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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위시의 'Woyi Lane' 감상

Liu Yuxi의 시는 대중적이고 신선하며, 정치적인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Bixing 기법을 잘 활용합니다. <죽가지사>, <버드가지사>, <들가> 등의 시는 민요의 특징이 가득하며 당시에서 독특한 작품이다. 다음은 모두를위한 Liu Yuxi의 "Woyi Alley"모음입니다. Liu Yuxi의 "Woyi Alley"에 대한 감상을 환영합니다.

Zhuque Bridge 옆에는 야생화와 꽃이 있습니다. 우이 골목 입구에 해가 지고 있습니다.

옛날 Xietang Qianyan 왕이 일반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감상

『워이레인(Woyi Lane)』은 당나라 시인 유우희(劉玉秀)의 유명한 시로, 숨기되 드러내지 않는 것에 대한 심정을 표현하고, 그 심정을 표현한 것이다. .'금릉오호(金陵五號)'라는 시의 하나이다. 그 당시 시인은 아직 금릉에 가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항상 이 육조의 수도에 대한 그리움을 품고 있었는데, 우연히 친구가 금릉의 유적지를 찬양하며 지은 다섯 편의 시를 그에게 보여 주었고, 그는 그것을 가져갔습니다. 그 기회를 이용하여 다섯 편의 시를 썼습니다. 우이 골목은 원래 육조시대 귀족들이 살았던 곳으로 가장 번성했던 곳입니다. 현재는 유명한 주작교가 잡초로 뒤덮여 있고, 우이 골목 입구에는 오고 가는 차도 없고, 지는 해만 있을 뿐입니다. 과거의 깊은 벽에 비스듬히 빛나고 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입니다. 동진 시대 난징 친화이 강에 있는 주작교와 남쪽 기슭의 우이항의 번영을 기리기 위해 현재는 잡초가 무성하고 황량합니다. 삶의 변천과 변화무쌍한 삶을 느껴보세요. 오래된 제비집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사용되었지만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배경에는 "들풀꽃"과 "일몰"이 그려져 있어 아름답지만 천박하지 않습니다. 말은 아주 간단하지만 맛은 무한합니다.

시부화(Shi Buhua)의 『선녀시』는 이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흩어지고 녹아버린 평범한 사람들의 모습과 같습니다. '진링오문'이라는 시 중 하나입니다. Zhuque Bridge는 난징의 Qinhuai River에 걸쳐 있습니다. 도심에서 Wuyi Lane으로 가는 유일한 길입니다. 강의 남쪽 기슭에 있는 Wuyi Lane과 다리는 위치적으로 인접할 뿐만 아니라, 동진 시대에 우이항은 고문도족의 거주지였으며, 비수이 전투를 지휘한 시에안이 이곳에 살았습니다. 말 그대로 Zhuque Bridge와 Wuyi Lane은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Zhuque Bridge를 사용하여 Wuyi Lane의 환경을 설명하는 것은 지리적 현실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대조감을 불러일으킵니다. 관련 역사적 연관성은 '일석이조'라는 선택인데, 문장에서 눈에 띄는 것은 다리 옆에 자라는 들풀과 야생화로 '야생'이라는 단어가 놓여 있다는 점이다. 풍경을 선사하는 '풀과 꽃' 앞에는 황량한 분위기가 더해진다. 게다가 늘 여행객들로 붐비는 주커교 옆에는 이런 잡초와 야생화가 자라고 있어.

“수만 가구, 수만 개의 문이 잡초가 된다”는 작가의 말을 기억하라. “(“태성”) “잡초”는 한때 쇠퇴를 상징하는 단어였다. , "잡초와 꽃"에 대한 강조는 과거에 교통으로 번화했던 Zhuque Bridge가 이제는 황량하고 방치되어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닙니다.

두 번째 문장 "석양이 지고 있습니다! 새 옷 골목 입구'는 새 옷 골목이 낡고 황량한 고대 다리를 배경으로 설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지는 해의 잔광에도 나타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문장은 이전 문장에서 "꽃꽃"을 의미하는 "꽃"이라는 단어에 해당합니다. 둘 다 동사로 사용됩니다. 이는 "하늘에 지는 태양"을 의미합니다. 원래 전성기의 우이 골목 입구는 옷을 입은 사람들과 시끄러운 차와 말들로 가득 차 있었어야 했는데, 지금은 기울어진 빛의 광선을 사용합니다. , 쓸쓸하고 암울한 분위기 속에 우이레인을 완전히 가두는

환경과 분위기에 이어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이제 우이레인의 변화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로 전환해야 할 때인 것 같다. 저자는 "무이 골목에 사는 사람이 뒤돌아 보면 사에의 가족이 생각난다"(손원연의 "무이 골목에 대한 송가"), "왕 사의 집은 어디에도 없고, 떨어지는 꽃이 울고 있다." "냐오몰링춘"(익명) 등이 있지만, 대신 그는 계속해서 풍경에 대한 묘사를 사용하여 잘 알려진 유명한 문장을 썼습니다. 왕세탕은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갔다." 갑자기 그는 글을 우이에게로 돌렸다. 날아다니는 제비는 골목 위 하늘에 둥지를 틀고 있어 제비가 날아가는 방향을 따라 사람들이 알아볼 수 있다. 사람들은 Wuyi Alley에 산다.

독자들이 시인의 의도를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저자는 이제 이 제비들이 지금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와 왕다오와 셰안의 높은 홀에 서식하던 둥지를 짓고 있다는 점을 구체적으로 지적한다. 부유한 가문의 처마와 도리 위에 있는 늙은 제비. "옛날"이라는 단어는 Yanzi에게 역사적 증인의 지위를 부여합니다. "보통"이라는 단어는 오늘날의 사람들이 과거와 얼마나 다른지를 강조합니다. 그 속에서 우리는 이러한 변화의 우여곡절에 대한 작가의 무한한 감정을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 Feiyan의 이미지 디자인은 쉽게 나올 것 같지만 실제로는 작가의 예술적 독창성과 풍부한 상상력을 구현합니다. 진나라 부현(富熙)은 『안부서』에서 이렇게 말했다. “제비가 올해 여기에 깃들고 내년에 돌아온다고 하는데, 그것은 지나가고 발톱을 자르면 알 수 있다. 물론 인생에서 장수한 연자라 할지라도 400년 전 '왕세탕 앞에' 있던 연노인이 될 수는 없다. 그러나 저자는 오래된 둥지에 서식하는 철새로서의 제비의 특징을 파악하고 있어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며 우이레인의 과거 번영을 암시하며 과거와 현재의 대비를 부각시키는 역할을 한다. 예술적 표현 측면에서 "Wo Yi Xiang"은 Bird Yi Xiang의 과거를 미묘하게 암시하는 현재 상황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풍경의 묘사 속에는 시인의 정서가 숨어 있고 숨겨져 있다. 그러므로 그 속의 풍경은 평범하고 언어는 단순하지만, 끝없이 읽게 만드는 뒷맛이 내포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이 시는 부침에 대한 시인의 깊은 감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Zhuque Bridge와 Wuyi Lane은 여전히 ​​동일하지만 잡초가 무성하고 석양이졌습니다. 황량한 풍경은 이미 시인의 번영과 쇠퇴에 대한 민감한 경험을 암시하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제비집을 사용하여 삶의 변덕과 세상의 부침에 대한 작가의 한탄을 표현하며 문체는 특히 구불 구불합니다. 이 시는 유우희(劉玉熙)의 유명한 서사시 '금릉오호(五號)' 중 두 번째 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