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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사병은 어디에 맡기나요?
평안하게 끝내려면 원하는 두 번째 줄이 실제로 첫 번째 줄이어야합니다.
인터넷에서 절친을 찾을 때 앞에 늑대가 있을까 봐 두렵습니다. 당신과 당신 뒤에는 호랑이가 있습니다. 당신이 성실하지 않으면 당신 자신도 없을 것입니다.
상사병은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당나라에는 시가 없고 송나라에는 가사가 없는 것이 두렵습니다. 고난과 가장 사랑니에 대해 생각합니다!
대련의 여덟 가지 금기
1. 같은 소리로 끝나지 마세요
이것은 첫 번째 줄과 두 번째 줄의 절과 문장의 관계에 관한 것입니다. 여러 절로 구성된 쌍어의 경우, 엄밀히 말하면 각 절의 각주 배치는 말발굽 운율에 따라 결정될 수 있습니다. 말발굽 운율이란 말의 걷기와 같이 문장의 발을 편평하고 비스듬하게 배열하여 뒷발이 앞발을 따라가는 것을 말한다. 플랫 형식은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입니다. 그러나 저자는 대련의 현재 상황과 발전 추세에서 출발하여 “대련에는 종결문이 없고 문장에는 종결어가 없다”는 대련의 특성과 대련의 복잡성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생각한다. 문장 패턴이나 기타 요인에 따라 문장 발의 배열에 대한 운율적 요구 사항도 "같은 목소리에 안주하지 않는다"는 규칙이 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하게 말하면 이 규칙에는 두 가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1) 각 변에 2~3개의 절이 있는 경우 모든 절이 동시에 끝나서는 안 됩니다. (2) 각 변에 4개 이상의 절이 있는 경우, 각 절은 3개의 연속된 문장이 될 수 없으며(문장과 중간절을 연결하는 경우는 제외), 3개 이상의 문장이 동시에 끝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규칙은 이론이 간결하고 명확하며 적용이 유연합니다. 이는 원칙과 이론의 결합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문장과 각주의 동일성에 대한 여러 주요 의견을 수용합니다. 각 면에 5개 문장의 상위 쌍을 예로 들면, "말발굽 운율"의 규칙에 따라 규칙적인 패턴은 仄仄平平仄 및 仄平平平仄(가운데 단락으로 나눌 때)의 두 가지뿐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유형의 仄平平仄仄Variations, ***세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그러면 "같은 소리로 끝나지 않는다"는 원칙에 따라 仄仄平仄, 仄平平仄 (단락으로 나눌 때), 仄平平任仄, 任仄平任仄, 仄仄平仄, 任仄仄仄, 平平仄, 平平廄平廄, 平仄仄平廄, 平仄平平廄, 平仄平仄仄 등 仄11개 형식이 모두 적합하므로 일반 케이스와 변형 케이스를 구분할 필요가 없습니다.
2. 같은 소리로 끝나지 마세요
이것은 첫 번째 짝과 두 번째 짝의 관계에 관한 것입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이 규칙에도 두 가지 요건이 있습니다. (1) 대련의 길이와 절의 수에 관계없이 대련의 첫 줄은 사선 성조, 즉 마지막 단어로 끝나야 합니다. 첫 번째 쌍음은 경사성으로 끝나야 하고, 두 번째 쌍음은 평음으로 끝나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줄은 단조로운 톤으로 끝날 수 없고, 두 번째 줄도 단조로운 톤으로 끝날 수 없습니다. (2) 상행과 하행은 같은 성조로 끝날 수 없다. 즉 상행과 하행의 마지막 글자가 동시에 사선이거나 같은 성조로 끝날 수 없다.
3. 3개의 납작한 꼬리나 3개의 비스듬한 꼬리는 피하세요
문장의 마지막 3자를 의미하므로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깊은 인연으로 연단에 앉는다"라고 하면 "앉는다"를 "오르다"로 바꾸면 산핑웨이가 된다. 또 다른 예로는 "법을 실천하면 도에 들어갈 수 있다"인데, 'can'을 'can'으로 바꾸면 입체적인 어미가 된다. 3개의 납작한 꼬리와 3개의 사각형 꼬리 사이에는 이론적 일관성을 반영하기 위해 3개의 납작한 꼬리만 피할 수는 없지만 3개의 사각형 꼬리는 금기시되어야 합니다.
4. 구핑이나 구쿠를 피하세요
5자 또는 6자 문장에서 전체 문장에 단 한 개의 평면 문자나 한 개의 사선 문자만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모든 것이 예상대로 진행됩니다"로 변경되면 "모든 것이 예상대로 진행됩니다"로 변경되면 고핑이고, "보리는 이제 준비되었습니다"로 변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칭. 여기에서 저자는 구핑 문제에 대해 간략하게 논의할 것이다. 저자는 대련이 전통적인 시적 규칙을 완전히 따를 필요는 없다고 본다. 정의가 더 간결하고 합리적입니다. 이유: 첫째, 레벨과 토에 대한 이 정의의 요구 사항은 일반적으로 더 느슨하며 이는 커플릿 리듬의 발전 추세와 일치합니다. 둘째, 전통적인 시적 규칙에 따르면 소위 고핑(後平)에도 문장 각주를 추가해야 하지만, 대련과 현대 시에는 큰 차이가 있다. 즉, 마지막 글자(문장 각주)에 대한 평준화 요건이 다르다는 점이다. , 운율은 필수가 아니므로 대련에서는 마지막 단어(문장각)를 별도로 표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셋째, 문자적 관점에서 보면 고평의 문자적 의미와 실제적 의미가 완전히 일치한다면 이해와 운용에 도움이 될 것이다. 전통 시가운의 고독성은 다음과 같다: 5자 평상승과 7자 직승의 문장형식에서 운율의 평성문자에 더하여 문장 중 단 한 단어만이 단성자인 경우 , 그것은 "고독한 아파트"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종류의 정의는 Gu Ping을 하나 또는 두 개의 문장 패턴으로 고정시켰습니다(구체적으로 5자리 "平平廄廄平"는 "廄平仄廄平"이 되고 7자리 "廻仄平廄廄").平"은 "廄仄廄平廄廄平"이 되며, 이는 고핑(Guping)입니다.
그러므로 고평이라는 말에는 사람들이 실제로 이해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설명이 덧붙여져야 한다. 넷째, 5자 대련에 있어서 "廄平廄廄平"만 고평이라면 "廻仄仄平廄"을 살펴보고 두 형식의 경직성과 단조로움을 비교해보자. 핑추이, 어느 것이 더 딱딱하고 단조롭나요? 다섯째, 현대시는 주로 5~7자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6자로 된 시에서는 전통적인 시운율의 개념을 설명할 수 없고, 6자로 된 시에서는 고독한 시 현상이 존재할 수도 있다. 게다가 고평과 고택의 단조로움에는 차이가 없다. 고평이나 고택에 관심이 있든 고대 및 현대 시 대련의 작가들은 실제로 가능하면 그것을 피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를 동시에 금기시하는 것은 이론적 일관성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실제 상황에서도 비롯된다. 덧붙여, 저자의 위 정의에 따르면 고평이나 과이 현상은 실제로 5자 및 6자 문장에만 존재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평면과 경사의 교대가 관찰되며 단독 또는 평면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5. 같은 위치의 단어 반복과 다른 위치의 단어 반복을 피하세요.
대행에서는 중복된 단어나 반복되는 단어가 허용됩니다. 이는 대행에서 흔히 사용되는 수사 기법입니다. 단, 중복되는 경우에는 일관성에 주의하세요. 상부 및 하부 쌍의. 예를 들어, "세상의 모든 것이 한창이다" 대 "세상은 굴러다닌다". 그 중 "끊임없는"은 "굴러가다"의 반대말인데, 이는 또 다른 예입니다.
수련은 마음을 닦는 것이고, 공허한 마음은 열반의 해안이다.
원인을 보는 것은 결과를 보는 것과 같고, 그 결과는 지옥에 있는 것과 같다.
그 중 '수' 대 '관', '시' 대 '루', '마음' 대 '과일'은 서로 반대되는 말이다. 그러나 대련에서는 같은 위치, 다른 위치에 반복되는 단어는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같은 위치의 단어가 반복되는 것, 즉 "법계" 대 "세상", "깨달음" 대 "귀신이 됨"과 같이 상하 접속사에서 같은 단어가 같은 위치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위치가 동일하고 문자가 반복되는 일부 기능어(예: "huoye" 등)는 허용됩니다.
하늘에서 탈출한 사람들 우주에는 아직 새가 없습니다.
같은 단어가 윗줄과 아랫줄의 다른 위치에 나타납니다. 예를 들면:
당신의 카르마가 흐를 수 없다면 욕심을 부리지 마세요.
같은 운명을 가진 다른 사람들을 미워하지 마세요.
두 번째 줄의 'mo' 단어가 'bu'로 변경되면 첫 번째 줄의 'bu' 단어와 같은 위치에 있게 됩니다.
같은 위치, 다른 위치에 중복된 단어는 대련에서 금기시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특별한 이소성 상호 중첩 형식이 허용됩니다.
달도 없고 보름달도 없지만 당신을 따라갈 것입니다;
꽃이 피어 있지만 그리고 넘어지면, 당신도 그럴 것입니다.
두 쌍의 '그것'은 '너'와 반대말로 서로 다른 위치에 있고 서로를 강조한다는 뜻이다.
6. 동의어 상대성 이론을 피하세요
동의어 상대성 이론은 합장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소위 관계동의어 회피란 상하쌍의 상대적인 문장을 말하며, 그 의미는 최대한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떠오르는 태양"과 "조양", "역사 기록"과 "역사", "중국의 영원한 쇼"와 "적천 만년의 봄"등은 결합 된 손바닥입니다. 물론, 갓샹에 중심이 아닌 단어(특히 기능어)가 나오든, 갓쇼 부분이 대련에서 아주 작은 역할을 하든 상관없습니다. 비슷한 의미의 문장을 비교하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7. 윗줄과 아랫줄을 무관하게 만들지 마세요
윗줄과 아랫줄의 의미가 다르다는 뜻입니다. 즉, 스타일이 다르며 상단과 하단 사이에 연결이 없습니다.
예: 봄바람이 승리하고,
차가운 이슬이 마음을 적십니다.
두 사람이 서로 다른 기분이나 감정을 표현하는 것처럼 서문과 추문이 일치하지 않는다.
소위 맞지만 연결되지 않은 것: 상하절에 기술된 내용이나 상하절 사이에 기술된 내용이 서로 관련이 없고, 필요한 연결이 부족하고, 일관성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서로 분리되어 존재하거나, 서로 연관성이 없거나, 너무 강렬하여 완전한 주제를 표현하기 어렵고, 통일된 예술적 개념을 형성하지 못하여 연결과 의미의 단절을 초래하는데, 이를 '분리'라고도 합니다. . 예를 들어, 주머니에 책 반 권이 없으면 부끄러워할 것이고, 팔에 총알이 몇 개 있으면 나라가 평화로울 것입니다. 이는 상위와 하위 수준의 아이디어 분리에 대한 금기를 위반합니다.
8. 대체나 불일치를 피하세요
2행을 작성할 때 같은 문장에서 음조, 계단, 경사와 경사의 상대적 관계에 주의하세요. 교대로 사용하고 대체를 피하십시오.
예를 들어 타오뤄(Taoluo)는 결국 새로운 국가를 건설해야 합니다.
일어나려면 좋은 책을 읽어야 합니다.
대련의 'qi'는 대련의 'lue'와 같은 위치에 있다. Qi와 Yao는 같은 문자의 두 자리 또는 네 자리 숫자로, 같은 문장에서 서로 교체됩니다.
참고: 1. 위의 금기를 피하는 것을 바탕으로 1, 3, 5를 무시하는 원칙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2. 대회에 참가할 때는 최대한 완벽하게 참여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이는 자신에게도 좋습니다.
커플은 매우 유연하지만 따라야 할 일반적인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리듬이 일치하고 레벨이 조화를 이룹니다.
몇 마디 말하고 친구들을 격려하세요.
1. 상행과 하행의 리듬이 일관되어야 합니다.
2. 핑과 기의 적용은 옛 성조(평수 운율)와 현대 성조(중국 신운)의 '이중 트랙 시스템'을 따르지만, 옛 성조와 현대 성조는 불가능하다. 같은 커플렛에 섞여있습니다.
3. 공동 노력은 '상위 수준과 하위 수준'의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4. 리듬 포인트는 일반 문장과 경사 문장을 번갈아 사용해야 하며(예: "교대 리듬"), 리듬이 없는 포인트는 경사 문장과 경사 문장으로 제한되어서는 안 됩니다. 음절 노드와 리듬이 없는 문장은 의미 노드에 따라 경사와 경사가 번갈아 이루어져야 합니다.
5. 레벨과 오블리크의 상부 및 하부 커플릿의 리듬 포인트는 반대여야 합니다(예: "반대의 법칙").
6. 복잡한 대련의 기초에 대한 리듬 요구 사항:
1. 상하행의 기초는 경사 및 경사 반대의 법칙을 따릅니다.
2. 단일 쌍의 간단한 문장 각주에 대해서는 "3가지 원칙"을 따르십시오.
단조로움 제거: 동일한 소리를 갖는 모든 절과 각주를 피하십시오.
동일한 소리를 분산시키다 : 같은 소리로 연결된 문장 각주의 수는 3~4개 문장 이내로 유지해야 한다.
균형: 평준화 문장 각주와 사선 문장 각주의 수는 전체적으로 크게 다르지 않아야 한다. .
7. 운문의 리듬.
1. 절의 교대법칙과 반대법칙은 '135불관, 246개 구별원리'로 통칭되며, 5마디와 7마디에 3개의 납작한 꼬리를 피하고, 단독으로 피하지 않는다. 플랫;
2, 3글자 문장과 3글자 문장은 일반적으로 8글자 이상의 단어를 3~7글자로 나누어 리듬을 분석합니다.
3. 5자 및 7자 리듬 문장 '3자 접미사'에는 음절, 일치 음절, 불일치 음절의 두 가지 상황이 있으며, 모두 음절 노드에 따라 수준과 경사가 번갈아 나타납니다.
4. 운율 시에는 '구분의 원칙'을 충족시키는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5. 복합 문장의 리듬 문장은 위의 규칙을 따릅니다.
6. 리듬 문장 형식에 맞는 영리한 문장의 리듬은 완화될 수 있습니다.
8. 리듬이 없는 리듬.
1.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의미가 클 수도 있고 작을 수도 있습니다.
2. 선두 단어, 소개 단어, 문장 시작 부분의 의미 일반적인 의미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3. 세 글자로 된 문장과 세 글자 이상의 고정 문구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의미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 함께 사용;
4. 상황에 따라 4~7개의 단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단어 수의 의미와 구절 조합을 사용합니다.
5개 이상의 문자가 사용됩니다. 3~7자 조합으로 나누거나 다양한 단어 수와 운문 조합으로 나누기
6. 자유로운 문체(산문체, 극체, 민요체, 구어체 등)와 기발한 대련 (복잡한 단어체, 회문체, 운율체 등)은 최대한 교대와 반대의 법칙을 따라야 합니다.
7. 고정된 문구나 트리플 테일이 허용되는 극히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삼중 꼬리를 피하려고 노력하십시오.
대련을 포함하여 모든 것에는 예외가 있습니다. 특정 상황(특정 작가, 독자, 특정 요구)에서 단지 '규칙을 벗어났다'거나 '어긋난다'고 해서 존재 이유와 가치를 잃지 않습니다. 즉시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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