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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오스카 수상자 목록(오스카 여우주연상)
저우리밍: 이번 오스카상은 좀 혼란스럽네요...
2022-03-29 10:32
·
Text | 저우리밍
#01
크다고 반드시 강한 것은 아니며, 빠르다고 해서 반드시 먼저 올라갈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제94회 오스카상은 후보작들보다 더 나빴고 긴장감이 더 컸다. 시상식에서 스타들이 대거 등장한 퍼포먼스는 진심을 드러낸 즉석 퍼포먼스에 상대가 되지 않았다.
최고의 영화의 승자는 영화의 질뿐만 아니라 심사위원의 연출에 따라 결정된다. 어떤 영화가 언덕에 우뚝 솟은 봉우리가 아닌 이상, 오스카 바람의 방향은 자연의 바람처럼 언제든지 방향을 바꿀 수 있다.
2021년 마지막 두 달 동안 작품상 부문 선두는 의심할 바 없이 '벨파스트'다. 토론토 영화제 피플스 초이스상은 지난 3년 동안 두 차례나 오스카 작품상과 겹쳤다. 년("Green Book" 및 "Nomadland"), 따라서 "Belfast"가 토론토에서 우승한 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이 조상을 수상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케네스 브래너의 바람은 확실히 너무 일찍 불었다. 올해 초에는 경쟁사 누구도 결석하지 못한 영국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데 이어 점차 '개들의 힘'으로 바람이 바뀌었다. "벨파스트" 》초반에 체력이 부족한 모습을 보입니다.
'개파워'가 오스카상 수상이 유력해 보이던 때, '듣는 소녀'는 뜬금없이 등장해 영화배우조합에서 최대상을 휩쓴 성야오진인 듯했고, 프로듀서 길드(Producers Guild)는 오스카 투표 기간 중입니다. 할리우드 업계 간행물 '버라이어티', '할리우드 리포터', '뉴욕타임스' 등은 모두 오스카상에서 '듣는 소녀'가 '파워 오브 개스'를 이길 것이라고 예상했다. 더욱이 바람의 방향에 변화의 조짐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갑자기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영화 팬들은 평범한 '듣는 소녀'가 표준적인 Douban TOP250 영화라고 믿고 있습니다.
공평하게 말하면 후보 10편 중 '개의 힘'이 예술적 완성도는 더 높지만, 예술은 매우 주관적일 수도 있고, 더 나쁘게는 싫어할 수도 있고, 당신의 인식을 결정하는 것은 예술적 기법보다는 내용인 경우가 많습니다. <벨파스트>는 흑백 이미지로 사람들에게 매우 예술적인 첫인상을 준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이 영화가 진실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충분히 깊지 않거나 충분히 감동적이지 않지만 적어도 모든 것이 피상적이라고 지적한다. 입니다. 편광반응은 없었습니다.
반면 '개의 힘'이 비전상을 휩쓸었을 때는 카우보이가 동성애자이고 뉴질랜드가 익숙하다는 사실에 불만을 품은 구식층을 중심으로 불만의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 서부가 사용되었다고 가정합니다. 이러한 견해는 정치적으로 잘못된 것으로 널리 인식되어 즉시 반박과 비판을 받았지만, 실제로 <개의 힘>은 많은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들었고, 특히 줄거리의 예감과 결말의 반전, 그리고 느린 속도. 삼키는 리듬.
시상식 초반 진행자는 '개들의 힘'을 세 번 봤는데 드디어 절반을 봤다며 디스를 했다. "Brokeback Mountain도 게이 카우보이에 관한 작품이었죠, 그렇죠?"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Dog Power"의 문제는 좌파와 우파 모두를 불쾌하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독한 남자들.” “유독한 남성성”은 보수주의자들을 불쾌하게 만들었지만 게이 캐릭터를 악당으로 자리매김(스포일러 죄송합니다)했고, LGBTQ 측에서도 불만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오스카상 수상에 앞서 '개들의 힘'의 제인 캠피온 감독은 '킹 리처드'의 원형이었던 윌리엄스 자매에 대해 "남자와 경쟁할 필요는 없다"고 농담을 했다. ", 이는 일부 여성의 권리를 침해했습니다.
#02
'듣는 소녀'가 지난 라운드에서 승리한 또 다른 이유가 있는데, 바로 베스트 사진 선정 시스템이다. 23개의 오스카상 중 최우수 작품만 특별한 가중치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구체적으로 심사위원들은 마음 속으로 최고의 영화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후보에 오른 10편의 영화 모두의 순위를 매기며, 최종 우승자는 50%의 득표율을 얻은 첫 번째 영화입니다.
비유를 하고 있는데 추측으로 해석하는 것이 옳습니다. 1차 투표 결과 '개의 힘'이 1위 득표율 35%를 얻었고, '듣는 소녀' 30%, 만약 10번째 선거였다면 1. 그래서 '개파워'는 지금 이 순간 승리했지만, 가중치 체계에서는 50%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2차 투표가 집계됩니다. 1차 투표에서 가장 적은 표를 얻은 영화가 "Jade Faced Lover"라고 가정하면 이 투표에서 두 번째 선택이 자동으로 첫 번째 선택으로 승격됩니다. 또한 이 투표 중 두 번째 선택의 5%가 "Dog Power"이고 10%가 첫 번째 선택에 추가되어 두 영화 모두 40%에 도달한다고 가정합니다. 그리고 3차 투표에서 가장 낮은 득표율을 기록한 'Don't Look Up'이 탈락한다고 가정하면(이 영화는 더욱 양극화됨) 이번 배치에서 두 번째 선택은 다시 'Dog Power'의 5%가 됩니다. '듣는 소녀'는 10%입니다. 3회 합산 시청률은 '듣는 소녀'가 50%, '개의 힘'이 45%를 돌파했다. 결과: 가장 좋은 사진은 "Hearing Girl"이었습니다.
그러나 시상식에서의 박수량이나 박수의 성격(예의바르거나 진심어린)으로 볼 때, '듣는 소녀'가 '개의 힘'을 능가했을 가능성이 높다. 1차 투표.
'듣는 소녀' 경쟁사들은 평가가 엇갈린 것 같고 논란이 너무 많다.
물론 엉뚱한 추측일 뿐인데 왜 '듣는 소녀'보다 2차, 3차 투표에서 '개파워'가 두 번이나 절반의 표를 얻었다고 추측했을까? 영화에 대한 심사 위원의 견해를 설명하기 위해 대부분 양극화와 분열을 사용하는 영어 보고서와 함께 영화는 양극화되었습니다. 심사위원들은 예술성을 인정했지만 감정적으로 공감할 수는 없었습니다. 상위권 또는 하위권 중 하나였습니다.
'버라이어티'의 수석 영화 평론가는 서구 영화의 루틴을 전복하면서도 표정 문제도 저질렀다고 믿었다. '듣는 소녀'를 가장 좋아하지 않더라도 싫어할 이유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단순하지만 정서적 공명 면에서 성공했기 때문에 차선책 중 큰 장점이 있다. .
'감독이 미국 서부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도 '개들의 힘'에 대한 주요 비판이다.
#03
오스카상이 두 달 더 연기된다면 '듣는 소녀'도 압류되고 다른 영화로 대체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올해의 상황을 보면 영화평론가들의 영향력과 이들 사이의 어긋남, 오스카 심사위원들의 취향과 심리적 리듬도 엿볼 수 있다.
처음에 <벨파스트>를 칭찬한 사람들은 주로 영화 평론가들이었습니다. 아카데미 회원들이 헐리우드가 의식을 형성했을 때 최고 94번째 영화를 보러 토론토에 갈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영화가 "벨파스트"였을 때 영화 평론가들은 이미 큰 진전을 이루었고 "개들의 힘"을 칭찬했습니다. 영화 산업은 서둘러 "개들의 힘"을 따라잡고 수많은 미래 지향적인 상을 수상했습니다. .
의외로 영화 평론가들은 그들과 함께하는 것을 무시하고 '드라이브 유어 카'를 추구하기 시작했는데, '드라이브 유어 카'가 작품상, 감독상, 각색상을 단숨에 휩쓸었을 때. 영화 평론가들은 "사실 '세계 최악의 남자'가 올해 최고의 영화"라고 평가했다. 심사위원들은 추격에 숨이 차며 추격을 이어가고 싶지 않다는 뜻을 내비쳤다. 많은 사람들은 "지루한 영화를 3시간 동안 감상하는 게 어떤 기분인지 아느냐? 감동을 준 영화에 투표하겠다"고 평론가들은 "그런데 '듣는 소녀'다"라며 충격에 빠졌다. 그냥 평범한 감동영화지, 디즈니 어린이 영화보다 별로 나을 게 없다”
시상식이 조금 늦어진다면 '드라이브 마이 카'는 제2의 '기생충'이 될 수도 있다.
우리의 전통적인 콘셉트에 따르면 '듄'은 제94회 오스카상 작품상에 가장 가까운 작품으로 할리우드 산업의 기준을 대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 추구도 갖추고 있다. '듄'은 또한 비즈니스와 예술의 균형을 유지한다는 암묵적인 원칙에 따라 후보에 오른 10편의 영화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지난 10여년 동안 업계의 룰이 깨졌고, '듄' 역시 '차가운' 영화라 사람들을 설레게 하는 그런 영화가 아니어서 기술상을 잔뜩 탔다. 슈퍼 히어로 영화 중 가장 큰 것은 Bullfrog 감독이 후보에도 오르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요컨대, 오스카상은 대부분의 심사위원과 대부분의 관객이 동의하는 우수한 영화, 즉 다양한 관객을 납득시킬 수 있는 최고의 작품이 수년 연속 부족했던 것입니다.
"Dune"이 6개의 "장식상"을 수상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04
공평하게 말하면 '벨파스트', '도그파워', '듣는 소녀'는 각각의 장점이 있지만 어느 하나 충격적일 수준에 이르지 못하고, 그들은 정말로 서클에서 빠져나가는 걸까요?
풍향계의 끊임없는 변화는 영화가 감정에 호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심지어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도 결국 영화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느냐에 따라 최고의 영화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러한 감정이 이성을 압도하는 현상은 이번 시상식의 가장 큰 놀라움에도 반영됐다. 윌 스미스가 크리스 록을 오래된 주먹으로 때렸으며, 이후 수락 연설을 할 때 눈물이 흘렀다. 그는 자신의 캐릭터가 한 모든 일은 가족을 보호하고 자신의 구타 행위를 방어하는 것이라는 주제를 얼굴에 지적했습니다. (Chris Rock이 Smith 부인이 건강상의 이유로 머리를 밀었다는 사실을 알고도 여전히 그런 농담을 했다면 그것은 매우 부적절하고 심술궂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가 오스카상을 주최한 해에 그가 했던 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윌 스미스의 행동은 관객들에게 충격을 주었고 이 평범한 오스카 순간을 화제와 히트로 만들었습니다.
영화는 치밀한 계산이 필요하지만 어떤 것들은 계산으로 이룰 수 없습니다. 넷플릭스는 오스카상 최고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 알 수 없는 돈을 썼다. 지난번 '로마'가 숨이 막힐 지경이라면, 이번에는 '개들의 힘'이 완성을 앞두고 있었는데, 마지막 랩에서 Apple이 제작한 작은 영화가 이를 추월했습니다. 맞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가 마침내 처음으로 가장 큰 오스카상을 수상했지만, 그것은 넷플릭스가 아니었습니다.
애플의 초기 접근방식(홍보가 거의 없음)을 보면 '듣는 소녀'가 오스카 가능성을 기대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만약 영화의 주작가가 상을 받을 것이라고 예측했다면, 창작에 짐이 있었을 수도 있고, 거기에 고상한 것들이 추가되었을 수도 있지만 자연스러움을 잃었을 수도 있습니다.
스미스의 주먹과 눈물을 제외하고 올해 수상자 중 트로이 꼬테수르의 장면이 가장 감동적이었지만, 그 장면은 포사이트 어워드에서 여러 차례 '리허설'됐다. 올해 4개 연기상은 약간 긴장감이 있는 여우주연상을 제외하면 확실한 선두 주자들이 있어 충분히 그럴 자격이 있다.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듣는 소녀'에서 아빠 역으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트로이 꼬테수르가 청각장애인이 되어 박수 대신 악수를 하며 축하했다.
#05
그런데 일본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Drive My Car)에 대해 조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 영화는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았고, 오스카상도 그 뒤를 따랐습니다. 많은 심사위원들이 영화를 심사하기 위해 자리에 앉았을 때, 늘 할리우드를 따라다녔던 나 역시 모든 사람들의 예의가 지쳐버렸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영화가 너무 길고 너무 차갑다고 정중하게 불평했다. 물론 이념적, 예술적 추구가 있다는 점은 인정하지만, 부부와 연인의 관계를 다룬 영화는 학술 논문으로만 감상할 수는 없다는 게 아쉽다.
한국의 '기생충', 특히 한국의 '미나리'를 비교해 보면 오스카 심사위원들이 아시아 영화를 차별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소외를 강조하는 것이 좋은 승리 방식이 아닐 수도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지루한 영화의 내구성은 매우 제한적입니다. <드라이브 마이 카>가 <교실 속의 야크>(국제영화상 후보에 오른 부탄 영화)의 진정성과 자연스러움을 조금 더해 러닝타임을 2시간으로 유지할 수 있다면, 어쩌면 그 이상을 카피할 수도 있을 것이다. '기생충' 결과.
서사가 너무 단조롭고 지루하기 때문에 많은 영화 팬들은 '드라이브 마이 카'가 오스카 심사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지 못할 것이라는 추측도 내놓았다.
물론 이 모든 분석은 사후 판단입니다. 모든 영화인은 대중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영화를 만들고 싶어하지만 현실은 매우 빈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대부', '펄프픽션' 등 많은 고전 영화를 기념해 업계를 응원한 것도 당연하다. 그런 영화를 만드는 것은 아마도 드문 일입니다. 최근 몇 년간 할리우드가 그런 영광을 재현할 수 없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할리우드의 침체는 전염병으로 시작된 것이 아니며, 그 이유는 흥행에서만 찾을 수 없습니다(감염병 이전을 포함하여). 매년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영화에는 업계에서 뛰어난 배우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10편의 영화 중 그 어느 것도 진정한 국제적 의식을 형성할 수 있는 올해의 최고의 영화를 등장하거나 담지 못하고, 해외 영화팬들로부터 해마다 '어린 해'라고 조롱당한다면 오스카상은 서서히 모든 사람의 관심과 영향력을 잃게 될 것입니다. 할리우드 전체의 힘도 점차 감소할 것입니다.
'국민상'은 네티즌 투표를 통해 선정되는데, 그 이유는 그 메커니즘이 충분히 과학적이지 않고 팬들에게 납치된 것 같기 때문일 것이다. 재미없는 농담. 오스카상이 비즈니스와 예술의 균형을 이룬 선택을 제공하지 못할 때 남은 것은 적어도 객관적인 흥행 데이터뿐입니다.
제94회 오스카상 수상자 목록
최우수 작품
"듣는 소녀"
감독상
제인 캠피온 , "개의 힘"
남우주연상
윌 스미스, "킹 리처드"
최우수 여성 출연자
제시카 차스테인 , "태미 페이의 눈"
남우조연상
트로이 코르테슬, "듣는 소녀"
여우조연상
아리아나 드보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최우수 오리지널 각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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