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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베 신조는 아베 청명의 후손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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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전설과 서적에서 한 번 보세요. '음양'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도'라는 단어는 먼저 샛별처럼 빛나는 인물, 아베 세이메이를 떠올리게 합니다. 아베 세이메이(あべのせいめい)는 역사상 실존 인물이자 그와 관련된 전설이 압도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아래에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아베 세이메이는 헤이안 시대 중기에 활동한 음양사였다. 헤이안 시대는 최고 관료들이 겉으로는 문명화되고 평화로웠지만 내부적으로는 더러운 귀족 권력 다툼으로 가득 찬 시대였습니다. 당시 공권력의 무능력으로 인해 최하층민들의 삶은 비참했다. 이 가혹한 상황 속에서 밑바닥에 있는 사람들은 '나는 왜 살아 있는 걸까?'라는 질문을 던진다. 정상에 있는 유능한 사람들과 권력을 잃은 사람들도 "정치 상황이 악화되고 있는데 어떻게 구할 수 있는가? "라는 질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상황에서 온갖 부정적인 감정이 시대를 가득 채웠고, 그에 따라 원귀가 출현하게 되었으며, 인류에게 해를 끼치는 이러한 원귀에 맞서 싸우는 것이 음양사의 임무였습니다. 또한 당시 일본 교토에는 유례없는 자연재해와 인재가 발생해 대지진과 화재, 홍수 등의 사태가 계속돼 사람들은 당황했고, 귀신과 신 사이의 혼란이 만연했다. 윗사람은 확실하게 말하지만, 그것은 또한 서민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귀족들은 방향과 날짜의 길흉을 깊이 믿었으며, 외출할 때마다 날짜와 방향을 선택했으며, 질병이나 재난이 있을 때마다 귀신이 문제를 일으키거나 부정한 일을 만났다고 핑계를 댔다. 수백 명의 유령이 밤에 걷는 것과 같은 것. 그러므로 당시 귀족들은 음묘도의 다양한 금기를 잘 알고 있었고, 일어나서 씻고 식사하는 것과 같은 사소한 일에도 그에 따른 금기가 있었습니다. 법원의 행위에 대한 행운과 불운 역시 이 원칙에 기초해야 합니다. 따라서 당시 음양도는 국내에 자체 부서가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음양랴오(음양랴오는 중앙부 관할 6개 랴오 중 하나였으며 천문학, 기상학, 점술, 달력 작성 등은 관료 외에도 음양사, 음양사, 음양사, 리성(Lisheng), 리셩(Lisheng), 천문학, 천문학, 루커 박사, 수첸딩(Shouchen Ding) 및 기타 직원이 있었습니다.) 국가 정책 시행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시기 음양사는 더 이상 통일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금기나 주문에 기초한 단순한 신앙이지만 정치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그리하여 음양사는 헤이안 시대에 '국가의 공무원'으로서 정치 무대에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음양도가 황족의 독점이었기 때문에 민간에서도 '민속 음양도'가 발전했다는 점이다. 물론 이것들은 모두 여담이므로 지금은 제쳐두고 요점만 살펴보겠습니다.

아베 세이메이는 역대 음양사 중 최고이자 최고이며, 그의 능력은 어느 세대의 음양사보다도 뛰어납니다. 비공식 역사(고전) 『과거 이야기』의 기록으로 미루어 볼 때, 세이메이는 자신이 태어났을 때 하녀에게 영체가 붙어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우지유물이야기』와 『고지단』의 기록에 따르면, 세이메이의 몸은 뛰어난 승려의 환생이었으며, 수행 중에 귀신, 신, 정령을 조종하는 능력을 얻었다고 한다.

그러나 '신비적'이라고 할 수 있는 아베 세이메이의 행적은 공식사에서 찾아보기가 꽤 어렵다. 우선, 그의 죽음의 정확한 시간을 알 수 없습니다. 일설로는 연희 21년(921), 관홍 2년(1005)에 8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는 것이다. 그러나 『츠치미카도 가문의 기록』에 따르면 아베 세이메이는 고작 45세였다. 어떤 진술이 올바른지는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을 뿐입니다. 그것은 미스터리입니다. 미스터리입니다. 여전히 미스터리입니다.

그리고 정확한 출생지에 대한 문제가 있는데, 역사상 그의 출생지는 밝은 빨간색 인장으로 찍혀 있습니다: "알 수 없음", 그리고 세 가지 주요 전설이 있습니다:

1) 오사카가 말했다: 오사카시 아베노모토초에는 아베 세이메이 신사가 있고 신성한 축제 활동이 있다. "아베 세이메이의 탄생지 및 사적"이라고 적힌 비석이 있고, 그 옆에는 세이메이의 생산을 위해 뜨거운 물을 데우던 우물의 유적이 남아 있습니다.

2) 이바라키는 말했다: 세이메이의 가장 오래된 전기 "ほkiSCO"에 포함된 "원산"에 따르면, 세이메이의 출생지는 히타치 국 츠쿠바산 기슭에 있는 고양이 섬(현재의 이바라키현)이었습니다. 현 마카베군 아케노초에 있는 고양이섬. 고양이 섬은 다카마쓰 가문의 옛 영지이며, 세이메이 탄생지의 증거로 세이메이 신사가 있습니다. 또한, 다카마쓰 가문은 호에이 재위 8년(1711)에 『세이메이 전기』도 집필했습니다. 히타치 왕국에는 세이메이가 태어나기 전에 조정에서 음양사를 교토에서 파견하라는 명령을 내린 기록이 있습니다.

음양사에 대한 연구이지만 고양이 섬이 세이메이의 탄생지라는 결정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3) 가가와 씨는 『사누키 국 일기』에는 세이메이가 사누키 국 고토 군 이하라소에서 태어났다는 기록이 담겨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마루가메 번이 간행한 『니시잔후 연대기』에는 세이메이가 사누키 국 가가와 군 유사에서 태어났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사누키 국의 유사가 히타치 국의 고양이 섬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점입니다. 유사라는 지명은 히타치 국에서 태어난 유사 가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다음 단계는 출신 문제입니다.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그의 성의 유래는 Xiaoyuan 황제 Dayan Ming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고사기"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일본의 뿌리는 유유(九劉)의 나라이다." 명나라(다카모토 천황)가 청기의 본궁에서 천하를 다스린다... 이 천황의 다섯 아들이 있는데, 와겐자 시대에 천하를 다비명이 다스린다. , 그의 형제 Dabi Komei의 아들 Jian은 Abe Chen 등의 조상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세이메이 가문의 아베 가문의 조상은 오히코 미코토의 11대 손자, 아베 우치마로라고도 알려진 아베 쿠라하시 마로입니다. 구라하시 마로는 다이카 개혁 때 좌신이었고, 우신인 그의 아들 아베가 분무 천황 때 우신이었다고 ​​『죽꾼 이야기』에는 공주에게 불쥐 가죽을 얻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카구야. 쿠라하시 마로의 딸인 고아츠히메는 고토쿠 천황의 첩으로 마 왕자를 낳았습니다. 그녀는 텐치 천황의 경쟁자였으며, 아카 소가의 계략에 빠져 살해당했습니다. 이로부터 아베 세이메이는 뛰어난 배경과 고귀한 출생을 가졌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런데 왜 모노가타리 전설에서 아버지에게 전해졌을 때 아베 가문은 쇠퇴했는가? 이것은 실제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아베 가문에 따르면 세이메이의 아버지는 다이젠다이후(천황의 식사 담당, 궁내성 관리) 아베 마스카이이다. 아베 스승 이후 아베 가문의 8대째. 가마쿠라 이후의 전설에서는 아베 야스나이로 불리고 있으며, 현대 연구에 따르면 세이메이의 아버지는 다이라 쇼몬이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베 세이메이의 어머니는 흰 여우의 화신이었다는 고대 전설이 있으며, 최근 연구에 따르면 그녀의 어머니는 산에 사는 사람이었습니다. 헤이안 시대에는 도시 밖에 사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이들을 통칭하여 '산민'이라고 부르기도 했으며 지위도 높지 않았습니다. 아베 세이메이는 자신이 비천한 출신이라는 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진실을 은폐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오지에 사는 사람들은 늘 자연과 밀접하게 접촉하고, 하늘과 땅 사이의 기운을 느끼기 때문에 당연히 도시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능력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아베 세이메이가 그의 강력한 심령 능력의 일부를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물론, 유랑무녀(일본 전역을 여행한 무녀, 가장 유명한 것은 아즈치 모모야마 시대의 '이즈모노 아쿤')라는 설도 있고, 그 밖에도 다양한 전설이 있다. 타치바나 후미코가 태어났다는 것. 그러나 일반적으로 어머니는 평민으로 추정되어 기록이 없다.

어머니와 마찬가지로 아베 세이메이의 결혼 문제도 미스터리로 가득 차 있다. 전설에 따르면 가모 타다유키의 딸인 가모 사라가 14세에 출산 중 사망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그는 친딸인 아베 사야와 결혼했습니다. 츠치미카도전의 의문의 여동생 엔히메도 있다. 사료에 따르면 아베 가문은 무로마치 시대에 쓰치미카도 가문으로 개칭되었다고 하는데, 이 쓰치미카도 가문이 누구인지는 사실 이해하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그의 복잡한 인생 경험에 비해 사람들에게 더 분명한 것은 "고현대 문집", "에이카 모노가타리"와 그의 장남 "샤오유"의 기록에 따르면 세이메이의 후손입니다. 아베 요시헤이(Abe Yoshihei), 렌 음양(Ren Yin Yang) 박사. 둘째 아들인 아베 요시마사는 음양의 수장이다. 그러나 여기에는 여전히 전설이 남아 있는 것은 불가피하다. 또 다른 설은 친딸 사야의 아들 아베 도쿠유가 아시야 미치토시에 의해 살해됐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수수께끼의 인물의 삶을 살펴보자. 아베 세이메이는 921년(후지와라 가문의 섭정 정치의 전성기)에 나라 시대 아베 우익 대신의 집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천문학과 점성술을 좋아했습니다. 어쩌면 그것은 그야말로 일종의 운명이었을지도 모른다. 960년, 40세가 되었을 때 그는 『음양요』에서 천문학 학생이 되었고 나중에는 천문학 박사가 되었다. 그는 조리장, 천문박사, 회계사, 우쿠라인 베이탕, 하리마모리, 사쿄권을 역임했으며, 장보 3년(1001)에 음과 을 넘어 4위에 올랐다. 5위 양장. 불행하게도 세이메이가 유년기부터 중년기까지의 기록은 없다. 심지어 현존하는 초상화에서도 중년 이후의 모습만 보여주고 있다. 이것이 아마도 미스터리로 가득 찬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시대를 초월하여 그의 젊은 시절을 다룬 소설과 전기는 셀 수 없이 많다. 『과거이야기』 24권 16장에는 세이메이가 가모 타다유키의 집에서 음양도를 수행하고 있을 때, 타다유키를 따라온 소 수레가 세이메이의 초능력을 발견하고 마법을 썼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거꾸로 된 병" "중수"처럼 모두 청명에게 가르칠 것입니다. 그러나 세이메이의 주인은 다다유키의 아들 야스노리였다고도 전해진다. 그는 쓰치미카도 신도(Tsuchimikado Shinto)의 창시자이다.

점성술과 예언은 믿어지지 않지만, 적어도 아베 세이메이가 사람의 마음을 꿰뚫는 예리한 통찰력과 정치적 상황 분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는 수학과 천문학에 대한 그의 뛰어난 재능을 충분히 보여주는 완벽한 천문 달력을 만들었습니다. 아베 세이메이는 일생 동안 수많은 책을 썼지만, 그의 작품 중 음양사 점술에 관한 중요한 문서인 "점술"만이 남아 있습니다. 이것은 이 매력적이고 수수께끼 같은 인물이 미래 세대에게 남긴 또 하나의 미스터리일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