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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명한 자의 사랑
마유코: 나카야마 미호!
일본 드라마 '성인의 사랑'의 주제는 복수, 1년 간의 사랑, 정욕, 절친한 친구가 사랑에 빠지고 서로 죽이는 것... 그런데 잘 생각해보시죠? 이 드라마 정말 이해되시나요?
제 생각에는 이 드라마는 캐릭터 묘사가 매우 심오한 심리 드라마입니다! 잡지 편집장, 아주 매력적인 중년 여성. 그녀에게는 이제 막 20살이 된 젊고 잘생긴 애인이 있는데, 이는 영원한 사랑의 이야기인 것 같다. 하지만 단지 연말 사랑이라면 어떻게 일본 드라마가 히트할 수 있겠는가? 사실은 20년 전, 나오의 어머니 릴리가 마유코가 사랑했던 남자를 데려갔지만 그들은 여전히 가장 친한 친구였습니다. 그래서 마유코는 "적"의 아들이 그녀와 사랑에 빠지도록 천천히 훈련시키는 데 20년을 보냈습니다. 네가 내 남자를 빼앗았으니 나도 네 아들을 빼앗아 갈 것이다. 그래서 이것은 작은 복수, 큰 복수 드라마이다.
일본 문학에 익숙한 사람들은 고전에서 이 작품의 그림자를 즉시 발견할 것입니다. 일본 미학 문학의 거장 다니자키 준이치로가 1925년에 비슷한 이야기를 출판했습니다. "광인의 사랑" . 그 이야기에서 남자 주인공은 자신의 욕망을 위해 어린 소녀를 훈련하고 키웠습니다. 마유코는 학자 집안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 아버지의 책장에서 『크레이지 러브』를 훔쳤기 때문에 그 이야기를 아주 잘 알고 있었다. 그 이야기에서 남자 주인공은 자신이 키운 어린 소녀와 사랑에 빠져 대신 그녀를 "노예"로 삼았습니다. 이야기를 잘 읽은 마유코는 위험을 알기 때문에 샤오셴러와 사랑에 빠지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Xiao Xianrou가 여주인공과 성관계를 가질 수밖에 없었던 밤, Mayuko의 내레이션 음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오늘만 당신의 것입니다. 당신은 내 평생 동안 나의 것입니다." 나는 당신 아들의 마음을 갖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이 나와 사랑에 빠지게 했고, 그 사람은 평생 동안 내 것이었습니다. 나도 그 사람이 나를 완전히 사로잡지 못하도록 고문하고 싶다. 이것은 가장 친한 친구에 대한 여주인공의 최후의 복수입니다.
"네 것이라면 내가 가져갈게!" 경계선 성격 특성 다음으로 이 쇼를 심리학적 관점에서 설명해보자. 사람이 하는 모든 일에는 그 사람만의 동기가 있어야 합니다. 줄거리의 관점에서 보면 마유코의 복수는 오랜 원한이다. 극중 절친 릴리가 보여주는 다양한 행동은 외부인들이 그녀를 경계를 존중하지 않는 '침입자'라고 생각하게 만든다. 마유코네 집 옆집으로 이사왔는데 처음 만났을 때 '너는 O형이고 나는 B형인데 B형을 부양하는 게 O형의 운명이라고 하더라.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마유코가 아름다운 목걸이를 하고 있는 것을 보고 억지로 요구하게 된다. 마유코네 집에 손님으로 갔는데 마유코 아버지가 이탈리아에서 가져온 아름다운 인형을 딸에게 주는 모습을 보고 나도 꼭 가보고 싶었다. 좋은 아버지를 둔 마유코가 부러운 그녀는 비오는 밤 두려움에 다른 사람의 방으로 달려가 아버지를 안아주지만 마유코에게 붙잡혀 오해를 받는다. 아버지는 심리적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당시 상황에서 아버지는 확실히 릴리에게 매력을 느꼈다) 결국 자살했다.
그러나 사실 작가도 극중 릴리의 관점에서 릴리의 성장과정을 회상하며 캐릭터의 유래를 알려주기도 했다. 릴리의 가족은 부자와 비슷한 가족이다. 그녀의 부모는 그녀를 신경 쓰지 않고 그녀를 바로 사립 학교에 보낸다. 두 남동생은 가난하게 자랐고, 집에서는 늘 싸움을 벌였고, 집 전체는 어수선하고 어수선했습니다. 항상 부유하고 교육을 잘 받았던 옆집 마유코의 가족과 비교하면 릴리의 보살핌과 사랑의 부족은 특히 분명합니다. 그래서 마유를 만나고 친구가 된 릴리는 끝없이 부탁을 하게 된다. 마유코가 동급생에게 괴롭힘을 당하자, 릴리는 "네 미소를 지켜주고 싶다"며 칼을 뽑아 도와준다. 릴리는 마음속으로 마유코를 가장 친한 친구로 여기고 있다.
어떤 이상한 사람이 이런 짓을 하겠나? 허구의 인물인 만큼 릴리도 전형적인 '경계선 성격'을 갖고 있지 않을까 감히 추측해본다. 경계성 성격은 주로 감정, 대인관계, 자아상, 행동의 불안정성을 특징으로 하며, 다양한 충동적인 행동을 동반합니다. 이 성격의 주된 원인은 무엇입니까? 한 가지 설명은 그 사람이 어린 시절에 적절한 보살핌을 받지 못했고 애무를 요청할 권리가 있기 때문에 공허함과 분노를 느낀다고 믿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들은 애정에 대한 끝없는 탐색을 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다른 사람들의 보살핌을 잃을까 두려워할 때, 그들의 기분은 극적으로 변할 것이고, 종종 부적절하고 강렬한 분노를 보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결국 릴리가 마유코의 남자친구(즉, 젊은 작가)를 납치해 릴리에게 자신이 임신했다는 사실을 직접적으로 알리고, "량 형제를 나에게 주세요"라고 직설적으로 말한 것도 놀랄 일이 아니다.
그러나 성격상 경계를 허물고 마유코가 가진 것을 요구하기도 한다. "나는 당신에게 매우 친절하고 당신을 가장 친한 친구처럼 대합니다. 당신은 가진 것이 너무 많으니 나에게 좀 나눠주지 않겠습니까?" 아마도 이것이 릴리의 논리이자 내면의 동기일 것입니다. 이러한 동기와 논리는 십대들의 불안정한 생활상태에서 비롯된 것일 뿐만 아니라, 그녀의 성격 속에 내면화되어 그녀의 삶을 관통하고 있다. 그로부터 20년이 지나 두 사람이 40대가 되었을 때에도 릴리는 남편 앞에서 마유코가 아름다운 귀걸이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다시 마유코를 불러달라고 부탁하곤 했습니다.
예를 들어, 릴리가 자신의 남자를 훔쳐 결혼하고 아이를 낳은 후에도 마유코는 여전히 그들과 관계를 유지하려는 의지가 있었다. 분만실에서 마유코는 릴리의 아들 이름을 나오미라고 지었다. 일본어 발음에서 나오미는 나오미와 매우 유사하며 나오미는 우연히 "Crazy Love"에 나오는 어린 소녀의 이름입니다. 아마도 그 순간부터 복수의 씨앗이 심어졌을 것입니다. 릴리와 그의 아내는 해외로 여행을 떠났고 어린 나오미를 마유코에게 맡겼습니다. 마유코는 또한 "나오미"를 훈련시키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아이의 입에 묻은 부스러기를 손가락으로 닦아주고, 바닥에 누워서 놀고 있는 아이의 다리 위에 자신의 다리를 올려 놓았습니다. 이 장면은 어른들이 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사람들과 평범한 아이들에게 다가온다면 그것은 어른들과 아이들 사이의 애정 어린 보살핌에 지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나오를 그녀에게 애착을 갖게 하고 결국 그를 통제하려는 마유코의 궁극적인 목표를 생각하는 것은 분명히 약간 소름끼치는 일입니다.
그리고 나오자는 어렸을 때 마유코에게 "네가 크면 빨간 구두 사줄게"라는 말을 듣고, 성인이 될 때까지 집에 가기를 거부했다. 그는 자신보다 20살 많은 이모와 사랑에 빠졌고, 그녀를 위해서라면 다른 여자와도 사귀지 않고 '무조건 항복'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그러나 이런 모습에 많은 사람들은 혼란스러워한다. 증오가 생기기 전에 마유코는 왜 릴리에게 그렇게 많은 일을 할 수 있었을까? 그녀는 릴리에게 온갖 것을 요구하고, 아버지를 죽이고, 심지어 남자를 빼앗는 것이 최후라고 가정하고 있었다. 생명을 구하는 빨대. 영화에서 인상적인 장면이 있는데, 릴리의 집이 혼란스러워진 것을 보고 마유코는 울고 있어요.
엄마와의 말다툼에서 드디어 농담처럼 처음으로 릴리에 대한 반감을 표현했지만 엄마의 질책이 왔다. 마유가 어렸을 때부터 릴리를 싫어했던 건 엄마였고, 지금도 릴리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1화에서 분명히 밝혔지만, 원래는 여유로운 모녀 대화 환경에서도 엄마는 좋아하지 않는다. 평소에는 친구들에 대해 뒤에서 이야기하는 등 무례한 행동을 Zhenyu에게 허용하는 것이 평소에는 좋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 특별한 상황에서는 모든 것을 책임지는 Zhenyu에게 필연적으로 소외감을 느끼게 됩니다. 가족애에 대한 부모의 일상교육에 대한 맹목적인 방종과 방종은 아이들의 성격에 선한 극단이든 악한 극단이든 극단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유코의 어머니는 나이가 많아 고향의 낡은 집을 관리할 수가 없어 집을 팔고 싶어했고, 릴리는 즉시 생각하기 시작했고 남편에게 낡은 집을 사달라고 졸랐다. 마유코의 세계에 들어가고 싶었던 그녀의 마음에는 항상 강력한 동기가 잠복해 있습니다. 마유코의 것이면 나는 그것을 당신에게서 빼앗아 갈 것입니다. "그 사람은 사랑이 부족한 것 같은데 왜 사랑을 주지 않겠습니까?" 이것은 일본 드라마에서 항상 일상적으로 있었던 자기애적 성격 특성입니다. 인간 본성의 회색지대를 거닐다 캐릭터 창작에 있어서 작가나 감독은 종종 복잡한 모습을 보인다. 방법, 신중한 사고, 강한 회복력.
아마도 진유지의 성격에는 자기애적 특징이 어느 정도 있다는 것을 과감하게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공격적인" 릴리와 마주한 마유코는 기꺼이 그녀를 자신의 세계로 들여보낸다. 그녀는 릴리와 그녀의 상황에 공감했고, 이 소녀에게는 사랑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릴리를 구해주며 진심 어린 말을 하던 마유코는 "그 인형을 줄게~! 마유코와 릴리는 절친한 친구가 사랑에 빠져 서로 죽이는 이야기"라고 말했다. 좋은 집안에서 태어난 Zhen Youzi는 약간 비겁하고 둔하며, 다른 사람을 거부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그녀는 릴리가 그녀와 함께 놀고 심지어 그녀를 옹호하는 동안 두 사람 사이의 우정에 기뻐합니다. 그녀의 약간의 나르시시즘조차도 릴리가 그녀에게서 무언가를 훔칠 때마다 느꼈던 분노를 해결했습니다. "그녀에게는 사랑이 부족하고, 자신을 걱정해주는 사람도 없고, 그녀 옆에 있는 사람은 나뿐이다. 그렇다면 그에게 뭔가를 주지 않을 이유가 무엇일까?" 아마도 이것이 마유코의 내면의 목소리일 것이다. 나르시시즘이 가미된 동정의 목소리. 그러나 결국 분노가 쌓입니다. 많은 영화나 드라마에서처럼 영원히 천사는 없고, 정직한 사람도 범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 내가 겪은 죄는 앞으로 두 배로 갚아질 것이다. 마유코는 결국 '크레이지 러브'의 남자 주인공의 길을 따라가며 어린 소년과 사랑에 빠졌다. 그러다가 음모가 드러났고, 배신과 복수, 절망, 사랑과 증오가 얽혀 있는 이 30년의 나락에 모두가 내던져졌다. 몇 년 후, 마유코의 복수 계획은 마침내 성공했다. 두 여자의 대결 당시, 릴리는 관계가 깨지지 않도록 눈물을 흘리며 마유코의 몸을 흔들었다. "마유코, 나한테 줘, 평생을 바쳐라." 릴리는 마유코의 운전대를 빼앗고 마유코가 되겠다는 꿈을 안고 인생을 마감했다. 이생에서 그녀는 많은 것을 가졌던 것 같지만 아무것도 갖지 못한 것 같습니다. 1년 전, 밝고 넓은 저택에 살던 릴리는 여전히 마유의 낡은 집을 사서 수리하고 살 생각을 고집했다. 경쟁자를 향한 노골적인 공격성과 분노의 표출인가? 절친한 친구의 이름으로 행해진 불분명한 소유욕과 통제력은 과연 여자가 평생 경험하지 못한 가족의 행복을 기록하는 것이 아닐까? 아득한 어린 시절의 추억 속에서 사라져 메아리치지 않는 간절한 사랑을 품고 있다.
마유는 여전히 릴리와 료이치를 싫어한다는 엄마의 말에 마유는 웃으며 고개를 저었다. 사실 이때부터 마유는 이 복수를 포기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이제는 '증오'라는 말이 좀 우스꽝스럽게 들린다는 느낌까지 든다. 그렇다면 마유는 왜 릴리와 량이가 자신의 집에 사는 것을 원하지 않는 걸까요? 복수를 포기하고 서로를 용서한다고 해서 서로의 행동을 계속해서 용납한다는 의미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 자랑스럽고 슬픈 과거가 마유의 수익이 되었다고 할 수 있고, 마유가 가장 두려워하고 지키고 싶은 것이기도 하다. 그런데 마유는 사와무라 료이치에 대한 그리움이 전혀 없다는 것을 2화에서 알 수 있다. 어머니는 마유가 아직도 사와무라 료를 좋아하고 있다고 착각한 후, 마유는 웃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결국 마유코는 릴리에게 자신과 더 이상 가장 친한 친구가 될 수 없을 것이라는 증오에 찬 담담한 말을 남겼다. 이 사실을 받아들일 수 없는 릴리는 속임수를 통해 마유코의 목숨을 빼앗고 싶어 했다. 릴리가 죽음을 선택한 이유는 남편을 잃었기 때문인가요? 아니, 마유코를 잃었기 때문인가요? 마유코는 정말 마유코를 사랑하는 걸까요? 릴리는 어렸을 때부터 마유코가 좋아하는 모든 것을 갖고 싶었지만, 릴리는 마유코를 다른 사람들에게 괴롭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매우 용감합니다. 사실, 릴리는 실제로 마유코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가능성을 사랑하며, 그녀가 사랑하는 것은 자신에게 부족한 것, 자신을 사랑합니다. 릴리는 마유코를 물건이 들어 있는 서랍처럼 사유재산으로 여기고, 순종적인 애완동물처럼 언제든지 요구할 수 있었고, 순종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릴리의 눈에 마유코는 사실상 사물, 즉 자아가 없는 사물로서 릴리의 통제욕구와 소유욕을 지속적으로 충족시켜줄 수 있는 존재이다.
그러나 결국 두 사람은 똑같은 비극적인 결말을 맞았다. 마지막 날, 복수를 포기한 마유는 마침내 그 사람을 눈으로 소중히 여기게 됐다. 그로부터 모든 문자 메시지를 받은 후, 나는 설명할 수 없는 기대감을 느꼈고 설명할 수 없는 미소를 지었으며 설명할 수 없는 속도로 속도를 높였습니다. 이 장면은 3회에서 마유의 문자 메시지를 받고 서둘러 호텔로 돌아가던 나오미의 모습을 떠올리게 했다. 그러므로 정신과 육체의 장기적인 소통에서 생성되는 매력과 동기화는 양방향이어야 한다. Zhenyu가 아무리 이성적이고 똑똑하더라도 그는 이 족쇄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복수가 성공하는 순간 마음속에 결점이 나타나게 된다. 사실, 나오미의 순진한 마음은 한 번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한때 증오에 싸였던 그녀의 눈이 마침내 사랑의 힘을 분명히 본 것은 바로 마유의 마음에 있는 결점 때문이었습니다. 더 이상 복수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마유는 자신의 모든 것을 나오미에게 통제당할 수는 없다는 사실을 무의식적으로 이해했지만, 자신의 생각과 직면하면서 나오미를 잃을까 점점 두려웠다. 1회 초반 나오미가 목에 뽀뽀를 할 때는 가만히 컴퓨터를 바라보며 일을 하던 모습이 아직도 기억난다. 그런데 지금 이 장면에서는 당황한 모습이다.
첫 회 당시 그녀는 나오미의 손을 절대 놓지 않았고, 두려움에 떨며 그를 말리지도 않았고, 그에게 달려가지도 않았고, 나오미 앞에서는 아무 짓도 하지 않았다. 그런 고백을 그녀에게 물었습니다. 이 관계에서 어릴 때부터 거침없고 명랑하며 고백을 두려워하지 않았던 마유는 나오미의 온화한 영혼에 감동받아 마침내 베푸는 마음에 사랑에 빠지게 된다. 이것은 제가 10대 때 가졌던 감정인데, 다른 사람들에게 실망스러워서 그 후 20년 동안 다시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에게 미안함을 느낀 것도 처음이었고, 나오미가 단순하면서도 완전한 키스를 한 것도 처음이었다. 고의로 놀리거나 형식적인 태도를 취하거나, 감정을 회피하기 위해 샴페인 따기 같은 핑계를 대는 것보다는.
잊지 않으면 답이 나온다는 말이 있잖아요. 관계의 초기 단계에서는 매우 명확한 목표를 가진 진실에 자유롭게 도달하고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 순박한 소년 앞에서 그녀는 크리에이터처럼 성숙해졌다. 그러나 그녀를 위해 변화해 주던 소년이 마침내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성장했을 때, 이 소유물은 의존으로 변했습니다. 그녀는 그를 자주 그리워하기 시작했고, 예전의 그 사람처럼 되어가기도 했고, 분명히 그를 자주 보는 것을 자제했지만, 그녀는 때때로 그를 만날 기회를 찾을 수밖에 없었다. 날씨의 영향을 받는 일은 원시적일 수도 있지만, 날씨를 통해 생각나는 사람들은 심오하다.
시모다 나오미는 생일을 맞아 마유가 있었던 이즈에 가고 싶어하는 모습이 나온다. 그의 동경은 마유처럼 차분하고 자유롭고 가식적이지 않은 것이다. 어렸을 때는 무의식적으로 마유를 흉내내고, 마유가 읽은 책을 읽고, 마유가 하고 싶었던 일을 이루었다면, 어른이 되었을 때는 우울한 삶의 경험과 우울함을 지닌 또 다른 섬 같은 사람이 되었다. 눈. 단 4개의 에피소드만으로 나오미의 삶은 사랑을 중심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음악만큼 풍부하고 시적입니다. 이렇게 우뚝 솟은 식물 옆에 살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인생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들은 문학적 친구이자 지식의 좋은 친구이며, 함께 앉아 빗소리를 듣고, 샴페인을 마시고, 요리를 맛보고, 책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아직까지는 플라톤적 사랑이 플라톤적 영혼에 가장 적합합니다. 신분이나 나이를 떠나 두 사람이 더 주목하는 것은 젊음의 약속과 타오르는 열정보다 오랜 세월 산처럼 맑고 맑았던 영혼의 충돌이다. 사랑을 찾는 목적이 무엇입니까? 사회 윤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라면 결혼이라고 하고, 혼자 있는 것을 피하기 위한 것이라면 사교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찾고 있는 것은 사랑이다. 육체의 부담과 정체성의 압박이 없이, 현실의 족쇄와 생각의 암묵적인 이해만이 영적인 소통을 위한 유일한 매체가 되어 편안하고 즐거운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이런 기쁨이 과연 제3자에게는 이해될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마유와 이시다가 사와무라의 집에서 축하하기 위해 샴페인을 오픈하는 장면은 매우 흥미로웠다. 사와무라 료는 마유를 바라보며 말했다. "죄송합니다." Zhenyu는 누구도 보지 않고 말했습니다. 사랑에 대한 존경심. 릴리는 마유를 바라보며 말했다: 우정에 대한 존경심. 어린 이시다는 자신이 맡게 될 사와무라 작가를 바라보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작품을 존경합니다. 네 사람은 모두 마음 속 가장 소중한 사람을 바라보며 지금 이 순간 가장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말했다. 마유의 가장 중요한 사람만이 이 테이블에 없었기 때문에 그녀는 다른 곳을 찾았다.
비극은 많은 노력 끝에 아름다워진 것들을 짓밟고 다시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완전히 깨지지는 않을 것이기를 바랍니다. 적어도 모든 좋은 징조가 일어나기 전의 상태로 깨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비록 이 세상에서 모든 사람은 항상 혼자이고 운명은 항상 우리에게 달려 있지만 올바른 방법을 사용하여 올바른 사람에게 주는 사람은 마음속 가장 소중한 사람을 결코 잃지 않을 것입니다.
사랑에 빠져 서로를 죽이는 절친한 두 친구의 복수극이라기보다는, 뚜렷한 성격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만난 뒤 얽히고 불화되는 이야기다. 작가가 대중을 위해 아름답고 잔혹한 복수극을 만들어낼 때, 그 이면에는 말할 수 없는 회색지대가 존재한다. 누가 심연에서 벗어날 수 있고 누가 용에게 삼켜질 것인가? 오직 시나리오 작가와 우리 자신의 마음만이 알고 있다.
마지막으로 '성자의 사랑'이라는 제목으로 돌아왔습니다. "현자가 무슨 뜻인가요? '바보의 사랑'의 '바보'에 해당합니다. 바보는 멍청한 사람이고, 현자는 똑똑한 사람입니다. '바보의 사랑'의 남자 주인공은 사랑 때문에 목숨을 잃었습니다. 자아는 그렇다면 "현명한 사람의 사랑"과 현명한 사람의 사랑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Yi Shu가 말한 "자신을 사랑하고 침착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십시오." "나 자신을 먼저 갖고, 그 다음 다른 사람을 사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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