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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년대 사람들의 특성
모든 세대는 좋은 카드를 손에 쥐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청춘이다. 그러나 모든 좋은 손이 최고의 가치를 이끌어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좋은 카드가 자신의 손에 떨어지거나 단순히 다른 사람의 성공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1950년대와 196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은 인위적인 신화와 거창한 서사에 가려진 개인적인 꿈을 갖고 있었던 반면, 197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은 늘 '이상과 현실의 괴리', '정신과 물질'이 찢겨 나가며 어려움을 겪었다. '갈등'과 같은 영원한 이원론적 긴장으로 인해 '깨어날 때'쯤이면 나의 청춘은 사라져 버립니다.
류샤오펑은 '우리 세대의 두려움과 사랑'이라는 글에서 그들의 세대는 "태어날 때부터 이상주의와 뗄래야 뗄 수 없었다"고 썼지만, 결국 그는 그 연약함에 환멸을 느끼고 이상에 대한 신뢰성 부족, 가짜 거룩함에서 비롯된 오만함과 불합리함에 상처를 입었고, 삶의 과정에서 모든 사람이하는 "소심한 부르심"을 소중히 여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980년대에 새로 온 사람들이 이 기괴하고 거대한 "쇼"에 발을 디뎠을 때, 이 사회는 이미 필요한 해독 과정을 완료했습니다. 너무 신비롭고, 비현실적이며, 심지어 잘못된 개념까지도 많은 장애물들이 끓어오르는 삶에 의해 증발해 버렸습니다. 198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은 더 이상 몸과 마음, 영혼의 줄다리기를 겪지 않아도 되고, 가볍게 싸움에 뛰어들고, 개인주의와 쾌락주의, 현실주의에 거침없이 헌신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 그들은 더 이상 "위대함"과 관련된 행진에 동참할 의사가 없는 것 같았고 아름다워 보이는 것에 유혹을 받을 가능성도 거의 없었습니다.
시 낭송을 두려워한다. 기복이 심한 음색과 눈물겨운 서정성, 송아지 같은 부드러움이 한때는 아름다움의 기본으로 여겨졌으나 지금은 머리카락을 쭈뼛 서게 만든다. 열정적인 고음의 가사와 말을 할 수 없는 속삭임 사이에서 그들은 차라리 후자를 선택한다. 그들은 시 낭송과 같은 일이 거짓을 팔기 위해 참되고 선하고 아름다운 태도를 취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고 거의 편집증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역겨운" 평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시 낭송과 모든 진지한 문학적, 예술적 억양은 더 이상 그들을 감동시킬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그들이 선정적이거나 감동받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지만, 그 선정적이거나 감동의 원천은 "형이상학적인 라인"이 아니라 좋아하는 탤런트 쇼 가수를 보는 것과 같은보다 개인적인 경험에 있습니다. 그들은 눈물을 흘리는 사람처럼 울 것이다. 울 때 그들은 자신의 영혼이 정화되고, 더 고귀해지고, 진실되고, 선하고, 아름다워졌다는 것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눈물은 더 이상 영적이지 않기 때문에 울음은 건강에 유익한 생리적 현상 일뿐입니다.
인격이 없는 것을 두려워한다. 점점 더 복잡해지고, 동질적이며,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는 세상에서 관심을 끌고 발전을 위한 공간을 확보하려는 모든 사람은 독특한 아이덴티티 마크를 가져야 합니다. 이는 사실 사람의 바다에 빠져 익사하지 않기 위한 생존 전략이다. 사람은 덕이 없을 수 있지만 인격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다른 사람처럼 되려고 노력하는 반면, 자신감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과 다르기를 강하게 희망합니다. 1980년대 태어난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가진 것이 없고, 내놓을 것이 없어도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고 교육받은 집단이다. 자신감이 없어도 자신감 있는 척 해보세요. 그러므로 그들은 말할 때 "우리"라는 단어를 제거하는 데 익숙하고, 말할 때 "나"라는 단어로 시작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할 수 있어요!" "할 수 있어요!" "내가 선택해요, 좋아요!" "내 영역은 내가 정해요!" 그리고 문신은 힙합 댄스, 스케이트보드, 암벽 등반, 롤플레잉, 코스프레, 비디오 재생, 게임, 레이싱과 같은 매우 소아적인 물건입니다. 이러한 패션은 상대적으로 "기술적"이며 개인의 성격을 더 잘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화된 생존이 극도로 발전하면 '찐빵'부터 '밀실의 소년들'까지 '장난'에 중독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압도적인 스푸핑과 패러디는 재미를 위한 것이지만, 동시에 그들은 또한 이 똑똑한 80년대 학생들의 지혜를 반영합니다. 사람들은 질서정연한 사회에서 두각을 나타낼 기회를 얻으려면 자신을 덮고 있는 거대 괴물에 구더기를 놓는 바이러스처럼 만연하고 사악해야 한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이해합니다. , 허점을 만들고, 격차를 키우고, 존재를 증명하는 햇빛을 얻습니다.
자신의 몸을 방치하는 것이 두렵다. 신체는 오랫동안 정신에 의해 식민지화되어 왔습니다. 신체미학의 승리와 함께 1980년대 사람들도 신체에 대한 수치심을 없애고 공개적으로 자기애에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몸을 조심스럽게 돌보고, 판매하고,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섹시함을 뽐내며 무한한 매력을 휘두르는 미녀들은 물론이고, '푸롱자매', '천현자매', '2월소녀', 심지어 '아야와와'까지 시대의 스크린에서 눈길을 끄는 거울상이 됐다. 칭찬하든 비판하든 모두 육체적 존재로 인해 존재합니다. 우울한 '폴라 선샤인' 아코스타, '바바바' 넘치는 여성스러운 궈징밍 등 소위 '남성성'으로 충분한 자본을 획득하는 데 부끄러움이 없는 많은 남자들을 비롯해 수많은 '행복한 소년들'과 '착한 소년들', 이 1980년대생들의 이미지 대변자 역시 절반은 진실이고 절반은 가짜이고 절반은 밀고 절반은 몸매를 자랑하고 있다. "남자답다!", "스타일리시하다!" 등의 칭찬도 '남성의 성 소비'라는 것이 사실이다. "나는 벌거벗었다, 나는 존재한다"고 말하는 많은 사람들은 태도가 다를 뿐만 아니라 신체 금기에 도전하기 위해 자신의 행동을 사용하기도 한다. 신체 이미지 , 또한 그 자체의 가치를 달성했습니다.
과도한 힘을 사용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현실의 추악함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20대의 선배들처럼 '화난 청춘'이 되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분노에 불타지 않기 위해 오히려 약간 냉소적인 유피나 히피가 되고 싶어한다. 매우 불명예스러운 방식으로. 그들은 더 똑똑하고 "바꿀 수 있는 것은 바꾸고, 현실을 바꿀 수 없다면 스스로 변화하라"는 원칙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실제 갈등이 생기면 그들은 대개 회피하거나 심지어 등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 '과도한 힘을 행사하는' 사람들을 향한 그들의 태도는 냉소적이다. 하지만 동시에 자신의 부족한 힘을 은폐해야 하기 때문에 가상 세계에서는 이를 보상하기 위해 폭력적인 언어와 공격적인 공격을 자주 사용합니다. '워크래프트'도 인기 게임이 됐다. 각종 '팬'들의 주축은 1980년대생들이다. 이들의 언어 파괴력은 한때 '예능감'이 부족한 선배들을 부끄럽게 할 정도로, 일종의 '청춘시대'를 형성했다는 평가도 나올 정도다. 헤게모니".
그들은 또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그들은 어른들의 잔소리를 두려워합니다. 쓴맛을 기억하고 단맛을 생각하는 일상에 강요당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하지만 형제자매 없는 외로움, 빠르게 흘러가는 생활, 압박감이 심한 환경, 치열한 경쟁 사회, 하루 종일 컴퓨터를 접하는 것 등은 늘 위축된 정신병자들을 많이 만들어낸다. 그들은 시대의 급행열차에 뒤쳐질까 봐 달려가지만 집과 차의 노예가 될까 봐 두려워한다. 그들은 중심을 잃고 방관자가 되는 것을 두려워하고, 가장 멋지고 눈부신 삶을 놓치는 것을 두려워하며, 자기보다 나이 많은 사람을 부르는 것처럼 늙은이, 늙은이로 불리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들은 기름진 전임자들보다 단순하고 직접적이라고 생각하더라도 연장자들의 질투를 두려워합니다. 흥을 잃을까 봐 두렵고, 체력이 다 닳기 전에 흥미를 많이 잃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너무 촌스러워질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들은 거리가 너무 혼잡해질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들은 미래가 없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들은 너무 많은 고통을 두려워합니다. 그들은 앞에 있는 늑대를 두려워하고 뒤에 있는 호랑이를 두려워합니다.
1980년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은 무엇일까? 사실, 그들이 사랑하는 것은 그들이 두려워하는 것과 정반대입니다. 유머가 가득한 서사를 좋아하고, 화려한 개성이 담긴 생태를 좋아하고, 욕망이 가득한 육체를 사랑하고, 예능감 넘치는 재미와 조롱을 좋아하고…
감성적인 아이돌을 좋아한다. 말로만 감동을 주려고 노력하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전자 매체는 그들에게 매우 친숙한 경험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자신의 이미지로 직접적으로 나타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시는 대중 오락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배꽃 문체'와 유사한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아니다. 소설은 아이돌이 출연하는 영화나 TV 시리즈로 만들어지지 않는 이상 아무것도 아니다. 드라마는 아무것도 아니다. '아방가르드'의 상징이 되어야만 틈새시장 추구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역사조차도 비전의 영역에 들어가기 전에 이종천(Yi Zhongtian), 왕리춘(Wang Liqun) 등의 거짓 도교 포럼에서 해석되어야 합니다. '홍루몽'도 유신우의 대안적 해석과 '홍루몽' 등의 예능을 통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아이돌에 열광하는 것은 옛날부터 있었지만, 198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은 확실히 그것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열렬한 '팬'의 행동은 때로는 무섭습니다. 그리고 그 젊고 날카로운 열정, 그들이 우상을 위해 흘리는 눈물은 일종의 정서적 해방으로 오해되기도 하며, 이 세대의 마음의 진심과 풍요로움의 증거로 여겨지기도 한다. -그리고 위증.
솔직하게 말해서, 독립적인 자기 인식이 부족한 사람들만이 불 속에 날아가는 나방처럼 주저 없이 자신의 우상의 품에 몸을 던질 것입니다.
그들은 자기 자신을 사랑합니다. 엄지손가락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헤드폰을 끼고 머리를 흔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우유 같은 목소리로 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반조롱하는 어조로 다른 사람을 "선생님"이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전임자들에 비해 포옹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더 많다. 그들은 전임자들이 공개적으로 말할 용기가 없었던 단어인 "사랑"이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물론, 그들의 아이돌 한한은 사랑은 말로 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방법은 없습니다. 치친처럼 '나의 사랑 선언'을 외치는 것이 너무 구식이라고 생각하더라도 그들 자신은 여전히 이를 갈며 푸른 핏줄을 드러낸 채 비명을 질 것입니다. 주사위."
1980년대 낯선 사람에 대한 두려움과 사랑에 과연 특별한 것이 있는 걸까, 문득 의심이 들기 시작했다. 내 책상 앞에 앉아 있는 두 사람은 둘 다 1980년대생이다. 그들은 주식에 갇히는 것을 두려워하고, 사랑에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들은 NBA와 "무림 외전"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본질적인 차이점을 알 수 없다. 그들과 나 사이. '80년대생'이 조작된 명제라고 말하고 싶지는 않지만, 그에 비해 과한 관심과 과대해석을 받은 것은 사실이다. '나무는 가만히 있고 싶어도 바람은 그치지 않는다'는 말도 이어졌다. 사실 보다 근본적인 의미에서 시대적 징후를 가장 잘 감지하는 청년으로서 그들의 삶의 충동은 수천년 떨어져도 같은 욕망의 춤과 같은 색의 꿈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들이 제시하는 '공포와 사랑'은 구체적인 형태이지만 그들이 붙어 있는 아름다운 흙과 공기, 그리고 가치와 바람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스타일도 다르다. 따라서 198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의 독특한 점을 알고 싶다면 로렌스 부인의 말인 "내가 아니라 바람이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