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정군산": 100년을 오가는] 정군산 1905년 흑백영화
["정군산": 100년을 오가는] 정군산 1905년 흑백영화
중국 영화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중국영화그룹공사가 컬러 장편영화 '정군산' 제작에 투자했다. '7월의 차 감시자', '미스터리 사건', '연년', '경찰 이구평' 등 다수의 영화 및 TV 드라마를 촬영하고 다수의 상을 수상한 유명 감독 안잔준이 연출을 맡은 작품입니다. p>
지난 세기의 유명 배우 탄신페이와 탄위안수
기자: 이 영화를 만드는 것은 우선 오페라를 이해하는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안잔쥔: 아니, 드라마 촬영 경험이 있어도 잘 이해가 안 되는데 곡도 좋고 가사도 좋다. 경극의 옛날 가사는 다 좋은데, 배울 기회가 없어서 좋네요.
기자: 그러면 이 주제는 당신에게 매우 위험한 주제입니다.
안잔쥔: '정군산'은 경극을 만드는 게 아니라 영화를 만드는 거예요. 영화 속의 영화가 연극 속의 연극이죠. 정군산을 왜 촬영했는지, 왜 정군산을 촬영했는지, 어떤 방법을 사용했는지, 어떤 노력을 기울여 영화 <정군산>을 만들었는지는 사실 경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기자: 후안은 '핍쇼'를 촬영한 적이 있는데, 영화가 중국에 처음 진출할 때이기도 하다.
안잔쥔: 우리가 찍은 건 전혀 다르다. 그 영화는 아주 좋았어요. 그가 말한 것은 1901년에 영화가 중국에 들어오고 새로운 것이 와서 다들 사진을 찍고 왔다 갔다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극장은 1905년이었습니다. 중국에는 많은 영화관이 문을 열었지만 우리 중국인은 영화를 만든 적이 없었습니다. '정군산'은 진정한 의미의 중국 최초의 영화다. 여기에 중국영화의 탄생도 포함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때 스타제도도 고려됐다. Tan Xinpei는 당시 연기계의 왕이었습니다. 그는 노승의 노래 실력을 어느 정도 활용했다. 학생들은 평소에는 놀지 않지만 글쓰기와 무술에 능숙하며, 당시 왕비를 위해 노래를 부르기 위해 궁궐에 들어갈 수 있는 사람이었다. 서쪽의 어머니. 그는 특히 강력했고 6학년에 속했습니다. 그렇다면 탄신페이를 촬영하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보러 올까요? 중국의 항성계는 오래됐기 때문에 당시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기자: 영화 속 주연배우 탄위안수 씨는 나이가 여든인데, 촬영하는 동안 많이 힘들지 않았나요?
안잔준: 2시간 밖에 안 걸렸어요. 매일 촬영하는 중. 한 장면부터 두 장면까지, 탄 씨는 이미 나이에 비해 아주 뛰어난 실력을 갖고 있다. 탄 씨는 항상 이렇게 말합니다. 3일 동안 촬영했으니 하루는 쉬도록 해주세요. 뭐요? 오후에 계속 촬영하겠습니다. 감독님, 저도 언젠가 꼭 찍어보고 싶어요. 노인은 처음으로 영화를 만들게 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그는 또한 "샤자방"을 만든 적이 있는데 영화를 만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자: 몇몇 젊은이들이 시공간을 여행하는 이야기라고 들었습니다. 탄씨에게 명확하게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안잔쥔: 이 버전은 오래 전에 바뀌었어요. 사진관 마스터 Ren Jingtai를 주인공으로하여 "Dingjun Mountain"의 장점과 Tan Xinpei가이 영화를 만들도록 설득하는 방법을 발견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 누군가가 나에게 <프랑스 중위의 여자>와 같은 계층 구조를 가진 대본을 줬다. 나는 그것이 흥미롭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제 모든 종소리와 휘파람 소리가 없어도 여전히 멋져 보입니다. 탄씨와 의사소통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긴장한 모습이었다. 그는 이 일이 너무 신성하다고 생각한다. 처음 헝디엔에서 사진을 찍을 때 악수를 할 때 손이 다 젖었어요. 신발을 벗으니 다 젖어있습니다. 모자를 벗으니 다 젖었습니다. 하지만 천천히 좋아질 거예요. 사실 탄 씨의 장면을 촬영하는 건 어렵지 않았어요. 나이가 들수록 어린아이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좋은 말도 해주고 같이 놀아주기도 했고, 마음도 편해졌죠. 촬영이 끝난 뒤 노인은 매우 행복해했다. 가족들은 “집에 돌아가면 노인이 매우 기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괜찮아요, 아직 제스쳐를 취하는 중이에요. 노인은 창작 과정에서 많은 기술적 제안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시 집의 가구에 대해 이 문장은 이렇게 말하면 안 되지만, 이렇게 말해야 합니다. 메이크업을 지울 때 무대 뒤에서 어떤 모습일까요? 우리 창작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우리 조상의 첫 번째 영화 전기
기자: 이 대본은 꽤 까다롭습니다.
안잔쥔: 쿵푸가 아니라 감독의 문제다.
작가가 감독에게 넘겨지는 건 초안일 뿐입니다. 대본을 읽는다는 건 사실 그 작품이 매력이 있는지, 어떤 방법을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과정이에요. 영화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예상치 못한 효과가 얼마나 승화되는지가 문제입니다. 손재주가 좋은 감독이 대본에 포인트를 더해줄 수 있다. 손이 낮은 사람이 그것을 끌어내렸습니다. 물론 둘 다 시나리오 작가를 더 놀라게 할 것입니다. 이것이 내가 쓴 대본입니까? 감독이 대본을 만들고 싶을 때 그것을 시나리오 작가와 결합해야합니다. 왜냐하면 감독은 풍부한 창작 경험과 이미지 지식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나리오 작가는 풍부한 자료를 가지고 있으며 두 사람이 함께 작업하여 무언가를 만듭니다. 모든 사람이 자기 이익만 생각하면 모든 것이 망하게 됩니다.
기자: 제가 대본에서 언급한 노력에는 텍스트 연구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완롱의 남동생인 런린 씨도 초대받았다고 들었습니다.
안잔준: 그런데 인터뷰를 하게 되는데, 여배우들에 대한 지도도 해주신다. 캐릭터를 만들 때 승화가 필요합니다. 노인은 캐릭터의 행동과 기질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우리 미술실은 1904년, 1906년, 1907년의 사진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음을 진정시키고 그것들을 보면 그 사진들이 오늘날과는 너무나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자: '정군산'은 확실히 특정 시기와 사건에 있어서 큰 한계를 지닌 영화입니다.
안잔쥔: 솔직히 말해서 처음 접했을 때의 방식이 있나요? 대본을 작성하면서 이 주제에 대해 새로운 것을 만들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그 일을 하면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기자: 소재 자체에 있어서도 '딩쥔산'은 음악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작품입니다.
안잔쥔: '정군산'의 가장 큰 음악적 어려움 중 하나는 현대음악과 경극의 결합이다. 많이 힘들었는데 이번에는 정말 잘했어요.
기자: "Dingjun Mountain"은 매우 영감을 주는 주제이겠죠?
안잔쥔: 물론이죠. 내 연극의 마지막 부분에는 전체 연극의 주제를 강조하는 대사가 있습니다. 매우 화려한 무대에서 Huang Zhong과 Xia Houyuan이 싸우기 전에 편지와 흐르는 대본을 보내야 했습니다. 머리로 북을 연주하고 전투 식사가 여기에 있습니다. 두 개의 드럼, 타이트한 셔츠. 삼방향 드럼, 칼은 칼집이 없습니다. 네 개의 북은 군대를 넘겨줄 때 사용됩니다. 서두르면 모두가 보상을 받게 되고, 후퇴하면 필연적으로 칼을 얻게 된다. 일을 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서두르고 열심히 노력하면 중간에 포기하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 당시 무성영화였고, 사람들이 제작을 꺼리던 작은 사진관 주인이 대형 예술가를 설득해 결국 성사시킨 이야기. 이번에 '딩쥔산'을 촬영할 때는 다른 의도가 없었는데, 일단 현실적으로 기념비를 세울 수 있게 되면 인생에 대한 이야기,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찍는 데만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우리 조상들에게 물려주면 만족하겠습니다.
편집자/펑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