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고대에는 왜 참수를 정오 4분의 1에 해야 했는지, 가을의 여왕은 “뭔가 특별한 게 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고대에는 왜 참수를 정오 4분의 1에 해야 했는지, 가을의 여왕은 “뭔가 특별한 게 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살인을 '그늘한 일'이라고 믿었고, 정오의 4분의 3은 고대에 태양이 가장 강하고 '양기'가 가장 무거웠던 시간이었다.

목을 베는 사람이 마땅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그는 죽은 후에 사형집행인이나 명령을 내린 관리에게 여전히 원한을 품고 괴롭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목을 베는 시기를 4분의 3로 정했다. 정오에 양기를 빌리려면 음기를 제압하면 사형집행인이나 명령하는 관리들을 최대한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잠시 후 눈부신 햇살 속에 서 있을 때가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우리의 눈에는 판토텐산이 느껴지고 의식이 약간 흐려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순간에 죄수를 참수하면 죄수도 머리가 땅에 떨어지는 순간 약간의 졸음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인도주의적 고려 사항.

신과 유령에 관한 후기 소설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개념도 있습니다.

양기가 가장 강하고 음기가 소멸되는 정오 3/4에 참수됩니다. 참수할 사람은 극악무도한 사람이고, 범죄를 저지르면 엄벌의 표시로 '귀신도 아닐 수 있다'는 뜻이다.

좀 더 명확하게 말하면, 그가 죽으면 이 죄수와 접촉할 수 없게 된다는 뜻이다.

따라서 이는 위에서 언급한 인도주의에 어긋나는 것이며, 범죄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참수형은 정오에 집행하기 때문에 귀신이 집행할 수 있다는 말도 있다.

상습범이나 극악무도한 범죄자는 정오 4분의 1에 처형해야 한다. , 누구도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유령입니다.

태양이 직접적으로 빛나고 양기가 가장 강한 황성의 자오선 근처에는 피난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황제의 명령에 따라 자오문에서 참수된 사람들은 어떤 악행도 저지르지 않았다.

사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이러한 신화는 사람들이 처벌 자체를 두려워하게 만들어 범죄를 억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접근 방식은 실제로 작동합니다.

마지막으로 청나라에서는 정오 4분의 3이라는 정확한 시간이 구체적으로 규정되었어야 했다는 점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이는 현재 11시 사이의 시간과 동일합니다. 44시와 12시. 총칭:

정오 3/4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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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호전>에는 40장 <영웅들>처럼 오후 3시 살인에 대한 묘사가 자주 나온다. 양산 포의 처형 장소인 백룡사를 강탈했습니다." "영웅 소집회"에서 송장과 대종은 처형장으로 끌려갔습니다. "보고된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오 3시!' 감독관은 '처형이 보고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예는 "냉화살 설정, 구세주 염청, 시수는 환란장 건물에서 뛰어내린다"의 62화입니다. "정오 3/4시입니다"라고 외칩니다. 다른 고전 소설에는 종종 3/4부터 정오까지의 처형 플롯이 포함됩니다.

그렇다면 고대법에서는 '정오 3/4'에 사형을 집행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는 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당송(唐宋)의 법률에서는 매년 춘분부터 추분까지, 음력 정월인 5월과 9월, 대제일, 대금식일, 20일을 엄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 4절기, 매월 1일과 4일, 1분기와 4분기, 살인이 금지된 날(예: 10일, 1일, 8일, 14일)에는 사형을 집행할 수 없습니다. , 15일, 18일, 23일, 24일, 28일, 29일, 30일). 또한 “비가 내리지 아니하거나 밤이 새지 아니하였을” 때에는 사형을 집행하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규정에 따르면 당나라는 1년에 80일 미만으로 사형을 집행할 수 있었다. 처형 시기와 관련해 당나라 법률에는 위시와 신시 사이(대략 오늘 오후 1시부터 5시 사이)에만 처형이 이뤄질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정오의 3/4"가 아닙니다. 명청대 법률에는 처형일만 명시되어 있어 당나라와 유사하지만, 사형집행 시기를 명확히 명시하지 않았다.

법에 명확한 규정이 없기 때문에 명청 소설에 나오는 '정오 3시'에 처형한다는 진술은 당시 관리들의 관행이거나, 아니면 당시의 통념에 따른 것일 뿐이다. 이야기꾼과 작가. 그럼 작가는 왜 이런 글을 쓴 걸까요?

고대에는 낮과 밤을 12시간으로 나누고, 다시 100등분으로 나누었습니다. 시간 기록.

낮과 밤에 방울로 가득 찬 양동이는 100개의 분기로 나뉩니다.) "시간"과 "분기"는 실제로 두 세트의 타이밍 시스템 단위입니다. 평균적으로 각 시간은 8분의 1과 같습니다. "정오 시간"은 일반적으로 오늘 정오 11시에서 13시 사이입니다. 정오의 3/4은 태양이 하늘 중앙에 떠 있는 시간으로, 땅에 그림자가 지는 시간입니다. 가장 짧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이때를 '양기(陽氣)'가 가장 강했던 때로 여겼다. 고대 중국에서는 살인이 "비밀의 문제"라고 믿었습니다. 살해된 사람이 그럴 자격이 있든 없든, 그의 유령은 항상 판결을 내린 판사, 처형을 감독한 관리, 사형집행인 및 기타 사람들을 괴롭힐 것입니다. 그의 처형과 관련된 사람들. 그러므로 양기가 가장 강할 때 처형을 실행하면 귀신이 나타나는 것을 억제할 수 있다. 이것이 관례적인 "오후 3/4" 처형의 주된 이유가 될 것입니다.

소설은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사실 고대 법률에는 가을 이후라고 규정되어 있지만 정오 4분의 1이 되어야 한다는 규정은 없습니다.

그럼 Qiuhou Wenzhan은 왜 있는 걸까요?

더욱이 농업이 지배했던 고대 사회에서는 가을 수확이 일년 중 가장 중요한 시기였습니다. 하늘과 땅의 원한이 가을 수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막기 위해 사람들은 가을 이후에 참수를 요청했습니다.

당송의 법률에는 매년 춘분부터 추분까지, 정월, 5월, 9월, 대제일, 대금식일 등이 명확히 규정되어 있다. , 24절기, 매월 설날, 1/4분기, 매월 살인일에는 사형을 집행할 수 없습니다. 더욱이, “비가 그치지 않고 밤이 밝아오지 않은” 때에는 사형을 집행해서는 안 된다.

집행 시간은 정오 3/4시가 아니었습니다.

명나라 역사에는 "심유(오후 3시~7시)에서 처형이 이뤄졌다"는 말이 있다.

당나라에서는 위시에서 신시까지(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처형을 하도록 규정되어 있었다.

청나라 소설 '각화(至起)'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다.

5경은 정오 3/4분이 아니다. 따라서 정오부터 3/4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실제로 이에 대한 설명은 법적 설명, 미신적인 음양론, 생리법칙에 따른 설명 등 다양하다.

더 대중적인 것은 '음양론'이다.

우리는 고대인들이 하루를 12시간으로 나누었고, 오늘날 1시간은 2시간과 같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정오는 11시부터 13시까지의 시간이고, 정오 1/4분은 정확히 정오 12시쯤입니다. 12시는 태양이 하늘에 떠 있고 양기가 가장 강한 시간입니다.

우리가 정오의 4분의 1을 선택한 이유는 고대인들이 거기에 봉건적 미신을 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살인의 문제는 명계와 관련된 일이라 정오 4분의 1에 참수하면 명계의 음기를 억제할 수 있고 가장 강한 양기를 사용하여 죄수의 슬픔을 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악귀가 되어 생명을 구하러 오는 것을 피하기 위해... 정말 등골이 오싹해진다.

또한 정오 3/4은 오늘 12시 45분과 대략 동일합니다. 하루 중 양기가 가장 많이 나는 시간은 정오가 아니라 12시 45분이다. 이때 참수당한 사람들은 꼭 귀신이 아니더라도 가장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지른 범죄자 취급을 받았습니다. 좀 잔인하게 느껴지네요...

또 다른 이론은 '생리학적 법칙'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정오 4분의 1'은 사람들의 기력이 가장 약해 '베개에 누워 있는' 순간에 처해 있기 때문에, 이 순간 죄수를 처형하면 죄수는 무식하고 졸리기도 하고 머리가 땅에 닿는 순간 통증이 많이 줄어들 수도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죄수를 처형할 시기를 선택하는 것은 죄수로서는 고려 사항이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명, 청 시대의 의상극을 보고 소설을 읽으며 '오후 4분의 1에 죄수를 참수한다'는 음모가 자주 나온다. 고대에는 왜 "정오 3/4"에 처형이 선택되었습니까? 요점은 무엇입니까?

고대에는 낮과 밤을 12시간 100분으로 나누었습니다. "조각"은 원래 타이머의 드립 배럴에 있는 노치를 의미합니다. 낮과 밤의 물방울이 가득 담긴 양동이가 한 순간으로 나누어진다. "시간"과 "분기"는 실제로 두 세트의 타이밍 시스템 단위입니다. 평균적으로 각 시간은 8분의 1과 같습니다. "정오 시간"은 일반적으로 오늘 정오 11시에서 13시 사이입니다. 정오의 3/4은 태양이 하늘 중앙에 떠 있는 시간으로, 땅에 그림자가 지는 시간입니다. 가장 짧습니다.

중국 문화에는 종교적 색채가 강하지 않다고 할 수 있지만, 사실 유령적 요소는 국민의 일상 활동, 심지어 정부에서도 항상 반영됩니다. 정오의" 킬링타임은 유령요인이 작용하는 사례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고대법에서는 '정오 3/4'에 사형을 집행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는 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당나라 법에는 위시와 신시 사이(대략 오늘 오후 1시부터 5시 사이)에만 처형이 집행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정오의 3/4"가 아닙니다. 명청대 법률에는 처형일만 명시되어 있어 당나라와 유사하지만, 사형집행 시기를 명확히 명시하지 않았다.

법에 명확한 규정이 없기 때문에 명청 소설에 나오는 '정오 3시'에 처형한다는 진술은 당시 관리들의 관행이거나, 아니면 당시의 통념에 따른 것일 뿐이다. 이야기꾼과 작가.

정오가 가까워지면 태양이 하늘 중앙에 떠 있고, 땅에 드리워진 그림자가 가장 짧은 시간이다. 당시 사람들은 이때를 '양기(陽氣)'가 가장 강했던 때로 여겼다.

고대에는 살해당한 사람이 그럴 자격이 있든 없든 상관없이 살인은 항상 "비밀 문제"라고 믿었습니다. 집행을 주관한 관료, 집행을 집행한 집행인 등과 관련자를 처형하였다. 그러므로 양기가 가장 강할 때 처형을 실행하면 귀신이 나타나는 것을 억제할 수 있다. 이것이 관례적인 "오후 3/4" 처형의 주된 이유가 될 것입니다.

참수는 양기가 가장 강하고 음기가 즉시 소멸되는 정오 3/4시에 이루어집니다. 이 극악한 범죄는 "귀신도 아닌"형으로 엄중하게 처벌되어야합니다. . 음양학파에 따르면 양기는 정오가 아니라 정오 4분의 3에 정점을 이루는 것으로 현대 천문학에서 말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고대에는 참수형이 각기 다른 시기에 행해졌는데, 이는 참수형의 심각성이 각기 달랐음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참수형은 귀신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정오에 집행되며, 상습범이나 흉악범의 경우 귀신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정오 3/4시에 집행해야 한다. 황성 경문의 양기(陽氣)도 시간을 불문하고 가장 강하므로 황제의 명으로 경문에서 참수되는 자들은 무죄하다.

하지만 다른 의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정오 3시"에는 사람들의 에너지가 가장 낮고 "베개에 쓰러지기" 직전입니다. 따라서 이때 죄수를 처형하는 순간에도 무지하고 졸립니다. 땅에 떨어지면 통증이 많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죄수를 처형할 시기를 선택하는 것은 죄수로서는 고려 사항이 아니었습니다. ('청렴전망'에서 발췌)

편집자 코멘트: '사려 깊다'보다 '귀신이 되지 말라'가 더 믿음직스러운 이유는 결국 오후 3시에 실행되기 때문이다. 너무 졸려서 들어올릴 수 없어도 눈꺼풀이 올라가 있었고, 그 죄수는 잠을 다 자지 못했을 것입니다.

감독관은 '두이가 정오 4분의 1이 다가오고 있는데 무슨 말을 더 해야 하냐'고 말했다. Dou E는 내가 죽은 후 Caozhou에 3년 동안 극심한 가뭄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관료들을 감독하고 참수하는 일, 하하, 자면서 말하는 바보가 아닙니다. 둘째, 내가 죽은 뒤 높이 매달려 있는 바이리안에게 나의 열정이 뿌려질 것이다. 관리들을 감독하고 죽여라, 하하하. 제삼! 내가 죽은 뒤에는 폭설이 내려 나의 결백을 가릴 것이다. 감독관이자 참수형 장교인 6월에 눈이 내립니다.

리욱스입니다.

정오 3분의 1이 되자 처형이 이뤄졌다.

두이는 정말 억울하게 죽었습니다. 두이가 억울하게 죽은 후, 그녀가 말한 세 가지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부당한 사건에 대해, 만약 정오 4분의 1에 처형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죽은 이들의 억울한 영혼이 교도관과 사형집행인에게 도움을 구하지 않는 것이 이상할 것입니다.

옛날에는 5시 4분의 1시가 정오 1시가 되어야 했는데, 이때는 아무리 죽은 귀신이라도 정오가 되어야 해가 떴다. 잔인하게, 어떤 식으로든 죽은 유령이 있다면, 당신은 감히 태양 아래서 장난을 칠 수 없을 것입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유령은 수탉이 울 때 지옥의 신과 로그인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18층 지옥에 던져져 결코 회복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귀신들은 낮에는 감히 대담한 행동을 하지 못한다.

정오 3/4시가 대낮이므로 처형하기에 안전한 시간입니다.

먼저 죄수의 머리를 잘라 죽이는 '구속 참수형'에 대해 소개해보자. 그것에 동의합니다.

참수는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첫 번째는 모루에 목을 대고 무거운 도끼로 베는 방식이고, 두 번째는 무릎을 꿇거나 서거나 발뒤꿈치에 앉은 채 손을 앞으로 묶는 경우가 많다. 사형집행인이 자신의 목을 볼 수 있도록 머리를 숙이고 턱을 가슴에 대십시오(영화와 TV 프로그램에서 가장 일반적인 방법). 세 번째 방법은 피해자를 서서 고문하는 방법으로, 한 사람은 죄수의 머리를 앞쪽으로 잡고 한 사람은 처형을 담당하는 방식으로, 참수형이 가장 적고 어려운 방식이다.

공개 전시를 위한 참수는 고대 중국인들이 참수 과정에 대해 독특한 통찰력을 갖고 있던 방식으로, 정오 3시가 되면 야채 시장에서 참수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 그리고 왕자와 대신들에게는 자오선 문에서 참수하라는 요청이 있었는데 이는 매우 특별했습니다. 지금은 정오가 11시~13시이고, 1/4은 15분 정도이고, 4분의 3은 11시 45분 정도입니다. 이때는 태양이 빛나서 사람들은 자신의 그림자를 볼 수 없습니다. 정오에는 태양이 강하고, 세 개의 조각이 극도로 강력하면 즉시 유령을 소멸시켜 목이 잘린 사람의 영혼을 흩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사형집행은 '음흉한 일'이라는 말도 있는데, 정오 3시가 되면 살해당한 사람의 유령이 판사와 집행인, 집행인을 괴롭힌다. , 유령을 제압하고 감히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경문에서의 참수는 황제에게 적합한 시간과 장소였다. 풍수에서 경문은 양이 번성하는 곳이었고, 아침 시간은 양 시간이었고, 이 시간과 장소에서는 참수에 거리낌이 없었다. 누군가 죽어야 마땅하든지 억울하게 죽든 용 의자에 앉은 사람이 여전히 당황하면 아홉 부족을 모두 쓸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사가들의 연구에 따르면 고대에는 실제로 처형 시간이 규정되어 있었지만 '정오 3/4'라는 규정은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에서 조는 첫 번째 달, 다섯 번째 달, 아홉 번째 달을 의미하며 소위 '단화월'이라고 불리는 윤년에는 처형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처형할 수 있는 날짜는 일반적으로 절기, 절기, 제사, 총회 기간, 상하 문자열이며 "10일 연속"에는 처형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언제 집행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언제 집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다. 일반적으로...하늘이 맑아지기 전에는 불명확하고, 비가 맑지 않아 집행할 수 없다. 물론 예외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역사에는 "지금부터 선우에서 칙령이 집행됩니다"(오후 3시부터 7시까지)라는 말이 있습니다.

춘추시대 이래로 “보상은 봄여름, 형벌은 가을과 겨울”이라는 말이 있는데, 중국 역사상 왕조에서는 일반적으로 가을과 겨울형을 사용했는데… 동지 이후, 추분 이전에는 살생이 없다

그러므로 정오 3시라는 말은 소설에만 나올 가능성이 크다.

고대 음양론에 따르면 양기는 오후 3시에 가장 강하며 음기가 있어도 즉시 소멸된다. 정오 3시에 처형되는 죄인들은 틀림없이 극악무도하며 그들의 죄악은 너무 극악해서 삼계에 존재할 수 없습니다. 음기가 죽은 후에 모이는 것을 방지하고, 사람이 귀신으로 환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영혼이 파괴됩니다.

사실 '정오 3시'에 처형하는 것은 고대 법적 요건이 아닙니다. 당송나라의 법에는 처형을 금하는 날만 규정했는데, 즉 처형을 금지하는 날은 1일, 8일, 10일, 14일, 15일, 18일, 23일, 24일이었다. , 매월 24일)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매년 춘분부터 추분까지, 정월, 오월, 구월, 대금식일, 대제사일, 제24절기, 음력과 매월 1일과 마지막 분기에. 심지어 '밤에는 분명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사형을 집행할 수 없다는 규정도 있다. 그러면 고대에는 언제 사형이 집행되었습니까? 실제로 고대의 사형 집행 기간은 극중 책에 적힌 '정오 3시'와는 달리 사형 집행이 가능한 날의 13시부터 17시 사이로 설정됐다. ) 실행. 명청나라의 법률은 집행일만 규정했을 뿐, 집행 시기는 명확히 규정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나는 "정오 3/4" 처형이 미신과 관련이 있다고 믿습니다. 고대 사람들은 살인이 "비밀의 문제"라고 믿었습니다. 살해당한 사람이 유죄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그의 유령은 판사, 감독관, 사형 집행자 및 기타 관련 직원을 괴롭힐 것입니다. 그러므로 양기(陽氣)가 가장 강한 '정오 3시'에만 형을 집행할 수 있어 귀신을 제압할 수 있고, 사형수의 귀신이 나와서 그들을 괴롭히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것이 고대에 "정오 3/4" 기간이 있었던 이유일 수 있습니다.

낮의 4분의 1은 음에너지가 양에너지와 교류하는 시간이다. 양에너지가 가장 강한 순간은 또한 음에너지가 가장 강한 시간이다. 막 죽은 것은 새로운 귀신이 나타나게 할 수 있고, 귀신이 날아가면 늙은 귀신이 나와서 음양을 보충할 수 있기 때문에 시골에서 귀신을 만날 때는 대개 이 때이다. , 일반적으로 운이 좋지 않아 음이 모이는 곳으로 가면 다시 정오 3시가 되면 이 세 가지 조건이 충족되면 귀신을 만나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한숨을 쉬는 사람은 불운이 더 많다고 합니다. 왜 한숨을 자주 쉬면 몸에 좋지 않다고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