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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문제에 직면한 육아
교육은 '글로벌 지향적'이어야 한다는 요구사항이 분명히 명시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인 이해와 실제적인 구현 측면에서는 아직 명확히 해야 할 문제가 많다. 이것은 특히 부모에게 해당됩니다. 1. ***이 제안한 "세계를 향한 직면"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 교육의 '세 가지 측면' 중 '세계를 바라보는 것'은 세계의 '세계화' 추세에 대한 민감한 반응으로, 주로 '국제 경쟁'과 '국제 협력'이라는 두 가지 요구에 맞춰져 있습니다. 세계화라는 개념은 1986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수석경제학자 소레아 오스틴이 처음 제안했다. 경제, 문화, 정치 등의 세계화를 뜻한다. 간단히 말해서, 세계화는 민족 국가의 정치적 경계를 넘어 경제, 문화 및 기타 활동이 확장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세계 경제에서 국가의 경제적 개방성이 증가하고 상호 의존성과 의존성이 심화되며 경제 통합이 심화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제적 통합은 필연적으로 문화적 통합과 시너지로 이어질 것이며, 이는 교육 모델에 반영되어 교육이 '세계화'를 향해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그 의미는 교육 방법, 교육 행동,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 및 교육 개념의 세계화 및 국제화입니다. 우리나라가 WTO에 가입한 후에는 교육 모델의 세계화 과정을 더욱 촉진할 것이 분명합니다. 관련 전문가에 따르면, 교육 방법의 세계화는 어린이가 가능한 한 빨리 세계에서 가장 앞선 과학, 기술 및 문화를 자신에게 접목시킬 수 있도록 인터넷, 정보 고속도로 및 기타 수단을 통해 어린이 교육을 국제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교육행태의 세계화란 경제와 문화의 개방으로 인해 국제교류를 통해 자녀교육이 실현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유학생을 서로 보내고 받아들이는 국가에서 나타난다. 교육의 주체인 교사의 세계화는 교사가 더 이상 국내 교사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국가의 교사들 간의 교류와 교류가 이루어지게 됨을 의미한다. 교육개념의 세계화란 여러 나라의 교육이론, 교육목적, 교육적 사고, 교육적 의미가 상호 통합·종합되는 것을 의미한다. 요컨대, 세계를 향한 교육이란 세계 여러 나라로부터 배우고, 선진 과학기술 지식을 흡수하며, 인류가 공동으로 창조한 풍부한 지식을 흡수하는 것을 의미하며, 국제적인 활동에만 참여할 수 있는 학생을 많이 양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류와 교류뿐 아니라 글로벌 협력과 신세대 경쟁에도 공정하게 참여합니다. 2001년 11월 10일, 우리나라가 WTO에 가입한 날, 중국 교육학회, 쑤저우시 인민정부 및 기타 단위가 주최한 '21세기 교육 포럼'이 쑤저우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정부 관계자들이 글로벌 비전을 갖고 세계와 대화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강조하며 외국어, 정보기술 교육 등이 거듭 언급됐다. IQ, EQ, 학습능력, 정보처리능력, 실무능력, 창의적 정신, 협동정신 등 다중지능을 포함해 각계각층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위원, 중국과학원 원사, 현 영국 노팅엄대학교 총장인 양푸자(楊富夫) 등 많은 분들이 열정적으로 호소해 주셨습니다. 국력, 세대의 질, 아이들의 행복한 어린 시절을 희생하면서까지 공부하는 상황, 우리는 중국에서 계속할 수 없습니다! 많은 기업가들이 강한 적응력과 창의적 정신을 갖춘 직원이 부족하다고 불평하자 우리나라의 "상황 교육" 창시자이자 특별 교사인 Li Jilin은 감격에 찬 목소리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 그들은 하루 종일 교실에 갇혀 있고, 풍부한 인본주의적 경험을 박탈당하고 있습니다. 새처럼 새장에 오랫동안 갇혀 있으면 날지 못하게 됩니다. 기업가들이여, 목소리를 내야 합니다. 부모에게 말하고 사회에 필요한 것을 말하십시오. 성공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 *** 교육을 "글로벌 지향"으로 요구한다는 것은 교육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글로벌 관점을 갖고 국제 요구에 따라 사람들을 훈련하도록 요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쟁과 국제 협력. 앞서 언급한 기업가들의 욕구는 이러한 필요성을 강력하게 반영합니다. 국가나 민족은 혁신을 결심해야만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과학 혁신, 제도 및 관리 혁신 능력은 국가의 종합적인 국력을 측정하는 중요한 척도가 되었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선인들이 축적한 지식만 물려받을 뿐 혁신과 창조의 방법을 모른다면, 아무리 '백과사전', '지식의 보고'라 할지라도 사회에 창의적으로 공헌할 수 없습니다. 세계를 직시하고 경쟁에 집중함으로써, 선배들이 축적한 지식을 학습하고 계승하는 것, 즉 주체적으로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자주적 사고와 자주적 창조 능력을 함양하고 훈련시키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새로운 지식을 얻거나 기존 지식을 창의적으로 개선하는 것은 인류 사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찰스 험멜(Charles Hummel)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가까운 미래의 임무는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사이에 수용 가능한 균형을 찾고 모든 인류를 위한 연대를 확립하는 것입니다. 우리 행성은 폭풍우가 치는 바다에서 표류하는 배와 같습니다. 단결은 생존에 필수적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나라는 젊은이들이 평화를 사랑하고 인권을 존중하며 다른 나라와 민족의 문화를 소중히 여길 수 있도록 육성하여 젊은이들이 세계의 주요 문제에 관심을 갖고 내일의 세계와 그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요구 사항. 교육부서, 교육자, 심지어 사회 전체가 이러한 비전과 이해를 가져야 합니다. 이는 우리가 새로운 유형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2. 튜터는 왜 '세상을 마주해야' 합니까? 교육은 교육과 사회 발전의 객관적인 요구인 "세계 지향적"이어야 하며, 사교육도 "세계 지향적"이어야 하며, 이는 우리가 논리적 추론을 바탕으로 도출한 결론입니다. 이전에 말했듯이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왜냐하면 개인교습도 전체 교육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소위 세상을 위한 과외는 본질적으로 부모가 시야를 넓히고 교육 개념을 바꾸는 문제이며, 결국 부모의 질을 향상시키는 문제이기도 하다. 루쉰 선생은 80여 년 전에 어린이들이 “열심히 일하는 체력, 순수하고 고상한 도덕성, 그리고 새로운 조류를 수용할 수 있는 넓고 자유로운 정신을 키워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세상의 새로운 흐름에 압도당하지 않고 헤엄칠 수 있는 힘." - 이런 식으로 문제를 생각하고, 그런 목표에 따라 가르치는 부모들은, 비록 그들이 "세계적인 관점"을 갖고 있다고 해도, 그들이 원시적이라고 하더라도 그들의 튜터들은 "세계 지향적"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사상 이런 부모가 있는데, 양계초(梁種草)가 그 대표적인 사람이다. 그는 현대 중국의 정치적, 학문적 단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교사로서의 성공도 결코 이전에 뒤지지 않습니다. 그의 9명의 자녀는 모두 성공했고, 그 중 3명은 중국 공산당과 중화인민공화국의 학자가 되었으며, 다른 몇몇도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양치차오의 자녀 교육에서 중요한 특징은 그가 중국식과 서양식 모두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Liang 가족의 경제 상황이 좋았기 때문에 그는 대부분의 돈을 자녀의 학업을 지원하는 데 사용했으며 특히 Sicheng, Siyong, Lin Huiyin 및 기타 사람들의 해외 유학을 지원했습니다. 조건이 허락하는 한 그는 자녀를 미국과 캐나다의 유명 대학에 보내 교육을 받고 세계 문명을 배울 것입니다. 동시에 그는 어린이들이 우수한 중국 전통문화를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한때 그는 자식들이 중국학을 포기하고 서양문화를 받아들일까봐 걱정이 되어 명절마다 자식들을 모아 중국학을 가르쳤다. 일반 부모의 경우 현재의 재정적, 물질적, 능력 및 사회적 배경을 기준으로 볼 때 이 점에서 양치초와 비교할 수 없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더 이상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식이 있는 것과 없는 것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것'이라는 지향 원칙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그것을 자신의 능력 내에서 행동으로 구현하며, 전통 교육 개념의 뿌리 깊은 부정적인 영향을 의식적으로 타파하고, 아이들을 위한 가족 및 심리적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조국을 생각하고 세상을 바라보다." 세계화에 적응하는 현대적 인성을 갖춘 인재는 어릴 때부터 키워야 합니다. 과외가 세상을 지향하지 않는다면 어릴 때부터 아이들의 세계관을 키울 수 없습니다. 낡은 사회에서는 “바람소리, 책 읽는 소리가 들린다. 가정사, 국사, 세상사를 다 염려해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실제적인 지침이나 명확한 내용은 없다. 요구사항은 단지 슬로건일 뿐입니다. 점점 더 명백해지는 세계화 추세에 따라 '지구촌'이라는 용어는 더 이상 농담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과 협력하고 국제 교류를 수행하는 능력"은 일반 시민에게 요구 사항이 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마을에서 농업 생산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도 "대인 관계를 발전시키고, 서로 다른 견해와 의견에 대한 관용과 서로 다른 문화, 종교, 인종, 성별에 대한 존중을 장려합니다...", "글로벌 협력 정신" 등이 있습니다. 매우 현실적인 문제가 되었습니다. 거래를 위해 찾아오는 사람들은 미국인이거나 이탈리아인일 수 있기 때문에 조상들이 물려준 규칙을 완전히 고수한다면 어떤 일을 처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상상해 보세요, 만약 당신의 아이가 시야가 좁고, 마음이 좁고, 타인에 대한 관용이 적고, 무지하고, 공부할 때 항상 반 친구들과 싸우고, 누구와도 어울리지 못하고, 낯설고, 모든 것을 싫어한다면 , 그는 앞으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요? 다국적 기업을 운영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다양한 국가의 전문가들과 함께 과학 연구에 참여하는 것이 좋을까요? 우리 가정교육에는 '세상을 마주한다'는 원칙에 어긋나는 사상과 실천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외부 상황을 이해하려는 열정과 열의가 부족하여 아이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제 시사 문제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조차 "일을 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고 심지어 허용하지도 않습니다. 매일 뉴스 방송을 시청하기 위해 그들은 갑자기 유입되는 '세계 트렌드'에 혼란스러워하며 자녀의 '인터넷 서비스'에 대해 좌절하고 무력하며 비밀리에 국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신비로움과 '외국인'에 대한 '두려움'을 동시에 갖고 있고, '맹목적인 외국인 혐오증'과 '외국인 옹호'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 그 두 가지가 복합적으로 존재하는 것인지, 지금도 나는 이것들이 아직은 아주 멀다고 느끼고 있다. 전혀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이런 부모의 상황은 아이들의 현대적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3. 사교육은 어떻게 “세상을 바라보는”가? '세상을 마주하기' 위한 과외에서 가장 근본적인 것은 부모가 '세계관'을 갖고, 자녀의 '세계관'을 의식적으로 키워야 한다는 것이다. 평신도의 용어로 말하는 소위 "세계 관점"은 전 세계의 높이와 관점에서 문제를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큰 진실'이 있습니다. 비록 다소 난해하지만, 부모들은 또한 한 가지를 이해해야 합니다. 즉, 인간 사회의 발전은 좁은 국가 역사에서 단계적으로 인간이 활동 범위를 끊임없이 확장하는 과정이라는 것입니다. 폭넓은 세계사로. 이 과정에는 항상 두 가지 상반되는 움직임과 추세가 있습니다. 하나는 민족성을 점차 축소하는 과정과 추세이고, 다른 하나는 민족성을 더욱 드러내는 과정과 추세입니다. 한편, 세계화 과정에서 한 국가는 다른 국가의 특성을 지속적으로 흡수하고 배우며 점차 세계 문명 발전 추세에 통합되어 실제로 자국의 특성을 축소하게 됩니다. 한편, 같은 과정에서 국가는 필연적으로 그 나라의 특성을 더 많이 세상에 드러내게 되고, 그 특성은 더욱 널리 인식되고 더욱 발전하여 새로운 활력을 얻고 다음 단계로 올라오게 된다. 새로운 레벨. 조려용(趙立龍)노인은 초본에서 “국가에 속한 것만이 세상에 속한다”고 말했다. '세계를 향한' 교육의 궁극적인 의미는 인간의 이해와 소통을 높이고 평화의 공유문화를 구축하는 데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긴 과정에서 상황은 극도로 복잡해진다. 사람들은 우리 나라의 WTO 가입에 대해 일부 국가가 복잡한 태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우리나라 시장의 잠재력과 발전 공간을 보고, 다른 한편으로는 의식적으로 문화와 가치를 우리에게 수입합니다. 국가. WTO에 가입하면 젊은이들이 규칙, 법률, 혜택, 협력 등에 대한 인식을 더욱 형성하고 강화하여 더 넓은 사고와 국제적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 어떻게 활성화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이들이 우리 민족의 개념을 익히려면 문화의 본질을 보존하고 국민적 자신감과 자부심을 지키는 것이 더욱 시급합니다. 우리는 어린이들이 열린 마음과 비판적 태도를 갖고 세계 문명의 뛰어난 성취를 흡수하며 민족적 자부심과 자부심을 국제적 비전과 결합하고 긍정적이고 개방적인 다문화 인식을 형성하도록 교육해야 합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과외에 대해 사람들은 현재 쉽게 두 가지 측면을 생각할 수 있는데, 하나는 외국어를 배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유학이다. 둘 다 중요하지만 충분하지 않다. 다음 네 가지 측면은 모든 부모가 관심을 갖고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것입니다. 첫째, 자녀가 세상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격려하십시오. 이것은 공허한 말도 아니고, 해야 할 일이고 할 수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자녀가 세상에 대한 개념을 더 일찍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몇 달러를 들여 자녀에게 세계 지도나 작은 지구본을 사주십시오. 자녀가 국제 뉴스를 듣고 자주 토론하도록 지도하십시오. 둘째, 아이들의 다문화 인식을 키워주세요. 일반 지식 및 문학 작품을 포함하여 자녀를 위한 국제 서적을 구입하여 자녀가 "세상은 너무나 크고 경이로움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과 우리와 같은 삶을 사는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셋째, 애국교육을 견지하고 국민의 자긍심과 자신감을 제고한다. 교육의 문이 열리면서 다양한 문화의 충돌과 통합이 가속화되고, 서구 문화 이념의 영향이 깊어져 도덕교육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아이들을 희귀하고 이상하게 만들어 미래에 다양한 부적응을 야기할 오만하고 불합리하게 외국인을 혐오할 수도 없고, 다른 사람들처럼 맹목적으로 외국을 숭배하고 우리 아이들에게 잘못된 인상을 남길 수도 없습니다. 외국 정원이 중국 정원보다 낫다." 넷째, 세상과 대화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한다. 국가는 경제 세계화와 지식 기반 경제 및 사회의 요구에 적응하고, 국제적 시각을 갖춘 수출 지향적 인재를 양성하며, 경제 및 과학 기술의 발전 추세를 파악하고, 국제 무역, 법률, 금융에 대한 이해를 요구합니다. 이를 통해 우수한 인재가 돋보일 수 있는 환경 조건을 제공해야 글로벌 규모의 인재 경쟁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부모로서 이를 위해 몇 가지 사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유학에 관해서는 앞으로도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가 WTO에 가입하면서 교육기관 간 국제교류와 협력의 기회가 점점 더 많아지고, 유학의 '열풍'도 더욱 뜨거워질 것입니다. 그런데 현재 오해로 인한 것으로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두 사람이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들은 적이 있는데 그 중 한 사람이 "내 아들은 초등학교, 중학교 성적이 좋지 않았다. 고등학교 시험에 절대 합격하지 못할 것이다. 할아버지가 돈을 준비해서 보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 사람 유학 가세요." 농담이 아니라 사실이고, 그렇게 말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이루어졌습니다. 나는 이것이 실제로 세상을 직면하는 것에 관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