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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와 도교에 관한 책을 찾아보세요!
먼저 도교가 무엇인지 이해하세요...
도교라는 단어는 장자(莊子)에서 유래했습니다. "천하 장" ""장자 참조. "Tian Xia Chapter"는 "Fang Shu"및 "Fang Technique"와 동일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도교에서는 "Xian Shu"라고도합니다.
도교는 점술, 부적, 기도, 금단의 주문, 내약, 외약, 화로황백, 비구, 걷기, 가사, 불약, 기 복용 등 많은 도교 예술에 관여합니다. . 송나라의 마단림은 『문문통고』에서 도교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고전과학과 교육이다." 그는 황로역장의 책은 순수함과 무위함을 말했지만 교양과 자양을 언급하지 않았고, 치송자와 위보양은 교양과 자양만을 말했을 뿐 순수함을 말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Shaojun과 Luan Daya는 음식 섭취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교양과 영양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Zhang Daoling과 Guan Qian은 부적과 전서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음식을 정제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것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았고 Du Guangting 등은 고전 과학과 교육에 대해서만 이야기했습니다.
도교에는 다양한 기법이 있는데 다섯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5가지 도교 기법을 대략적으로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 "산"이라 불리는 것은 음식, 기초 쌓기, 신비한 경전, 권투, 주문 및 기타 방법을 통해 "몸"과 "정신"을 배양하여 몸과 마음을 채우는 일종의 지식을 얻는 것입니다.
음식 - 강장제, 와인, 일상식단을 활용하여 체력을 강화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기초 구축 - 지도, 지도, 흡입 및 명상을 사용하여 본질, 에너지 및 정신을 제어하고 체력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선전——노자와 장자의 사상을 바탕으로 마음과 성품을 수양하는 방법입니다.
권투 - 몸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무술을 연습하는 방법입니다.
주문 - 일종의 심령술이자 수련 주문입니다. 주요 기능은 악을 피하고, 악을 억제하며, 행운을 구하고 불운을 피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선'은 명상, 수련, 무술, 다이어트 요법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완벽한 인격을 함양하는 일종의 지식이다.
2. 의학
소위 '의학'이란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처방, 침술, 정신치유 등의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처방전 - 질병을 치료하고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약품을 사용하여 분말, 알약을 만드는 처방전입니다.
침술(통칭 침술과 뜸)은 인간의 정맥과 기, 혈액 순환의 원리를 이용하여 환부를 자극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영적 치유 - 사람의 마음(정신 상태)을 제어하여 사람의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이 바로 "심리치료"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의학'은 처방, 침술, 정신치유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인간의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3. 운명
소위 '운명'이란 운명에 대한 추론을 통해 생명을 이해하고, 자연의 법칙을 이해하여 인간의 삶을 개선하는 일종의 지식이다. 점술에 사용되는 주요 작품으로는 『자위두서』, 『자평운세』, 『성평회해』 등이 있다. 그 방법은 출생시점과 음양오행론에 기초를 두고 있다.
간단히 말하면 '운명'은 사람의 운명을 예측하고, 행운을 얻고 불운을 피함으로써 인류 발전의 요구를 향상시키는 지식입니다.
4. 단계
소위 '단계'에는 일반적으로 '인쇄 단계, 이름 단계, 인물 단계, 가족 단계 및 무덤 단계(풍수)'의 다섯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그 안에 존재하는 현상을 관찰하는 것. 일종의 경계 형태의 연금술이다.
인봉은 사람의 인장을 보고 운명을 결정하는 방식이다. 중국에서는 인쇄가 권력의 증명서였다.
이름과 위상 - 사람의 이름이나 가게 이름에서 5개 부분으로 구성된 프로필을 통해 동시에 좋은 발전과 나쁜 발전을 추론하는 방법입니다
수비학 및 기타 조합을 사용합니다.
인상학 - 다시 안면상상상과 손금상상상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얼굴과 손의 선과 안색을 관찰하여 사람의 운세와 병리를 알아내는 방법이다.
가족의 모습, 즉 양재의 풍수, 그 패턴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인간이 사는 곳의 길흉을 유추하는 방법
무덤 출현(풍수), 즉 유령의 집은 조상을 묻을 장소를 선택해 미래 세대에게 안식처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한마디로 '상'은 눈에 보이는 사물을 관찰하여 행운을 빌고 불운을 피하는 방법이다.
5. 점술
소위 "점술"에는 점술, 행운 선택, 예언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그 목적은 사물을 예측하고 처리하는 것입니다. "Easy to Break"와 "Liu Ren Shen Lesson"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점 - 일명 점술은 '주역' 이론을 바탕으로 천인지삼계의 상호 제약을 결합하여 행운을 빌어주는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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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불운이 따릅니다.
길상 선택 - 주요 작품은 "기문돈가"로 대표되며 레이아웃, 천투, 주문 등의 조합을 통해 사물의 발전을 다루고 있습니다.
불운 요소는 주로 고대 군대에서 사용됩니다.
예측국 - 주요 작품은 '태일신수'로 대표되는데, 12복십육각형 기법을 통해 국가의 정치적 운명을 예측하는 데 사용된다.
, 그리고 역사적 변화의 법칙.
(2) 외약과 내약: 전국시대 음양오행설은 동한 환황제(桓皇帝) 시대에 유행했다. 비약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Yi Gua Yao Xiang"을 사용하여 "Zhouyi Shen Tongqi"를 작성했습니다. 이 방법은 Kanli, 물, 불, 용, 호랑이, 납 및 수은의 달마 이미지를 기반으로 하며 황혼과 일치합니다. 발전, 후퇴, 끈기를 상징하는 음과 양, 오행의 순간. 한나라 이후 모든 내외 연금술서는 이 신비한 이론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일명 와이단은 납, 수은, 기타 약물을 원료로 만든 뒤 불에 녹인 화합물이다. 미리 준비된 알약은 깨달음에만 사용할 수 있고 복용할 수 없는 "단두"로 사용됩니다. 한 단계 더 나아가 '복용'의 비약이 정제되었습니다. 도교 사람들이 복용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은 소위 "엘릭서"입니다. "바오푸지." 『금약장』에서는 “오곡은 사람을 살릴 수 있다. 사람이 얻으면 살고, 얻지 못하면 죽는다. 게다가 최고급 마법약은 사람에게 열 가지 이익을 준다”고 말했다. 다섯 알갱이보다 천 배나 더 많은 것입니다. 황금 비약이 무엇입니까?" 물건입니다. 오래 태울수록 더욱 놀라운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금은 불에 들어가고 백 번 정제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불멸이 될 것입니다. 이 두 약을 먹으면 몸이 정련되므로 외적인 것으로 변장하여 불멸을 낳을 수 있다. 고대에는 불멸의 존재가 없었다." 그러나 금속 물질과 기타 광물에 포함된 일부 성분은 인간에게 매우 독성이 강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명확하지 않으며, 실수로 섭취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경솔하게 행동하지 말 것을 상기시킨다. 예를 들어, 『윤기기전』 64권의 『황금약법』에는 “황금약과 각종 석약이 그 성질을 갖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면 복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되어 있다. . 우리나라에는 과거 왕조에 관련된 작품이 수천 편이나 있지만 대부분이 소실되었지만 오늘날에도 여전히 100편 가까이 남아 있습니다. 대부분은 "정통 도교 경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근대화학의 전신이 바로 이 연금술이었고, 연금술을 바탕으로 현대화학이 발전하게 된 것이다.
내적 연금술이란 : 인체가 연금술의 가마솥이라고 믿는 사람들은 신체의 정수와 에너지를 약으로 사용하고 정신을 그 용도로 사용합니다. 자신의 몸에서 본질, 에너지, 정신을 만들어내는 이른바 성태(聖臟)는 내면의 비약이다. "동일한 계약에 참여하세요. "Yang Xing Li Ming Zhang"은 내부 비약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닭과 비슷하고 흰색과 검은 색, 너비가 1 인치입니다. 시작입니다. 팔다리와 5 개의 내장, 근육 및 뼈가 모두 온전합니다. 10 개월 후 , 세포에서 나오나니 뼈가 약하여 굴러갈 수 있고 살이 찹쌀처럼 매끄러우니라." 도교 사람들은 내약이 형성되면 인체를 떠날 수 있고, 인체는 내약을 정제하여 불멸의 존재로 변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 이후. 송나라와 금나라 시대에는 내부 비약을 정제하는 데 중점을 둔 남종과 북종이 생겨났습니다. 그 공식과 지침은 "Shen Tong Qi"와 "Wu Zhen Pian"에 지나지 않습니다. 『도장』에는 불로초에 관한 책이 120~30권 들어 있습니다. 유명한 "인간거울약", "영보비법", "종로도집", "대단지" 등 내부 연금술과 외부 연금술의 용어는 동일하지만 그 의미는 완전히 다릅니다. 내면의 연금술서는 비밀이 많고 읽기가 어렵습니다. 도교에서 연금술의 방법은 대부분 스승에게서 제자에게 전해지며, 설명도 일관성이 없습니다. 내적 연금술은 고대 우리나라의 생리위생, 의약과 일정한 관계가 있었지만 불멸에 이르게 한다고 한다면 그것은 신자들의 종교적 신념이라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법을 실천하여 건강과 장수를 얻는 것도 사실입니다.
(3) 위빠사나, 평온, 명상 및 마음챙김 기술: 이 기술은 모두 형태와 정신이 상호 의존적이며 형태는 정신에 의해 확립되어야 한다는 교리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팔다리, 내장, 장기에는 모두 영혼이 있고 모든 신에는 성과 색깔이 있습니다. 사람의 몸에 영혼이 있으면 몸은 건강하지만, 영혼이 그 형태를 유지하지 못하면 생명이 위험해진다. 그러므로 영원히 살기를 원한다면 몸에 영을 간직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법은 정신을 보존하고 형태를 굳건히 하는 기법이다. 소위 내견은 내관이라고도 불린다. 『운기기주』 제17권 『동현영보정관경』에는 “지혜의 마음의 내면의 빛을 내면관이라 한다”고 설명되어 있다. 자신의 몸을 들여다보고 마음을 명확하게 하십시오. 조용히 지낸다는 것은 영이 떠돌지 않도록 조용히 지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태평경화소(Taiping Jing Hexiao) 154~170권에는 “진정하고 정신을 차리면 병에 걸리지 않고 오래 살 수 있다.
신들이 그를 축복하므로 하늘과 땅이 확립되어 평온함을 유지하고 신들을 보호하며 도를 장려합니다." 침묵을 지키면 영원히 지속되고 불멸로 이어진다고 믿습니다. 소위 쿤시: 생각 떠돌이 신들이 몸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신의 형상에 대해 『윤지 7』 『상징』 43권 『춘시』에는 “몸을 닦고 사물을 도우려면 집중해야 한다. 생각이 정제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게 된다." 소위 수의(周伯): 마음이 몸의 어느 곳에 집중되어 있어도 기를 지키고 정신을 지켜 정신을 고요하게 유지하라. 『성왕비밀』에는 “한 가지만 지키면 천하를 구하고, 재앙을 없애고, 왕을 섬기고, 살아남을 수 있다”고 적혀 있다. ”
(4) 기를 억제하고, 기를 움직이고, 태아 호흡 등 다양한 기술.
도교 내부 수련 기술은 기를 사랑하고, 신을 존경하고, 『생명론』 제56권에서는 “사람과 사물은 모두 일원의 기운으로 태어난다. 가장 소중한 것은 사람의 기운이다. 태평경합헌(Taiping Jing Hexuan) 154~170장에는 "물고기에 물이 있는 것처럼 정신에도 기(氣)가 있다. 기(氣)가 없어지면 신령(靈性)이 흩어지고, 물이 없어지면 물고기가 죽는다"고 한다. 그러므로 생명을 유지하려면 기(氣)를 길러야 한다. 소위 순기(君氣)를 들숨과 날숨이라고도 하며, 기(氣)를 먹는다는 것은 천지 사이의 생명력을 흡수하는 것을 뜻한다. 『기설득론』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곡물을 먹는 사람은 알면 젊어지고, 기를 먹는 사람은 오래 산다”, “도에 오래 머무는 사람은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여행을 오래 한 사람은 오래 산다” 소위 기의 움직임을 기정련(精精)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내 마음을 이용해 내 기를 내 몸에 적합하게 만들어 내 몸을 공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질병. "바오포자지리편"은 이렇게 말합니다. 약을 먹는 것이 장수의 기본이기는 하지만 기를 순환시킬 수 있다면 그 효과는 매우 빠르다." 이른바 태아호흡이란 출산 후처럼 입과 코로 숨을 쉬지 않고 숨을 쉴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그러므로 자신의 내부 기를 돌볼 필요가 있습니다. 태아 호흡 정수에 관한 논문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태화 내부 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면 신체는 늙지 않습니다.
(5) 도인(道印): 도인(道印)은 기(氣)운동, 마사지, 양치질, 신체운동을 결합한 운동법으로 고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운동법이다. 도인법은 몸과 마음을 다스리고, 곡수를 제거하고, 풍악을 제거하고, 활력을 증가시키며, 아직 일어나지 않은 질병을 치료하고, 이미 발생한 심각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의 경락은 물길과 같고, 기(氣)는 바람을 이용하여 물길을 원활하게 하고 막히지 않게 해야 하며, 물이 막히면 더럽고 냄새가 난다. 그러므로 인간의 몸은 흐르는 물과 같고 문 경첩과 같을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운동하십시오. 도교는 건강을 중시하므로 지도를 중시합니다. 대부분의 수행자들은 이런 종류의 기술을 수행합니다. 그 목적은 수명을 연장하고 불멸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도영비경』에는 천 가지가 넘는 지도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그 밖에 각 종파에도 그 나름의 비법이 있는데, 간단히 말하면 태청도인법, 팽조도인법, 왕자교도인법, 화타도인법 등이 있다. 도인법이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도교 서적에는 이 분야에 대한 많은 정보가 보존되어 있으며 이는 우리가 토론하고 연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도교 수행자들의 장수는 주로 이 기술에 기인합니다.
(6) 비구 도교는 인간의 몸에 세 개의 곤충(세 개의 시체와 세 개의 펭이라고도 함)이 있다고 믿습니다. 하나는 두뇌 궁전에 사는 상부 벌레이고 다른 하나는 중간입니다. 밝은 홀에 사는 벌레, 세 번째는 복부와 위장에 사는 하부 벌레입니다. "태청의 황제 장"을 참조하십시오. 인간의 육체를 독살하는 욕망의 근원이자 악의 근원이다. 곡식을 먹지 않고 곡식에너지를 끊으면 세 마리의 벌레는 인체에서 살 수 없게 된다. 이에 대해서는 『태청황제』를 보면 악령이 몸에 해를 끼치지 않고 영원히 살 수 있다는 말은 물론 고대인들이 곡식과 고기를 먹지 않는다는 뜻일 뿐이다.
(7) 황지(黃治)의 길: 방중서(阿忠書) 180권에서 유래. 홍씨는 송나라 이후 방종 13권을 수록한 『수서징기지』에서 이 기술을 논의하고 옹호했으며, 이후 방종 가문은 이 기술을 수행하기 위해 황제(黃帝), 현노(玄nu), 공자(孝子), 용승공(農成実), 산장(sanzhang)에게 의지했다. , "불멸을 키우는 황로기 인서". "진가오"는 그것을 "황치의 길"이라고 부릅니다. 원래는 방의 금기와 질병을 치료하는 기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행복하고 규율이 높으면 평안하고 장수하며, 집착하는 사람은 개의치 않는다. "조상을 중생시키려면 목숨을 잃는다." 도교는 건강 보존을 강조하고 넓은 상속을 옹호한다. 기술은 본질을 사랑하고 "정수를 돌려주고 뇌를 보충한다"고 믿었지만 나중에는 북위의 구천지가 반대하는 음란한 기술로 오해되었습니다. "남자와 여자 사이의 기를 결합하는 기술"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도가 순수하고 공허하다면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까? 진나라 거홍도 “단독주택은 신을 모을 수 없고 액을 없애고 복을 가져올 수 없다”고 말했다. 후세의 도교 신자 중에는 방중서파가 없었습니다. 도교 전진파의 도사들은 금욕을 옹호했으며 이 방법에 더욱 반대했습니다.
도교의 기술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 글에서는 그 다섯 가지 기술 중 일부만 소개합니다.
도교에 관해서는 도덕경, 경경, 영감을 주는 경전 등 더 많은 책이 있습니다...
나는 도교에 대해 토론할 의향이 있습니다. 여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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