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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꽃이란 무엇인가요?

라틴어 학명

Nelumbo nucifera

영문명

연꽃

별명

연꽃, 무궁화, 부레옥잠, 무궁화, 연근, 무궁화, 6월의 봄, 뿌리줄기, 붉은 연근, 옥반지, 물꽃, 연꽃.

과 및 속 분류

Nymphaeaceae, Nelumbo속

개화기

6월 하순~8월 사이

원산지

아시아의 열대 및 온대 지역이 원산지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일찍부터 재배한 기록이 있으며 온난하고 습기를 좋아한다.

소개

연꽃은 수련과에 속하는 다년생 수생 초본 꽃입니다. 땅속줄기는 길고 굵으며 긴 마디와 둥근 잎 방패가 있다. 개화기는 6월부터 9월까지이며 꽃자루 꼭대기에 단독으로 피고 꽃잎은 많으며 꽃받침에 빨간색, 분홍색, 흰색, 보라색 등의 색이 있거나 색깔 있는 글씨나 테두리가 있다. 견과류는 타원형이고 씨앗은 타원형입니다. 연꽃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관상용과 식용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아시아의 열대 및 온대 지방이 원산지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일찍부터 재배한 기록이 있으며 온난하고 습기를 좋아한다. 연꽃은 잎이 크고 밝은 향기가 나며, 진흙 속에서도 얼룩지지 않고 살아남아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 식물로 정원의 수면녹화에 매우 중요한 식물입니다. 연꽃의 몸 전체는 보물로 가득 차 있으며, 연근과 연씨는 식용이 가능하며, 연잎, 뿌리줄기, 연꽃 마디, 연잎, 꽃, 종자는 모두 약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많은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9. 정원에서의 연꽃 활용

연꽃은 중국의 10대 명화 중 하나이며 크고 밝은 꽃을 피울 뿐만 아니라 향기가 널리 퍼집니다. 녹색 덮개뿐만 아니라 적응력도 매우 뛰어나 호수에 널리 심을 수 있어 장관이며 화분과 꽃병에도 심을 수 있어 고대부터 귀중한 수생 꽃이었습니다. 궁전 정원과 개인 정원에서 오늘날의 현대 조경 정원에서는 점점 더 대중화되고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1) 연꽃 수경

1. 연꽃 특별 정원:

최근 중국에 등장한 연꽃 특별 정원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우한동호밀(Wuhan East Lake Mill) 산 위의 식물원에는 주로 연꽃을 관찰하고 연구하기 위한 대규모 수생 꽃밭이 있으며, 먼저 난징의 모초호(Mochou Lake)와 항저우의 새로운 "곡위안 펑허(Quyuan Fenghe)"와 같은 대규모 공원이 있습니다. 또 다른 범주는 광둥성 산수이의 로터스 월드, 후난성 악양의 투안후 풍경구와 같이 야생의 관심에 초점을 맞추고 관광과 생산을 결합한 연꽃 민속 관광 자원 명승지입니다.

2. 조경 정원에서 테마 수경 식물로 사용: "산이 없으면 정원은 강하지 않고, 산과 물이 없으면 아름답지 않다"는 말이 있습니다. 중국 정원의 수경을 장식하기 위해 연꽃을 사용하십시오. 양쯔강 남쪽의 유명한 정원에는 연꽃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건물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양저우의 가느다란 서호에는 제방에 '연꽃 다리'가 있고 그 모양은 높고 낮습니다. 단순하고 우아하며 절묘하고 독특하며 호수의 연꽃을 보완합니다. 날씬한 서호의 가장 경치 좋은 곳은 물 근처에 지어지고 곡선으로 연결된 웨양 골든 E 공원의 연꽃 향기 파빌리온입니다. 부들에는 바람의 향기가 나며, 비 속에서도 연꽃을 감상할 수 있어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3.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여름꽃 만들기: 사계절의 다양한 풍경은 중국 정원사가 지키는 원예 규칙입니다. 예를 들어 매화는 겨울을 견딜 수 있고, 버드나무는 환영합니다. 봄에는 녹색 연꽃이 여름을 보내고, 동나무는 예징추(Ye Jingqiu)입니다. 연꽃의 녹색 감상기간은 8개월 정도이고, 군화개화기간은 2~3개월 정도이다. 여름과 가을에는 매미를 부르는 사람이 없고, 복숭아와 자두는 말문이 막히고, 정자에 있는 연꽃은 맑은 물 속에서 상쾌한 향기를 풍기며 사람들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만듭니다.

4. 전경, 중간, 주요 풍경을 다층 배치로 만들기: 중국 정원은 식물을 배치할 때 층위 변화에 큰 관심을 기울여 거리, 거리, 높이가 다른 풍부한 풍경을 형성합니다. . 버드나무와 연꽃을 함께 심는 것이 대표적인 기술이다. Liu E는 "라오칸 여행기"에서 지난의 대명호를 "네면이 연꽃으로 둘러싸여 있고 세면이 버드나무로 둘러싸여 있으며 하나의 도시는 산이고 절반은 호수의 도시"라고 요약한 적이 있습니다. 후난성 샹탄의 위후 공원에는 봄에는 캣킨이 날아다니고, 여름과 가을에는 작은 연꽃이 그 끝을 드러내며, 겨울에는 버드나무 비단이 눈을 스치고, 나머지는 꽃과 잎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연잎이 소리를 내며 아름다운 명승지가 됩니다.

5. 산업 폐수로 오염된 물의 "필터" 역할: 연근의 지하 줄기는 오염 물질을 분해하는 물 속의 호기성 미생물의 생성물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연꽃은 먹이 사슬을 복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염된 물의 구조를 개선하고 수역의 성장을 촉진하여 생태계가 점차 선순환을 이루게 됩니다.

(2) 연꽃 화분과 분재

연꽃은 성장 환경에 대한 강한 적응성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크기의 호수와 연못에서 빨간색과 녹색으로 꽃을 피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은 호수나 연못에서도 자라서 화분이나 그릇에 담아도 우아하게 세상을 장식할 수 있습니다. 중국 연꽃 문화의 역사에서 화분에 담긴 연꽃은 처음 등장했을 때 개인 안뜰에서 감상하는 데에만 사용되었습니다.

요즘 화분에 심은 연꽃은 우리나라 전역의 정원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화분과 연못식물을 결합하는 배열기법은 화분연의 장식적 가치를 높여주며 정원수경과 정원스케치에 자주 등장한다. 연꽃 수석 분재는 최근 항저우에 등장한 새로운 분재입니다. 연꽃화분과 수석분재를 유기적으로 조합한 작품으로 산과 바위의 견고함과 꼿꼿함을 형상화할 뿐만 아니라 섬세하고 매력적인 연꽃의 모습을 표현합니다. 연꽃 분재는 산호석, 사암, 도끼석, 영시 및 기타 산 암석을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연꽃꽂이

꽃꽂이는 우리나라 육조시대에 시작되어 부처님 앞에 꽃을 공양하는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불교의 성스러운 꽃인 연꽃은 처음 출현할 당시 꽃꽂이와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었다고 할 수 있다. 당송시대에도 꽃을 바치는 것은 여전히 ​​꽃꽂이의 주요 형태였다. 명청시대에는 꽃꽂이 예술이 큰 발전을 이루었으며, 연꽃꽂이의 예술적 깊이와 기술이 새로운 수준에 이르렀다. 내 나라. 오늘날 사람들은 연꽃, 연잎, 연근, 연씨 등의 재료를 꽃꽂이에 점점 더 깊이 있게 연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재료의 장식적 효과도 과학적으로 비교되고 있습니다. . 연꽃 꽃꽂이에는 일반적으로 중소 품종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며 동시에 다른 식물의 가지, 잎 및 열매와도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 선명한 색상과 밝은 구성 및 보기를 얻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효과는 3~4일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10. 중국의 '화합' 문화를 발전시키십시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항상 평화와 조화를 옹호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해 왔습니다. 이와 관련해 가장 대표적인 말은 공자의 두 문장이다. 하나는 '획일성이 없는 조화'이고, 다른 하나는 '화합이 가장 귀한 것'이다. 중국 문화에서 '조화'라고 부르는 것은 결코 차이와 모순의 화해가 아닙니다. 오히려 차이와 다양성이 존재한 이후의 통합을 의미한다. 이런 종류의 통합이 가장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56개 민족과 34개 행정구역이 있는데 그 중에는 차이와 모순이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와 모순 속에서도 항상 민족의 단결과 조국의 단결을 견지하고 이러한 '화합' 입장을 견지하는 것이 가장 가치 있습니다. 이러한 '조화' 입장을 버리는 것은 중국의 우수한 전통 문화를 버리는 것입니다.

중국인들은 항상 '화합'이 국가 간 갈등을 해결하는 원칙이라고 믿고 있으며 '모든 국가 간의 조화'를 옹호해 왔습니다. (상서·요전) '만국화합'은 중화민족의 평화애호의 훌륭한 전통을 구현하고 있으며, 중화전통문화의 '고귀한 조화' 이념을 전국적으로 구현한 중요한 구현이다. 국가적, 문화적 수준. '만국화합'은 고대 성인들의 정치사상과 도덕원칙을 구현한 것으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통합과 통일국가의 건설과 번영을 촉진하는 일종의 민족문화이자 민족정신이다.

중국공산당 제16기 4중전회에서는 모든 긍정적 요소를 최대한 폭넓게 동원하고 사회주의 조화사회 건설 능력을 끊임없이 제고할 과업을 제시했다. 중화민족의 '고귀한 조화' 이념을 관철하는 것은 사회세력을 통합하고, 각당의 이익을 조화시키며, 사회갈등을 줄이고, 사회안정을 수호하며, 당의 지배지위를 공고히 하고, 당의 지배지위를 공고히 하고, 경제 발전과 사회적 진보를 촉진합니다. 한편으로 '고귀한 화합'이라는 사상은 부를 낳고, '화합'은 상서로움을 가져올 수 있으며, '화합'은 힘을 모을 수 있습니다. 개념적 차원에서 '조화'는 사회 구조 차원에서 서로 다른 의견을 인정하고 관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조화'는 서로 다른 개인과 집단 간의 조화로운 사회적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화합을 중시한다'는 것은 사물의 내재적인 모순과 필연적인 투쟁을 인정한다는 전제하에 여러 요소의 반대의 통일과 상호의존 속에서 차이점을 유보하고 모순을 해결하면서 공통점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체적인 균형과 조화로운 상태를 달성하기 위해 "동의"하지 말고 최선의 것을 선택하고 최악의 것을 제거하여 새로운 것의 출현과 발전을 촉진하십시오. 반면에 '고상한 조화' 사상은 배타적이지 않으며 '화합'은 악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조화를 강조한다고 해서 비겁하고 원칙 없는 양보와 타협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고귀한 화합' 이념을 계승하는 것은 각측의 이익을 조화시키고 다양한 계층과 방면의 사람들의 이익을 적절하게 처리하며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정세하에서 인민대중의 모순을 적절하게 처리하여 대중이 자신의 리익요구를 합리적이고 합법적으로 표현하고 리익충돌을 해결하며 안정과 단결을 유지하고 사회주의적 조화사회 건설을 위해 노력하도록 이끌어야 한다. 사회물질문명, 정신문명, 정치문명을 건설한다. 우리는 《고귀한 조화》사상을 계승하고 조화로운 사회주의사회를 건설하자면 민주정치건설과 경제발전의 관계, 발전과 안정의 관계, 효율성과 공평의 관계를 옳게 다루어야 합니다.

'로터스'는 '조화'와 '합'의 동음이의어이고, '로터스'는 '리안'과 '리안'의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중국 전통문화에서는 연꽃을 자주 사용한다. 평화, 조화, 협력의 상징, 힘, 단결, 동맹 등의 상징 연꽃의 고귀함은 평화의 대의와 조화로운 세계의 고귀함을 상징합니다. 그러므로 어떤 의미에서 연꽃을 감상하는 것은 중국의 '화합' 문화를 홍보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연꽃 품종은 풍부하고 다채로워서 '연꽃(화합)이 다르다'는 뜻이지만, 함께하면 '연꽃(화합)이 가장 귀하다'는 뜻으로 고귀한 연꽃의 세계를 이룬다. 평화와 화합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과정에서 연꽃문화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해되고 알려지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중국의 '화합' 문화를 계승하는 것은 조국통일을 촉진하고, 세계평화를 수호하며,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우리의 사업에서 특별한 의의가 있습니다.

형태적 특성

다년생 수생식물 식물. 뿌리줄기(연근)는 뚱뚱하고 여러 마디가 있으며 물 밑의 진흙 속에서 수평으로 자랍니다. 잎은 방패 모양이고 둥글며 표면은 짙은 녹색이고 뒷면은 회녹색이며 밀랍 같은 흰색 가루로 덮여 있으며 가장자리는 전체가 물결 모양입니다. 잎자루는 원통형이고 미늘로 촘촘하게 덮여 있다. 꽃은 수면 위의 작은 꽃자루 꼭대기에 단독으로 피며, 꽃잎은 단일, 이중, 이중 및 이중입니다. 꽃 색깔은 흰색, 분홍색, 진한 빨간색, 연보라색 또는 중간색으로 다양합니다. 거꾸로 된 원뿔 모양의 해면질 용기에 묻혀 있으며, 수정 후에는 점차 팽창하여 각각에 작은 열매(연꽃씨)가 자랍니다. 구멍. 개화기는 6월부터 9월까지이며, 아침에 개화하고 저녁에 닫힙니다. 열매가 익는 시기는 9월부터 10월까지이다.

다양성

연꽃 품종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용도에 따라 연뿌리, 종자연꽃, 꽃연꽃의 세 가지 체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국 연꽃 품종 그림"***의 분류 기준에 따라 3계열, 50군, 23범주, 28군으로 구분됩니다. 즉:

A. 중국 연꽃 시리즈:

I. 대형 및 중형 꽃 그룹:

a. 꽃잎 붉은 연꽃 그룹 2. 단일 꽃잎 분홍색 연꽃 그룹 3. 단일 꽃잎 흰색 연꽃 그룹

b. 이중 꽃잎 유형: 4. 이중 꽃잎 분홍색 연꽃 그룹

c. . 이중꽃잎형 : 5. 이중꽃잎 붉은연꽃군 6. 이중꽃잎 분홍색연꽃군 7. 이중꽃잎 백련군 8. 이중꽃잎 비단군

d. 꽃잎군: 9. 홍태리군

e.천개의 꽃잎형: 10.천개의 꽃잎군

II. 단일 꽃잎 유형: 11. 단일 꽃잎 붉은 그릇 연꽃 그룹 12. 단일 꽃잎 분홍색 그릇 연꽃 그룹 13. 단일 꽃잎 백색 연꽃 그룹

g. 그룹 15. 이중 꽃잎 분홍색 연꽃 그룹 16. 이중 꽃잎 흰색 연꽃 그룹

h. 이중 카테고리: 17. 이중 꽃잎 붉은 연꽃 그룹 18. 이중 꽃잎 분홍색 연꽃 그룹 19. 이중 꽃잎 백련군.

B. 미국 연꽃 계열:

III. 대형 및 중형 꽃 그룹:

i. 단일 꽃잎 노란색 연꽃 그룹

C. 중미 잡종 연꽃 계열

IV. 대형 및 중형 꽃 그룹:

j. 잡종단꽃잎연꽃군 22. 잡종단잎연꽃군 분홍꽃잎연꽃군 23. 잡종단꽃잎연꽃군 24. 잡종단꽃잎연꽃군

k. -꽃잎 분류: 25. 잡종 겹꽃잎 백련군 26. 잡종 겹꽃잎 노란연꽃군

V.소꽃군:

l. . 잡종 단일 꽃잎 노란 그릇 연꽃 그룹

m.복합 꽃잎 유형: 28. 잡종 백색 꽃잎 그릇 연꽃 그룹

연꽃 품종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연근, 종자 연꽃, 꽃 연꽃의 세 가지 시스템으로 나뉩니다. 로터스는 중국에서 강장제로 2,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꽃은 불교에서 거룩함의 상징이자 신성한 순결의 상징입니다.

연꽃은 흙에서 나와 깨끗하고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중국인과 대부분의 불교 신자들은 연꽃의 품격을 '진흙에서 나오나 얼룩이 지지 않고, 악하지 않고 잔물결을 맑게 하라'를 모토로 스스로 깨끗함을 독려하는 것입니다. 연꽃은 우정의 상징이자 메신저이다.

고대 중국에는 봄에는 매화를 접어 먼 곳으로 보내고, 가을에는 연꽃을 따서 남을 소중히 여기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중국인들은 고대부터 연꽃씨를 귀중한 음식으로 여겨 왔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고급 영양가 있는 식품이며 많은 곳에서 연꽃씨 생산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근은 최고의 야채이자 설탕에 절인 과일입니다. 연잎, 연꽃, 연꽃 수술 등도 중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약용식품이다. 연꽃의 음식문화가 풍부하고 다채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통적인 연꽃씨죽, 연잎절임고기, 연씨분말, 고기를 넣은 연근편육, 연잎찜, 연잎죽 등 그 종류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중국 화훼문화에서 연꽃은 화조화의 가장 흥미로운 대상이자 가장 아름답고 다채로운 춤의 소재이기도 하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가장 아름다운 문양 장식이기도 하다. 다양한 건축 장식, 조각 공예 및 생활 용품 모델링에 관한 것입니다. 연꽃은 중국의 전통적인 명화로 자리매김할 가치가 있습니다.

로터스 이름 목록

<1>로터스 이름

1.

연꽃: Li Shizhen의 "약초 개요서"에서는 "연꽃 줄기에는 잎이 있고, 잎에는 꽃이 있기 때문에 히비스커스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중국 사전 "Erya"에서는 "히비스커스에 푸푸(Fu Pu)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라고 설명하고, 또 다른 "Shuowen Jiezi"에서는 "연꽃으로 발전하지 않았지만 히비스커스로 발전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Li Shizhen도 히비스커스가 "푸 천과 아름다운 외모" "그것은"을 의미합니다. 한나라 작가 Sima Xiangru가 그의 아내 Zhuo Wenjun을 물에서 나오는 무궁화에 비유 한 것은 당연합니다.

2. 성장 습관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Shuizhi, Shuihua, Shuiyun, Shuidan, Shuimou, Zezhi: 연꽃은 다년생 수생 식물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그것을 수생 식물로 분류했으며 대부분의 이름은 "물"이라는 단어로 시작되었습니다. 삼국지 문필가 조지(曹治)는 『연화송』에서 “꽃이 어찌나 웅장하고 무성하여 꽃의 화려함과 비교할 수 없느냐”고 칭송하였으며, 연꽃을 물속에 있는 영지(靈草)에 비유하였다. .

3. 연꽃의 성스럽고 우아한 성격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신사화, 영파선녀, 수궁선녀, 위환 등 『북몽소염』에 따르면 소창은 당나라 원허시대(806~820) 오중(지금의 소주)에 살았는데, 사복을 입고 분홍색 얼굴을 한 소녀를 만나 순순이에게 옥반지를 주었다고 한다. , 그는 그의 안뜰에 옥 반지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못에 연꽃이 활짝 피어 있고 수술에도 비슷한 옥 반지가 있지만 "깨지면 완벽합니다"라고 후세는 또한 불렀습니다. 연꽃 옥 반지.

<2>연근의 다른 이름

옥축제: 연근은 연꽃의 땅속에 있는 줄기로 옥처럼 하얗고 매듭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옥링롱(Jade Linglong): 연근은 손목처럼 하얗고 부드러워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옥무룡: 전설에 따르면 장안성 남쪽에 있는 당나라 말기의 유명인인 최원의 별장에 쐐기풀이 있었다고 합니다. 연못에서 발굴되었는데, 그 길이가 용만큼 길었다고 해서 옥무룡(玉兵龍)이라는 이름을 얻었으며, 쐐기귀신(固寶)이라고도 불린다.

<3>연꽃씨의 다른 이름

옥 번데기: 연꽃 씨앗은 옥처럼 하얗고 곤충 번데기처럼 보입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고시 『연꽃씨』에는 “연꽃둥지의 꿀이 옥번데기로 변하는 것이 아니라 벌이 되는 것이 아니다”라고 적혀 있다.

후무(Humu): 호수에 연뿌리가 자라는데, 연꽃씨가 눈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Pi Rixiu의 "여름 풍경시": "옥상에는 봄이 가득하고 호수의 눈은 향기로워 Baidu에 수영하러 왔습니다." Su Shi는 또한 "Jiangnan을 회상하고 순수한 것을 보냅니다"라는시에서 언급했습니다. 역시 눈에 띌 만큼 나무노예는 '자급자족'

'연꽃'의 유래

'연꽃'은 '살아있는 화석'이라 불리며, 속씨식물 중에서 가장 초기의 식물.

인류가 출현하기 전인 약 104,500년 전, 지구의 대부분은 바다, 호수, 늪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당시 기후는 가혹했고, 재난이 잦았으며, 동물은 거의 없었고, 이 척박한 땅에는 생명력이 강한 야생 식물이 소수만 자라고 있었습니다. 그 중에는 오늘날 우리가 '연꽃'이라고 부르는 수생식물이 있는데, 이는 우리나라의 아무르강(지금의 흑룡강), 황하, 장강유역과 북부의 늪지 호수에서 자연의 시험을 이겨내고 씩씩하게 살아남은 수생식물입니다. 반구. 약 9000년 후에 원시인류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인간은 생존을 위해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야생 과일을 수집했습니다. 곧 그들은 이 "연꽃"의 야생 과일과 뿌리 마디(즉, 연꽃 씨앗과 연근)가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달콤하고 향기롭고 맛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점차 인류의 생존을 위한 식량원인 '연꽃'은 우리 조상인 원시인류의 마음속에 깊이 각인되어 인류 생존의 상징이 되었다.

농경문화가 등장하면서 인간이 연꽃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된 것은 기원전 5000~6000년 신석기시대부터다. 당시 인간은 일상적인 물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반적으로 강둑, 호수, 천연 샘이 있는 늪지대에 정착했으며, 이러한 지역은 야생 연꽃의 주요 분포 지역이었습니다. 출토된 문화재로 미루어 볼 때 허난성 정저우시 북부 대허촌에서 발굴된 '양소문화' 가옥 기초유적에서는 실내 탁자 위에 탄화된 곡물과 연꽃씨 2개가 놓여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5,000살이 되다. 인간은 지속적인 생산과 노동의 과정에서 밤낮으로 함께 살아가는 연꽃의 생장습성과 생활환경에 대한 풍부한 지각지식을 축적하여 중국 고대 파스텔 꽃문화의 출현과 발전에 좋은 토대를 마련하였다. .

문화의 형성 - 서주시대부터 춘추시대, 전국시대까지의 연꽃문화

기원전 11세기부터 중국은 봉건시대에 돌입했다 오랜 노예 사회 출신 - 서주 왕조. 이 기간 동안 연꽃도 호숫가 늪지대의 야생 상태에서 사람들의 들판과 연못으로 이동했습니다. 『주서(周書)』에는 “연꽃이 고갈되어 연근을 캐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당시 야생연꽃은 이미 식용나물로 활용되기 시작했음을 알 수 있다. 춘추시대에는 연꽃의 각 부분에 특정한 이름을 붙였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사전인 한나라 초기의 《이랴》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연꽃, 연꽃, 그 줄기는 가지이고, 그 잎은 그 본래의 비밀이며, 그려진 연근은 실제로는 연꽃이고, 그 뿌리는 연근이다. 그것들은 coix이고, coix는 coix에 있습니다." "저는 이미 연꽃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연꽃은 실용성으로 사람들의 직장 생활에 들어왔으며 동시에 밝은 색상과 우아한 우아함으로 사람들의 정신 세계에도 침투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인 《시경》에는 "산에는 부들이 있고, 산에는 연꽃이 있다"라고 기술되어 있다. " 연꽃은 기원전 473년에 관상용 식물로 처음 정원에 소개되었습니다. 오왕 부차이(Fu Chai)가 사랑하는 후궁 서시(Xi Shi)가 연꽃을 즐기기 위해 그의 궁전(현재 소주 영암산)에 '꽃 연못'을 지었습니다. 춘추시대 청동기 공예품 보물 '연학 사각 항아리'(높이 118cm, 고궁박물원 소장)는 예술의 관점에서 시대정신 속에서 연꽃의 중요한 역할을 반영하고 있다. 실제 자연을 바탕으로 연꽃 문양이 이미지를 요약하고, 용과 치가 움직이려고 합니다. 연꽃은 신격화된 용, 고추, 학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숭고함과 거룩함의 상징이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연꽃문화의 발전 - 진한(秦汉)부터 남(南)북조까지의 연꽃문화

진(秦)나라 이전에는 왕자들이 분열되어 전쟁이 잦아 노동자들의 생활이 위태로워졌고, 기원전 221년 중국 통일 때 진시황이 사망하여 난전이 종식되었습니다. 통일제국에서 연꽃문화는 전방위적으로 발전하여 점차 농업, 경제, 의학, 종교, 예술 등 다양한 분야로 침투하였다.

한나라는 중국 농업이 유례없이 발전한 시기였으며, 연꽃 재배 발전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한나라 이전에 우리 나라의 모든 홍련 품종은 단일 꽃잎 홍련이었습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는 쌍연이 나타났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 천개의 꽃잎(그리고 꽃자루) 연꽃이 개발되었습니다.

서한 왕조 이후 중국의 관용 및 민간 상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다양한 지역의 상품 종류가 풍부해졌으며 이는 연꽃의 확산과 유통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강릉, 합비, 청두 등의 특산품인 연근이 이러한 중앙상업시장을 통해 북쪽으로 유입되어 근본적으로 연꽃 유통 면적이 확대되어 북부 사람들이 연꽃을 더욱 잘 알고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재배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연꽃의. 북위 가식식이 지은 『기민기』에는 “연근 심는 방법”이 기록되어 있다. “이른 봄에 연근 마디를 파서 연못의 진흙 속에 심고, 그해에 연꽃이 핀다."; "연꽃씨 심는 방법"도 있다: "팔월 9일에 단단하고 검은 연꽃씨를 가져다가 기와에 갈아서 연꽃 머리를 만든다. 피부를 얇게 하고, 흙을 가져다가 익힌 진흙을 만들어 길이가 손가락 세 개, 길이가 2인치만큼 되도록 하고, 연꽃 머리를 편평하게 갈아서 날카로운 모서리를 제거한 다음 진흙을 연못에 던져 말립니다. 피부는 선천적으로 얇고 자라기 쉬우나, 닦지 않으면 피부가 두껍고 튼튼해진다.” 당시 남북 양측의 중평원 지역에서 연꽃 재배 기술이 발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미 꽤 발전했지.

나이의 의학은 진·한시대부터 새로운 발전을 시작했다. 한나라의 신농은 각종 약초를 맛본 후 질병을 치료하는 좋은 처방을 집약하여 『신농본경』이라고도 부르는데,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설명이 있다. 연근의 약용 및 건강 관리 기능. 한나라 교현의 화타는 한의사상 유명한 이적의사로 수술 전 환자에게 마파분을 먹여 의식을 잃게 만들고 복부를 베고 등의 상처를 봉합했다. 마지막으로 연근 피부로 만든 반창고를 바르면 4~5일 안에 낫습니다. 연꽃은 우리나라의 의약 보물창고에서 희귀하고 진귀한 꽃이 되었습니다.

서한 시대에는 월복 노래가 점차 인기를 끌면서 아름다운 연꽃 따기 발라드가 많이 탄생했습니다. 그 중에는 "연꽃 따기 노래"( "연꽃 따기 소녀", "호수 옆에서 연꽃 따기 여자"라고도 함) 등이 있습니다. 가수와 댄서는 빨간색 옷을 입고 후광 치마를 입고 연꽃 보트를 타고 연꽃을 들고 있습니다. , 노래, 춤 등 강인한 생명력이 넘치는 호흡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전통 민요이자 춤의 하나이다.

<4>연꽃 문화의 번영 - 수당부터 명청까지 연꽃 문화

수당 이후 연꽃 재배 기술은 더욱 개선되고 연꽃 관련 시, 그림, 조각품, 공예품 등 네덜란드 문화의 내용이 음식 문화에서 더욱 다채로워지면서 연꽃은 더욱 사람들의 건강 관리에 귀중한 강장제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연꽃은 밝은 색상과 우아한 모습으로 개인 정원에 들어섰습니다. 예를 들어, 장안시 외곽의 남동쪽 모퉁이에는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이춘 정원이 있었습니다. 수 왕조가 장안을 도읍으로 삼은 후 린안의 부용 정원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현재 항저우(杭州)는 남송(南宋)의 수도이다. 특히 정관시대 이후 연꽃은 점점 더 폭넓게 활용되었으며 미술공예가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 예를 들어, 수당시대의 도자기와 청동거울은 연꽃 무늬로 장식된 경우가 많았고, 금은 제품, 특히 접시의 가장자리에는 화려한 연꽃 무늬가 장식된 경우가 많았으며 전체적인 스타일이 화려하고 정통했습니다. 송나라의 염색, 방적 산업은 당나라보다 발전이 높았다. 유명한 여화가이자 태피스트리 장인인 주커로우(Zhu Kerou)가 만든 연꽃 태피스트리 문양은 "고대적이고 단순하며 우아하다"며 당시의 걸작입니다. 명청시대 목판 설화는 사람들의 생각과 염원을 표현하기 위해 '귀자(孫子)를 둔 연꽃', '한 해에 물고기가 많은 연꽃(연)' 등 연꽃 길상 문양을 주로 사용했다.

우리나라 미술과 회화의 역사에서 연꽃의 예술적 걸작은 더욱 다채롭다. 가장 유명한 작품은 남송회화학원 우빙(吳内)의 『물에서 나오는 무궁화(Hibiscus Emerging from the Water)』로, 연꽃의 싱그럽고 세련된 우아함을 생생하고 섬세하게 묘사하고 있다. 명나라 말기 화가 장쯔정(張子章)의 '무궁화와 원앙 그림'도 있습니다.

<5>연꽃문화의 번영 - 현대연꽃문화

아편전쟁 이후, 특히 신중국 건국 이후에는 노동자들이 나라를 장악하고, 연꽃은 사람들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꽃이기도 하며, 정서를 가꾸는 귀한 꽃이자 10대 명화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쑨원 박사, 저우언라이 총리 등은 네덜란드 문화의 활발한 발전을 거듭 주장하고 우호적인 이웃들에게 우정의 씨앗을 퍼뜨렸습니다.

1918년 쑨원 박사가 일본으로 건너와 요동반도 풀라이뎬에서 발굴한 9개의 연꽃 씨앗을 정성스럽게 재배한 끝에 성공적으로 심었습니다. 1963년 다허는 중국과학원 원장 궈머루에게 헬리안투스 종자 100개를 주었다. 1979년 4월 덩잉차오 부주석이 일본을 방문해 건진의 주도로 건립된 나라 도쇼다이사를 방문했을 때 모리모토 샤오쥔 장로가 도쇼다이사 연꽃, 손원련, 중일 우호 연꽃의 연근을 전수했다. 중국과 일본. 덩잉차오 부회장. 1980년 4월, 양저우 대명사에서 "중국의 일본 정통 승려 조각상" 전시를 기념하기 위해 우한 연구소는 당조제사 연꽃, 손원련, 중일의 전파된 연근을 보내왔습니다. 우호연화를 대명사에 붙여서 건전기념관과 인접한 평원빌딩 앞에 두었습니다.

과학기술의 발달로 연꽃재배 기술은 날로 발전하고 완벽해졌습니다. 현재 Ahua는 200종 이상의 품종이 전국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전국 주요 도시에서 연꽃 문화가 대중화되고 발전함에 따라 연꽃을 도시의 꽃으로 사용하는 도시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산둥성 지난(濟南)시와 지닝시, 허난성 쉬창시, 후베이성 ​​샤오간시, 훙후시, 광둥성 자오칭시에서는 연꽃을 문화적 정신의 상징으로 사용하고 있다.

1987년부터 우리나라는 제남, 우한, 베이징, 허페이, 상하이, 청두, 항저우 등에서 대규모 연꽃 전시회를 개최해 연꽃 재배 기술 교류를 강화하고 연꽃 문화를 홍보해 왔다. 개발은 개발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내일은 연꽃이 더 화려할 거라 믿습니다.

약용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부터 조상들은 연꽃을 강장제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중국에서는 2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꽃은 불교에서 거룩함의 상징이자 신성한 순결의 상징입니다. 연꽃은 흙에서 나와 깨끗하고 흠이 없기 때문에 중국 사람들과 대부분의 불교 신자들은 연꽃의 고귀한 특성을 "진흙에서 나오되 더럽지 않고 잔물결을 씻고 악이 없느니라"라고 여깁니다. 스스로 깨끗해지도록 격려하는 모토입니다. 당나라 작가 주둔이(周村伯)의 고대 글 『연화애론』은 이 사상을 가장 잘 구현하고 있다. 동시에 연꽃은 우정의 상징이자 메신저이다. 고대 중국에서는 봄에는 매화를 접어 먼 곳으로 보내고, 가을에는 연꽃을 따서 남을 소중히 여기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중국인들은 고대부터 연꽃씨를 귀중한 음식으로 여겨 왔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고급 영양가 있는 식품이며 많은 곳에서 연꽃씨 생산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근은 최고의 야채이자 설탕에 절인 과일입니다. 연잎, 연꽃, 연꽃 수술 등도 중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약용식품이다. 연꽃의 음식문화가 풍부하고 다채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통연잎죽, 연잎절임육, 연씨분말, 연근편육, 연잎찜, 연잎죽 등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처방 : 수련과 식물인 Nelumbo nucifera Gaertn.의 큰 새싹을 사용합니다. 6~7월에는 아직 꽃이 피지 않은 큰 꽃봉오리나 피어나려는 꽃을 따서 그늘에서 말린다.

자연과 맛의 자오선

쓴맛, 단맛, 따뜻함.

작용 및 효능

습기를 없애고 출혈을 멈춘다. 낙상이나 천포창으로 인한 피를 토할 때 사용한다.

용법 및 용량

외용으로 적당량을 으깨어 환부에 바르십시오.

암시

전설에 따르면 연꽃은 태후 옆에 있는 아름다운 시녀 유지의 화신이다. 유지는 세상의 두 부부, 남자는 농사짓고 여자는 길쌈하는 것을 보고 너무 부러워서 강신의 딸과 함께 천궁에서 슬그머니 빠져나와 왔다. 항저우 서호(西湖) 기슭.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에 유지는 새벽까지 떠날 수가 없을 정도로 열정적으로 호수에 머물며 놀았습니다. 이를 알게 된 태후는 연꽃 왕좌를 이용해 유지를 호수에 빠뜨리고는 "진창 속에 던져 영원히 남쪽으로 가지 말라"고 말했다. 그때부터 아름다운 시녀가 천궁에서 사라지고, 세상에는 일종의 옥빛 물빛 꽃이 나타났습니다.

연꽃은 우리나라 전통의 유명한 꽃이에요. 꽃과 잎이 섬세하고 향기가 넘쳐 마음을 가득 채웁니다. 뜨거운 태양을 두려움 없이 받아들이고, 진흙탕 속에서도 물들지 않고 나오는 성격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연꽃은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진선미의 화신이고, 행운과 번영의 선구자이며, 불교에서는 거룩하고 순수한 이름이며, 우정의 씨앗이다.

고전문학의 걸작 '붉은 저택의 꿈'에서는 청원이 죽은 후 부용선녀로 변했다고 전해진다. 청문(靑文): “질이라면 금옥이 자연이라면 얼음과 눈은 그 순수함을 말할 수 없고, 신이라면 별과 해는 그 본질을 말할 수 없고, 모양이라면 꽃은 말할 수 없다 그리고 달은 그 색깔을 묘사할 수 없다." 비록 후대의 홍학자들은 이것이 저자의 과장이 아니라고 믿지만. Qingwen의 이름을 부르고 대옥의 순수함을 찬양하지만, 어쨌든 연꽃은 항상 딸과 같은 순수함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청정.

보충 1: '연꽃'과 '연민'은 음이 같기 때문에 고대 시에는 사랑을 표현하는 연꽃을 소재로 한 시가 많다. 예를 들어, 남조 악보의 『서주송』에는 “가을에는 남당에서 연꽃이 꺾이고, 연꽃은 사람의 머리보다 더 크며, 고개를 숙여 연꽃씨를 줍는데 연꽃씨는 마치 물처럼 녹색이다." "연꽃씨"는 "자식을 불쌍히 여긴다"는 뜻이고, "녹색"은 "청"을 의미한다. 이것은 실제와 허구의 글로, 의미론적 말장난과 동음이의적 말장난 수사법을 사용하여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여자의 깊은 그리움과 사랑의 순수성을 표현합니다. 진나라의 『사십이밤가』 제35번: “무궁화는 안개와 이슬에 가려져 연꽃은 구별되지 않는다.” 안개와 이슬은 연꽃의 진정한 모습을 가리고, 연잎은 보이지만 보이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동음이의어 말장난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남자가 자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막연하게 느끼는 여성에 대해 씁니다.

보충 2: 연꽃과 불교

연구에 따르면 연꽃은 인도 등 열대 지방이 원산지이며 인도인들도 이를 국화로 여긴다. 인도는 불교의 발상지이므로, 연꽃은 인도불교와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으며, 불상을 그리거나 조각하든 불좌는 반드시 연꽃받침이어야 합니다. 부처님은 왜 연꽃 위에 앉아 계시나요? 불경에 따르면 주된 이유는 법은 엄숙하고 훌륭하며 연꽃은 부드럽고 순수하며 크고 향기롭기 때문에 "연꽃 단은 너무 순수하고 향기로워서 그 위에 앉을 수 있습니다."

불경에도 '연꽃부인'에 관한 멋진 이야기가 나온다. 사슴이 아름다운 여인을 낳았고, 불멸의 신이 그녀를 키웠습니다. 그녀가 걷는 곳마다 연꽃이 피어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경험의 영광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하는 "연꽃 밟기"라는 용어의 유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