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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문화자료

1. 중국 역사상 주요 업적에 관한 저서

(1) 전진시대 : ① 춘추시대, 세계 최초의 확실한 기록으로 인정되는 것을 남겼다. 핼리 혜성 "춘추시대"에는 기원전 613년에 핼리 혜성을 가리키는 "베이도우에 별이 들어갔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 기록은 유럽보다 600년 이상 앞선 것이다. ② 춘추시대에는 우리의 7도약의 원리는 서양보다 160년이나 오래된 것이다. ③ 전국시대에 세계최초의 천문저작물인 『간시흥경』이 등장했다. (2) 한 왕조 시대: ① 한 왕조 무제 통치 기간에 천문학자들은 중국 최초의 상대적으로 완전한 달력인 '태추 달력'을 제정하고 시작했습니다. 1월을 연초로 삼는다. ② 서한 시대의 흑점 기록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흑점 기록으로 인정된다. ③ 동한 시대에 장형(張興)은 월식에 대한 최초의 과학적 설명을 했다. ④ Zhang Heng이 발명하고 만든 지진계는 유럽보다 1,700년 이상 빠른,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예상치 못한 지진의 방향을 원격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왕조: ① 당나라의 천문학자 승이신(Seng Yixin)이 제정한 '대연력'은 태양의 운동 법칙을 보다 정확하게 반영하고 체계적이고 철저하여 고대 중국 달력 체계가 성숙했음을 나타냅니다. 과학적 방법을 사용하는 세계 유일의 지구 자오선 길이의 실제 측정 창시자. (4) 송나라와 원나라: ① 북송나라의 과학자 심궈(沈國)는 24년을 완전히 통일한 『십이기력(十十氣曆)』을 만들어냈다. 4계절과 12개월의 절기가 농경에 더 편리하고 유리했다. ② 원나라 초기에 태자가 세워졌다. 국에서는 원나라의 뛰어난 천문학자인 곽서경이 새로운 달력을 편찬했다. '달력의 근본은 시험에 있고, 시험할 기구는 먼저 기구가 되어야 한다'는 올바른 생각으로 간이기구와 고급기구 등 20여개에 달하는 천문관측기구를 만들고 전국천문측량을 관장하였다. 궈서우징(Guo Shoujing)이 『시간 달력(Time Calendar)』의 편찬을 주재했습니다. 1년 주기는 기본적으로 현재의 그레고리력과 동일하지만, 현재의 그레고리력보다 300년 일찍 나왔습니다. 2. 중국의 우수한 전통의 소재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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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문화는 민족의 특성과 풍속을 반영한 민족문화의 일종으로, 민족사상의 다양한 사상문화와 개념형태를 총체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 전 세계 모든 나라에는 고유한 전통문화가 있습니다.

중국의 전통 문화는 유교는 물론 도교, 불교 및 고대 산문, 시, 가사, 음악, 부, 민족 음악, 민족 드라마, 민속 예술, 중국어 번체 등의 기타 문화 형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회화, 서예, 대련, 등롱 수수께끼, 사격, 술자리, 명언 등 문화 자체는 상대적으로 모호한 개념이다.

일반적으로 문화는 사회 현상이자 사람들의 장기적인 창조의 산물입니다. 동시에 그것은 역사적 현상이자 사회사의 축적이다.

넓은 의미의 문화는 인간이 창출한 모든 물질적, 정신적 부의 총합이다. 여기에는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 등 이념적 부분과 자연과학과 기술, 언어, 문자 등 비이념적 부분이 모두 포함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문화란 한 나라나 민족의 역사, 지리, 풍습, 전통 풍습, 생활 방식, 문학과 예술, 행동 규범, 사고방식, 가치관 등을 가리킨다. [1] 중국의 전통문화는 민족의 특성과 풍격을 반영하는 일종의 민족문화로서 ​​중국문명의 발전과정을 총체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민족이란 중국민족과 그 조상들이 중국지역에서 창조하고 대대로 계승발전한 문화를 말한다. 깊은 의미와 훌륭한 전통.

이는 중국 민족의 수천년 문명의 결정체이며 유교 문화의 핵심 내용 외에도 도교 문화, 불교 문화 등 다른 문화 형태도 포함합니다.

수백 가지 사상의 전통 개요: 인, 의, 예, 지혜, 신의, 충성, 효, 형제애, 성실, 용서, 용기, 항복, 삼교 및 구천, 삼백 육십선과 음악, 장기, 서예의 4대 전통문화 발명, 민속금기, 충국, 대나무, 민요, 황토, 장강, 황하, 홍, 달.

농업문화: 농민가족, 농민봉기, 괭이. 황궁과 정부: 궁궐문화, 황실학.

수백 가지 사상 학파: 유교(공자, 논어, 맹자, 맹자, 순자; 인, 의, 예의, 지혜, 믿음; 중용) 도교( Laozi, Zhuangzi, 도덕, Wuwei, Xiaoyao) Mohism (Mozi, "Mozi", "Jian Ai") 율법주의 (Han Fei, Li Si, "Han Feizi") 유명한 스승 (Deng Xi, Hui Shi, "Gongsun Longzi") 음양가(주연, 오행), 금목수, 화토) 정치가(귀고자, 소진, 장의, "전국정책") 기타가(여부위) 농부("노천과 가을") 소설가, 군사 전략가, 의사, 미술 악기: 성, 피리, 이호, 고젱, 소, 북, 고친, 비파. 전통문화 10대 그림자 인형극 명곡 '재스민'('산과 흐르는 물', '광링산', '모래 위에 떨어지는 거위', '삼매화길', '비행단검 매복', '' 노을피리와 북', '어부의 문답', '후가십팔박', '한궁의 가을달', '봄의 흰 눈') 체스: 중국장기, 중국바둑, 게임, 체스말, 체스 판자.

도서 : 서예, 전각, 사보(붓, 먹, 벼루, 화지), 목판수, 갑골문, 방울삼각대, 한대 죽간, 세로선- 제본된 책. 회화: 중국화, 산수화, 둔황 벽화, 태극권.

전통적인 열두 띠 동물: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전통 문학: 당시, 노래 가사, 원 오페라, 명청 소설, 노래, 시, "시경", "36 전략", "손자 병법" 및 4개의 유명한 작품.

전통 축제: 등불 축제, 차가운 음식 축제, 청명절(조상 숭배), 용선 축제(종자, 용선 경주 전통 문화 의상, 굴원), 중추절, 중추절( 노인 공경), 라바 축제(설날, 빨간 봉투, 설날, 동창회 만찬), 설날, 봄 축제(설날, 설날, 설날)가 대표됩니다. 중국 드라마: 쿤 오페라, 후난 오페라, 광둥 오페라, 안후이 오페라, 한 오페라, 북경 오페라, 그림자 연극, 월 오페라, 사천 오페라, 황메이 오페라 마스크, 후난 오페라 마스크, 사천 오페라 마스크, 북경 오페라 마스크.

중국 건축: 만리장성, 아치 길, 정원, 사원, 종, 탑, 사원, 정자, 우물, 돌사자, 가옥, 진 벽돌과 한 타일, 병마용과 말. 한자 : 한자, 한자, 대련, 수수께끼(등불수수께끼), 숙어, 숙어, 숙어, 서부, 술주문 등

. 한의학: 한의학, 한의학, "황제내경", "열성 및 기타 질병에 관한 논문", "본초본개요".

종교 철학 : 불교, 도교, 유교, 음양, 오행, 나침반, 팔괘, 사만, 마술 무기, 운세, 선, 불교, 관음, 최고 노군, 불 숭배, 양초. 민속공예 : 종이오리기, 연, 중국자수(자수 등), 중국매듭, 토인형, 전통문화의상 용봉황문양(도철문양, 염원문양, 천둥문문, 등문양, 바문문), 길상 구름 문양, 봉황의 눈, 천층의 기초, 처마, 독수리.

중국 무술: 남복과 북각, 소림무당, 내외무술, 태극권과 팔괘. 지역문화: 중원문화, 강남문화, 강남수향, 사이베이링난, 사막풍습 , 몽골 초원, 땅 끝 및 중앙 평야. 민속 풍습: 예절, 결혼식(중매인, 월라오), 장례식(효도, 지폐), 제사(조상), 신년 그림, 폭죽, 만두, 사자춤.

옷 : 한복, 어두운 옷, 속치마, 당복(襆头), 직옷(도의), 舄, 구름신, 천겹 밑창, 자수 신발, 호랑이 머리 신발, 위구르 의류, 러시아 의류, 카자흐 의류, 베이징 의류, 한국 의류, 티벳 의류, 묘족 의류, 은장신구(묘족), 치파오(만주), 몽골옷, 복대(만주), 대나무 모자, 황제의 왕관, 여왕의 피닉스 왕관, 실크. 기타: 사대극: 꽃, 새, 곤충, 물고기, 모란, 매화, 달콤한 향기의 계수나무, 연꽃, 새장, 분재, 귀뚜라미 싸움, 잉어, 동식물: 용, 봉황, 늑대, 유니콘, 호랑이, 표범, 학, 거북이, 자이언트 판다.

;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 소나무와 사이프러스.

보관할 수 있는 도구: 옥(옥 펜던트, 옥 조각...) 도자기, 칠보, 중국 칠기, 채색 도자기, 보라색 점토 냄비, 왁스 전통 문화.

3. 중국 전통문화의 구성재료는 무엇인가?

[전통문화의 구성재료]

충성, 효, 인의(仁의)란 무엇인가? 신실함과 예의와 지혜와 용기란 무엇인가? 이제는 타이페이 거리의 거리 표지판을 볼 때만 볼 수 있다. 전통 문화 구성 소재인 '왕, 왕, 신하, 아버지, 아들, 아들'이 지켜져야 한다는 일화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신의, 예, 지혜, 용기'는 여전히 모든 사회의 공통된 생존 철학이자 기본 요구 사항이지만 우리는 서양의 가치관이 접목되어 유교적 단어의 껍질 아래에는 그 의미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고대인들은 도덕적 수양을 삶의 궁극적인 것으로 여겼지만, 오늘날의 세계화된 세계에서는 개인의 투쟁, 행복, 자유가 모두입니다. 도덕성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오늘날의 아이들에게는 다른 일들로 바빠질 일이 많다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학자로서 4권과 5권을 15세 이전에 마스터해야 했습니다. , 그리고 그들의 고전에 대한 이해는 오늘날의 고대문학 박사과정 학생들을 절망하게 만들기에 충분했습니다. 1912년 1월 19일 국민당의 초대 교육국장은 “초등학교에서 경전을 읽으라”고 명령했습니다. 그 결과, 거의 한 세기가 지난 지금, 아이들은 『대학』, 『중용』, 『논어』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맹자", "역서", "시서", "의례서", "좌전" 등 고대 중국의 기둥 사상 체계가 이제 손실되었습니다. 베이징에 현대식 레스토랑을 설립했습니다. 사서오경을 전문으로 가르치는 사립학교 임샤의 정신은 무엇입니까? “도가 있는 곳에는 사람이 천 명 있어도 거기로 갈 것이요, 의가 있는 곳에는 돈을 다 써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요, 사랑이 있는 곳에는 세속의 예절과 같으니라” 똥, 행복이 있는 곳에서는 삼백 잔을 마시리라." 즉, "열 걸음으로 사람을 죽여 천리 길을 가다가 흔적을 남기지 아니하면 옷을 벗어 숨긴다." 몸과 이름. 세 잔의 술이 풀리고, 다섯 산이 가벼워진다. 영웅의 뼈가 죽어도 그는 세상의 영웅이 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다. Nie Zheng, Zhuan Zhu, Li Bai, 부탁을 받은 표류하는 어머니, Wu Zixu를 구한 어부 그러나 오늘 그들은 모두 바람에 수천 마일을 걸어 사라졌습니다. 친구와의 약속은 더 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그녀는 "오늘 당신을 쉬고 즐기기 위해 평생 싸울 것입니다. "라고 Gao Xiaosong은 "후회없는 청춘"이라는 텍스트에서 이것을 조용히 썼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현명하고 자기 방어적이었고, 어떻게 다른 사람을 믿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자유롭고 편안한 태도는 어디에서 오는가? 청춘은 결코 천박하지 않다. 청춘은 불완전한 청춘이다. 진용과 구룡을 아무리 읽어도 사람은 자기 가족과 종족과 나라와 민족을 책임져야 할 책임이 있다. 보이지 않고 무형적인 사회 분위기... ....이것은 고대인의 어깨 위에 있는 거대한 산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헌신할 의무도 없고 다른 사람에게 요청할 권리도 없습니다. "대학"의 첫 장에는 "덕을 이해하려는 고대의 욕망은 오늘날 "세상 사람들"이 거울상이되었으며 Gu Yanwu의 "모든 사람이 흥망 성쇠에 책임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국가'는 평시 공허한 이야기에 가깝고, 구성 소재인 '전통문화 구성재료'에 가깝다. 그래서 우리는 자라지 말라고 고집하고, 일본 만화를 읽고, 쌍둥이를 듣고, PUPA나 헬로키티를 틀고, 와이드 레그를 신는다. 주머니 가득한 바지, 그리고 슬로건은 "좋아요, 아무 문제 없어요"... 공격적인 자유로움이 넘쳐 곳곳에서 책임감을 잃게 만드는 10살 아이들의 그룹, 어떻게. 자유롭고 무한히 확장되는 이 세대의 청소년기를 마주할 때, 그들은 책임감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가? 시, 노래, 랩소디 1990년대 어린이들이 주걸륜의 "동풍이 분다"를 통해 고전시의 아름다움을 접하기 시작했다면, 아직은 좀 늦지 않았나요? 『당나라 전시』에는 42,863개의 시가 있고, 『송나라 전시』에는 19,990개의 시가 있으며, 이백의 시가 900개가 넘고, 육유의 시가 6,000개가 넘는다. 시, 음악, 시. 그러나 우리가 중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배우지 못한 것은 '작은 연꽃이 뾰족한 모서리를 드러내고 있다', '2월의 봄바람은 마치 가위". 우리는 어떻게 우리의 광대한 시의 바다와 사랑에 빠지게 만들 수 있습니까? 이는 고전시가 널리 활용되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우리의 시야에서 대규모로 퇴각하고 사라지는 것은 이 사회의 미학적 능력의 상실이다. 어린 시절부터 "마당에 불어 오는 사랑의 비단", "술에 취해 검술을 보는 것", 요즘에는 음악, 체스, 서예와 그림은 젊음이 풍부하고 교육 수준이 높으며 소득이 높고 소비가 많으며 돈을 버는 방법과 돈을 쓰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더 이상 피아노에 능숙한 Nalan Rongruo와 같은 고민하는 청년이 아닙니다. , 체스, 서예 및 그림. 성인의 가치 지향은 다음 세대에도 복사되고 강화됩니다.

(고쟁보다는 피아노를 뜻함) 장하오처럼 국가대표가 되고 싶지 않다면 시험을 봐야 하고, 체스도 쳐야 합니다. 서예와 그림은 어린이궁에 상설 프로젝트로, 입장 시 추가 점수를 얻습니다. 고등학교... 그런 초기의 우아함은 부모님의 깃털 살포기에 있습니다. 시험과 시험의 압박으로 그들은 왜곡되어 더 이상 아름다운 모습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공롱은 왜 배를 놔두었습니까? ?" "큰 배가 나쁘기 때문이다." 그 완고하고 상투적인 쿵 롱이 요즘 아이들에게서 이런 대답을 들었다면 틀림없이 화를 내며 관 속으로 뛰어들었을 것이다. 그렇다, 전통적인 도덕적 패러다임이 상실되고 있다. 1990년대 아이들은 일하지 않는 사람은 먹을 수 없다. 그들은 이 세상에 있을 때부터 태어났다. 경쟁에서 아이들은 선천적으로 다윈주의자이다. 3학년 아이들은 일주일에 40시간씩 피아노를 연습해야 한다. 6학년 아이들은 매일 밤 12시까지 숙제를 해야 하고, 2학년 아이들은 수업 후에 수학 수업을 들어야 하고, 대회도 하고, 영어 말하기 대회도 하고, 학생회 선거도 하고… 동급생, 나는 1 위를 원하지 않습니다. 당신에게 줄까요? 그러나 공융에게 고마움을 느끼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겸손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는 산업문명의 가치에 온 사회가 동의하기 시작하면서 고대 중국인의 온화하고 옥같은 성격의 매력은 더욱 빛났다. 4. 고대 중국 전통 문화 자료

중국 전통 문화 자료

중국 전통 문화에는 자기 계발, 덕행, 국가에 대한 관심과 관심이 담겨 있습니다. 사람을 키우고, 덕을 갖춘 사람을 키우고, 화합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현재의 양질의 교육에 참고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

1. 자기계발을 위한 끊임없는 투쟁 정신. 세계에 맞서 싸우기 위해 중국인민은 결코 쉽게 포기하지 않았으며 언제나 굴하지 않고 싸웠습니다. 『의전』은 이를 “하늘은 활발히 움직이고,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한다”고 요약한다. 이러한 끊임없는 자기 개선 정신이야말로 중화민족의 발전을 지탱하고 중국인민이 어려움 속에서도 일어서고 역경 속에서도 앞장서며 외부의 억압에 결코 굴복하지 않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끊임없는 자기 개선은 자립과 자존심의 성격 특성으로도 반영되어 명예와 성실을 존중하는 중국 민족 정신을 형성합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세 군대는 장수를 잡을 수 있으나 범인은 야망을 잡을 수 없느니라"고 하셨고, 맹자는 "부귀는 탐할 수 없고, 가난함과 천함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굴복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진정한 남자라고 불렀어." 이는 사람으로 하여금 자주적이고 완전한 인격을 추구하게 하며, 이 덕은 계승되어 나라와 민족을 위해 싸우는 정신적인 힘이 되며 사회의 발전을 촉진시킨다.

2. 국가와 인민에 대한 관심은 중화민족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공자의 '시는 원망할 수 있다'부터 판중옌의 '세상이 근심할 때 먼저 걱정하고, 세상이 기쁠 때 기뻐하라', 구옌우의 '세상의 흥망에는 모두가 책임이 있다'까지 모두 표시되어 있다 이런 걱정으로. Yue Fei의 "Huns의 피를 마시는 농담"부터 Wen Tianxiang의 "충성심을 떠나 역사를 밝히다"까지. 이러한 근심은 일종의 애국정신으로, 세상을 자기 책임으로 삼고자 하는 숭고한 마음을 반영합니다.

3.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의 주요 특징은 관용과 관용, 즉 덕이 모든 것을 담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전국시대에 제황공이 창설한 직하서원은 유교, 묵가, 도교, 법률, 음양, 명, 종항 등 다양한 사상 학파를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Jixia Academy에는 Chunyu Kun과 Zou Yan, Tian Pian, Mencius, Xunzi 및 기타 학자들이 수백 가지 사상 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 스승들은 학원에서 무료강의와 토론을 진행하여 중국문화사상 백개학파의 논쟁에 선례를 만들었으며 중국문화의 과거와 미래를 이어가는 데 큰 공헌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나라는 한나라 무제 때부터 유교문화가 지배하는 문화적 상황을 형성했다고 믿어지고 있지만, 실제로 우리나라 문화발전의 역사는 주로 유교와 도교의 상호보완성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 단서 자체는 문화의 호환성을 반영합니다. 5. 중국 전통문화(문헌)

중국 전통문화에는 자기계발, 덕, 국가와 인민에 대한 관심, 인민에 대한 덕, 화합이라는 이념이 있는데, 이는 참고의미가 있다. 현재의 양질의 교육을 위해.

1. 자기계발을 위한 끊임없는 투쟁정신. 중국 인민은 하늘과 땅에 맞서 싸우기 위해 결코 쉽게 포기하지 않았으며 언제나 굽히지 않고 싸웠습니다. 『의전』은 이를 “하늘은 활발히 움직이고,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한다”고 요약한다. 이러한 끊임없는 자기 개선 정신이야말로 중화민족의 발전을 지탱하고 중국인민이 어려움 속에서도 일어서고 역경 속에서도 앞장서며 외부의 억압에 결코 굴복하지 않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끊임없는 자기 개선은 자립과 자존심의 성격 특성으로도 반영되어 명예와 성실을 존중하는 중국 민족 정신을 형성합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세 군대는 장수를 잡을 수 있으나 범인은 야망을 잡을 수 없느니라"고 하셨고, 맹자는 "부귀는 탐할 수 없고, 가난함과 천함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굴복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진정한 남자라고 불렀어."

이는 사람으로 하여금 자주적이고 완전한 인격을 추구하게 하며, 이 덕은 계승되어 나라와 민족을 위해 싸우는 정신적인 힘이 되며 사회의 발전을 촉진시킨다.

2. 국가와 인민에 대한 관심은 중화민족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공자의 '시는 원망할 수 있다'부터 판중옌의 '세상이 근심할 때 먼저 걱정하고, 세상이 기쁠 때 기뻐하라', 구옌우의 '세상의 흥망에는 모두가 책임이 있다'까지 모두 표시되어 있다 이런 걱정으로. Yue Fei의 "Huns의 피를 마시는 농담"부터 Wen Tianxiang의 "충성심을 떠나 역사를 밝히다"까지. 이러한 근심은 일종의 애국정신으로, 세상을 자기 책임으로 삼고자 하는 숭고한 마음을 반영합니다.

3.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의 주요 특징은 관용과 관용, 즉 덕이 모든 것을 담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전국시대에 제황공이 창설한 직하서원은 유교, 묵가, 도교, 법률, 음양, 명, 종항 등 다양한 사상 학파를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Jixia Academy에는 Chunyu Kun과 Zou Yan, Tian Pian, Mencius, Xunzi 및 기타 학자들이 수백 가지 사상 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 스승들은 학원에서 무료강의와 토론을 진행하여 중국문화사상 백개학파의 논쟁에 선례를 만들었으며 중국문화의 과거와 미래를 이어가는 데 큰 공헌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나라는 한나라 무제 때부터 유교문화가 지배하는 문화적 상황을 형성했다고 믿어지고 있지만, 실제로 우리나라 문화발전의 역사는 주로 유교와 도교의 상호보완성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 단서 자체는 문화의 호환성을 반영합니다.

4. 덕으로 사람을 개화시키는 고상한 풍모. 춘추시대의 위대한 정치가인 관중은 한때 도덕을 나라의 존망과 연결시켰고, 예의와 정의, 청렴을 제고시켰습니다. 나라의 흥망성쇠의 높이. 위대한 사상가 공자(孔子)는 인(仁)과 예(禮)는 서로 구속하고 통일되는 것이며 인(仁)과 예(禮)가 하나되는 것이 덕(德)이라고 믿으며 인(仁)을 설명하기 위해 예절까지 사용했다. 공자가 강조한 '덕'은 먼저 지배계급의 장수의 덕을 가리키는데, 이 덕을 활용하여 백성을 다스리고 소유할 것을 요구한다. 두 번째는 영향력의 덕, 즉 윤리의 덕을 말하며, 이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고 화합을 유지하는 데 사용된다. 미덕을 옹호하는 이러한 생각은 계속 발전하고 일반화되며 가족 윤리에 완전히 반영됩니다. 이로 인해 고대 우리나라는 문화 전승과 교육 과정에서 항상 도덕성을 최우선으로 삼았습니다. 예를 들어 공자의 교육 내용은 예절, 음악, 궁술, 통제, 예술, 수학이었습니다. 도덕성을 옹호하는 표시. 교육 활동에 대한 생각의 전형적인 반영. 이 사상의 목적은 도덕의 역할과 힘을 활용하여 가정 윤리의 조화를 추구하고 사회 정치적 질서의 일관성을 추구하며 전체 사회 질서를 안정시키고 덕으로 사람들을 변화시키는 것을 옹호하는 것입니다.

5 조화와 끈기의 이념적 영역 중국 전통 문화의 가장 높은 영역은 조화입니다. 이는 모든 것이 자체 법칙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전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사람과의 조화, 몸과 마음의 조화, 사람과 자연의 조화가 포함됩니다. 사람의 화합은 사회의 안정과 가족의 화합을 도모하고, 개인의 몸과 마음의 화합은 환란 속에서도 평온함을 유지하게 하며, 전진과 후퇴의 기반을 갖게 하며, 사람과 자연이 화합하여 서로를 이롭게 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유교에서 말하는 '도덕을 닦고, 가정을 다스리며,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화롭게 하는 것'의 궁극적 목적은 주로 첫 번째 조화를 이루는 데 있는 반면, 불교와 도교는 후자 두 가지 조화에 중점을 둡니다. 조화. "도는 자연을 따른다"는 도교 사상은 오늘날 우리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특히 중요합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는 위의 세 가지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황금중용'을 고수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즉, 일을 적당하고 올바르게 해야 하며 극단으로 가는 것을 반대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info-collect/post/culture도 있습니다. 6. 중국 전통 문화 자료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중국 전통 장 디렉토리 문화자료

·유교

고전유학

양한대 고전

유교, 도교, 불교의 교차와 통합

철학과 철학 학습

문헌 연구

·도교

노자 철학

장자 철학

초기 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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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진·남북조의 도교

도교의 전성기

진의 새로운 도교 및 원 왕조

도교의 쇠퇴

·중국 불교

교리와 규칙

역사적 기원

다양한 가르침의 종파

특별한 가르침의 전승

예절 체계

티베트 불교

·시와 가사

선진시

한, 위, 금

남조와 북조의 시

당시

송 시

원명청 시

가사

음악

·기사 및 평행복

산문

병행 산문

자복

·장희소설

형성과 진화

유파와 걸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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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족 스타일

·서예 및 전각

선진 서예

진나라 서예

서예 위, 진, 남, 북조

수당 서예

오대, 양송 시대의 서예

원의 서예 명나라

청나라 서예

서예 토론 및 감상

전각

·중국화

인간관계 교육 - 인물화

산수화 ——산수화

화조의 정신 ——화조화

The 신비한 문화론

·조각

명나라 조각

능 표면 조각

사찰 조각상

동굴 조각상

사원 조각상

건축 조각

공예 조각

·전통 음악

민요

악기 및 기악

댄스 음악

민속 예술 음악

오페라 음악

음악 이론, 음악 역사와 리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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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오페라 이론 7. 중국 전통문화에 관한 정보

인류의 오랜 역사 속에서 중국은 민족의 조상들이 노동과 지혜로 찬란한 문화를 창조해왔습니다. 중국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계속해서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계승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힘을 단결시키기 위한 객관적 요구이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을 건설하기 위한 실천적 요구이다. 중국 아동문화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발굴, 정리, 소개하는 것은 중국학자들의 영예로운 임무이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뚜렷한 일체성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형태가 서로 연결되어 서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중국 문화의 다양한 범주와 형태에 대한 비교적 포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만 중국 문화의 전반적인 특성과 본질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문화를 총체적으로 파악하는 것 자체가 중국 전통 문화의 기본 정신 중 하나입니다. 중국 역사상 많은 뛰어난 인물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업적을 이룬 문화적 만능인이었습니다. 세계적 문화의 대가인 공자가 존경하고 추구하는 '성인'은 고상한 도덕심과 해박한 지식, 심오한 지혜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글쓰기 능력, 정치 경영 경험, 예술, 스포츠, 군사 및 기타 측면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술. 공자 자신도 다재다능하고 다재다능한 위인이었습니다. 뛰어난 교육자, 사상가, 정치가, 역사가, 작가로서 공자는 한때 음악과 같은 예술 분야, 궁술과 같은 기술, 심지어 요리와 의복의 원리에 이르기까지 매우 미묘한 통찰력을 제시한 적이 있습니다. 고대 중국의 뛰어난 인물들이 문화를 전면적으로 추구하는 데 영감을 받아 이 책의 저자는 다양한 범주의 지식을 한 권의 책으로 통합했습니다.

타이핑이 쉽지 않으니 만족하신다면 채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