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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경극의 계승 장르

소개

린셴다오칭(Linxian Daoqing)은 문학, 공연, 음악, 노래, 가무, 미술을 통합한 종합 예술 형식입니다. 음악과 드라마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그 음악은 비교적 오래되었으며 기본적으로 5음 음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볍고 활기차고 쾌활하며 아름답습니다. 갈대 줄기로 만든 투박하고 대담하며 낮은 음의 8개 구멍이 있는 관을 포함하여 반주 악기가 상당히 독특합니다. 창법은 9곡과 18곡의 도가로 풍부하며, 여러 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세트. 콘돔 안에 완완이 있고, 완완 안에 음조가 있음. 안감의 허음이 가사를 압도하는 결함을 피하고, 노래가 밝고 열정적이다. 그것은 훌륭하다. 레퍼토리는 풍부하고 오래되었으며 사람들에게 가깝습니다.

역사적 유래

린현현은 황하 중류, 산서성 서부 황토고원, 여량산 서쪽, 황하를 건너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시성(陝西省) 가현현(嘉保縣)과 우바오현(吳寶縣)과 마주하고 있다. Linxian Daoqing은 Luliang 지역에서 태어나고 자란 유일한 지역 오페라이며 Luliang Mountain의 꽃으로 대중으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주로 여량산맥에 위치한 임현현에서 널리 분포하며 방산, 리시, 유림, 가현현, 미지, 오바오 등 산시성 북부 지역에 분포합니다. 임현도교는 도교문화에서 유래되었으며, "랑관곡"("중남초" 또는 "장난"이라고도 함)과 같은 당나라 도교 노래의 주요 곡에서 린현 지역과 주변 지역의 민요를 흡수했습니다. 그리고 "Zao Luo Pao"는 다른 지역 드라마의 뛰어난 요소를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원나라 말기에 형성되어 명나라 말, 청나라 초기에 형성되었으며 청나라 중기에 극도로 번영했습니다. 임현도교의 가창과 가락은 당나라에서 유래한 도교음악에서 형성되었으며, 임현민요와 기타 드라마 및 소수의 서판의 우수한 요소를 흡수하였습니다. 당나라 도교의 두 가지 주요 곡인 "조락포"와 "란관곡"이 오늘날까지 보존되어 있으며 완전하고 독창적인 "란관곡"은 "이의"의 두 시와 찬송가를 결합한 것입니다. 도교의 정(景)시대. 관강(關張), 즉 중남조조(宇南波臺)가 주요 창법이고, 여전히 '오음음계'만을 사용하는 창법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은 임현도경의 음악이 오래되었음을 충분히 증명한다. Linxian Daoqing의 특징적인 악기로는 낚시 북, 대나무 전표, 수이시, 파이프, 높고 낮은 Huhu가 있습니다. Linxian Daoqing의 밴드 구성은 "Eight Immortals Wen"과 "Eight Immortals Wu"의 16명의 멤버로 구성됩니다. 이런 종류의 음악적 요소, 특수 악기, 밴드 구성은 다른 도교 드라마나 드라마에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성, 소, 피리, 관자와 같은 "사찰 음악"의 "유도 소리"인 이러한 악기가 연주하는 음악은 가볍고 활기차고 즐겁고 아름답습니다. 중국 사찰 클래식 음악의 풍미가 강하고 산시성 서부의 향토 풍미가 강합니다. 이런 종류의 음악은 Linxian Daoqing만의 특징입니다.

예술적 특징

임현도경의 전통 창법은 취패 형식으로, 평조(도교 노래에서 진화한 창법)와 단곡(노래)으로 나뉜다. 지역 민요와 도교 노래를 결합한 스타일) ) 두 가지 범주. 핑튠 노래는 주로 Shua'er(중난곡이라고 함), 랑도사 등을 포함하여 초기 도교 랩에 사용되었습니다. 단조 노래곡은 주로 명청 왕조의 민요와 태평곡을 포함한 지역 노래였습니다. , Wugeng 곡, Xiao 곡 등. 현대에는 반강 창법의 구조를 참고하여 창법이 반강 창법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Linxian Daoqing 반주 악기에는 도교 노래 단계의 문팔선과 오팔선, 즉 문창의 4대 곡(관자, 사호, 죽피, 성)과 무창의 4대 곡(관자, 사호, 죽피, 성)이 포함됩니다. 낚시북, 대나무 전표, 작은 머리핀, 목어) 구성입니다. Linxian Daoqing은 North Daoqing의 맑고 흥미로운 아름다움과 South Daoqing의 부드럽고 미묘한 아름다움을 결합합니다. 이 장르의 연기 역할은 주로 Xiaosheng, Xiaodan 및 광대입니다. Dan 역할은 빠른 스텝과 부서진 스텝이 많습니다. Xusheng의 연기는 주로 안정적이고 우아하며 낭만적이고 서정적이며 가득 찬 노래를 부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농촌 생활의 풍요로운 정취는 강한 활력을 발산합니다. Linxian Daoqing 음악의 창법과 다른 곳의 Daoqing 음악 창법을 비교해 보면 Linxian Daoqing 음악의 창법이 상대적으로 더 풍부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 중 도교 음악의 계승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차이점은 주로 Linxian Daoqing이 민속 예술 및 기타 자매 예술의 다양한 영양소를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일부 오래된 곡이 자연스럽게 변이되고 일부 새로운 곡이 포함된다는 점입니다. 예, 옛 예술가들이 말했듯이 도경에는 9곡과 18곡, 몇 곡과 큰 세트가 있습니다. 콘돔 내부에는 곡선이 있고, 콘돔 내부에는 곡조가 있습니다. 다채로운 매력이 돋보인다. Linxian Daoqing의 이러한 미적 특징은 그녀의 영원한 활력을 근본적으로 보장합니다. Linxian Daoqing은 포크 랩에서 일종의 오페라로 진화했습니다. 그 진화 방법과 과정은 오페라의 형성과 발전, 오페라 음악의 진화를 이해하는 데 큰 가치가 있습니다. 소개

랑관 오페라는 교동 반도의 라이저우(Laizhou)와 조원(Zhaoyuan)에서 유행한 고대 고음의 오페라입니다.

역대 왕조 예술가들의 관련 고전 기록, 저술 및 입소문 정보에 따르면 낭관극은 명나라 말기에 시작되어 청나라 초기에 성행했습니다. 명나라 말기 이양가락은 전국적으로 유행하면서 라이저우에 전파되었고, 이는 초기 랑관극의 탄생과 출현을 촉진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랑관극은 지역 사투리의 음조 특성을 오용하여 이양가락을 모방하고 있으며 연은 북을 사용하고 시끄러운 표현형식은 교동민속가락 등을 흡수한다. 랑관오페라의 이름에 대해서도 여러 의견이 있다. 랑관 오페라의 주요 레퍼토리는 주로 한향자를 노래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그의 삼촌인 한유는 곳곳에서 어려움을 이겨내야 했기 때문에 '어려움'이라는 동음이의어 발음을 따서 랑관이라고 이름을 붙였다고도 한다. 오페라는 남쪽에서 유래한 이양 사투리(높은 악센트)를 사용하므로 남관 오페라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공식 오페라의 이름은 장자희의 "만화극"을 참조하세요. 랑구안 오페라는 연속이라는 뜻의 리엔 오페라(Lien Opera)라고 한다.

역사 추적

랑관 오페라 극단은 청나라 말기에 결성되었습니다. 극단의 유명한 마을은 라이저우(Laizhou)시의 Jijia와 Majigou, Zhaoyuan County의 Xiaohetou입니다. 구정이 올 때마다 3개의 랑관 오페라와 북경 오페라가 무대 반대편에서 공연됩니다. 지씨 가문의 대표 예술가인 계희, 샤오허터우의 대표 예술가인 왕진더, 그리고 나중에 왕석설이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각 공연반에는 40명 정도의 인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무예창극은 현장이 활기차기 때문에 낮에는 공연되고, 밤에는 조용히 앉아서 관람할 수 있는 문예창극이 연중 내내 공연된다. 둥근.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랑관극단은 자주 활동을 펼쳤다. 1960년대 초반에도 여전히 공연이 있었다. 1970년대 후반 예현(현 래주시)에서는 랑관의 현대극 '제비의 길'(Swallow Lost)을 편곡하고 상연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1965년부터 전통적인 랑관 오페라 공연은 기본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Xiaohetou와 Longbu의 베테랑 예술가들이 여러 연극을 조직하고 공연했으며 대중은 기뻐하며 말했습니다. 난징에서 베이징까지 이 소리를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예술적 특징

랑관 오페라단의 삼위일체, 연주와 노래는 서로를 보완하며 오페라 음악의 세 기둥이 됩니다. 현지 사람들은 노래를 잘 부르고 매우 좋습니다. 란관 공연이 시작된 후 시어머니가 도망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랑관 오페라에서는 거의 100여 편의 연극이 상연되는데, 주로 두 개의 대규모 연속극인 '동방유기'와 '서유기'가 공연됩니다. 랑관극의 레퍼토리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작가가 '동방유기'라고 부르는 '팔선전설', '상자가 승려가 되다', '상자가 귀향하다' 등이 있다. 강등', '해화', '팔선해' 등 다른 유형도 도교 팔선 이야기를 연기하지만 손흥철, 주팔계 등의 인물이 등장한다. 총칭하여 '서유기'라 불리는 연극이며, 레퍼토리에는 '조양싸움', '조양불타기' 등이 있다. 이 이야기는 민간인과 군인 모두를 포함하여 많은 등장인물을 포함하여 매혹적입니다. 콘텐츠는 주로 도교의 탄생, 수련, 승천 사상을 홍보하며 종교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랑관 오페라의 음악과 노래 스타일에는 랑관 오페라, 노랑관 오페라, 가오창, 잔 영화, 노래 등이 포함됩니다. 곡은 짧고 음색은 밝고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이에 대처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곡(공동 곡이라고도 함)이 있습니다. 관현악은 없고 타악기 반주만 있을 뿐인데, 무대 위의 배우들이 노래를 부르고, 관객들은 이를 흥얼거린다. 랑관 오페라의 가사는 8행 3단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전통은 팔불멸 오페라의 어린이 놀이 대사와 정확히 동일합니다. 이 기사에서 논의된 전통성은 여기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4) 계승 가치

랑관 오페라의 역사는 성악의 발전의 역사이며, 랑관 오페라의 진화와 계승은 랑관 오페라의 고대 문화적 의미를 탐구하는 길잡이이다. 학문적 가치와 역사적 데이터 가치. 이 고대 오페라의 발견, 구조 및 보호는 중국 오페라의 역사를 풍요롭게 하고 개선하며 민족 음악을 발전시키는 데 큰 이익이 될 것입니다. 소개

장극(Long Opera)은 이전에 용동도청(Longdong Daoqing)으로 알려졌던 간쑤(Gansu)의 독특한 향토 오페라입니다. 용동도경(龍洞道淸)은 한나라의 도경랩에서 유래하여 당송시대에 궁중에서 민간으로 옮겨갔다. 용동에 뿌리를 둔 어고리 도교는 점차 향토민속음악의 영양분을 흡수하고 두줄 현악기 등의 악기를 첨가하여 그림자인형 노래음악으로 발전하였다.

역사적 기원

장극은 간쑤성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지역 오페라 장르입니다. 그 전신은 간쑤성 환현현 환장 지역에 퍼진 용동도청이다. Longdong Daoqing이 탄생한 구체적인 연대는 조사할 수 없습니다. 옛 예술가들의 기억에 따르면, 처음으로 그림자 인형극 노래에 도교 노래를 사용한 사람은 환현 겅완 출신의 그림자 인형극 사창춘(Xie Changchun, 1843-1916)이었습니다. 장극은 약 100년 전 간쑤성 청양(靑陽)과 환현(黃縣) 지역에서 유래되었으며, 민속예술가들이 당나귀를 몰고 징과 북을 들고 그림자 인형극을 선보였습니다. 체계적인 발굴, 수집, 분류 및 변형을 거쳐 1959년에 무대에 올랐으며 정식 명칭은 '풍락기'로 베이징에서 국경일 10주년 선물로 공연되어 경이로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번 투어는 양쯔강 남북의 12개 이상의 주요 도시에서 공연되었으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예술적 특징

롱오페라의 공연예술은 진실성을 강조하고, 삶의 출발을 중시하며, 등장인물의 내면세계를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다. 롱오페라의 퍼포먼스 동작은 일부 그림자 인형의 옆모습을 흡수했는데, 예를 들어 경비병은 옆으로 큰 실루엣 포즈를 취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캐릭터의 왼쪽 소매가 늘어지고, 오른손이 몸을 가리는 동작이 더 독특하다. 허리가 옆으로 흔들리고 몸이 앞뒤로 흔들리고 경련을 일으키며 울부짖는다. 무대 예술은 그림자 인형 비우기, 회화, 장식 기법, 단교 고번과 호랑머리 장식을 활용하여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Long Opera의 음악은 반강(Banqiang) 스타일에 속하며 상음(Shangyin)과 화음(Huayin)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상음 곡은 깊고 완곡하며 슬픈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므로 화음 곡은 생동감이 넘칩니다. 뛰고, 감정 표현을 잘해서 즐거운 소리라고도 불린다. 롱오페라의 창법은 딱딱한 리듬이 아닌 비교적 자유롭고 발랄하며, 래핑감이 강하다. 스프링 보드는 롱 오페라(Long Opera) 음악의 주요 형태 중 하나이며, 보드 헤드와 대형 브리지는 규칙적이고 정사각형이며 노래하는 곡은 다양한 리듬 패턴이 혼합되어 구성되어 있으며 특정 규칙이 있습니다. 작은 필인의 첫 번째 박자는 일반적으로 아리아의 마지막 단어와 겹칩니다. 판 스프링은 신축성이 있고 매끄럽고 아름답고 가장 독특합니다. 속도는 일반적으로 중간 정도이고 약간 느리며 서정과 서사에 더 적합합니다. 페이반 노래는 다양한 리듬 패턴으로 정기적으로 연주된다는 점에서 단반 노래와 유사합니다. 필인의 첫 번째 비트는 아리아의 마지막 단어와 겹칩니다. 시는 짧고 독특하다. 페이반의 속도는 조금 더 빠르고, 노래 스타일도 랩에 가깝고 서사적이다. 반주 악기로는 사호, 이호, 비파, 덜시머, 피리, 수나 등의 관현악기가 있으며, 타악기에는 어고, 대나무, 물방자, 달라, 소공, 다차, 자오자, 탕구, 전쟁북, 방구, 야지 등등.. 롱오페라의 창법은 비교적 자유롭고 부드러운 멜로디와 밝은 리듬으로 랩과 유사하다. 곡 끝부분의 느릿느릿한 부분을 황(黃)이라 부르며, 부를 때에는 마황(ma Huang)이라고 한다. 마황은 길고 우아하며 강한 매력과 풍부한 향토색을 지닌 롱(Long)의 독특한 스타일의 중요한 구성요소이다. 오페라 음악. 장극에 사용되는 악기도 크게 발전하여 비파, 이호, 성, 반호, 덜시머, 바이올린 및 일부 금관악기와 목관악기가 추가되어 장극 음악의 표현력이 풍부해졌습니다. 롱오페라(Long Opera)는 자체 공연 레퍼토리의 창작과 축적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징뱌오지', '초원의 초봄', '사야오환', '가짜 사위 용을 타고' 등 대중에게 인기 있는 레퍼토리 프로그램을 축적해 왔다.

상속가치

현대문화의 강한 영향으로 롱오페라 역시 쇠퇴 직전의 곤경에 빠졌고, 상속사슬도 급락했다. 주요 오페라와 패션 문화로 대체된 곤경은 관심을 기울이고 보호하지 않으면 필연적으로 점점 소외되고 심지어 쇠퇴하고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Jiangxi Daoqing은 Yugu Opera 또는 Xiaoqu Yugu라고도하며 Hubei Yugu도 이와 유사합니다. 강서성(江西省)에는 난창도청(南昌道清), 복주도청(富州道清), 상라오위구(上隆玉球) 등이 있다. 닝두의 도교 노래는 거지들이 부르는 "길 건너기"와 점술 노래에서 유래합니다. Hukou Fishing Drum은 지역 낚시 노래와 작은 곡조를 흡수하여 물 마을의 풍미가 강합니다. 포양낚시북은 지역의 북소리, 민요, 낚시노래, 단조곡, 기타 선율을 흡수하여 독특하게 만듭니다. Jiangxi Daoqing에는 두 가지 노래 형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왼손에 북을 들고 오른손의 검지, 중지, 약지로 북 표면을 두드리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낚시북을 사용하지 않고 반주하는 것이다. 얼후는 모두 한 사람이 앉아서 공연합니다. 도교 레퍼토리는 대부분 신화 이야기와 지역 역사적 사건으로 구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