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세르게이 삼위일체 대성당의 역사적 기원

세르게이 삼위일체 대성당의 역사적 기원

성 삼위일체 수도원의 창설자인 성 세르게이는 1314년 로스토프의 부유한 가문에서 태어났다. 그가 태어난 지 14일 만에 그 지역 제사장이 그에게 세례를 주고 그의 이름을 바르톨로메오라고 지었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기도와 금식, 수고를 통해 홀로 구원을 구하는 데 익숙했습니다. 1337년, 23세의 나이에 그는 형 스테판과 함께 광야로 떠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의 형은 숲으로 둘러싸인 언덕의 공터에 암자를 짓기로 결정했습니다. 수도원은 나중에 Makvites(작은 마운드의 꼭대기를 의미함)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생명을 주시는 삼위일체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헌신하기 위해 자기들을 위해 단칸방과 예배당을 지었습니다. 이것이 러시아의 국가적 자부심과 영감의 원천이 된 수도원의 기원이었습니다.

은둔자의 삶은 매우 어렵고 매우 강한 의지가 필요합니다. 혹독한 겨울과 식량 부족을 견디지 못한 스테판은 바르톨로메오를 떠나 모스크바에 있는 수도원으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바르톨로메오는 광야에서 혼자 묵묵히 머물면서 수도 서원을 준비하며 약 2년 동안 기도했다. 이름을 세르게이로 바꾸었을 때 그는 성경을 읽고, 정원에서 일하고, 끊임없이 기도하는 등 더욱 엄격한 혼자 금욕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수도원이 외딴 곳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적 수행에 대한 헌신에 대한 성 세르지오의 명성은 곧 널리 퍼졌습니다. 독실한 승려들이 지도를 받기 위해 그에게 오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전 세계의 농부들과 시민들은 성 세르게이의 축복과 인도를 위해 기도하기 위해 이곳에 오는 것이 익숙해졌고 수도원 근처에 정착했습니다. 몽골의 잔혹한 통치로 나라가 무너졌고, 사람들은 평원을 떠나 광야에서 피난처를 찾아야 했습니다.

수도원장으로서 성 세르지오는 자신의 삶에서 아무것도 바꾸지 않았으며 계속해서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는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러 온 것이 아니요 도리어 섬기려 함이니라”(마태복음 20-28장)라는 주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했습니다. 그는 제사장일 뿐만 아니라 피난처에 있는 사람들의 종이기도 합니다. 그분은 그들에게 겸손과 노력의 모범을 보이셨습니다. 성 세르지오는 매일의 전례를 주재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준비한 누룩을 넣은 빵, 제분된 밀, 반죽을 만드는 일도 했습니다. 그는 또한 습관적으로 스님들을 위해 음식을 준비하고, 그들의 신발을 닦고, 각 스님의 방에 있는 양동이에 샘물을 채워 주었습니다. 그는 홀로 다른 승려들을 위해 서너 개의 방을 지었습니다. 그는 밤새도록 기도했지만 빵과 물만 조금 먹고, 내내 일했습니다. 성 세르지오의 기도는 수많은 기적을 가져왔고 많은 사람들이 치유되었습니다. 그는 점차 전국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수많은 순례자들, 병자들, 가난한 사람들이 위로를 구하러 그에게 왔습니다. 그는 살아있는 동안 성자로 존경을 받았습니다.

오랫동안 승려의 수는 12명으로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나중에 새로운 후보자가 도착했고 그룹은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성자는 불의한 사람들이 수도원에 가입하는 것을 거부합니다. 그의 제자들과 추종자들 가운데 70명이 성인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러시아 중부와 북동부 지역에 약 50개의 수도원을 세웠습니다. 이 수도원은 정통 신앙과 영적 교육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세르게예프는 모스크바의 위성 도시 중 하나로, 14세기에 건설된 독특한 건축물과 주민 수가 10,000명에 불과한 그림 같은 도시입니다. 특징. 마을은 삼위일체 수도원을 중심으로 펼쳐져 있지만 집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공용 거리도 없습니다. 도시의 주거용 건물과 공공건물을 연결하는 것은 숲과 초원, 그리고 그것을 통과하는 돌길이다. 길에서 멀리서 보면 녹색 숲 속에 다양한 모양과 색깔의 집들이 어렴풋이 보입니다.

일부 러시아 학자들은 러시아 역사의 절반 이상이 정교회와 관련이 있다고 믿고 있는데, 세르게예프는 러시아 정교회에서 그 위상이 가톨릭의 바티칸과 같다. 여기 트리니티 수도원은 가장 오래된 정교회 중 하나입니다.

삼위일체 수도원의 창설자인 세르게이 라도네즈스키(Sergei Radonezhsky)는 뛰어난 종교 활동가였다. 1337년 그는 광야에 작은 교회를 세우고 은둔 생활을 하였으며, 그를 따르는 승려의 수가 날로 증가하였고, 그곳은 점차 러시아에서 가장 크고 부유한 수도원으로 발전하였다. 수도원은 넓은 토지를 소유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양의 곡물, 무기, 탄약을 저장하고 있었으며 당시 모스크바 북부의 방어 진지가 되었습니다. 1608년에 폴란드군은 세르게예프를 포위하여 여기에서 모스크바로의 틈을 열려고 했으나 16개월 동안 이곳에서 완고하게 막혔습니다. 따라서 수도원은 러시아의 불굴의 정신을 상징하는 깃발이 되었습니다. 1993년에 수도원은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오늘날의 삼위일체 수도원에는 다양한 왕조에 걸쳐 개조 및 확장된 다양한 형태의 교회와 부속 건물이 12세기부터 19세기까지의 수공예품과 18세기의 러시아 그림도 소장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민속 예술 컬렉션도 있습니다. 수도원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중앙에 있는 5개의 아름다운 "양파"입니다. 중앙에 있는 것은 빛나는 황금색 돔이고, 나머지 4개는 파란색이며 황금색 별과 달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모스크바 크렘린의 성모 승천 대성당을 모방하여 지어진 유명한 성모 승천 대성당입니다. 교회에는 17세기의 벽화가 있습니다. 수도원에서 가장 유명한 삼위일체 교회는 1423년부터 1442년까지 건축되었습니다. 이는 초기 러시아 백석 건축 예술의 모델입니다. 여기서는 "삼위일체"로 유명한 러시아 화가 안드레이 루블료프의 벽화를 볼 수 있습니다. "삼위일체"는 원래 이 교회에서 수집되었으며 현재는 모스크바의 트레디야코프 국립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1682년부터 1692년까지 건축된 흰 돌과 벽돌의 금식당은 웅장하며 대연회를 위한 장소이다. 1741년부터 1769년까지 건축된 5층짜리 종탑은 높이가 88미터에 달하며 수도원 건물 전체이다. 건물의 가장 귀중한 부분은 "러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물 중 하나"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1920년에 이 수도원은 국립역사박물관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으며, 이곳의 성수는 부활절과 크리스마스 등 주요 종교 축제가 있을 때마다 매우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