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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선이 노래하는 저녁' 감상

"어선 노래 저녁" 감상

"어선 노래 저녁"은 고대 노래로 고쟁 레퍼토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필수 레퍼토리 중 하나입니다. 구젱 선수들을 위해. 이 곡은 중국풍이 강하고 5음음이 강한 작품입니다. 이 곡의 광범위한 유통은 중국 치터 음악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다음은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참고할 수 있는 "Fishing Boats Sing Evening" 모음집 및 분석입니다. "어선 노래 저녁" 1장 감상

"어선 노래 저녁"은 상당히 고전적인 스타일의 허난 정 노래입니다. 넓게 펼쳐진 푸른 파도에 비치는 지는 해, 한가롭게 여유를 즐기는 어부들, 파도와 함께 표류하는 어선들의 아름다운 풍경을 음악에 담았습니다. 이 음악은 1930년대 이후 중국에서 가장 널리 유포되고 영향력 있는 정(Zheng)의 독주곡입니다.

1930년대 중반 고금 연주자 루수화가 산둥성 고대 노래 '귀환'을 소재로 각색했다는 것이 일반적인 설이다. 또 다른 설은 산둥성 고금의 거장 금탁남(金左南)이 산둥성 요성(遼成) 지역에 전파된 전통 민요 '쌍기(兩旗)'와 그 두 가지 진화곡인 '세환석해(Three Rings Set the Sun)'와 '흐르는 물자극석(流油浸壁)'을 이 곡으로 개작했다는 것이다. 1960년대에 진탁남은 이 음악을 루슈화에게 전수했고, 루슈화는 이 음악을 후반부에서 정(鄭)의 '꽃손가락' 기법을 최대한 활용하여 음악적 개념을 더욱 발전시켰다. 생생하고 생생하여 이 정 음악이 널리 퍼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노래는 고대 노래 'Return to the Word'를 소재로 1930년대 중반 Lou Shuhua가 각색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제목은 당나라 왕백의 <등왕각 서문>에 나오는 유명한 문장에서 따온 것이다. “어선이 늦게 노래하고 펑리의 하늘과 해변을 울리고, 기러기의 떼가 추위를 무섭게 하고, 소리가 헝양 풀을 깨뜨립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 음악은 원래 루수화(Lou Shuhua)가 창작한 것이 아니라, 산둥성 요성 린칭(Liaocheng) 지역에 전파된 민속 음악 '쌍기(Double Banner)'를 바탕으로 금주오난(Jin Zhuonan)이 작곡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진화된 음악 "Three Rings Tao Ri" 및 "Three Rings Tao Ri"는 "흐르는 물이 돌을 자극합니다"에서 각색되었습니다. 1930년대에 진탁남은 이 곡을 루슈화에게 가르쳤고, 루슈화는 황금악보를 청사진으로 삼아 더욱 발전하여 후반부에 이 곡을 급속도로 퍼뜨렸다. 『어선이 저녁을 노래한다』 감상 2장

『어선이 저녁을 노래한다』는 노랫소리를 이용해 지는 해와 화려한 노을, 곳곳에서 들려오는 고기잡이 노래, 어부들이 수확물을 나르는 즐거운 풍경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 조국의 아름다운 강과 산에 대한 작가의 칭찬과 사랑. 음악의 전반부(첫 번째 섹션)에서 문구와 문구는 기본적으로 상하 대화의 "대립" 구조로 되어 있어 음악의 후반부(후반부)에서 사람들에게 규칙적인 구조의 느낌을 줍니다. 세 번째 부분), 상승 및 하강을 사용합니다. 멜로디와 속도 및 강도 변화의 점진적인 전개는 집으로 돌아가는 수백 척의 보트의 열정적 인 장면을 표현합니다.

전체 곡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문단, 아다지오. 이것은 선율적이고 부드럽고 매끄러운 서정적 구절입니다. 왼손의 비비기, 노래 부르기 등의 연주 기술과 결합하여 호수와 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점점 서쪽으로 지는 해, 천천히 움직이는 돛의 그림자, 부드럽게 노래하는 어부... 사람들은 "늦게 노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풍경에 대한 작가의 감정과 감상을 표현한다.

두 번째 구간에서는 음악 속도가 빨라진다. 이 선율은 전 곡에서 발전한 것으로, 전곡의 관점에서 보면 '정' 소리가 선율의 중심 소리로 두 번째 부분에 들어서면서 무성 코너 소리 '4'가 나타나 멜로디가 일시적으로 흐트러지게 된다. 키를 그대로 두고 하위 키로 전환하면 대비와 변형이 발생합니다. 이 곡은 바람과 파도를 타고 배로 돌아가는 어부의 즐거운 기분을 생생하게 표현한 곡이다.

세 번째 문단, 알레그로. 멜로디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일련의 사운드 패턴 모델링과 변주 기술이 사용됩니다. 노를 저어가는 소리, 흔들리는 소리, 파도가 튀는 소리가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음악이 진행됨에 따라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강도가 계속 높아집니다. 또한 고쟁 특유의 다양한 누르기 및 미끄러짐 방식이 두드러지게 사용되어 어선이 해안에 접근하고 어부의 노래가 날아가는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갑자기 클라이맥스가 끊긴 후 엔딩이 천천히 흘러나오는데, 두 번째 문단의 한 구절이 축약되면서 마침내 궁궐음으로 끝나는 것이 의외이고 흥미롭다.

'어선이 저녁을 노래한다'는 아름다운 멜로디와 낙천적인 분위기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유명 연주자들에 의해 독주, 합주, 고호, 이호, 바이올린 등 다양한 형태로 개작되어 국내외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 외국 하프 연주자가 '어선은 노래한다'를 듣고 모두가 '동양풍미가 가미된 ​​세계적 명곡'이라며 극찬하며 하프 곡으로 개작했다.

『고선저녁노래』 제3장

정(鄭)은 춘추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전임자들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장르적으로 발전해 온 가장 대표적인 악기이다. , 형태, 재료, 연주 기술, 음색 및 범위는 창작, 교육, 연주 및 기타 측면에서 "백 꽃을 피우고 백 가지 사고를 다투는"좋은 상황을 형성했습니다.

현재 중국 본토, 대만, 홍콩, 오스트리아, 일본, 싱가포르, 한국 및 기타 국가를 포함하여 중국 문화 지역과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고 방사되는 지역에는 수백 명의 연 추적자가 있으며 지역. 아름답고 축복 받았습니다!

가벼움과 표현력이 뛰어나며 음악의 역할 의미가 매우 넓습니다. 반짝이는 파도의 역동적인 아름다움과 서리처럼 달빛의 정적인 아름다움을 모두 표현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피가 뚝뚝 떨어지는 장면을 은은하게 묘사하기도 합니다.

'어선이 저녁을 노래한다'는 어부들이 펑후호로 일하러 나가는 장면을 생생하게 그린다. 어부들에 대한 찬양과 생명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작가의 수확의 기쁨을 담은 배.

작가는 이 노래에 대해 세 가지 멋진 코멘트를 남겼습니다. 음악은 주제부, 대비부, 엔딩부 이렇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테마 섹션은 여유롭게 노래하는 선율로 인간과 자연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준다. 모드는 펜타토닉을 기본으로 한 6음 모드인데, 22, 23, 25마디에는 무성한 혼음이 추가되어 갑자기 뭔가를 떠올린 듯 강해졌다가 다시 올라가는 게 참 멋있습니다.

대조 구간의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강도가 강해졌다가 약해진다는 것은 배로 돌아가고 싶은 어부들의 열망을 보여주는 것.

마지막 부분은 카덴차 형식의 스크래핑으로 A키에서 D키로 바뀌다가 우성키로 끝난다.

음악의 첫 번째 섹션인 마디 *** 47에서는 템포 변화를 사용합니다. 조용하고 질서정연하며 기대가 가득합니다. 문구와 문구는 기본적으로 상하 답변이 있는 '대립' 구조로 되어 있어 사람들에게 규칙적인 구조감을 줍니다. 음악의 첫 번째 부분의 후반부는 노가 오르락내리락하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주는 모델링 기법을 채택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음악의 두 번째 부분에서는 상승과 하강의 선율과 속도와 강도의 점진적인 변화를 사용하여 백 척의 보트가 집으로 경주하는 열광적인 장면을 표현합니다.

첫 번째 부분인 아다지오(Adagio)는 왼손의 비비기, 노래하기 및 기타 연주 기술과 결합되어 호수와 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서쪽으로 점차 지는 해, 천천히 움직이는 돛. 그림자, 부드럽게 노래하는 어부들... ...사람들에게 '늦게 노래한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풍경에 대한 작가의 내면적 감정과 감상을 표현한다.

두 번째 구간에서는 음악 속도가 빨라진다. 이 곡은 배를 타고 돌아가기 전 어부들의 간절함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세 번째 문단, 집에 점점 가까워지는 가운데, 수확의 기쁨을 싣고 행복한 귀국선이 착실하게 정박하고 있다.

저자 소개

Qiupu Jushi라고도 알려진 Jin Kuisheng이라고도 알려진 Jin Zhuonan (1882-1976)은 청나라 말기 Xiang에서 태어나 원주민이었습니다. 린칭시 진하오좡 시. 구젱 선수. 평생 동안 그는 산둥성 정협 회원, 성 문화 역사 박물관 연구원, 난징 예술 대학 및 산둥 예술 대학(현 산둥 예술 대학)의 고쟁 교수를 역임했습니다. 그의 연주 스타일은 단순하고 우아하며 그의 소리는 순수하고 운율이 있으며 손가락 움직임에 살과 갑옷을 모두 사용합니다. 효과는 "무겁지만 건조하지 않고, 가볍지만 떠있지 않고, 급하지만 서두르지 않고, 느리지만 편안하지 않고, 희박하지만 풍미가 있고 불연속적이다." 이어져 있는 듯하고, 단단한 것과 부드러운 것이 서로 보완하고, 맑고 탁한 것이 조화를 이룬다. 그는 두드리기, 누르기, 영창하기, 반죽하기 등이 독특하여 동료들에게 총애를 받습니다.

루슈화(1907~1952)는 치터 연주자였다. 허베이성 위텐(Yutian) 출신. 1925년 그는 베이징에서 허난성(河南省) 출신의 웨이자우(魏子保)와 함께 정(鄭)을 사사했다. 1935년과 1936년에는 중국 음악순회단과 함께 유럽 여러 나라를 순회하며 중국 정예술을 소개했다. 같은 해에 그는 "The Great Harmony of the World", "Guan Ju"와 같은 Zheng 솔로 음악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Lou Shuhua는 수년 동안 Zheng을 가르쳐 왔으며 악보에 따라 연주하기 쉽도록 Zheng 음악의 전통적인 표기법을 변경했습니다. 정(鄭)의 연습곡은 21곡이 있으며, 1938년에서 1939년 사이에 "어선이 노래하는 저녁(漁船船夜)"이 편찬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