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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이맨의 첫 번째 부분
1987년 아카데미 시각효과상은 영화 '플라이'에게 돌아갔다. 이 영화는 꽤 유명하지만 본 적은 없고 소문만 들었네요.
프랑켄슈타인 영화 같은 느낌이었는데 알고 보니 그렇더라고요.
프랑켄슈타인은 서구 SF+스릴러 장르 영화의 중요한 소재 원천이다. 기본적으로 과학자들은 특정 신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오용하여 인류에게 상상할 수 없는 재앙을 초래한다. 하지만 이런 재난은 만화 속 괴짜 수준까지 오르기도 어렵고, 인류 전체를 위험에 빠뜨리기도 거의 어렵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 사람이 어떻게 변형되는지, 사람의 기질 변화가 얼마나 큰지 등입니다. 쥐가 약을 먹고 호랑이로 변해 도시 전체를 쓸어버리는 영화에 비하면 이 영화는 확실히 사람을 바라보는 관점이 조금 더 넓은 것 같다. 그러므로 프랑켄슈타인이라는 주제에는 당연히 과학이 주인공이고, 과학에 대한 매혹이 무엇인지에 대한 암묵적인 질문이 있는 것이 진짜 드라마이고, 사람들이 얼마나 이상한가가 드라마의 하이라이트이다.
다시 돌아와서 영화 '더 플라이'를 보면 전반 30분은 무시할 수 있다. 기존의 복선으로는 영화의 좋은 점을 보여줄 수 없기 때문에 과학자들의 종합을 통해서만 진행했다. 파리의 여왕이 되어 보세요. 이 영화의 가장 좋은 점은 후반부이기도 하다. 가장 화려한 플롯 디자인은 각 섹션마다 플라이맨의 캐릭터 변화도 있다.
플라이맨은 갑자기 자신이 슈퍼맨처럼 초능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고, 이때 그는 평범한 사람이었고, 습관적인 자존심 때문에 매우 귀여워 보였다. 그 결과는 그를 한동안 현기증나게 만들었다. 다음으로 그는 남자라면 누구나 자랑스러워할 만큼 자신의 성적 능력도 남다른 것을 발견했지만, 슈퍼맨으로서는 외로웠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영화는 영화 초반부터 고독한 작품을 통해 그가 주목받지 못하는 캐릭터임을 암시한다. , 그것은 항상 폭발할 것입니다. 영웅은 외롭고, 슈퍼맨은 외롭다. 따라서 외로운 파리 남자는 자신의 여자 친구를 자신과 같은 사람으로 만들어 외롭지 않기를 바라며 자신의 종류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내 여자친구는 거절했어요.
플라이맨은 마침내 자신이 슈퍼맨이 아닌 돌연변이 인간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의 외로움은 두려움으로 변했다. 실제로 사람이 혼자 거울을 마주하고 거울 속의 사람이 서서히 늙어가거나 변이하는 모습을 지켜볼 때, 이 두려움은 더 이상 삶과 죽음의 문제가 아니라, 내가 더 이상 내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플라이맨은 두려움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매우 약해 보였고 여자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 두려움이 변하지 않는 것으로 판명되면 그는 그것을 받아들이고 그것에 미쳐버릴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이 과학자의 진정한 본성입니다. 그는 파리 인간으로서 파리와 파리의 관계를 해석하기 위해 스스로 파리의 삶을 연구합니다. 그 자신과 사람들은 정말 다릅니다.
변화를 받아들인 플라이맨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이 자제하지 못하고 여자친구에게 상처를 줄까 봐 이성을 잃지 않았다는 점이다. 마음은 착한 남자지만, 여자친구가 아이를 임신했다는 소식을 듣고 마침내 자아감이 폭발했다. 플라이맨 자신과 같은 삶이 진정한 자아입니다. 사실 그는 플라이맨에게 아이가 태어나는지 여부에는 관심이 없지만, 자신의 여자 친구가 정말로 존재하는지 여부에 관심이 있습니다. 아이를 죽이면 당신의 존재에 대한 증거가 지워집니다. 그러므로 삶과 죽음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고 중요한 것은 존재이다.
영화 전체에서 여자친구의 역할은 눈에 띄는 부분이 거의 없고, 꽃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영화 전체를 묶어주는 소품, 소품이다. 그녀의 존재로 인해 플라이맨의 변화는 한걸음 한걸음 관객 앞에 나타나며, 한걸음 한걸음이 질적 도약이다. 이것은 또한 영화의 가장 성공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물론 특수효과도 또 다른 성공입니다.
캐릭터들의 생리적, 심리적 변화가 프랑켄슈타인 선택의 초점이다. 이 영화는 플라이맨의 외모와 심리 변화를 아주 잘 보여주며 기본적으로 임무를 완수한다. 내가 유일하게 후회하는 점은 플라이맨의 변화, 특히 사고의 변화가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영화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물론 생화군에 가는 것은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고, 그것도 문제다. 그래서 내 생각엔 영화의 결말이 너무 평범하고 심각하지도 않은 것 같다.
"The Fly"(The Fly, The Fly라고도 번역됨)는 1986년에 나온 오래된 영화입니다. 사람들이 언급하는 것을 자주 보지만, 상대적으로 역겨운 SF 공포영화라는 인상을 받은 적은 없습니다.
내용 소개: 똑똑하고 친절하며 수줍은 과학자가 물체를 즉시 순간이동시킬 수 있는 기계를 발명했습니다. 아름다운 여성 기자가 그를 만나 동경하게 되었고, 두 사람은 사랑에 빠졌다. 감정적인 오해 속에서 술에 취한 과학자가 충동적으로 자신을 대상으로 실험을 하게 되었는데, 실수로 기구에 파리 한 마리가 날아들었고, 시스템 오류로 인해 인간과 파리의 유전자가 뒤섞여 과학자가 무서운 파리 인간으로 변해버린 것입니다.
처음에는 빨리 늙다가 얼굴에 피 뾰루지, 주름, 고름이 범벅이 되었고 먹기도 전에 산을 뱉어내야 했다. .흡연... 20년이 지나도 이런 것들을 보면 너무 역겨워서 찍고 싶을 정도다. 그러나 이 끔찍한 것 안에는 한때 똑똑하고 사랑스러웠던 남자가 여전히 자신에 대해 농담을 할 것이다. 동물원. 사랑에 빠진 자신이 흉측한 괴물로 변해가는 모습을 무기력하게 지켜보던 여성 기자는 손만 살짝만 대도 잘생겼던 얼굴의 살이 찢어지는 모습을 지켜보며 고름 냄새 나는 파리를 꼭 껴안았다. 인간은 몹시 울부짖는 것 외에는 무력하고 힘이 없습니다.
과학자의 상태는 날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치아와 손톱, 피부가 모두 떨어지고 고름이 새어나오고 있으며, 그 안에는 파리 한 마리가 자라고 있다. 동시에 그는 점차 인간성을 잃기 시작합니다.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면 그에게는 한때 아름다운 여자친구와 최고의 발명품이 있었고, 한때 유망한 미래가 있었지만 그의 정신과 영혼은 여전히 거기에 있었지만 그의 몸은 파리 같았습니다. 그리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그녀에게 상처를 준 후, 그는 여자 친구의 발소리를 듣고 다시 고통과 절망에 빠졌습니다. 그의 사랑은 결코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더 안타까운 것은 자신이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여성 기자가 겁에 질려 낙태를 했다는 사실이다. 여자친구는 마지막 순간에 울면서 어쩔 수 없다고 고개를 숙이고 계속 "안타깝다, 너무 안타깝다"를 반복했다. 그리고 가슴 아픈 눈빛, 정말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누가 SF 공포 영화라고 말했습니까? 처음부터 끝까지 사랑의 비극이다.
결국 과학자의 몸은 완전히 떨어져 나가 거대한 파리로 변했다. 입에서 뿜어져 나온 액체는 진한 황산만큼 부식성이 강해 선량한 성격도 완전히 소멸됐다. 미친 듯이 자신을 강요한 그는 여자친구를 악기 속으로 밀어넣고, 태아를 포함한 셋이 하나로 합쳐져 하이브리드 인간이 되도록 노력했다. 결국 전 남자친구가 여자 기자를 구출했고, 패배한 파리 남자는 천천히 여자 친구를 향해 기어들어갔다. 여느 영화처럼 최후의 공격을 가할 줄 알았는데 아니, 파리 발톱을 이용해 여자 친구를 들어올렸다. 총을 겨누고 자신의 파리 머리를 향해 총을 쏘고 고통스러운 삶을 끝내라고 신호를 보냈습니다.
사랑동화를 너무 많이 봤는데, 동화의 결말은 해피엔딩인 경우가 많고, 늘 사람들에게 외모는 중요하지 않지만 영혼이 가장 소중하다고 말하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모든 것이 현실이 되면 동화는 없고 악몽만 있을 뿐이다. 사랑이 마법을 녹일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아무리 깊은 사랑을 하더라도 잊을 수 없는 순간은 총격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이는 '킹콩'의 결말과 일치한다. 플라이맨을 다시 생각하면 그 사람이 얼마나 무서운 존재인지 잊어버리게 된다. <가위손>처럼 내가 기억하는 것은 슬픔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