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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 손가락 성형, 대학 입시 만화 구성

'여섯 손가락 성형'은 성형 수술 후 제거해야 할 가지를 제거하지 않고, 잘라서는 안 될 엄지손가락을 잘라낸 변형된 여섯 손가락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 <잘못된 절단>은 수술 후에도 불구가 된 왼쪽 다리는 그대로 남아 있었지만, 건강한 오른쪽 다리는 실제로 절단된 환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두 만화 모두 자신에게 충격을 주고 강한 시각적 충격을 줄 수 있어 공감과 분노를 자아낼 수 있다. 그림은 다르지만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추악함을 채찍질하고 인간과 나무를 분리하는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경이로움과 잊혀지지 않게 만든다. 그러나 이에 비해 전자는 심오하고 생각을 자극하며 훨씬 더 능숙합니다.

만화는 유머러스한 그림을 사용해 특정 사회 현상을 풍자하는 예술이다. '잘못된 컷'에 나오는 환자의 사진은 생생하고 분노로 가득 차 있어 시청자를 정의로운 분노로 가득 채울 수 있지만 만화로서는 너무 진지하고 유머러스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여섯 손가락 성형>은 유머가 풍부하고 경쾌한 어조로 풍자적인 작품이지만, 한편으로는 얄밉고 우스꽝스럽다고도 할 수 있다.

'여섯 손가락 성형'의 전체 사진에는 성형 수술 후 큰 손 하나만 담겨 있습니다. 시선을 사로잡고 생생하며 가상과 현실이 서로를 보완합니다. 'The Wrong Cut'에서는 장면이 복잡하고 약간 말이 많아 의사와 간호사가 놀랐습니다. 이는 순전히 중복되고 불필요한 작업입니다.

<여섯 손가락 성형>은 단순한 그림이지만 심오한 의미와 사고력이 커서 보는 사람의 상상력의 여지가 넓어 이 만화를 찬찬히 씹어보면 느낌만은 아니다. 의료사고라는 것이 아니라, 더 깊은 의미를 담고 있고, 더 넓은 사회적 의미를 갖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열심히 일하고 유능한 사람들은 설명할 수 없이 도태되는 반면, 기생충과 평범한 사람들을 없앨 수 없는 일부 부풀어 오르고 인력이 많은 기관과 부서의 추악한 현상에 대한 조롱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강등되었습니다. '선을 제거하고 악을 조장하는' 추악한 현상을 모두 풍자할 수 있는 작가의 그림에는 일상생활의 의학적 현상이 예리하게 담겨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시대적 배경, 폭넓은 사회적 의미, 풍부한 시사성으로 '말은 끝이 없으나 뜻은 끝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잘못된 컷'에도 '잘라야 할 것, 잘리지 말아야 할 것은 잘랐다'는 힌트가 담겨 있는 것은 사실이나, 내용이 좀 단조롭고 별로 흥미롭지 않다. "여섯 손가락 성형수술"처럼 두께가 인상적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두 만화를 비교해 보면, 그림에 담긴 이념적 역량이나 붓질의 측면에서 볼 때, 나는 <여섯 손가락 성형>을 더 선호하지 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