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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에 유명한 궁의는 누구였나요? 더 원해요

일서윤종

제1대 은종 서은종은 남조 양대동 2년(536년)에 태어나 무덕 9년에 사망했다. 당나라(626년)에 구십 세가 1살이 넘었다. 서씨(徐興)는 창저우(長州) 이싱(지금의 장쑤성 이싱) 출신으로 남조 진(陳)나라에서 복무했으며, 처음에는 신채왕(新蔡王)의 외국 군인이었으며 진(陳)이 죽은 후 현(官)이 되었다. 수(隋)나라의 관료로, 당(唐)나라 무덕(無德) 원년(618)에 삼승(삼승)을 받음.

쉬는 맥박진단에 능숙하며, 한 가지 방법에 얽매이지 않고 약을 유연하게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서기 6세기에 진과려황후를 치료하기 위해 훈증을 실시했는데, 당시 태후는 병을 표현하지 못하고 벙어리가 되어 약을 복용할 수 없었습니다. 마치 연기가 환자의 복부에 들어가는 것처럼 논리가 작동했고 그날 밤 여왕 어머니가 말할 수 있었기 때문에 Yin Zong은 Yixing에게 지사라는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쉬씨의 질병 진단과 검사는 질병의 원인을 찾기 위해 맥박을 짚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혼합약을 무분별하게 사용하지 말고 같은 양의 약으로 치료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질병을 직접 공격하려면 하나의 약만 사용하십시오. 평생의 맥박 진단 및 약물 치료는 독특합니다.

2. 진권

진권은 남조 양대동 7년(541)경에 태어나 당나라 정관 17년(541)에 사망했다. 643) 서주 복고(현 하남복고)에서 어머니의 병으로 인해 남동생 진려연과 함께 의술을 공부하고 처방을 전공하여 유명한 의사가 되었다. Zhen Quan은 특히 침술과 의학에 대한 지식이 풍부합니다. 그는 평생 동안 의술을 행했으며, 살아있는 사람이 많았는데, 수나라 초기 개황제(581년)에 비서 성정자(聖章子)로 일했으나 나중에 병으로 사임했다. 자기 관리 기술의 대가인 Zhen Quan은 낡은 것을 버리고 새 것을 가져오는 것이 폐를 정화할 수 있으며 이는 건강을 유지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또한 음식에는 폐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달콤하다. 정관 17년(643년) 당태종 이세민이 직접 집을 방문하여 약의 성질과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문의하였다. 조산의사 칭호를 받고 장수막대와 의복을 하사받았다. 그는 그해에 죽었습니다.

진은 『명당인상』 1권, 『침술노트』 3권, 『침술처방』, 『매각부』, 『마작부』 각 1권 등 일생에 걸쳐 꽤 많은 글을 썼다. Medicine Properties". 4권의 "On"입니다. 이들 작품은 소실되었으며, 『긴급처방전』, 『천금필수처방』, 『와이타이의 비밀』 등의 작품에서 그 내용 중 일부를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후대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

3. 진려연

진권의 남동생 진려연은 남조 양나라 대동 11년(545년)에 태어나 20년에 사망했다. 당나라 정관시대(627~649). 당나라 무덕(五德) 시대(618~626)에 태창성(泰長成)으로 승진했는데, 그와 형 진권(眞權)과 함께 당시 의술이 뛰어나기로 유명했다. 리옌은 의술에 능숙하고, 약초에 능통하며, 기생충병 치료에 능숙합니다. 그는 『물질개요』 7권, 『물질개요』 3권, 『물질개요』 2권, 『고대 및 현대 처방전』 50권을 집필했으며, 모두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분실된 텍스트 중 일부는 여전히 "첸진야오 처방전"과 "외대만 비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와이타이미야오』 등 그의 『고대 처방』에는 『갈증을 해소하고 소변을 달게 한다』는 내용이 소개되어 있는데 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당뇨병 기록이다.

4. 손심아오

손진인(孫眞仁)으로 세상에 알려져 후세에 의왕으로 존경받는 손심아오는 징징(景징) 조화원(趙화원) 손씨(孫氏) 출신이다. (지금의 산시성 요현현) 당나라 때의 일이다. 수(隋) 문(文) 원년(581)에 태어나 당(唐) 고종(高宗) 수춘(樂春) 원년(682)에 세상을 떠났는데, 나이 101세였다(손에 대해서는 여러 설이 있다). 심오의 생년월일은 크게 세 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것은 수(隋) 개황 원년(682)에 태어났다는 설이 있다. : 서위대통7월일(541년)에 태어났다는 설도 있고, 전전덕란 14년(515년)에 태어났다는 설도 있다.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견해).

어렸을 때 몸이 허약하고 몸이 허약했던 그녀는 어려서부터 의학을 직업으로 삼기로 결심하고 치황예술을 열심히 공부했다. 성인이 된 후 태백산(지금의 산시성)에 은거하며 의술과 연금술 활동을 펼쳤다. 용희 3년(652)에 『긴급처방』 30권을 지었다. 선행 4년(673)에 상요국장을 역임하고 상원 원년(674)에 병으로 사임하였다. 영춘(永春) 원년(682)에 『전금의방』 30권을 지었다. 같은 해 손심아오(孫simiao)가 사망하여 장사가 잘 되지 않았다. 그의 아들 천수중(690~692)은 풍도의 장관을 맡았고, 손자의 이름은 포(浮)로 한때 소현(현 안후이성 소현)의 현 행정관을 지냈다.

손사묘는 수(隋)와 당(唐)나라를 거치며 해박한 지식과 탁월한 의술을 갖춘 의사였다. 그의 진단과 치료는 고대의 방법을 고수하지 않고 다양한 의과대학의 장점을 활용합니다. 의학의 사용은 임상적 필요에 따라 처방과 단일 처방을 사용합니다. 유연하고 놀라운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민간의학 체험을 매우 중시하며 올바른 방법을 얻기 위해 종종 산과 강을 건너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수천 리를 여행하며 많은 돈을 소비합니다. 내과뿐만 아니라 외과, 산부인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안과 분야에서도 건강보존, 식이요법, 침술, 예방, 연금술 등을 연구해 왔으며, 약리학적 지식도 풍부하고 탁월하다. 침술 기술.

세상을 돕는 것이 평생의 사명이었고, 환자에 대한 높은 책임감과 연민을 갖고 있던 그는 의사들에게 기술에 대한 정교함과 환자에 대한 성실함을 요구하는 '의학 원고에 대한 성실함'을 제안했다. 그는 의사는 질병에 걸렸을 때 진지하고 책임감을 갖고, 부자인지 가난한지 묻지 말고, 치료할 때 동등하게 대우해야 하며, 생명을 구하는 데 헌신해야 하며 자신의 능력을 과시해서는 안 된다고 믿었습니다. 명예와 부를 탐하다("긴급상황에 대한 필수처방" 참조). 이는 그의 개인적인 실천과 헌신적인 실천이 반영된 것이기도 하다. 그는 600명이 넘는 나병 환자들을 직접 치료하고 보살폈으며, 그의 숭고한 의료 윤리는 대대로의 스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심야오(孫simiao)는 80년 이상의 의료 경험을 축적하여 고대부터 당나라까지의 의료 경험과 약리 지식을 종합적으로 정리한 『천금 처방』과 『천금 처방』을 집필했다. 왕조는 우리나라의 의료 콘텐츠를 풍요롭게 합니다. 그의 의학적 사상과 학문적 업적은 주로 장중경의 열병 이론을 발전시키고 당나라 이전의 의술의 위대한 업적을 통합하는 데 반영됩니다. 진단 측면에서는 질병에 대한 이해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고, 치료 측면에서는 약리 측면에서 새로운 의료 기술을 창출했으며, 진품의 재배, 수집, 가공 및 보관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의약 재료 및 약물; 모자 건강 관리 측면에서 모자 건강 관리의 확립을 강조하며, 이 전문 분야의 중요성은 침술 분야의 전문 분야 확립을 위한 조건을 창출했다고 밝혔습니다. 다채로운 삼인명당도를 창시하고, 홀포인트 마스터링법을 창안하고, 침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풍요롭게 하는 아사점과 동신춘법을 주창하였습니다. 그는 건강보존과 장수이론을 고수하고 있으며, 위생을 지키고 돌을 가져가는 것을 반대합니다.

위를 제외하고 선의 작품 중 많은 부분이 사료에 기록되어 대부분이 유실되었습니다. 주로 18종으로 되어 있는데, 한 권에 있는 "천진건강처방", "천진골수처방" 외 18종이다. 또한 현존하는 안과논문 "인해소소"는 손의 이름을 딴 것이다.

손사묘는 한의학 역사상 높은 지위를 갖고 있으며, 전 세대에 걸쳐 사랑과 지지를 받아왔다.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그를 기리기 위해 사당을 짓고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오늘날까지 그의 고향인 산시성 야오셴현 순자원에는 여전히 손씨의 조상이 있는 사당이 있고 그 안에는 손씨의 동상이 있습니다. 야오현 야오왕산에는 야오왕사, 진(禪) 예배대, 약 세척장, 태쉬안(Taixuan) 동굴 등 손의 활동 유물이 있습니다.

5. 장바오바오(張寶寶)

장바오바오(張寶寶)는 당나라 악양(지금의 산시성 린퉁)에서 태어나 서기 6세기경에 살았습니다. 당나라 정관시대(627-649), 포보가 70세가 되어 진오국의 재상으로 임명되었을 때, 태경의 이세민이 여러 의사에게 이질을 앓아 여러 번 치료하지 않았다. 칙령을 내려 의학적 처방을 구했고, 바오바오는 이전에 이 병을 앓았기 때문에 여건을 복용하고 처방을 마치면 치료될 수 있습니다. 태종이 약을 먹은 후 이질이 완전히 나았습니다. 그리하여 바오바오는 3급 공무원에게 홍로청칭호를 수여하였으며, 이는 우리나라 의학 역사상 가장 높은 직위입니다.

6. 최지제(Cui Zhiti)는 서주(徐州) 안릉(현재의 허난성 안령)에서 태어났다. 당나라 취공 원년(685년)에 살다가 70세로 세상을 떠났다. 최씨는 환관 가문에서 태어나 낙주(현 하남성)에서 사마, 도지랑중, 호부원외랑을 역임했다. 당나라 고종(高宗)때 궁궐의 젊은 환관으로 승진하였고, 후에는 상수유성(商船伯聲)의 중서부(忠書) 장관을 역임하였다. 조로 원년(679)에 내무부장관이 되었다.

최씨는 치황의 미술에 소질이 있었고, 정무가 없는 시간에는 의료활동을 좋아했다. 침술, 임상 진단 및 치료에 능하며 질병 진단 및 처방에 있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많이 갖고 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저서로는 『와이타이비전』에 『뜸과 뼈찜』으로 수록된 『뼈찜 처방』이 있다. 최 총리의 뜸 전설이 담긴 법도'. 고찰할 수 있는 그의 저서와 문헌은 주로 『필수처방집』 10권, 『고정병구 처방전』 1권, 『생산지도』 1권 등이 있는데, 모두 유실되어 찾아볼 수 있다. "Waitai Mi Yao"의 개요입니다. 또한 "최지티 모음집" 5권과 "법률" 2권도 있습니다.

7. 장원중

장원중은 당나라에서 태어났다. 당나라 무덕 3년(620)에 세상을 떠났다. 성력 3년(700년). 당나라 낙주(洛州) 낙양(현 허난성 낙양) 출신. 광주재위 원년(684), 오측천(吳澤泉)은 의의를 역임하였고, 후에 의의가 되었다. Wen Zhongtong은 의학 이론, 특히 바람과 기 연구의 대가입니다. 풍(氣)에는 124가지가 있고, 기(氣)는 80가지가 있는데 이를 구별하지 못하면 병의 발생이 늦어지고 사망에 이르게 된다고 한다. 성격은 다릅니다. 무좀, 역풍, 상부기에는 지속적인 약물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지만, 다른 증상은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므로 일시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나쁜 습관으로 고통받는 사람은 늦봄, 초여름, 늦가을에 몸을 풀 수 있으며 심각한 질병에 걸리지 않습니다. ( "Old Tang Book. Zhang Wenzhong Biography No. 141, Volume 191, Zhonghua Book Company, 1975, 월, 일, 초판'에 대해 오측천은 그에게 당대의 유명한 의사들을 모아 각종 민간 처방을 편찬하도록 명하고, 린타이의 감독인 문중에게 그 편찬을 감독하라고 명령했다. "Dharma Xiang Lun" 한 권이 모두 손실되었습니다.

그 내용 중 일부는 "외무국의 비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웨이쉰

위쉰은 당나라 정관 18년(644년)에 태어나 29년에 사망했다. 개원년(741년). 당나라 징조(현 산시성 관중) 출신으로 도교의 승려로서 측천사(684~690) 때 황의를 지냈으며 장(張)과 맞먹는 유명인이었다. 당시 유명한 의사였던 Wenzhong과 Li Qianzong은 Zhang Wenzhong과 함께 Su Liangsi의 병을 진단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중종제(707~710)의 경룡(景隆) 때 광로청(廣隆淸)을 맡아 음식을 주관했으며 이미 일흔 살이 되어 곧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는 사람들에게 약을 투여하고 사람들 사이를 순회하며 종종 검은 개를 데리고 다녔습니다. 현종은 그의 실력을 귀히 여겨 그를 불러 관직에 삼았으나 관리들에게 거절당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의술왕으로 추앙받았다. 현종은 그에게 의왕(藥王)이라는 칭호를 주었고 그가 죽은 후에는 의왕사(藥王寺)에 모셔졌다.

9. 왕도

왕도는 당종장 3년(670)경에 태어나 천보 14년(755)에 사망했다. (현 산시현) 출신이며, 그의 증조부인 왕계(王桂)는 태종의 총리였다. 그의 할아버지는 Chongji, 그의 아버지는 Maoshi, Wang Tao는 그의 둘째 아들 Guangda, Si Xun이라는 의사였습니다. 타오에게는 두 아들이 있었는데, 큰 아들 수이(Sui)는 한때 다리사(Dali Temple)의 장관이었고, 둘째 아들 푸(Fu)는 한때 쑤저우(Suzhou)의 주지사였습니다.

왕타오는 어릴 때 몸이 아팠고, 나이가 들어서도 약을 좋아했다. 어머니가 수년 동안 투병 중이어서 약을 모르는 사람은 효자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느꼈다. 그래서 그는 의학을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8세기 초 홍문당(唐文殿)에서 일했으며 20년 이상 국립도서관으로 일하면서 수천 권의 고대 의학 문헌을 읽었습니다. . 읽은 모든 책을 모아 기록했고, 많은 양의 정보가 축적됐다. 천보(Tianbao) 시대(742-755)에 어떤 이유로 방릉(Fangling)(현재 호북의 일부)으로 강등되었고 나중에 단녕(Daning)을 지키러 갔다. 지방의 질병이 만연하던 시절, 왕은 경전에 기록된 처방을 받아 직접 처방하여 많은 환자를 치료하였으므로, 왕은 의약전집을 편찬하기로 결심하였다. 천보 11년(752)에 『와이타이비』 40권을 써서 세상에 전하였다. 그의 또 다른 작품인 10권으로 구성된 "Mingtai Yaolue"는 "Waitai Mi Yao"의 단순화된 버전이었지만 안타깝게도 유실되었습니다.

10. 건진(建眞)

본진은 춘위(春禮)이며 당나라 취공 4년(688)에 태어나서 2년에 세상을 떠났다. 광덕 2년(764).

검진은 원래 광릉성 강양(현 강소성 양주) 출신으로, 어렸을 때 장안 원년(701년)에 집안이 가난했다. 당나라 중종 신룡원년(705)에 도안대사로부터 보살계를 받았다. 경룡의 재위 초기(708년)에 스승과 함께 낙양(洛陽), 장안(長庵)에 가서 여러 차례 유명한 스승들에게 가르침을 받았다. 개원 원년(713)에 양주로 돌아왔을 때 그는 이미 불교에 깊은 지식을 갖춘 명승이 되어 양주 대명사 주지를 지냈다.

당 개원 21년(733년) 일본에서는 당사신들과 함께 영서(龍樂), 부조(赤趙) 승려를 우리 나라에 파견하여 유학하고, 저명한 승려들을 일본에 초청하여 법을 설하고 계를 행하게 했습니다. . 천보 원년(742), 건진은 일본의 초청을 받아들였다. 천보 2년(743년), 건진과 그의 제자들인 항암, 도흥 등이 동쪽으로 여행하기 시작했다. 지난 10년 동안 그는 다섯 번이나 바다를 건너려고 시도했지만, 많은 고난과 위험을 겪었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5차 동행이 실패한 후 62세의 장진대사가 눈이 멀게 되었고, 그를 초대한 일본 승려도 병으로 사망하였다. . 당천보 재위 12년(753년) 11월 15일, 40여 명의 제자를 거느리고 여섯 번째로 바다를 건너 같은 해 일본 쓰마야우라 사츠키(현재 가고시마 아키즈키우라)에 상륙했다. 규슈 남부)를 거쳐 다자이후, 오사카 등을 거쳐 이듬해 일본의 수도 헤이조쿄(지금의 일본 나라)에 입성하여 일본 승려와 신도들의 큰 환영을 받았습니다.

Jianzhen은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일본에 가서 불교 율종을 설립한 스승이었습니다. 당시 일본의 천황, 황후, 태자 등 고위 관료들은 모두 건진의 삼사 칠증의 서계 방식을 받아들여 당나라 건원 2년(759년)에 불제자로 개종했다. 일본 천평보자 3년, 나라(奈良)에서 건진(建眞)이 시행되자 조티사(趙絲寺)를 창건하고 인쇄와 유통을 위한 『삼계』를 저술했는데, 이것이 일본 인쇄의 시작이었다.

그는 의약과 약초에 능통하여 중국 전통의학의 규명, 가공, 조제, 수집, 응용 등의 기술을 일본에 도입하여 도토쿠 원년(756년)에 환자를 열성적으로 치료하였다. 일본천평서호년), 건진과 그의 제자 호레이는 쇼무천황의 병을 고쳤습니다. 비록 당시 그는 이미 눈이 멀었지만 맛을 보고, 냄새를 맡고, 손으로 만져보면 약의 진위를 알 수 있습니다. , 그는 일본 의학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한방 의학의 창시자이자 일본 신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사가 후지카와 유는 『일본 의학사』에서 “고대 일본에는 유명한 의사가 많았지만, 오직 Jianzhen과 Tashiro Miki만이 동상으로 존경을 받았습니다."(Fujikawa Yu, "일본 의학사")

Jianzhen은 당나라 광덕 2년(764년) 5월 6일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일본 균형 보물).

일본 시모노 야쿠시지 사원에 묻혀 있으며 정육면체 모양의 탑이 있고 앞면에는 "진대성"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일본전국도서목록"에는 "건진비법전집"과 "건전비법전집"이 있는데, 그 책은 오랫동안 분실되었으며, 분실된 내용은 "의신처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1. 진명화(秦命解)

진명화는 서기 7세기에 살았던 인물로 당나라 고종의 의사였다. 의료 기술과 침술 기술. 당시 고종제는 바람이 불어 머리가 무겁고 앞을 볼 수 없어 진찰 결과, 바람의 역류로 인해 머리를 약간 찌르면 고칠 수 있다고 믿었다. . 하늘의 여왕이 이 말을 듣고 몹시 노하여 “우리가 어떻게 황제의 머리에 피를 흘릴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이 범죄는 사형에 처해야 한다. 고종 이지 황제는 의사가 질병을 진단하고 판단할 때 머리가 무겁고 현기증이 나고 출혈이 심하면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믿었다. 진씨는 백회와 뇌경혈을 찔렀고 환자는 약간의 출혈을 겪은 뒤 회복됐다. Zetian 여왕은 커튼 안에서 그녀에게 감사를 표하고 선물을 선물했습니다 (당 고서. 고종 제 2 실록, 제 5 판, 중화 서적 초판, 1955).

열둘, 유토피아 닝마. 원단 공부

우다 닝마. 원단 곤포(구유토그르닝마욘탄곤포)는 서기 708년 라싸 서쪽 교외 두이룽에서 태어났습니다. Gena의 의료 가족. 그의 증조부 Luo Zhexining은 티베트 왕 Songtsen Gampo의 황실 의사였으며, 그의 할아버지 Zhaijie Gyalubaza는 티베트 왕 Gongri Gongtsen과 Mangsong Mangtsen의 황실 의사였습니다. 위타는 3세 때 아버지 경부도르제(忠bu Dorje)로부터 티베트어 쓰기와 읽기를 배웠고, 5세 때 아버지를 따라 '일이슬화학', '약불' 등의 밀교 의식을 받았다고 한다. 관행". 우다 닝마. 원단 곤포는 남다른 재능을 보여 아버지로부터 세심하게 교육받고 길러졌습니다.

위타는 가정교육과 의과대학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부지런하고 공부를 잘해 의학에 대한 탄탄한 기초를 다졌다. 우타는 왕의 의사이자 본토 의사인 동송강과와 깊은 제자 관계를 맺고 있었으며, 동송강과는 그의 의학 저서 『간질 치료: 생명의 수레바퀴』(gZa-bCos, Srog-giKhor-1o)와 『광견병 치료』를 출판하였다. 선물로: "KhyibCossPu-griiKhor-lo"(KhyibCossPu-griiKhor-lo) 및 "경직 치료 - 위상 휠"(Bya-bCosmTshon-gyiKhor-lo).

유타는 젊었을 때 천주에 두 번 유학을 갔으며, 첫 유학은 4년, 두 번째 유학은 1년 8개월 동안 일본을 오갔다. 투보로 돌아온 후, 한편으로는 환자들을 고치셨고, 다른 한편으로는 제자들에게 의술을 가르치셨습니다.

서른여덟 살이 된 위타는 4년 동안 세 번째로 천주 각지를 여행하며 유명 의사들과 상담을 했다. 특히 유명 의사 메디양 앞에서는 '이육십만파'(gSo-dpyadbum-pa), '이서경견'(rGyud-gSel-gyiMe-long), '악왕약 진단보조식품'( Somaratsakha-skong) 등이 판첸에 있습니다. Chandala Bizun 이전에 그는 Drang-srong Xyan-brgyud 및 Yan-lagbr Gyad-pa와 같은 많은 의학 논문을 받았습니다. 투보로 돌아와 의학을 실천하고 견습생을 가르쳤으며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잔푸는 그에게 대(Ta), 공(Gong), 경(Qiong)의 세 가지 영지를 부여하고 공부만룡구(Pongbumanlonggou)에 절을 지어 의사를 양성하고 약재를 가공하며 약을 조제하고 의술을 행하며 민간 처방을 수집했습니다. 그 후 그는 제자들을 이끌고 본토의 우타이 산맥으로 가서 부처님을 공경하고, 스뱌바이프렝바(Sbyor-baiphreng-ba), "스뱌바이프렝바" 등 많은 특별한 가르침을 들었다. Byang-Khog Don-khrems"(내과의 숨겨진 의미). 의료 훈련 지침.

우타는 45세에 초기 토백의학을 바탕으로 한, 천주 등지의 의학을 흡수하여 20여년의 노력 끝에 유명한 의학의 걸작인 『사사』를 썼다. 부품'은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온 의료 코덱스입니다.

위투오의 관점에서. 티베트 의학 분야에서 위안단 공파의 뛰어난 업적은 티베트 사람들로부터 '의학의 성자', '의학의 왕'으로 존경받습니다.

13. 왕빙(Wang Bing)

Qi Xuanzi라고도 알려진 Wang Bing은 Qi Yuanz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당경운 원년(710)에 태어나 진원20년(805)에 사망하였으며, 고향과 거주지는 알 수 없으며, 당보영중(762~763)이 태포종이므로 왕(王)이라 불렸다. 타이푸.

어렸을 때 왕은 이라오의 학문에 전념하고 건강 보존을 강조했으며 특히 '황제 내경'을 좋아했습니다.

천보9년(750년)부터 보영 원년(762년)까지 12년에 걸쳐 『수문』 24권, 총 81장을 편찬한 왕은 운론과 이론적 통찰력에 대해 깊이 연구했습니다. 7대논문에 수록된 주석은 후대 운론의 기초가 된다. 그는 또한 증후군 분화와 치료 이론을 제시했는데, 예를 들어 원양허를 치료할 때 “화의 근원을 강화하여 음음소를 없애는 것”을 주장하였다. "태양을 지배하는 물의 주인을 강화하라" 이것은 지금까지 임상 원리에 관한 유명한 인용문입니다.

왕의 다른 저서 '현주'는 송나라에서 소실됐다. 그 밖에도 『현주비어』 10권, 『조명암명』 3권, 『천원옥서』 30권, 『원화지영경』 1권 등이 있는데, 모두 후세대에 속한다.

14. 유우희

몽덕(孟德)으로도 알려진 유우희는 당나라의 유명한 작가, 정치가, 의학자였다. 당나라 대리 7년(772년)에 태어나 회창 2년(842년)에 사망하였다. 본향은 펑성(지금의 강소성 서주)이다. 그는 태자의 손님이었기 때문에 유손(劉客)이라 불렸다.

우시는 어려서부터 몸이 허약하고 몸이 약해 궁중에서 약을 자주 먹었다. 그는 의학에 관해 광범위한 연구를 해왔습니다. 30년의 인내 끝에 그는 훌륭한 의사가 되었습니다. 질병을 치료함에 있어서는 낡은 ​​방법을 고수하지 말고 실질적인 효과에 유의해야 하며, '병이 생기기 전에 죽이고 나중에 공격하여 치료한다'는 예방사상을 내세워야 한다. 질병치료에 있어 처방과 검증된 처방을 연구하고, 민간의학 경험의 축적과 편찬에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그는 약과 고전 처방 편찬에 참여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며 "신신 처방"이라는 두 권의 책을 집필했습니다. 이 책에는 설정회가 연주에 있을 때 그에게 준 10가지 처방과 민간에 기초한 50가지 이상의 처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당사자마다 고유한 증거가 있으므로 Chuan Cong이라고 합니다. 내용은 다양한 임상 주제와 응급처치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약물이 간단하고 편리하며 저렴합니다.

15세 잔인

당나라 청두(지금의 쓰촨성 청두) 출신인 잔인은 당나라 진원 13년(797년)에 살았다. 대종 13년(859)에 세상을 떠났으며, 산과에 능하고 약리학에 능통하여 당나라 대중(大忠) 시대(847-852)에 선인들의 경험과 효과적인 처방을 결합시켰다. 월경, 임신, 임신, 진통, 산후 질병과 자신의 임상처방* **378편의 시를 엮어 『경학전보(Jingxue Zhanbao)』라는 책으로 3권으로 구성했습니다.

이 밖에도 잔은 건강 보존과 식이 요법에 대해서도 상당한 연구를 하고 있다. 그의 식품 기반 의료 처방 중 상당수는 구하기 쉽고 저렴하며 효과적입니다. 그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현존하는 "도양 처방"과 "식품 의학 및 심장 모니터링" 세 권을 썼습니다.

16. 간보종(Gan Bozong)은 당나라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전기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한때 "명사 전기"를 7권 편찬했습니다. 이 책은 삼황제부터 당나라까지의 유명 의사 120명의 전기를 모아 놓은 것으로, 후세들이 『명의사기』 또는 『명의사기』라고 불렀던 우리나라 최초의 의학계 인물 전기이다. . 송나라 때 서심재(徐沈寧)가 이 책의 인물 수를 5대(五代)로 확장했을 때 『과대 명의원록도(史代 유명의사 ​​원문도)』라고 일컬어졌으며, 불행하게도 원본 책은 오랫동안 분실되었으며 그 내용의 일부는 송나라의 "과거 왕조의 유명한 의사"에 흩어져 있습니다.

17. 이쉰

예명이 덕륜(德萬)인 이쉰(Li Xun)은 오대 촉(蜀) 자주(현 쓰촨성 싼타이) 출신으로 제9대에 살았다. 그리고 10세기. 이순의 조상은 수나라 때 중국으로 건너왔고, 수나라 때 성을 리로 바꾸고 촉주에 정착했다. 슈 출신의 페르시아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Li Xun의 형제자매는 3명이 있는데 Xun이 가장 큰 형제입니다. 그의 여동생 Li Shunxian은 Shu, Wang Yanzhaoyi의 영주였습니다. Yanyi라고도 알려진 그의 남동생 Li Xuan은 여행을 좋아하고 건강 관리를 좋아했으며 특히 불약을 정제하는 데 관심이 많았습니다. 왕연왕을 모시고 관리를 이끌었다.

리쉰은 의약에 대해 많은 연구를 했으며, 링난을 여행하고, 남쪽의 풍경을 즐기며, 해외에서 소개된 많은 약들을 알게 되었다. 그는 해약 문헌을 인용한 것이 특징인 6권의 『해약(Haiyao Materia Medica)』의 저자이다. 기존 유실문서 통계에 따르면 이 책에는 124종의 의약품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 96종은 외국산이다. 예를 들어, 벤조인과 할랄은 페르시아에서 나왔고, 딥테로카르프는 법에서 나왔고, 금가루는 대식량 국가에서 나왔습니다. 또한, 책에는 형태, 진정성, 장단점, 성질과 맛, 적응증, 부처방전, 용법, 조리방법, 금기사항, 악에 대한 두려움 등이 설명되어 있다. 일부 조항에는 약물 이름에 대한 설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에 기록된 피토스포럼나무껍질, 천주귀, 몰약 등은 당시 다른 약서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불행하게도 원본은 남송시대에 유실되었으며, 그 내용은 『정뇌약』, 『본본개요』 등의 작품으로 흩어졌다.

18. 한바오생(Han Baosheng)은 5대 촉(지금의 쓰촨) 출신이다. 그는 서기 10세기경에 살았다. 역사기록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후촉(後船) 맹장(孟長)이 집권(934~965)했을 때 한림서원의 학사로 재직하면서 《신약개서》를 전공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와 다른 의사들은 약의 형태를 면밀히 조사하고 약의 효능을 연구했으며 "신약"을 기반으로 다양한 약 문서를 참조하여 대조, 추가, 주석 및 개정 작업을 수행하고 "서해광영"을 편찬했습니다. Public Materia Medica'는 'Shu Materia Medica'로 불리며 20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러스트'가 첨부되어 있으며 Meng Chang이 머리를 써서 전 세계에 출판되었습니다. >

'Shu Materia Medica'의 내용은 Su Jing의 'New Materia Medica'보다 더 자세합니다. 불행하게도 원본은 분실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기사는 송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Shenwei의 "Zhenglei Materia Medica"와 Li Shizhen의 "Materia Medica 개요"에 의해 수집되었으며 이는 역사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대 중국의 유명한 의사 4인:

중국 '의학의 조상' 변작

후한의 기적의 의사 화타

명나라의 '의사' 이시진

'한의학의 창시자' 장중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