소흥이다. 그의 삶은 소흥에서 시작되었고, 그의 이후의 성공은 월동의 독특한 지역 정신과 "고국의 성인"의 독특한 인문주의 스타일의 영향에서 분리될 수 없었습니다.

루쉰은 소흥에서 태어나 자랐다. 그는 소흥(Shaoxing)에 살았으며 성인이 될 때까지 "집에서 도망쳤다". 어린 시절의 친척, 선생님, 놀이 친구, 고향의 풍경, 그가 읽은 책은 평생 그와 함께했습니다. 다유(Dayu)와 월왕 구천(Goujian), 육유(Lu You)와 서문창(Xu Wenchang), 왕세이렌(Wang Siren)과 주순수이(Zhu Shunshui)에 이르기까지, 나라의 현인들은 항복하기보다 죽음을 선호하는 정신으로 그를 잊을 수 없게 만들었고 노년까지 기억될 것입니다. 그 후 그는 베이징과 상하이에 머물면서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서도 현지 현자들이 쓴 역사서와 지역 연대기를 정리하고 편찬했습니다.

<고향>부터 <절규. 서문>, <황혼에 꺾은 아침꽃>까지 그의 글을 보면 그가 실제로 소흥을 결코 잊지 않았다는 사실도 알 수 있다. 유명한 수상 마을로 알려진 소흥에는 검은 배, 소흥주, 백차오 정원, 삼위 서점, 노진의 거리 풍경, 할머니 댁의 다리, 장강 남부의 시장 마을이 있습니다. 강, 마을의 흥미로운 농가, 그리고 가상의... 호텔, 사랑스러운 Runtu의 펠트 모자, 지역 사교 오페라 등은 모두 Lu Xun의 글에서 무한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점에서 우리는 루쉰이 고향인 소흥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대부분 '문화'와 '성인'의 동일시에만 집중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말년에 루쉰은 상하이를 자신의 '뼈의 고향'으로 선택했고,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자신의 뿌리인 소흥으로 돌아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리고 고향이 그에게 너무 많은 나쁜 추억을 안겨주었기 때문이다.

루쉰이 소흥에 있는 동안 고향에서의 생활은 그에게 많은 따뜻함과 기쁨을 주었지만, 그곳의 대가족의 삶은 그에게 일생 동안 치유하기 힘든 너무 많은 상처를 안겨주었습니다. 그의 후기 냉소주의, 사이좋게 지내는 데 어려움, 의심과 가혹함은 모두 이러한 성장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의 가족은 10살쯤 쇠퇴했다. 할아버지는 감옥에 갇혔고, 아버지는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집안에서 무력한 미망인 어머니와 남동생을 마주하며, 그는 바깥세상의 모든 비바람을 홀로 맞을 수밖에 없었다. 가족이 몰락한 후 그가 겪은 세상의 냉혹함과 인간관계의 따뜻함은 루쉰의 몸과 마음을 괴롭게 했다. 훗날 그는 “상처 입은 늑대처럼 늦은 밤 황야에서 울부짖는 것과 비극이 뒤섞인 것 같다”고 묘사했다. 그는 분노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었다. “혈연으로 맺어진 감정의 인연은 너무나 연약하고 시대의 파도도, 인간의 파도도 거스르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은 고향에 있는 너무 많은 사람들의 자극이었다. 자연.

루쉰은 자신이 소흥 출신이라는 사실조차 밝히려 하지 않았다.

Zhou Zuoren의 "Zhitang의 회고록"을 살펴 보겠습니다. “소흥 사람들은 베이징에서 그다지 인기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소흥 사람들임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그에게 어디에 있는지 물었을 때였습니다. 그는 출신이고 대답했습니다. 그것은 저장성입니다.” 그의 기사에서 그는 그곳 사람들을 미워한다고 직접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모가 가족의 돈을 가져가라고 했고, 나중에 그가 가족의 돈을 훔쳤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친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씨족의 어른들은 배려심이 없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현관문에 관을 놓기도 하고, 뒷홀에 관을 두기도 했고, 비밀회의를 열어 자신의 재산을 강탈하는 방법도 있다. 그는 그곳의 친척들에게 화를 냈고, Runtu와 같이 여전히 자신에 대해 좋은 감정을 갖고 있는 유일한 가난한 사람들이 "무감각한" 집단이 되었음을 직접 눈으로 보았고 절망감을 느꼈습니다.

이 점에서 그의 '고향', '식당에서', '공이지' 등의 기사는 매우 폭로적이고 심오하며 더욱 안타깝다.

그래서 루쉰은 날개를 펴고 높이 날 수 있는 능력이 생겼을 때 뒤도 돌아보지 않고 '집에서 도망'을 참을 수 없었다.

1919년경, 그는 수도에 자리를 잡자마자 즉시 집으로 돌아와 조상의 땅을 팔고 가족을 북쪽으로 이주시켰고 다시는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1919년 2월 8일, 루쉰은 병이 나서 여기저기 집을 구하다가 고향을 팔아 얻은 돈으로 마침내 베이징에 따뜻한 보금자리인 바다만(八大灣)을 지었습니다. 여관은 집처럼 느껴졌고, 이 시점에서 적어도 실제 생활의 흔적에서 그는 공식적으로 고향인 소흥과 아무런 관련이 없었습니다.

올해 설날 일기에는 “밤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밤에 야채를 넣고 술을 마셨더니 꽃이 터졌다”고 적었다. 이 몇 마디 말만으로는 그날 밤 집에서 가출하느라 애쓰던 이 '버림받은 아들'의 기분이 기뻤는지, 슬펐는지 알 수 없다. 대잔치는 결국 끝나게 마련이고, 앞에 가시덤불이 많더라도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나는 서쪽을 정복하고 결국 황야에 이르렀다." 한 번 여행을 떠나면 다시는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자신이 있던 곳을 저주하는 사람도 인생에 셀 수 없이 많다. 그들의 마음 속에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사랑 증오가 섞여 있습니다. 루쉰은 집에 가지 않았는데, 이는 특별하지 않았습니다. 노년의 루쉰의 감정은 우리 대부분의 감정과 다르지 않았습니다. 고향에 대한 꿈은 항상 그의 마음 속에 있지만 그는 더 이상 돌아가고 싶지 않고 돌아갈 수 없습니다.

다행히도 루쉰은 소흥을 잃었지만 현대 중국 최고의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고향을 잃고 임시 집을 얻을 수도 있지만 영적으로는 아무것도 갖지 못할 것입니다.

2018년 12월 12일 저녁, 간단한 담소

루쉰이 말년에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한 근본적인 이유는 오래전에 조상의 집을 팔았기 때문이다. 왜 고향으로 돌아가나요?

우선, 루쉰은 가난하지 않았고 그의 수입도 매우 많았다. 둘째, 루쉰은 각계각층의 삶에 혁명을 일으켰지만 여전히 마음은 꽤 전통적이었다. 베이징에 있는 안뜰에 세 채의 집을 세웠습니다. 주안부(Zhu Anbu) 형제와 어머니, 아내는 집을 살 돈이 부족하여 그 중 1/3을 직접 기부했습니다. 기부할 의사가 없었기 때문에 협상을 거쳐 조상의 집을 팔고 돈을 더 빌려 베이징에 있는 집을 샀습니다.

여담으로, 형제간 불화의 원인이 되기도 했다.

주안은 비록 루쉰이 주안을 사랑하지 않았지만, 루쉰이 아직 어렸을 때였다. 살아서도 그는 여전히 Zhu An을 재정적으로 대했습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주안이 이혼하면 주안은 전혀 살아남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루쉰은 형 주작인과 사이가 나빠 베이징의 큰 마당에서 이사를 가더라도 계속 주안을 키웠다. 그의 어머니와 Zhu An을 수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작은 안뜰. Zhu An은 Lu Xun의 죽음 이후 재정 자원을 잃었습니다.

루쉰은 『황혼에 꺾은 아침꽃』에서 고향에 대해 폭넓게 썼는데, 이는 고향에 대한 감정이 아니라 어린 시절에 대한 감정에서 비롯된 것임을 제목에서 알 수 있다. 장소가 아닌 시간에 집중하세요. 말년에 그는 소흥을 언급할 때마다 자기비하와 소외감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다.

루쉰은 왜 고향에 대해 그토록 약한 감정을 갖고 있었나? 여기에 고향이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도 루쉰의 성격 때문이다.

우선 루쉰은 고향을 향한 원망을 품고 떠났다.

그의 할아버지 주결부는 청나라 진시 출신으로 한림서원 학자, 장시성 진시현 행정관, 내각 서기 등을 역임했다. 수감자가 실제로 처형을 실행하지는 않았지만 저우 가문의 재산은 쇠퇴했습니다.

루쉰은 "절규: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유복한 집안에서 어려움에 빠진 사람이 있습니까? 그 과정에서 어쩌면 그 사람의 진짜 얼굴을 볼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N에 가고 싶다. 나는 마치 다른 길을 가고 싶고, 다른 곳으로 탈출하고, 다른 종류의 사람들을 찾고 싶은 것처럼 K 학교에 들어갔다. 투자는 나에게 달렸다고 말했지만, 당시에는 소위 서구화라는 것이 일종의 절실한 길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것은 단지 합리적인 일이었다. 악마에게 영혼을 팔 수밖에 없었던 사람, 이중으로 조롱당하고 배척당했다… 온화하고, 반대로 매우 가혹한 경우가 많습니다. 서로를 잘 알고 비교하기 때문에 고향에서는 남을 미워하고 비웃는 사람들을 만날 확률이 더 높습니다. 게다가 고향에 있을 때는 아직 발전하지 못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인생에서 가장 약한시기였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에게 짓밟히고 불쾌한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고향에 대한 불만과 불만을 갖고 있다. 사람들은 자기 엄마가 못생겼다고 생각하지 않고, 개들도 자기 가족이 가난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쉽게 싫어집니다. 내 고향도 마찬가지다. 나는 종종 외부인들 앞에서 이곳을 남에게 불리할 수 없는 독특한 수도로 여기며 과장되게 칭찬한다. 그러나 루쉰은 칼날같은 날카로움을 갖고 있었고 누구에게도 용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나는 내 잡초를 사랑하지만 미워한다." 이 땅은 들풀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지하 불이 달리고 맹렬히 타오르고, 일단 용암이 분출하면 들풀과 나무를 모두 태워 버릴 것입니다. 나는 웃을 것이다.”, 그에게 있어서 부드러움은 항상 분노에 양보해야 하며, 그가 고향에 대해 이런 태도를 갖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루쉰의 많은 작품에서 그는 '여가극', '고향' 등 고향을 묘사한다. 모든 중국인이 그렇듯이 그도 고향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갖고 있지만 동시에 소흥을 피한다. , 소흥을 경계하며 고향에 대해 무관심하고 고립된 태도를 보인다. 루쉰은 1919년 말에 마지막으로 소흥을 떠났다. 1936년까지 그는 생애 마지막 17년 동안 한 번도 고향에 돌아가지 못했다.

고향과 사람들을 향한 루쉰의 감정은 일종의 증오심을 포함해 매우 복잡했다. 소흥의 스승과 칼과 붓 관리의 명성에 대한 혐오감과 더불어 그의 고통스러운 청년 시절의 경험이 초래한 커다란 그림자도 있다. 그러나 그는 말년에도 고향에 돌아가지 못했고, 그에게는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비밀이 숨겨져 있을지도 모른다.

우선 루쉰이 만년에 소흥으로 돌아오지 못한 이유는 아내 주안(朱庵)과 관련이 있다. Zhu An도 소흥 출신이었습니다. 그의 가족은 부유했고 그는 유명한 가문 출신이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루쉰의 결혼은 고통스러운 실패였다. 주안은 루쉰보다 3살 위였을 뿐만 아니라, 그의 몸매와 외모가 허용할 수 있는 한계를 넘어 절박한 상황에 놓였다. 두 사람은 이름만 남다른 사이다. Lu Xun은 그의 아내 Zhu An을 좋아하지 않았고 Zhu An은 구시대 여성이고 문맹이고 발이 묶여 있고 Lu Xun과 같은 이상과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금기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가장 근본적인 것은 주안이 아름답지 않고 여성의 기본적인 매력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루쉰은 결혼 전 주안의 외적인 상황을 몰랐던 것은 아니지만, 결혼 전에는 주안과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자신이 어머니의 눈으로 찾은 아내는 자신이 받아들여야 한다는 환상을 가졌을지 모르지만, 그는 우리가 결혼식 밤에 본 주안이 마르고 시들었고, 안색이 창백하고, 턱이 뾰족하고, 입술이 얇고, 이마가 넓고, 약간 발달이 덜 되어 있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루쉰의 마음 속 고민과 원한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아내에 대한 애정이 조금이라도 있는 한, 스물여섯 살의 신랑은 결혼식 4일째에도 아내와 어머니를 버리지 않고, 둘째 형 주작인과 함께 바다를 건너 고향으로 돌아갈 것이다. 일본. Lu Xun은 아내 Zhu An에게 거의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기회가 생기면 그는 고통스러운 결혼을 피하기 위해 반드시 고향을 떠날 것입니다. 상상해 보세요. Lu Xun의 친척과 친구, 고향의 동급생, Zhu An의 출생 친척 등이 모두 소흥에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당시 상황을 기준으로 Lu Xun이나 Zhu가 어떻게 될까요? 안의 친척과 친구들은 그에게 그의 가족 상황과 주안(Zhu An)에 대해 묻습니다. 대답하자면, 루쉰의 자존심으로는 이 당황스러운 주제를 직면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루쉰이 만년에 소흥으로 돌아오지 못한 또 다른 이유는 그의 가족과 형제들과 관련이 있다. 루쉰이 13살이 되었을 때, 그의 할아버지 주해부는 시험 사기로 투옥되었고, 그 후 그의 아버지는 오랫동안 병을 앓다가 결국 사망했습니다. 젊은 루쉰은 종종 약국과 전당포를 방문했습니다.

한때 청년 루쉰은 삶의 변화로 인한 심리적 격차와 경제적 압박뿐 아니라 지인, 심지어 부족민에 대한 경멸도 루쉰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심리학.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를 통해 루쉰이 말년에 소흥으로 돌아가지 못한 데에는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개인적, 감정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음을 알 수 있다.

루쉰은 소흥 출신이면서 중국인이기도 했다. 나라를 생각하고 나라의 앞날과 백성의 심정을 걱정하므로 만년에 고향에 돌아갈 생각은 없다. (그런데 루쉰은 겨우 55세에 죽었으므로 그런 일이 없다. "그의 노년기"와 같은 것). 루쉰은 중국의 소흥, 샤먼 외에도 주로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여러 주요 도시에 거주했으며, 근무, 생활, 의료 등 여건이 다른 곳보다 더 좋고 편리했습니다.

루쉰 씨는 '오페라 주간지 편집자의 편지에 답하다'에서 "거의 모든 중국인은 고향을 소중히 여기고 다른 곳의 위대한 영웅들을 조롱한다. 아Q도 이런 성격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그도 고향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이후의 많은 수필에서 항상 젊은 시절의 소흥에서의 삶을 회상했습니다. 이 글은 주로 "황혼에 꺾은 아침 꽃"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그는 소흥을 경계하는 소흥 생활에 대한 금기를 피하고 고향에 대해 무관심하고 고립된 태도를 보였습니다. 가장 분명한 예는 루쉰이 1919년 말에 마지막으로 소흥을 떠났다는 것이다. 그는 1936년까지 생애 마지막 17년 동안 한 번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 루쉰과 쉬광핑은 1927년 10월부터 상하이에 거주하고 있다. 상하이는 소흥에서 약 140km 떨어져 있다. 교통이 발달하지 않았던 당시에도 이 거리로는 루쉰이 소흥으로 돌아가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루쉰은 고향과 감정적으로 이별했고 자신이 소흥 출신이라고 말할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게다가 소흥의 대가이자 검과 붓의 대가라는 질투심도 있었다. 고통스러운 청춘의 경험으로 인해 그는 고향과 그곳 사람들을 미워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말년에도 고향에 돌아가지 못했고, 그에게는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비밀이 숨겨져 있을지도 모른다.

우선 루쉰이 말년에 소흥으로 돌아오지 못한 이유는 아내 주안(朱庵)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Zhu An도 소흥 출신이었습니다. 그의 가족은 부유했고 그는 유명한 가문 출신이었습니다. 그녀는 Lu Xun의 종조부 Yutian의 조카였으며 중매인은 Zhou Yutian의 며느리 Qian 이모였습니다. 시어머니와 며느리는 Lu Xun의 어머니와 매우 좋은 관계를 가졌습니다. .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루쉰의 결혼은 뼈아픈 실패였다. 주안은 루쉰보다 3살 위였을 뿐만 아니라, 그의 몸매와 외모가 허용할 수 있는 한계를 넘어 절박한 상황에 놓였다. 두 사람은 이름만 남다른 사이다. Lu Xun은 그의 아내 Zhu An을 좋아하지 않았고 Zhu An은 구시대 여성이고 문맹이고 발이 묶여 있고 Lu Xun과 같은 이상과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금기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가장 근본적인 것은 주안이 아름답지 않고 여성의 기본적인 매력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루쉰은 결혼 전 주안의 외적인 상황을 몰랐던 것은 아니지만, 결혼 전에는 주안과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자신이 어머니의 눈으로 찾은 아내는 자신이 받아들여야 한다는 환상을 가졌을지 모르지만, 그는 우리가 결혼식 밤에 본 주안이 마르고 시들었고, 안색이 창백하고, 턱이 뾰족하고, 입술이 얇고, 이마가 넓고, 약간 발달이 덜 되어 있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루쉰의 마음 속 고민과 원한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아내에 대한 애정이 조금이라도 있는 한, 스물여섯 살의 신랑은 결혼식 4일째에도 아내와 어머니를 버리지 않고, 둘째 형 주작인과 함께 바다를 건너 고향으로 돌아갈 것이다. 일본.

일본에서 중국으로 돌아온 루쉰은 1910년 9월 중학교 교사이자 감독관으로 소흥으로 돌아왔다. 그의 현재 상태는 파란 셔츠를 입고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며 우울한 상태였다. 모든 것이 끝났고 그의 마음의 고통과 우울증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학교 기숙사에서 살았습니다. 집에서 그리 멀지 않고 걸어서도 수십 분밖에 걸리지 않았지만 루쉰은 일주일에 한 번만 집에 갔습니다. 주로 책과 옷을 사러 가고, 어머니를 방문하고, 그의 아내 Zhu An을 거의 무시했습니다. 기회만 주어진다면 그는 괴로운 결혼생활을 피해 고향을 떠나려 할 것이다. 아니나 다를까 1912년 2월, 그는 중화민국 임시정부 교육국장 채원배의 초청을 받아 교육부로 봉사하고 두 번째로 고향을 떠났다.

그 후 루쉰은 마침내 베이징에서 서광평과 사랑에 빠졌고, 우여곡절 끝에 두 사람은 1927년 10월 상하이에서 동거하게 됐다.

루쉰은 결코 주안을 감정적으로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이 불쌍한 여인은 평생 루쉰의 과부로 남았습니다. 두 사람의 결혼에 있어서 주안은 전혀 잘못이 없으며 우리는 옳고 그름을 따지지 않는다. 문제는 소흥이 루쉰의 악몽 같은 고통스러운 결혼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같은 고향, 이곳은 의심할 바 없이 루쉰의 감정 생활에서 슬픈 곳이다.

새로운 가정을 꾸리기 위해 고향을 떠난 루쉰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가장 현명한 선택은 그것을 피하는 것입니다. 상상해 보세요. Lu Xun의 친척과 친구, 고향의 동급생, Zhu An의 출생 친척 등이 모두 소흥에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당시 상황을 기준으로 Lu Xun이나 Zhu가 어떻게 될까요? 안의 친척과 친구들은 그에게 그의 가족 상황과 주안(Zhu An)에 대해 묻습니다. 대답하자면, 루쉰의 자존심으로는 이 당황스러운 주제를 직면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루쉰이 만년에 소흥으로 돌아오지 못한 또 다른 이유는 그의 가족과 형제들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루쉰이 열세 살이 되던 해, 그의 할아버지 주해부는 시험 사기로 투옥되었고, 그 후 그의 아버지는 오랫동안 병을 앓았고 결국 젊은 루쉰은 자주 쇠퇴했다. 약국과 전당포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비명의 서문'에서 "4년 넘게 거의 매일 고급 상점과 약국을 자주 드나들곤 했다"고 말했다. 멸시하면서 돈을 받고,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아버지를 위해 약을 사러 같은 키의 카운터로 갔는데... 부유한 집안에 혹시 이 여행에서 문제가 생긴 사람이 있을까? 세상의 진짜 모습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젊은 루쉰은 한때 긴장과 불안, 공황 속에 살았습니다. 그는 삶의 변화로 인한 심리적 격차와 경제적 압박뿐만 아니라 정신적 우울증도 느꼈습니다. "모욕적으로 돈을 받았습니다..."라는 문장을 주목해주세요. 루쉰에게 모욕감을 느낀 것은 품질점 직원뿐만 아니라 주변의 셀 수 없이 많은 지인들, 심지어 같은 친척들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씨족.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집 재분배를 위한 가족회의가 열렸는데, 집안의 친척들이 루쉰의 가족을 괴롭혔고, 첫 번째 집의 큰손인 루쉰은 아직도 그의 할아버지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감옥에 갇히고 서명을 거부하자 씨족의 장로가 그를 엄하게 꾸짖었습니다. Zhou Zuoren은 이 사건을 "Lu Xun's Youth"에 기록했습니다. "Lu Xun이 난징에 가기 1년 전, 그는 '태문' 문제로 가족과 회의를 가졌고, 어른들로부터 부당한 괴롭힘을 당했습니다... Lu Xun은 현명한 사람이었습니다. Xingfang은 그의 증조부 Ling Nian Gong이 시작했으며 Duke Jiefu가 대표했습니다. 이 회의에서 Lu Xun은 자신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할아버지에게 지시를 요청했지만 그는 서명을 거부했습니다. 물론 그는 서명하지 않았지만 Lu Xun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p>

1919년 12월 초, 소흥의 낡은 집이 신태문육방에게 팔렸고, 육순은 어머니와 주안, 주건인의 가족을 데리고 북쪽으로 갔다. 연초에 그는 Xu Shoushang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내년에는 Shaozhi 집이 씨족에 의해 강제로 팔려야하므로 가족을 데리고 베이징에 살 계획입니다. 더 이상 인민의 평화를 생각하지 않는다.” 최근 소흥과의 관계가 더욱 악화됐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루쉰 전집, 11권, 358쪽) 낡은 것을 파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흥의 집은 '부족의 강요로 팔아야 한다.' 부족민들에게 불쾌한 일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루쉰이 살던 신태문 사람들은 모두 그의 친족이었지만 집안의 변화로 인해 차갑고 속물이 되었고, 이로 인해 예민한 그는 고향 사람들에 대한 감정적인 증오를 느꼈다. 그는 Xintaimen의 Zhou 거주지를 팔고 그의 어머니 Lu Rui, 그의 아내 Zhu An, 그의 셋째 형제 Zhou Jianren의 가족을 데리고 베이징으로 가서 그의 둘째 형 Zhou Zuoren과 함께 바다 완에서 살았습니다. 소흥, 그래서 당연히 소흥에는 이유가 있어서 돌아가야 할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이를 통해 루쉰이 말년에 소흥으로 돌아가지 못한 데에는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개인적, 감정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음을 알 수 있다.

소흥 출신의 사부는 소위 공무원이었다. 루쉰의 가족은 시험장에서 사기 사건으로 공무원에 의해 누명을 쓰고 결코 회복되지 않았다. 가문의 명성을 되살리고 성공하기 위해 저우 형제는 일본에서 공부했고 결국 유명해졌습니다. 시골 사람들은 관리들을 두려워했기 때문에 루쉰은 그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관리가 되기 위해 수도에 갔다(교육부 장관도 관리로 간주되었다). 심지어 조상의 집도 팔렸습니다. 이는 뿌리가 뽑혀 다시는 돌아가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슬프기 때문이다

편집자님은 이런 질문이 웃기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이런 질문은 전문가가 연예인의 서예와 그림에 대해 논평하는 것만큼 터무니없다. 그렇다면 루쉰은 왜 소흥으로 돌아가야 했는지 묻고 싶습니다. 고향에 대한 혐오감을 가질 수는 없는 걸까? 그는 어렸을 때 가족을 잃었고, 청년이 되었을 때 아버지의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당시 루쉰도 의학 공부에 진지했던 것 같아요. 사실, 이전에는 소흥시의 주씨 가문이 한림의 명문 가문이었습니다. 이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이제 루쉰과 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들은 아마도 좋은 옷을 입고 집으로 돌아와 자신의 실력을 뽐낼 것으로 추정된다. 차이점은 바로 내가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고 내가 싫어하는 것을 미워한다는 것입니다. 루쉰의 캐릭터입니다. 당시 베이징에서의 그의 수입은 오늘날의 기준으로 보면 '부자'로 간주되었지만, 그는 말년에 더욱 영화 관람에 집착했습니다.

당시의 사회환경에 비하면 생활은 호화롭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중국은 굴원(Qu Yuan)에서 하나, 루쉰(Lu Xun)까지 둘로 시작했고, 아직 셋은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Lu Xun의 위대함은 Qu Yuan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제가 참 좋아하는 말이 있습니다. 아직도 그리워지는 곳은 젊음이 묻힌 곳이거나 그곳에서 누군가를 잊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루쉰은 말년에도 여전히 소흥으로 돌아오지 않았는데, 소흥에는 그리워하는 어린 시절의 친구들이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돌아오셨나요? 나머지는 단순한 인사말일 수도 있습니다. 버릴 수 없는 청춘. 관계가 별로 좋지 않아서 돌아가는 게 더욱 부끄러웠어요. 내 고향.. 부모님이 살아 계시다면 매년 고향에 갈 것이다. 부모님이 계시지 않으면 내 고향은 아름다운 추억으로만 남을 것이다.

개는 알아보지 못한다. 루쉰은 자신의 조상이 중국인이라는 사실을 미워하고, 자신의 고향도 미워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고향도, 제 조상도 모른 채 외국을 숭배하는 외국인 노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