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18세기 러시아 예술은 어떻게 발전했나요?

18세기 러시아 예술은 어떻게 발전했나요?

18세기 러시아 역사는 중요한 전환점을 맞았다. 낙후된 러시아의 발전 과정을 가속화하고 유럽의 전반적인 발전 속도를 따라잡기 위해 표트르 1세(1672-1725)는 서유럽 선진 국가들로부터 배운 사회 개혁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개혁은 러시아 전체에 이익이 되었습니다. 이는 러시아의 경제, 정치, 군사 및 기타 국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문화 및 예술 사업의 급속한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물론 러시아 고유의 문화예술 전통에 있어서 개혁은 필연적으로 외래의 것을 모방하고 복사하는 단점을 가지게 된다. 따라서 18세기 러시아 미술의 등장은 명백한 '서유럽화'의 특징을 보여주었다.

18세기 초 표트르 1세는 북부 도시인 페테르스부르크에 새로운 수도를 세웠다. 이러한 도시 건설의 정점과 함께 '겨울궁전', '이화원' 등 유명 건축물이 탄생했다. 그러나 겉보기에는 기본적으로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 등 서유럽 궁전 건물을 복사한 것이다. 웅장하고 화려한 수많은 건물 중에는 문화 유물, 보물, 예술 작품을 보관하기 위해 특별히 설립된 건물이 있습니다. 비록 당시에는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미 문화적 취향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18세기 러시아 사회의 모습.

초상화 예술: 회화 창작 분야에서는 유화 재료를 활용한 초상화가 인기를 끌고 있다. 초기 초상화 제작은 등장 인물의 자세, 의상 등 외적인 요소를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생생함보다는 화려한 느낌이 더 강해 나중에는 이러한 그림을 '옷을 입은 초상화'라고 부르게 됩니다. Nikitin (약 1690-1741)은 러시아 국가 초상화 장르의 창시자였습니다. 피터 나는 그림을 공부하기 위해 그를 이탈리아로 보냈습니다. 집으로 돌아온 후 그는 러시아 사실주의 학교를 옹호했습니다. "Cossack Chief - Hetman"(1724)은 그의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그의 작품은 사람들의 반복되지 않는 개성적인 모습을 표현하는 러시아 초상화의 초기 원칙을 확립했습니다. Nikitin의 유명한 작품으로는 "Portrait of Peter I"(1722), "Portrait of Golovkin"(172) 등이 있습니다. 안트로포프(1716~1795)는 18세기 중반의 뛰어난 초상화가로, 그의 작품은 전임자들에 비해 인물의 심리 묘사에 중점을 두고 깊이가 있었다. 그의 작품 "피터 3세의 초상"(1762)은 인물과 환경적 특성을 매우 성공적으로 묘사한 작품입니다.

18세기 후반에는 소위 '옷을 입은 초상화'와는 다른 '내면의 초상화'가 탄생했다. 로코토프(1736-1808)의 창작은 러시아 초상화의 새로운 차원을 열었습니다. "시인 마이코프"(1765)와 "장미색 옷을 입은 무명의 소녀의 초상화"(1770)와 같은 그의 작품은 러시아인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초상화. 사람들의 영적 의사소통을 위한 요구 사항. Levitsky(1735-1822)의 창작물은 "내부 초상화"의 발전을 반영합니다. Levitsky는 한때 Antropov 밑에서 공부했으며 그가 Smolny Women's Academy 학생들을 위해 만든 일련의 초상화는 "내면 초상화" 스타일의 수준을 보여줍니다. "Nelidova의 초상화" 및 "Aremova의 초상화"(177)와 같은 작품에서 Levitsky는 Antropov의 엄격한 정확성과 Rokotov의 서정성을 결합하여 18세기 러시아 초상화 예술의 예를 제공했습니다. 18세기의 유명한 초상화가는 보로비콥스키(Borovikovsky, 1757-1825)이다. 그의 <마. 롭시나의 초상>(1797) 등도 인물의 미묘함을 잘 표현한 작품이다.

조각 예술: 러시아의 생활 방식의 '서유럽화'와 도시 건설의 번영은 초상화의 인기와 더불어 예술의 내용과 유형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습니다. 오랫동안 방치된 상태에서 도약하는 것이 매우 인기 있는 카테고리가 되었습니다. 건축과 정원 장식에 널리 사용될 뿐만 아니라 초상화 제작에도 이상적인 형태가 됩니다. 러시아 전문 조각의 초기 성과는 초상화 제작에 반영되었습니다. 18세기 전반의 절묘한 초상화 조각은 주로 이탈리아 조각가 라스트렐리(1700-1771)가 만든 표트르 1세의 흉상 시리즈였다. 18세기 후반 러시아는 자국의 뛰어난 조각가 슈빈(1740~1805)을 배출했다. Shubin의 잘 알려진 작품은 주로 "Goritsyn의 초상화"(1773-1775), "Lomonosov의 초상화"(1793) 등과 같은 당시 유명 인물의 조각품입니다.

그는 계몽주의의 관점에서 등장인물의 특징을 보다 풍부하고 다각적으로 드러내고 있으며, 예카테리나 2세 시대의 인물들을 상대적으로 집중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예카테린 2세(1729~1796)는 18세기 러시아의 역사적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여성 황제로 18세기 후반에도 30년간 통치를 유지했다. 왕후는 1764년 권력을 잡은 직후 예술의 수호자로서 페테르스부르크 왕립미술아카데미의 창립식을 다시 주재하면서 예술 사업에 큰 열정을 보였습니다. 그녀는 또한 미술품 수집을 좋아하고 유럽 미술품을 대량 구매합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예카테리나 2세가 표트르 1세 시대에 형성된 미술후원과 대외교류 정책을 이어가며 러시아 미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더 나은 사회적 환경을 제공했다는 점이다. 따라서 그녀의 통치 기간 동안 러시아 예술은 유럽 예술과 보조를 맞추는 발전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러시아 고전 예술: 러시아에서는 고전 예술의 형성이 유럽보다 한 세기나 늦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러시아 조형 예술을 풍요롭게 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고전 미술은 스케치의 기초를 다지고 작곡의 법칙과 이론에 대한 분석을 심화시키는 학술 교육에서 옹호됩니다. Roschenko(1737-1773)는 최초의 중요한 고전주의 화가로 간주됩니다. 1770년에는 러시아 민족사를 바탕으로 『블라디미르와 로냐』를 창작했다. 그의 또 다른 걸작인 "안드로마카에게 작별 인사"(1773)는 고대 그리스 서사시 주제를 사용하여 고전주의 정신에 속하는 사회적 사상을 장려합니다. 회화 측면에서 고전주의는 주제 창작의 형성을 촉진했습니다. 조각의 측면에서 고전주의는 영웅 기념비를 만드는 이미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 시기에 프랑스에서 러시아로 건너온 조각가 팔코네(1716~1791)가 만든 표트르 1세 기념비('청동기수'라고도 함)는 러시아 미술사의 고전적 작품이다. 기념비에서 피터 1세는 계몽주의의 대표자이자 개혁가이자 창조자로 묘사됩니다. 머리에는 월계관을 쓰고, 로마식 휘장을 쓰고, 말을 높이 타고, 단단한 오른팔을 쭉 뻗고, 러시아 땅 위에 서 있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