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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고유의 한족 전통 오페라 중 하나: 게지 오페라(Gezi Opera)

대만은 지리적 위치로 인해 바다 건너 본토와 분리되어 있지만, 대만의 도시 문화는 본토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대만의 게지 오페라는 본토의 게지 오페라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만은 많은 외국 문화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대만의 게지 오페라는 자신만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지 오페라(Gezi Opera, 게지 오페라라고 발음하며, 대만에서는 후자가 더 인기가 있음)는 20세기 초 대만에서 시작된 전통 오페라로, 푸젠성에서는 샹 오페라(Xiang Opera)라고도 불립니다. 중국 본토. "Ge Zai"는 가락이나 민요를 의미합니다(Ge Zai는 중국어로 "작은 노래"를 의미합니다). Ge Zai 오페라는 주로 고전 중국어와 혼합된 Hokkien을 기반으로 하여 대중에게 우아한 어휘나 충성심에 대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습니다. 효와 정의는 초기 대만 사회의 중요한 오락 활동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게지 오페라의 원형은 이란 지역의 바닥 청소였으며, 자동차와 드럼 배열 등의 요소를 흡수하여 점차 작은 오페라로 발전했습니다. 그 후 그는 고가극, 북관극, 북경극 등 다양한 주요 오페라를 연구하여 점차 완전한 오페라 형식을 발전시켰다. 일제강점기의 제국문명운동과 국민정부가 대만에 들어선 이후 실시된 만다린 운동 이후, 전 세대 예술가들의 노력과 대만 현지화 운동의 원동력에 힘입어 공연 형식과 공간이 압축되고 왜곡되었다. 게지 오페라(Gezi Opera)는 발전의 원동력을 되찾았습니다. 게자극(Gezi Opera)은 대만에서 유래한 유일한 전통 오페라이다. 대만성총기(Taiwan Province of General Chronicle)와 이란현현 연대기(Yilan County Chronicle)의 기록에 따르면 게자극은 이란성 원산(Yuanshan) 지에토우펀(Jietoufen)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대만성장기·설의지·예술장": "민국 초에 원산제토가(源山結堂) 가문에 게자이(Gezai)라는 사람이 도움을 줬다. 성은 알 수 없고, 그러나 그는 노래를 잘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여가 시간에는 가사가 각 연에 4개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문장에 7개의 문자가 있으며, 문장은 운율이 있지만 일반 민요와 다르지 않습니다. 큰소리로 부르는 것은 독특한 매력이 있는데, 이를 칠자가곡이라고 하는데, 나중에 게자이는 이 민요를 줄거리를 가지고 가사로 응용하여 제자들에게 가르쳤습니다. 공연을 펼쳤고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어떤 사람이 나와서 극단을 조직하고 이름을 '게자이 오페라'라고 지었습니다." 게다가 "이란현연대기?" 중화인민공화국? "예절 및 풍속 장"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게자이 오페라는 원래 이란 지방의 민속 음악이었습니다. 60년 전 원산에 아주(Azhu)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것을 전수한 사람은 그의 성을 잊어버렸습니다. 아주는 음악을 매우 좋아했고 매일 들판에서 일했고, 큰 조개줄로 자주 연주하고 노래도 했는데, 좋은 사람들이 그를 설득해 처음에는 한두 사람만 발라드를 드라마로 만들었다. 평상복을 입고 남자와 여자인 척 하며 대조현과 월친과 함께 노래를 불렀는데, 당시에는 '게자이 오페라'라고 불렸습니다."

그러나 게자이스케의 발언은 역사적 문헌에만 기록되어 있을 뿐이다. 사실 일종의 오페라의 창작과 결성은 집단적 창작, 축적된 성과여야 한다. 조사에 따르면 Ge Zaizhu 이전에는 Mao Zaiyuan 및 Chen Gaoli와 같은 사람들이 있었을 수 있으며 Ge Zaizhu의 동시대 예술가에는 Lin Zhuangtai, Chen Aru, Yang Shunzhi, Jian Siyun 및 Yu Yushuai가 포함됩니다. Ge Zaizhu는 당시 유명한 지역 Ge Zai 예술가였습니다. 게자이 오페라의 기원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게자이 오페라는 복건성 장저우의 '게자이'(진거)에서 카구 오페라의 모습과 지역 발라드를 결합하여 발전했습니다. 그리고 마이너 곡들. "Ge Zai"는 원래 명나라 이후 장저우 지역에 퍼진 랩 아트였습니다. Jin Ge는 각각 4개의 문장(한 문장에 7~5개의 문자)으로 구성된 민요입니다. 일상 생활, 그리고 나중에는 우스꽝스러운 지역 이야기로 발전했습니다. '처구'는 복건성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노래와 춤극으로, 이민자들의 이주와 함께 게지 음악과 체구 드라마가 대만에 소개되었습니다. 당시 천주(泉州) 이주민이 모이는 멍가(孟賀), 루강(葉康), 타이난(台南) 등 지역에서는 천주(泉州) 방언으로 노래하는 '남관(南關)'이 성행했는데, 란양평원의 약 93%가 장저우(張州) 출신이었기 때문에 '노래'는 장저우(張州)에 퍼졌다. Taiwan'과 'Chegu'가 이란의 'Local Songzi'로 합쳐졌습니다. 현지 가수들은 처음에는 그 자리에서 아카펠라를 부른 다음 롤플레잉과 드럼 연주 동작을 추가하여 약간 기본적인 형태의 오페라로 노래와 댄스 쇼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현지 가수들의 공연은 먀오청의 열린 공간이나 거리 퍼레이드 등에서 이뤄졌기 때문에 '바닥청소'라고 불렸다. 당시 배우들은 의상도, 의상도 입지 않은 아마추어 남자배우들이었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 배우가 등장해 공연장 주변을 따라 무대를 돌아다니며 공연의 줄거리를 오프닝으로 설명합니다. 당시 연주된 유일한 레퍼토리는 "Shan Boy Ying Tai", "Shi Xi Ji", "Lü Meng Zheng" 및 "Chen San Wuniang"이었습니다. "로컬 게지"는 게지 오페라의 가장 독창적인 공연 형식으로, 이후 다른 오페라 유형의 본질을 흡수하고 통합하여 의상을 입고 무대에 등장하여 소위 "게지 오페라"를 형성했습니다.

오페라의 발전

게지 오페라(Gezi Opera)는 대만의 다양한 오페라와 음악을 결합한 공연예술이다.

개발 과정에서 Gezi Opera는 Beiguan, Nanguan, Jiujia Opera 및 민요의 음악 선율을 흡수하고 북경 오페라의 징, 북 및 무술 동작을 도입하고 Beiguan 곡, 의상, 메이크업 및 Fuzhou Opera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풍경을 그렸습니다. , 인용 다양한 형태의 드라마와 피규어, 소품, 악기 등이 포용적이고 내용이 풍부한 새로운 형태의 드라마로 발전해 왔다.

'로컬 게지'는 원래 민속 축제에서 아마추어들이 신을 환영하는 공연 활동이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최초의 게지 오페라 극단은 '청화음'이었고 나중에는 '청화서'와 '동문월'이 있었습니다. " "이 설립되었습니다. 게지창극이 결성된 이후 가사와 내레이션이 모두 민난어로 되어 있어 일반 청중이 이해하기 쉬웠고, 곡조도 모두 대중에게 친숙한 음악이었다. 따라서 이란에서 타이베이로 빠르게 전파되어 성극단이 탄생했고, 이후 하카인들은 게자 오페라를 하카 언어로 불렀고 지방 전역에 퍼져 대만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민속 오페라가 되었습니다. 그 때.

1925년 샤먼의 '쌍주봉황' 극단은 대만 예술가 아이자이 바오를 고용하여 샤먼에서 게자 오페라를 가르쳤습니다. 극장 "이 샤먼에 설립되었습니다. ", Gezi 오페라를 노래하고 대만 Gezi 오페라단도 공연을 위해 Fujian 남부로 갔으며 Gezi 오페라는 이후 Fujian 남부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게지 오페라는 중국 본토 외에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푸젠성 남부 이민자들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도 인기가 높습니다. 1937년 중일전쟁이 발발하자 일본 정부는 대만에 '제국화' 정책을 시행하고, 당시 대만 전통 오페라의 공연을 금지했다. 드라마' 또는 '대만 오페라'. 이름을 짓고, 유행하는 옷을 입고, 궁정을 회사로 바꾸고, 황제를 의장으로 바꾸고, 총리를 총경리로 바꾸고, 문무관을 참모로 바꾸고, 금지된 문관을 바꾸고, 군 현장에서 축음기를 들고, 약을 바꾸지 않고 공연을 하거나, 시골로 이동해서 공연을 계속한다.

같은 기간에 게지 오페라는 푸젠성 남부의 국민당 정부에 의해 금지되었습니다. 따라서 롱시의 샤오 지앙하이(Shao Jianghai)와 린원샹(Lin Wenxiang)과 같은 예술가들은 게지 오페라의 곡을 완곡하게 "자쑤아이자이(Zha Suai Zai)" 곡으로 개작했습니다. 1949년 이후 '상극'으로 개칭되었으나 샤먼에서는 여전히 게자이 오페라라고 불렸기 때문에 중국 본토의 상극은 실제로 대만의 게자 오페라에서 발전한 것이다.

국민정부는 대만으로 이주한 후 전통 가극과 민간생활의 긴밀한 연관성을 고려하여 이를 적극적으로 수정하여 1950년에 이를 반일 정책을 추진하는 도구로 삼으려 했습니다. 대만 Gezi Opera Improvement Association Yan이 탄생했습니다. 같은 해 Lu Weishang은 연극 "암적"의 집필을 제안하고 타이베이시 "Yihua Longfeng Society Gezai Troupe"에 연습을 요청했습니다. 이듬해 그는 "연평 왕의 귀환"과 같은 연극도 제안했습니다. 그리고 "강국의여 주인공". 1952년에는 대만지방희극진흥협회가 설립되었으나 예타이게자이 극단은 대만지방희극진흥협회가 작성한 대본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사실 전통창극은 민중 속에서 태어나 민중 속에서 성장해 왔다. 이를 선전의 도구로 삼는 것은 오페라 자체에 큰 해를 끼치는 일이다.

배포 범위

Gezi 오페라는 Fujian 남부의 Gezi 오페라를 기반으로 합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 민족 영웅 정성공이 대만을 되찾기 위해 동쪽으로 여행할 때 대중가요인 '진거'를 대만에 가져왔습니다. 20세기 초, 게자극은 대만에서 성황을 이루었고, 곧 샤먼으로 퍼져나가 푸젠성 남부와 동남아시아 화교들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빠르게 퍼졌습니다.

'대만 게지 오페라'로도 알려진 게지 오페라는 대만 동포들과 복건성 사람들이 길러내고 사랑한 향토 오페라로 샤먼, 장저우, 취안저우 등 대만 성과 복건성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다른 호키엔어를 사용하는 지역, 그리고 동남아시아의 화교들이 살고 있는 곳입니다.

Gezi Opera의 형성은 Fujian 남부 사람들의 대만 발전과 민속 오페라 및 Jin Ge와 같은 민속 예술의 도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Gezi Opera의 음악은 "Qi Zi Tune", "Major Tune", "Back Si Tune"과 같은 선율적이고 고음의 곡과 민속 서사 스타일 "Taiwan Miscellaneous Thoughts Tune" 및 다양한 우울하고 슬픈 곡을 포함하여 매우 풍부합니다. 우는 노래. 또한 대만 현지 민속 음악과 일부 오페라 음악도 보충 자료로 흡수합니다. Shengdan과 Jingchou는 모두 실제 목소리로 노래했습니다. 주요 악기로는 Kezixian, Daguangxian, Taiwan 플루트 및 Yueqin이 있습니다. 공연, 역할, 의상, 얼굴 분장, 타악기는 기본적으로 경극을 기반으로 합니다.

역사적 기원

진게(Jin Ge)는 부드럽고 서정적인 곡조와 강한 향토적 정취를 지닌 복건성 남부 노래의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정성공과 함께 복건성 남부에서 많은 사람들이 대만으로 이주했으며 동시에 진가, 처구농, 다도 등 민속 예술과 노래도 가져왔습니다. 장저우 샹장 지역에서 대만까지 찬양곡을 뽑아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대만에 온 복건성 남부의 군인과 민간인들은 고향을 그리워하며 산에 올라가 장작을 썰고, 바다에서 낚시를 하고, 조상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진송 몇 줄을 자주 불렀다. 아니면 차와 저녁 식사 후에. Jinge는 점차 대만 남부 Fujian 사람들의 삶에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Jinge를 대만의 인기 드라마와 구별하기 위해 "gezai"라고 부릅니다. 고향의 음악을 함께 즐기기 위해 복건성 남부 사람들은 대만에 노래홀을 마련하여 '좌창'이라고도 불리는 아카펠라 노래를 부르는 장소로 삼았습니다. 사찰이나 농가에서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를 '걷기 노래'라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Jin Ge(Ge Zai)는 점차 대만 전역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진게를 부르는 '뮤직 클럽'과 '게지 포메이션'이 점차 사람들 사이에 등장했다.

Gezi는 대만 북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았으며 나중에 다른 노래와 민요를 결합하여 일종의 민속 음악을 형성했습니다. " 등 주로 거리에서 공연됐다. . 200년 이상의 발전 끝에 청나라 말기에 이르러 게자(Gezi)의 노래는 "차차곡(Chacha Tune)", "핑구(Pinggu)" 및 기타 노래와 같은 복건성 남부의 민요와 춤을 흡수하고 대만 민속 "7곡"을 혼합했습니다. -자 및 사자" 노래. 중국 전통 연극의 공연 형식을 바탕으로 복건성 남부에서 불려지는 일종의 의상 노래 극인 "Gezi Opera"가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1920년대에는 소규모 오페라 공연에도 통합되기 시작했다. 이후 정자극(Zhengzi Opera), 고가극(Gaojia Opera), 테오초극(Teochew Opera), 북경극(Peking Opera)의 영향을 받아 점차 풍부해지고 완성되어 무대에 올랐습니다.

게지 오페라는 대만에서 발전한 후에도 조상의 고향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1928년, 대만의 두 극단인 "삼락안(Sanlexuan)"과 "솽주펑(Shuangzhufeng)"이 고향으로 돌아가 조상을 숭배한다는 명목으로 복건성 남부, 샤먼 등지로 돌아가 공연을 펼쳤고, 게자극은 복건성 남부로 다시 전파되었습니다. 복건성 지역으로 한동안 인기를 얻었습니다. 현지 사투리와 선율이 현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게자이 오페라를 지도하기 위해 특별히 대만 출신의 게자이 오페라 대가들을 초빙했으며, 게자이 오페라의 유명 배우들이 계속해서 등장했고, 연기력도 크게 향상되었으며, 곧 푸젠성 남부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복건성 향강 유역에서 인기가 높기 때문에 복건성 남부에서는 '상극'이라고도 불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