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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징의 미스터리] 6화: 이징에는 세 가지 의미가 있다

'변화의 책'으로도 알려진 '변화의 책'은 '이'라는 단어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라는 단어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변화의 책』은 그토록 신비롭고 복잡해 보이는데 왜 단순하다고 하는가? 그리고 변화와 어려움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사람들은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변화의 책"이 미래의 변화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주역』이 밝히는 것은 자연과 인간 사회의 변화의 기본 법칙이다. 그러면 우리는 『주역』의 원리를 바탕으로 이 예측할 수 없는 미래 세계를 어떻게 파악해야 하는가?

이씨에는 세 가지 뜻이 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첫째는 단순함, 둘째는 변화, 셋째는 쉽지 않다는 말이다. 왜 쉬운가요? 이제부터 우리는 '역서'의 문에 들어섰으니 모든 것을 음양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자연적인 기준을 더해 합리적인 판단을 내려야 합니다. . 이 세 문장이 전부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젓가락이 바로 이해가 되실 겁니다. 여러분, 저는 여러분의 아이들에게 젓가락부터 시작하여 '주역의 책'을 이해하도록 가르치고 싶습니다. 태극권을 형성하는 두 개의 젓가락, 음과 양을 보세요. 젓가락을 사용할 때는 가만히 두고 한 번에 하나씩 움직여 보세요. 둘 다 움직일 수 있나요? 둘 다 움직이지 않을 건가요? 표적을 보면 하나는 정지하고 하나는 움직이고 있는데 하나는 음양 하나는 도(道)라 하여 즉시 잡히느니라. 매일 사용하면 무슨 기능인지 모를 정도입니다. 간단하고 명확하며 휴대가 간편하고 조작도 간편합니다. 소위 단순함은 이 일을 너무 복잡하게 만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젓가락의 기능은 무엇인가요? 눌릴 수 있으면 고정하고, 고정할 수 없으면 포크를 사용합니다. 사실 고정도 안되고 포크도 안되기 때문에 접시 전체를 올려서 살짝 잡아서 풀어줍니다. 다. 3부작에서는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다지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젓가락을 쥐고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 성격이 보인다고 중국인들은 이해한다. 첫 번째는 젓가락 잡는 방법에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잡는다면 어머니가 젓가락 잡는 법을 굳이 가르쳐주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젓가락을 이렇게 쥐는 사람이 있나요? 그렇다면 이 물건은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당신의 마음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남의 손님이 되어 여기저기 손을 돌리는 일이다. 나중에 얘기할 필요도 없다. 두 번째 두려움은 무엇입니까?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모두가 움직이기 전에 일어나서 사람들을 붙잡는 것입니다. 왜 그렇게 서두르십니까? 조만간 당신 차례가 될 것입니다. 보통 우리가 젓가락을 잡을 때 너무 높지도 낮지도 않은 고정된 위치에 잡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우리는 처음 젓가락을 집을 때 앞에 있는 것을 집어야 합니다. 우리는 옆에 있는 것, 앞에 있는 것을 집는 것이 아닙니다. 첫 번째는 음식에 까다롭지 않다는 뜻이고, 두 번째는 모든 사람을 존중한다는 뜻이고, 세 번째는 좋은 튜터가 있다는 뜻이고, 네 번째는 내가 매우 규율이 좋다는 뜻이다.

외국인들은 젓가락을 사용하는 것이 비위생적이라고 자주 말합니다. 한 사람에 의해 감염되는 것은 아니지만 젓가락을 사용하면 감염이 퍼질 수 있습니다. 사실 중국 사람들은 젓가락을 사용하고 물건을 집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우리의 눈은 한 번만 집어도 감염됩니다. 담배를 피우면 누구에게 감염되나요? 그러므로 여기서부터 많은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보시다시피 우리 붓은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작은 점을 그리려면 작게 만들고, 아주 두껍게 그리려면 아주 두껍게 하세요. 하나면 충분합니다. 이제 어떤 사람들은 펜을 가져오자마자 이 펜을 선택하고 이 펜은 너무 얇습니다. 사용하기 쉽고, 구조가 매우 간단합니다. 기능은 끝이 없습니다.

'주역'에 나오는 '이'라는 단어의 의미에 대해서는 고대부터 다양한 의견이 있어왔다. 증시창 교수는 '이'에는 '단순함, 변덕스러움, 그리고 변화함'이라는 세 가지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어렵다"는 "Yi Wei" ?Dry Chisel Degree》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또한 중국 특유의 젓가락과 붓을 보면 『주역』의 원리가 신비해 보이지만 사실은 단순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 그렇다면 『주역』의 변화와 어려움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역서'라는 책은 원래 '역서'라고 불리지 않고 '변경'으로 불렸다. 원래는 변화의 원리를 연구했기 때문에 나중에 "변경"을 사용하는 것이 너무 두려웠습니다.

우리가 볼 수 없는 것을 어떻게 부인할 수 있습니까?

우리가 보는 것은 모두 환상일 뿐, 진실은 결코 볼 수 없습니다. 환상은 오고 가는 것들인 반면, 진실은 존재론, 즉 사물 속에 ​​숨겨져 있는 본질이다. 따라서 태극권은 변화가 있었고 변함이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태극권의 어떤 부분은 변하고 어떤 부분은 변하지 않는 것으로 이해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태극권에는 변화와 불변이 동시에 공존하는 것이 변하는 것을 보면 변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변경되지 않았지만 다시 변경되는 것 같습니다. 변화 속에 변화가 있고, 변화 안에 변화가 있는 것을 양 속에 음, 음 안에 양이라 한다. 테이블의 윗부분은 평평해 보이지만 확대해 보면 역시 울퉁불퉁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상에 평평한 것은 없고 직선도 가상의 개념이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항상 마음 속에 분리의 개념을 가지고 있고 항상 선과 악, 선과 악을 별도로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물은 선하기도 하고 악하기도 하며, 사람도 선하기도 하고 악하기도 함을 이해해야 합니다. 순전히 선한 사람은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순전히 악한 사람을 찾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이 그를 전혀 용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순전히 친절하면 자신을 용납할 수 없고, 순전히 악하면 다른 사람도 용납할 수 없습니다. "도덕경(Tao Te Ching)"은 처음에 여섯 단어로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도는 도일 수 있지만 도는 아닙니다. 우주에는 두 가지 길이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하나는 정도(常道)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비범도라고 합니다. 평범한 길은 말할 수 없다. 당신이 말할 수 있는 것은 평범한 길이 아니라 비범한 길일 뿐이다.

역서는 중국 철학 사상의 원천이다. 유교를 대표하는 공자든, 도교를 대표하는 노자든, 그들의 철학 이론은 모두 역서에서 나온다. 『주역』을 이해한 후에는 유교와 도교의 조화의 원리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노자는 표현될 수 있는 모든 진리는 비정상적 도라고 믿습니다. 그러면 일반 도란 무엇을 말하는 것입니까?

창다오란? 오늘날의 과학적인 용어로는 절대우주라고 하며, 절대우주는 원형이다. 정원은 완벽함을 나타내며 이상적인 상태입니다. 달이 정원에 있으면 즉시 부족할 것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달이 정원에 있는 순간 부족해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완벽함을 추구하면 자기 자신에게 문제가 생기지만 추구해야 합니다. 그래서 공자께서 법을 얻는 가장 좋은 길은 위로부터 난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사람에게는 이상이 있어야 하지만 이상은 결코 실현될 수 없지만 포기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하고 결국 운명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주역』을 이해하지 않고서는 공자의 말씀을 이해하기 어렵다. 절대 우주는 "변화의 책"에서 언급한 것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것은 전혀 변하지 않으며 항상 그럴 것입니다. 절대 완벽, 절대 자유, 절대 평등, 절대 빛, 그러나 우리는 구별할 수 없는 그 상태를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여기에 돈이 있다면 가져갈 것인지 말 것인지는 나눔의 개념이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어디에 놓아도 돈이 똑같고 가져가지 않는다면 그 돈으로 무엇을 합니까? 이건 나눠질 수 있으니 손을 내밀어 가져가세요. 다른 사람이 얻을 수 없다면 나는 그것을 갖고 싶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이 나뉠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경우에만 무언가를 집으려고 손을 뻗을 것입니다. 달은 당신에게만 국한될 수 없기 때문에 왜 달을 붙잡지 않을 것입니다. 절대적인 상태에서만 100% 공적인 것이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인간으로 태어나 이 땅에 떨어지면 우리는 상대적인 자유와 상대적인 평등만을 누릴 수 있고 상대적인 빛만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어두운면이 있어야합니다. 플라톤의 유토피아나 도연명의 복숭아꽃 봄이 무엇이든 그것을 실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우리는 지금 우리가 절대적인 자유를 가질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답은 단 하나입니다. 죽지 않는 한 당신은 완전히 자유로울 것입니다. 인간은 이런 이상한 용어에 집착한다.

이런 불가능하고 존재하지 않는 것들을 맹목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불공평하지 않나요? 이제 우리는 세상에 변화가 있고 변화가 없으며 동시에 불가분하게 존재하며 변화에는 변화와 변화가 포함된다는 것을 처음으로 이해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yi"가 두 가지 의미를 갖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변하기 쉬운 것과 어려운 것. 이제 저는 많은 사람들이 믿지 않을 것이고 심지어 매우 화를 낼 수도 있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인간의 가장 높은 지혜는 모든 변화에 대응하여 변하지 않는 것입니다. 변하지 않는 것은 원리이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은 현상이다. 나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상을 다루기 위해 변하지 않는 원리를 사용한다.

오늘날 우리의 가장 큰 문제는 혁신과 변화를 추구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이상한 일입니다. 몇 마디만 하면 이해하게 될 것이다. 자주 바꾸는 것은 미성숙하다는 뜻이고, 그렇기 때문에 자주 바꾸는 것이다. 잠시 실험을 해본 후에는 어떤 옷이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지 알게 될 것이며, 당신은 그런 옷을 잠시 입으면 아무 것도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말 유치해요. 혁신과 변화를 추구할 때 변화의 80%는 틀렸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세상에서 불행한 사람은 종종 불행하다는 규칙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냥 켜세요. 그는 모든 종류의 것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호텔에 묵으면 이리저리 운전도 못 하고 발로 차면 온몸에 뿌릴 것 같은데 이게 무슨 디자인입니까? 그는 기본 규칙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중국인들은 집을 디자인할 때 내부를 먼저 디자인하고 각 방을 정사각형과 정사각형으로 만든 다음 외부를 디자인합니다. 풍수는 매우 과학적인 것입니다.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미신적이며, 이해하는 사람은 합리적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고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면 그냥 농담으로 받아들이세요. 사실이든 아니든 전문가 중에 일반인이 있는 것은 인정하지만, 전문가보다 일반인이 많으면 사람들은 믿지 않을 것입니다. 전문가는 상대적으로 적고 일반인은 더 많습니다.

혁신과 변화를 추구하는 데에는 또 다른 큰 문제가 있습니다. 결국 새로운 것이 좋고 오래된 것이 나쁘다는 느낌이 들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것은 종종 오래된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우리는 단순하고 명확했기 때문에 오래된 것을 그리워합니다. 혁신과 변화를 추구하는 것 자체는 옳지만, 새로운 것이 기존 것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낡은 것은 아무리 좋아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새 것을 좋아하고 낡은 것을 싫어하는 한 이 사람에게는 조만간 희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 그의 아내도 교체 될 것입니다. 그때도 말했지만, 정상도 모르고 함부로 행동하는 것은 악이다. ---- "도덕경".

사람이 규칙을 모르면 무작위로 행동하기 시작하고 최종 결과는 치열하다는 단어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 사람이 되면 자신이 서 있는 위치조차 잃어버렸다는 사실이 얼마나 끔찍한 일인지 모릅니다. 사람이 효도를 부모님께로 바꿀 수 있습니까? 친구에게 보낸 편지가 바뀔 수 있나요? 이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결국 감독과 감독은 서로에 대한 신뢰를 잃었고, 그러다보니 세상에 소외감이 생기기 시작했다.

우리는 세 가지 원칙을 기억해야 합니다. 권력은 경전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며, 모든 변화는 규칙에서 벗어나서는 안 됩니다. 너무 많이 사용하지만 가끔씩 사용해야합니다. 모두가 할 말이 없으며 단순히 규칙을 변경해야하고 규칙, 원칙 및 방법을 변경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가장 무서운 것은 완전히 변해버린 사람이다. 이제 이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므로 모든 사람들이 "변화의 책"을 점술에 사용할 수 있습니까?라고 생각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원래 점술서이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문제이고, 숨길 수도 없는 문제입니다. 그럼 다음에는 공자가 왜 점거하지 말라고 하였는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