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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방과후 음악교육에 대한 성찰
초등학교 방과후 음악 교육에 대한 성찰(5개 기사 선택)
훌륭한 사람들의 교사로서 가르치는 것은 성찰을 가르치는 우리의 직업 중 하나입니다. 배울 수 있습니다. 교육 방법은 다양합니다. 교육 반성을 어떻게 작성해야 합니까? 다음은 여러분의 참고를 위해 제가 편집한 초등학교 방과 후 음악 교육에 대한 고찰입니다(선택한 5개 기사). 이것이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초등학교 방과후 음악교육에 대한 성찰 1
음악은 예술이고, 음악교육은 예술교육의 예술이다. 음악의 성찰적 교수법은 교육 및 교수법과 관련된 이론을 사용하여 교실 수업의 교육 개념, 교수 설계, 교수 내용, 교수 방법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생각하며 성공과 실패를 요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후속 교육의 지속적인 최적화를 제공합니다. 학습 수업은 교육 내용의 선택, 조합 및 조정을 더 잘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 목표의 설계 및 달성과 교육 전략의 합리성 및 최적화가 이루어져야만 수업 후의 성찰이 진정으로 반영, 조정 및 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후속 교육을 개선하고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교실 교육의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향상하며 학생들의 음악 감수성과 음악 미적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그러므로 매 학기마다 자신의 수업을 되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우리는 음악교육에 대해 어떤 측면에서 성찰해야 하며, 성찰한 후에는 어떻게 교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
1.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을 파악해 교실 훈육을 조절
저학년 음악 수업에서는 처음 몇 분 동안 학생들의 협동심이 꽤 좋았으나 곧 교실이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바빠진다".
이번 학기에는 주로 저학년을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음악 수업에서는 저학년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을 잘 이해하지 못해서 수업이 끝나고 15분 뒤에 주제를 입력하지 않아서 수업이 시끄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화만 낼 뿐 결국엔 학생도 선생님도 긴장되는 상황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교사에 대한 학생들의 좋은 인상은 사라지고, 이는 교사의 수업 질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나중에 관련 서적을 찾아보니 저학년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다들 집중력이 상대적으로 짧기 때문에 수업 초반 15분은 꼭 잡아야 수업 효율이 높아지거든요. 이러한 이유로 나는 가르치는 방법을 적절하게 조정하여 교사와 학생에게 인사하고, 음성 연습하고, 이전 노래를 복습하는 시간을 처음 5분으로 제한합니다. 간단한 소개와 주제로 바로 넘어가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이 수업의 핵심 포인트와 어려운 지식을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 방법은 또한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저학년 학생들의 경우 애니메이션 비디오 가져오기, 스토리 가져오기 또는 채팅 가져오기에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을 잘 파악함으로써 수업의 효율성을 반으로 높일 수 있다.
2. 노래를 먼저 부르고 악보를 읽어 청력을 강화하세요.
음악 수업에서 학생들은 악보를 부르는 데 전혀 관심이 없고 지루함을 느낍니다. 처음에는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고 게으르다고 생각했습니다.
음악 학습의 모든 측면은 청각의 역할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미적 과목에 따른 음악에 대한 다양한 청각적 인식은 미적 능력의 기초입니다. 그러므로 노래를 먼저 부르고 악보를 읽는 것과 악보를 먼저 읽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가르치는 목적에 모순이 없습니다. 전통적인 교수법은 먼저 악보를 읽은 후 노래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이 교수법은 특정 악보 읽기 능력이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이 실제로 기보법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기보법을 먼저 읽고 나서 노래를 부르며 배우게 된다면 학생들은 곡에 흥미를 잃을 뿐만 아니라 수업 전 소중한 15분도 낭비하게 될 것입니다. .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은 개선사항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음악에 맞춰 간단한 리듬을 만들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음악에 대한 청각적 인상을 갖게 되고 노래를 잘 배우는 다음 단계의 기반을 마련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노래를 감상하고 음악을 느끼게 함으로써 음악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노래를 부르게 함으로써 악보의 어려움을 자신도 모르게 해결함으로써 학생들이 악보를 읽는 어려움을 줄이고 악보를 읽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다는 느낌을 갖게 함으로써 자신감을 키우고 음악에 대한 사랑을 깊게 할 수 있습니다. .
3. 학생들을 주체로 삼고 학생들의 독립적인 학습 능력을 강화합니다.
음악 수업을 할 때 맹목적으로 말하고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학생들의 이해가 아닙니다. 나중에 반성한 결과, 음악 교육은 양질의 교육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학생들에게 단조롭고 지루하고 지루한 모든 내용과 모델을 버려야 교육받은 사람들이 좋은 태도, 편안한 분위기로 미묘하게 발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습니다. 교사는 자신의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학생들을 교육의 주체로 삼아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교사는 자신의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생각을 바꾸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교사는 자신의 질문 방법을 개선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두뇌를 사용하여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가사를 만드는 것은 음악 교과서에 자주 등장합니다. 이는 학생들이 자율성을 행사할 수 있는 좋은 연습입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가사와 자신의 생각을 활용하여 노래에 넣을 다른 흥미로운 가사를 생각해내야 합니다. 학생들은 자신이 만든 가사를 부를 때마다 유난히 신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음악 수업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연주할 수 있는 더 많은 공간을 지속적으로 만들고, 학생들이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며, 궁극적으로 자신의 교육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4. 교실에 악기와 춤을 가져오세요
음악 수업에서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접할 때마다 악기나 춤에 매우 관심이 있지만, 나는 리듬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교실에서 악기와 댄스를 적절히 사용하면 교실 분위기를 가장 활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악기와 춤은 학생들의 리듬감 훈련에 매우 좋습니다. 이제 막 음악을 접한 학생들은 리듬을 배우기 어려울 것이고, 단순히 선생님과 함께 박수만 치도록 하면 지루한 학습으로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므로 리듬이 강한 일부 노래에서는 더 많은 악기를 사용하여 가르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먼저 학생들이 나를 따라하면서 입과 손으로 동시에 리듬을 연주하게 하고 입과 손이 있어야 함을 강조합니다. 일관된. 그런 다음 악기 시연을 하고 마지막으로 각 그룹에서 몇 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연주하게 됩니다. 그들의 연주와 나의 지도를 통해 아래 학생들은 무대에서 어떤 학생들이 올바르게 연주하고 있고 어떤 학생들이 잘못 연주하고 있는지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연습하면 학생들은 악기와 리듬을 빠르게 맞출 수 있게 됩니다. 더욱이, 이러한 학습 리듬은 아이들이 더욱 흥미를 느끼고 학습을 더 쉽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몇몇 민족 노래를 배울 때, 학생들이 쉽게 노래에 맞춰 춤을 출 수 있도록 그 민족의 춤추는 손 모양이나 발 위치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악기도 따라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다른 산의 돌을 이용해 옥을 공격할 수도 있다.”는 반성은 모두 자신의 기반에 바탕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많은 것은 지켜보는 사람에게만 드러나기 때문에 다른 스승들을 더 관찰하고 모방해야 합니다. 수업, 수업 개념, 학습 모델, 수업 그룹 관리 능력 등을 학습합니다. 그리고 이 수업을 혼자서 듣는다면 어떤 느낌일지,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이는 교사 경력을 쌓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학기 동안 나는 많은 것을 얻었다. 음악 수업은 단순히 연주하고, 노래하고, 춤추는 것만이 아닙니다. 이는 예술과 능력 함양의 과정입니다. 정기적으로 반성한다면 학생들은 교사와 통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업에서 "활발한"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 그러므로 초등학교 교사로서 무거운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험과 부족한 점을 자주 요약하고 모든 수업을 진지하게 가르쳐야합니다! 초등학교 방과후 음악교육에 대한 성찰 2
초등학교 음악교육은 초등학교 기본과목의 중요한 부분이며, 그 목적은 국가의 음악문화적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음악교육은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감수성, 감상력, 표현력, 창의성을 함양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우수한 도덕적 성품과 감성을 함양할 수 있으며, 지능을 발달시키고 비지성적인 요소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동시에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의 건강한 발달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나는 가르칠 때 도덕 교육, 지적 교육, 체육, 미적 교육이 서로 침투하고 결합하며 서로를 촉진한다고 항상 믿어 왔습니다. 따라서 초등학교 수준에서 제공되는 모든 교과목은 교과목 수로만 구분될 뿐, 본교와 중등교과의 구분은 없습니다. 학교에서 지정하는 과목인 이상 무조건 과제를 완수해야 합니다.
요컨대 음악교육은 도덕적, 지적 교육을 지원하고 강화하는 기능을 가질 뿐만 아니라, 도덕적, 지적 교육으로 대체할 수 없는 독특한 교육적 기능을 갖고 있다. 음악 교육은 학생들의 도덕성, 지능 및 체력의 전반적인 발전을 육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초등학교 수준의 음악 교육에는 학교의 음악 교육 장비와 학생들의 음악적 기반을 결합한 교실 교육과 과외 활동이 포함되며, 실제로 이 단계에서는 주로 노래 수업에 중점을 둡니다. 나의 구체적인 접근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학생들이 가사를 읽도록 안내합니다.
노래 시연을 마친 후 학생들은 비교적 표준적이고 유창한 중국어로 가사를 낭송하도록 지도받을 수 있으며, 발음과 발음의 정확성과 명확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올바른 단어와 발음을 요구해야 합니다. 동시에 가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애국심, 당애, 사회주의애 등에 대한 사상·도덕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 학생들이 노래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노래의 왼쪽 상단에는 '다정하게', '즐겁게', '다정하게', '따뜻하게', '엄숙하게' 등의 노래 감정이 자주 나타나 학생들이 노래할 때 가사의 의미를 적절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3. 악보읽기 훈련.
악보를 읽을 때 먼저 학생들에게 표준 음조, 즉 노래의 조표를 알려주세요. 학생들이 표준 음표에 따라 노래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음계 훈련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발성 범위가 좁기 때문에 표준 음정에 도달하기가 정말 어려운 경우에는 음높이를 적절하게 낮추고 정기적으로 음계를 연습하여 발성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4. 노래 가사를 가르칩니다.
이 단계는 처음 네 단계에 대한 종합적인 교육입니다. 우선, 교사는 학생들이 듣고 들을 수 있도록 2~3번 노래해야 합니다. 길거나 더 어려운 구절의 경우 먼저 작은 부분으로 노래를 가르친 다음 함께 노래하도록 연결하여 전체 교육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명음. 학생들은 노래를 완전히 배우기 전에 노래 연습을 해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학생들은 악보를 읽는 능력이 제한되어 있고, 한 번 잘못 부르면 개별 악구를 수정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연령별 습득 방법의 차이에 따라 다음과 같은 교수법을 사용하는데, 교수효과가 눈에 띕니다.
1. 1, 2학년 학생들은 자제력은 부족하지만 운동감이 강해서 '리듬 교수법', 즉 각 섹션에서 배운 노래를 활용합니다. 리듬 형식으로 진행되므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 열정도 향상됩니다.
2. 자제력은 어느 정도 갖추었지만 악보 읽기 능력이 부족한 3, 4학년 학생들을 위해 학습 과정에서 '듣고 노래하는 교수법'을 활용합니다. , 그들은 마음껏 놀아줍니다. 보고 듣기를 반복하는 과정에서 교수과제를 완수함으로써 학생들의 듣기 능력이 향상될 수 있으며 효과도 좋습니다. 초등학교 방과후 음악교육에 대한 고찰 3
음악은 아름다운 노래, 아름다운 음악, 아름다운 꽃, 흐르는 강물이며 기쁨, 분노 등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은 음악으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 슬픔과 동시에 음악도 음악으로 표현됩니다. 우리 교육 및 연구 그룹의 파트너와 내가 아이들에게 음악을 전하는 메신저라는 것은 매우 행운입니다. 우리는 음악과 활기차고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유대감을 형성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우리는 새로운 커리큘럼의 영적 본질을 이해하고 파악했으며 교수법을 변경하고 커리큘럼 개혁의 다양한 목표를 구현해 왔습니다. 교사를 주체로 하고 학교를 주요 위치로 하여 교과 과정의 다층적인 문제를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해결하여 교사의 교육 및 교수 수준을 향상시키고 음악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촉진합니다.
1. '충돌'에 대한 이론적 논의, 작업 아이디어의 확장.
참신한 형태와 강력한 효율성으로 집단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교육 및 연구 그룹의 집단적 지혜가 집중되고 협력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며 자원이 공유되고 보완됩니다. 이점을 얻었습니다. 학교에서의 교육 및 연구 활동에서는 다양한 각도에서 토론하고 브레인스토밍합니다. 상호 협력뿐만 아니라 교사의 개인화된 표현, 언론의 자유, 사고의 불꽃의 빈번한 충돌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우리는 협동 학습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광범위한 교류와 교환을 수행하며 좋은 학교 기반 교육 및 연구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2. 연구 교육 및 실제 전문 수준 향상
(1) 교육 및 연구 촉진
① 저학년 학생들의 명백한 특성과 결합 직관적인 이미지 사고를 바탕으로 1학년의 색상 스펙트럼과 색상 막대 스펙트럼에 대한 강좌 실험을 설정했습니다. 같은 학년의 5개 학급에서의 실험을 통해 색상 스펙트럼의 효과가 색상 막대 스펙트럼의 효과보다 더 우수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색상 스펙트럼은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청록색, 파란색, 보라색의 7가지 음표 do, re, mi, fa, sol, la 및 si를 표시합니다. 다섯 가지 색상으로 직원.
실험을 통해 학생들은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각 음표의 이름과 위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악보 읽기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악보 읽기를 가르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1학년 학생. 우리는 색상 스펙트럼 실험을 사용할 것이며 점차적으로 확장할 것입니다.
②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노래를 먼저 부르고 악보를 읽는 교육을 시도합니다. 중급 및 고급 악보 읽기에서는 기존의 악보 읽기 학습을 포기했습니다. 악보를 낭독할 때 큰 폭의 음표를 부르기 위해 우리는 이런 방법을 시도합니다. 일부 노래의 경우 악보를 먼저 읽고 노래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어려운 노래일수록 먼저 노래를 부른 다음 악보를 읽는 교수법을 사용합니다. 실험을 통해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특징을 정리했습니다.
첫째, 먼저 노래하고 악보는 나중에 읽는 것과 악보를 먼저 읽고 나중에 노래하는 것에는 교육 목적에 모순이 없습니다. 전통적인 교육 방법은 먼저 악보를 읽은 다음 노래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이 교육 방법은 특정 악보 읽기 능력이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악보를 분석하고, 악보를 읽고, 작사하고 노래하는 등의 활동을 함으로써 노래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하고, 노래를 더욱 정확하게 연주하며, 음악의 의미를 생생하게 표현하려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둘째: 먼저 노래하고 악보를 읽는 것은 학생들이 음악을 먼저 감상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노래를 하게 함으로써 악보의 어려움을 어린이 놀이로 인식하지 못한 채 해결할 수 있고, 학생들이 악보를 읽을 때의 어려움을 줄여 학생들이 악보를 읽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다고 느끼게 함으로써 자신감을 키우고 심화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음악을 향한 그들의 사랑. 그리고 시창과 악보의 이해를 통해 노래에 반응하여 노래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줍니다.
악보를 먼저 읽고 노래를 부르든, 노래를 먼저 부르고 악보를 읽든, 학생들의 기본적인 음악 실력을 키워 노래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교육 목적은 동일하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수단은 다릅니다.
노래를 먼저 부르고 악보를 나중에 읽어줌으로써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할 수 있고, 악보 읽기의 어려움을 줄일 수 있으며, 학생들의 학습과 교사의 가르침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교육의 질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③창작을 시도하는 그룹 협력의 재미
저학년 음악 교육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독립적이고 협력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그룹 토론을 진행합니다.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화합과 협력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1~2학년 노래수업: 노래와 춤 공연을 통해 노래를 표현하고, 노래를 부르면서 학생들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음악적 사고를 노래를 통해 최대한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동시에 우리는 Ku Yi에게 그룹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상상력을 발휘하고 노래의 움직임을 만들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의 상상력을 크게 동원하고 지능을 개발하며 학생들이 협력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중, 고학년은 리듬연습, 리듬창작, 자작곡을 통해 학생들의 음악적 창의력을 키워줍니다. 대부분의 수업은 그룹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이를 기꺼이 받아들이고 빠르게 향상됩니다. 대부분의 그룹에는 음악적 능력이 뛰어난 학생과 음악적 능력이 약한 학생이 짝을 이루므로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합니다. 특히 음악에 별로 관심이 없는 학생들은 대부분 기꺼이 참여하고 빨리 실력이 향상됩니다.
(2) 보완적인 장점은 중국 공산당이 협력하여 함께 발전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작업에서 다양한 교육 그룹 간의 협력이 학교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음을 깨닫습니다. 학교 교직원의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키려면 교육 및 연구 그룹을 최적화해야만 그룹의 각 개인, 즉 교사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저희 음악그룹과 예술그룹이 특별한 그룹을 결성했습니다.
(3) 시대에 발맞춰 음악 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어갑니다.
우리의 성취는 학교 지도자들의 격려와 지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1. 우수한 강좌를 선택할 때마다 각 반의 지도교수님이 인내심을 갖고 지도해 주시고, 의견을 반복적으로 듣고 좋은 통찰력을 제시하여 우수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2. 코스웨어 제작 측면에서는 학교 리더들이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고 하드웨어 구매 및 소프트웨어 제작을 준비합니다.
음악 학교 기반 교육 및 연구에서 우리는 개념을 바꾸고 교사가 학교 기반 교육 및 연구를 정서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학교 기반 교육 및 연구 시스템 구축 및 메커니즘 개선의 전제 조건임을 깊이 느낍니다. 학교 기반의 교육 및 연구를 보장하는 혁신 형태, 학교 기반의 교육 및 연구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학교 기반의 교육 및 연구의 핵심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학교 기반 교육 및 연구의 강도를 높이고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입니다.
목표, 내용, 관리, 커리큘럼을 실시하고, 계획과 대책을 잘 짜고, 대중화와 개선을 추진하며, 예술교육과 도덕교육이 상호 침투하여 일류의 성과를 창출할 것입니다.
음악은 영혼이 날 수 있는 녹지이고, 노래는 영혼이 날 수 있는 날개이다. 노래로 우리의 희망을 날리고 우리의 열정을 노래하게 하소서. 웅장한 제2초등학교 정원에는 백 송이의 꽃이 피어나고 재능도 많이 나타날 것입니다. 우리는 학생들의 감미로운 노래가 고대 도시 요양의 구석구석에서 노래되어 이 멋진 꽃이 점점 더 아름답게 피어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영원히 음악의 천사가 되어 아이들에게 행복을 전할 의향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방과후 음악교육에 대한 성찰 4
1. 음악을 '듣는' 법을 배운다
초등학교 2~3학년은 주로 이미지에 대해 생각하는 단계에 있다 . 그들은 활기차고 활동적이며 생생한 음악을 쉽게 받아들입니다. 학생들에게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주면 자연스럽게 음정에 대한 감각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음악 표기법의. 그리고 작곡 멜로디를 사용하여 음악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세요. 창의적 능력의 배양은 음악 학습의 모든 측면과 전 과정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음악 읽기 교육에 있어서 모든 내용과 능력 개발은 학생들에게 리듬, 소리, 멜로디 등과 같은 기본 음악 요소의 다양한 변화와 재조합을 창의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즉흥 활동의 형태로 제공되어야 합니다. 즉흥 연주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예리한 청력, 빠른 반응, 표현적인 리듬감, 음악 구조 및 형식에 대한 인식, 음악 이미지 및 연주에 대한 이해, 높은 수준의 집중력 및 암묵적인 협력을 개발합니다.
2. 공연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합니다.
초등학생들은 자연스럽게 활동적입니다. 그들의 특성을 활용하여 공연을 교육에 통합하고 수업의 흥미를 높이며 사실상 음악적 품질을 향상시켜 사람들을 교육하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음악 활동에서는 학생들을 여러 그룹으로 나누어 활동 내용을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를 들어, '백설공주 조랑말 마차'는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동요인데, 가사가 학생들의 생활과 밀접하고, 동화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다. 가르치는 중에 한 아이가 말했습니다. “선생님,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니까 가사 내용도 바꾸고 싶고, 백설공주를 산타클로스로 바꾸고 싶은데, 알겠어요? 모두가 볼 수 있도록 그려볼 수도 있어요. " 아이의 진지하고 유치한 말을 듣고 나는 행복하게 웃었다. "왜, 누구나 그림을 그리고 바꿀 수 있지." 그러자 교실 분위기는 3명, 5명씩 그룹으로 활발해졌고, 차례로 그들은 작은 음악가들이 되었습니다. , 그림, 노래, 연주, 연기 등 학생들의 감정이 극에 달했습니다. 교사의 격려에 힘입어 학생들은 기존 지식에 과감히 의문을 제기하고 수정함으로써 학생들의 혁신적인 사고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3. 시청각 교육은 직관적인 표현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초등학생들이 호기심이 많다는 점에서 그렇습니다. 생생하고 생생한 자료에 대한 민감성이 강하며, 지각할 때 지배적인 심리적 특성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우수한 소리, 빛, 그림, 색상을 갖춘 시청각 교육의 장점을 활용하여 새로운 것을 가르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달성된다. 예를 들어, "나는 초원 위의 작은 목자입니다"라는 수업을 가르칠 때 학생들은 녹음된 모델을 두 번 듣고 노래하는 법을 배웠지만 대부분은 무표정하게 노래를 불렀습니다. 저는 시청각 교육을 통해 그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초원에 가본 적이 있나요? 말을 타본 적이 있나요? 말을 탈 때의 기분을 누가 말해줄 수 있나요?" 말을 탄 사람이 손을 들고 대답하자 나는 "오늘 선생님이 초원으로 여행을 데려가실 거예요!"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래서 나는 관광 안내자 역할을 했고 아이들은 채찍을 들고 기병 역할을 했습니다. 교실에서 "큰 말"을 타고 방금 배운 노래를 연주하고 노래했습니다. 그는 감정이 넘치고 매우 신났습니다. 노래는 감동이 넘치고 아름다운 색채로 가득 차 있습니다.
4. 교실에 타악기를 도입하기
타악기를 사용하는 것은 사실 아이들이 자유롭게 사용하기가 그리 간단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계획을 가지고 단계별로 훈련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단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초등학교 방과 후 음악 교육에 대한 고찰 5
교육과정 개혁은 모든 교사에게 어려운 일이지만 흔치 않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개혁 과정에서 끊임없이 등장하는 새로운 것들 앞에서 우리는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할까요? 추세를 맹목적으로 따르거나 복사하거나 완전히 무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공부만 열심히 하세요.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을 깊이 이해하고 자신의 실습을 자주 요약하고, 반영하고, 연구하고, 개선함으로써만 새로운 변화에 더 잘 적응할 수 있습니다.
양질의 교육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음악 교육은 확실히 다른 과목에 뒤처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풀뿌리 음악 과목을 가르칠 때도 다른 과목과 유사한 다양한 대회가 진행됩니다. 물론 '강의'의 내용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사실 음악교육은 감성교육의 일종이다. 감정적인 것을 말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의 노래와 환경을 통해 학생들이 그 환경에서 무엇인가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놀면서 선생님의 감정이 학생들의 마음에 닿아 학생들의 마음이 충격을 받고 그들의 감정이 자연스럽게 드러납니다. 이것이 음악 교육과 다른 교과 교육의 차이점입니다. 음악교육은 '감정'을 이용해 사람들을 감염시키고 감동시키는 것이다. 교실에서 학생들의 진정한 감정은 "강의"에서는 생각하기는커녕 "말"할 수도 없습니다.
음악 교사는 학생들에게 접근하고, 친구를 사귀고, 스스로를 주최자이자 참가자로 만들고, 학생들이 자유롭게 상상할 수 있도록 일정량의 시간과 공간을 남겨야 합니다. 그리고 자유롭게 창작해보세요. 저는 교사의 가르치는 능력이 학생들의 학습 관심과 학습 결과에 크게 반영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만 우리의 음악 교육에 질과 희망이 생길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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