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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도천의 사상적 기여
1362년에 과거에 급제하여 진사(眞師)라는 칭호를 받았고, 이듬해 중주(忠州)의 서기와 교장으로 임명되었다. 1375년 그는 보수세력의 막강한 세력에 의해 누명을 쓰고 7년 동안 유배와 방황을 보냈다. 1383년 다시 공직에 오른 후 그는 개량파의 핵심 인물이 되었다. 정도주안은 여왕조가 건국된 후 정치, 경제, 군사 등 여러 방면에서 국가의 요직을 두루 역임하다가 궁중 내란에 연루되어 살해되었다. 그의 작품은 정치, 군사, 경제, 철학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하고 있으며, 그의 대표적인 철학적 저작으로는 『포의 잡편』, 『심기이론』 등이 있으며, 모두 『삼봉집』에 수록되어 있다. 14권). "학자 가이드 차트"도 있습니다. Zheng Daozhuan은 "모든 원리는 거짓"이라는 불교의 종교적 미신 이론을 효과적으로 반박하기 위해 Zhu Xi의 "모든 원리는 사실입니다"를 무기로 사용했습니다. 그는 '태극권'이 객관적인 물질세계에 앞서는 정신적 실체이며, 음과 양은 태극권에서 파생된 이차적 사물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리와 기"에 대한 견해가 이상주의적이며, "리"가 "천리의 우선"이고 모든 것의 영적 실체를 파생시키며 "기"와 "심장"의 기초이자 근원이라고 믿습니다. Qi'는 'Li'에서 파생되었고, 'Heart'도 'reason'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논문 『불교잡편』은 철학적 관점에서 불교를 종합적으로 비판한 책으로, 유물론과 변증법의 합리사상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Zheng Daozhuan은 불교의 '환생론'에 반대하고 세상의 모든 것이 '기'에 의해 형성된다는 유물론적 견해를 제시했습니다. 그는 사람과 만물이 "하늘과 땅의 기에서 태어났다"고, "응축된 기가 형상이요 신의 기"이며, "형과 특성"이 "신의 기"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믿는다. 기". 형태와 성질이 파괴되면 신성한 기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 사람이 죽으면 정신은 더 이상 존재할 수 없습니다. 그는 또한 만물은 끊임없는 운동과 변화, 발전과 소멸의 상태에 있다는 변증법적 사상을 내세우고, “인물의 끝없는 탄생은 천지의 변화이며 계속 움직이는 것”이라고 믿었다. 이러한 '끝없는 삶'과 '지속적인 운영'은 단순한 순환이 아니라 질적 변화와 전진적 발전이다.
인식론적으로 정도주안은 '내 마음속의 모든 진실을 안다'는 이상주의적 초월사상을 갖고 있지만, 사람들이 '현기'와 '어항'을 이용해 문제를 다룰 수 있다고 제안했다. 복잡하고 다양한 객관적 세계
정다오주안의 윤리와 도덕은 이상주의적이다. 그는 3대 원칙과 5대 불변 원칙을 강력히 주창했으며, 특히 '충효' 사상을 강조하면서 '삼성론'을 주창하기도 했다. 그러나 그는 개혁주의 정치인으로서 불교승려와 유력대신의 보수세력과의 투쟁에서 토지제도를 바로잡고 대지주와 승려의 특권을 억압하며 중앙집권을 공고히 하고 생산을 발전시키며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부강을 강화하자고 제안했다. 군대 등 사회, 역사적 발전에 이바지하는 진보적 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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