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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조 혜능의 다섯 가지 예언

육조 혜능의 다섯 가지 예언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문장: 향기로운 계율이란 마음에 악한 일이 없고, 시기하지 않고, 탐욕이 없고, 화를 내고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을 계의 향이라 한다.

희능은 우리 각자가 남을 시기해서는 안 되고, 남을 비난해서도 안 되며, 남에게 해를 끼치고 싶지도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두 번째 문장: 두 번째 딩샹은 모든 선과 악을 보고 마음을 평온하게 유지한다는 뜻을 딩샹이라고 합니다.

혜능은 좋은 일이나 나쁜 일을 만나도 속으로 당황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세 번째 문장: 세 가지 지혜의 향기, 자신의 마음이 방해받지 않고, 항상 지혜로 자신의 본성을 관찰하고 악을 만들지 않으며, 선한 일을 행하더라도 그렇지 않습니다. 첨부된. 외롭고 과부가 된 분들에게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싶고, 저의 평판도 향기로울 것입니다.

희능은 이어 우리 각자가 항상 반성하고, 악한 일을 하지 말고, 선한 일을 하더라도 끈질기지 말고, 자신이 큰 공덕이 있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장로들을 존경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며 고아와 가난한 사람들을 배려하고 도와주십시오.

넷째 문장 : 네 가지 해탈의 향기는 마음이 집착하지 않고, 선악을 생각하지 않고, 자유롭고 얽매이지 않는 향기로, 해탈의 향기라고 불린다.

혜능은 모두가 고개를 끄덕이며 이해한다는 뜻을 밝힌 뒤 네 번째 문장을 말하며 모두에게 남과 비교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왜냐하면 경쟁이 있으면 끈기가 있기 때문에 늘 생각하고,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으로 하여금 선악을 생각하지 않게 하시고 아무런 장애도 없이 온전히 안온하게 하시고 해탈하게 하신다.

다섯 번째 문장: 다섯 가지 해탈은 지식과 향기입니다. 마음이 선악에 집착하지 않기 때문에 침묵하고 공허할 수 없습니다. 즉, 우리는 널리 공부하고 본심으로부터 모든 불교의 원리를 깨닫고 무아와 무의 빛을 연결하여 보리의 진성이 변하기 어려울 때까지 이를 해방의 향기라 한다. , 지식과 시력.

희능은 결국 모든 사람이 야망을 가져서는 안 된다고 말했지만 이는 모두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에 집착해야 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모두가 널리 배우고 다른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되 집착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그게 정말 놀라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혜능이 이 다섯 문장을 말한 후, 강의를 듣고 있던 모든 사람들이 갑자기 이해하고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다섯 가지 예언 소개

남화사 6조 혜능의 금신은 1,3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많은 재난을 겪었습니다. 천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완전히 보존될 수 있다는 것은 불교에게는 정말 큰 축복입니다. 1,300년이 넘는 세월이 흐른 후, 육대주 혜능의 황금 몸체는 세 가지 큰 재앙을 겪었고, 각 부분은 흥미진진하고 마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혜능대사는 세상을 떠나기 전 5~6년 안에 누군가가 와서 자신의 머리를 잘라버릴 것이라고 예언했다.

물론 서기 722년(개원 10년) 신라 승려 진대북이 장징만이라는 사람을 고용해 육조 희능불의 머리를 훔쳐 봉납하게 했다. 장징만(Zhang Jingman)은 가난하고 효도하고 부모를 부양해야 했기 때문에 진다베이(Jin Dabei)의 요청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는 혜능(Hineng) 선사가 죽기 전에 예언한 것과 정확히 일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