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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가 문화적 소프트파워를 활발하게 발전시키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소프트 파워는 문화와 이념에 대한 매력이 반영된 힘으로, 세계 각국이 문화와 국가 전략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준거 틀이다. 표면적으로 문화는 실제로 '부드럽지만' 무시할 수 없는 강력한 힘입니다. 어느 나라든 정치적, 경제적, 군사적, 기타 하드파워를 향상시키고 있지만, 문화적 소프트파워를 향상시키는 것은 더욱 특별하고 중요합니다. '국가의 문화 소프트파워를 향상시키는 것'은 우리 나라 문화 건설의 전략적 초점일 뿐만 아니라 조화로운 세계를 건설하려는 우리 나라의 전략적 사고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는 또한 중국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전제 조건입니다. 국가.

따라서 다음과 같은 4가지 수준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첫째, 공무원의 문화 수준이 높아야 한다. 둘째, 시장에 대해 잘 알고, 서구 및 글로벌 시장을 이해하고, 누가 중국 제품을 소비하고 요구하는지 파악하지 않으면 제품 과잉이나 심각한 불일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어떤 사람들은 '유명 브랜드' 메커니즘의 영향을 받아 다른 사람의 의견을 따르며, 다른 한편으로는 전국 평균 소득 수준에 비해 문화 상품인 홍보 포스터에서 이러한 상업적인 '블록버스터'를 소비하기를 좋아합니다. 일반적으로 여전히 사치품으로 간주되며 많은 사람들이 경제 상황에 영향을 받습니다. 하지만 소비는 감당할 수 없습니다. 이는 문화 생산과 문화 소비의 건전한 발전을 제한해 왔습니다. 셋째, 중개자 연결의 문제는 주로 제도적 문제로 유연한 협력체계, 금융시스템 등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문화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높은 부채와 소송에 직면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넷째, 전문적, 이념적 개입은 실제 전문가, 학자, 작가 그룹을 초대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흡수하고 적용하여 문화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1. 새 세기 아시아 패턴의 재편과 발언권 투쟁

아시아가 부상하고 있는데, 트렌드는 크게 세 가지다. 첫째, 한국이 발표한 것이다. 세계 100개 지역에 '세종학원'을 개설하겠다는 것, 둘째 일본이 중국의 '공자학원'과 경쟁하기 위해 해외에 '일본어 학습센터'를 추가하고 있다는 점, 셋째 인도 문화가 전 세계로 수출됐다는 점이다. 오랫동안 인도는 "용-코끼리 분쟁"에서 이미 한발 앞서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은 신흥 문화산업 강국이다. 1998년 한국은 외환위기를 겪은 후 '문화를 통한 국가 건설' 정책을 제시하고, 세계 문화산업 시장에서 한국의 점유율을 1위에서 5위로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한다는 '2개의 5대 원칙'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5년 내에 10,000명의 콘텐츠 제작자가 교육을 받게 되며 그 중 10명은 수출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이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한국은 12개 이상의 법률과 규정을 공포하고, 2001년에 '한국문화산업진흥원'을 설립했으며, 문화 사업 발전을 위해 연간 5천만 달러의 정부 지원금을 받았습니다. '대장금'의 인기는 결코 단순히 TV 시리즈에만 국한되지 않고, 한국의 문화수출 및 문화전략과도 연관되어 있다. 게다가 '한류'를 '아시아 한류', 나아가 '월드 웨이브'로 바꾸고 싶어한다. 한국의 인구는 4,900만 명에 불과하지만 해외에는 12개의 한국문화원이 있습니다. 2004년 한국의 문화상품은 세계 시장점유율 3.5%를 차지해 세계 5위의 문화산업 강국이 됐다. 한국은 성공적으로 문화를 수출하고 경제를 구했습니다. 동아시아 대국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한국에 새로 설립된 '세종학원'은 전 세계, 특히 동아시아 사람들에게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무료로 가르쳐 현재 100만명이 넘는 '한류' 열풍으로 한국어를 배우는 인구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동아시아 일본은 세계 3위의 경제대국으로 이미 1985년 초 일본 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자 '경제대국'에서 '정치대국'으로의 변신을 시도했고, 마침내 "문화적 힘"에 도달했습니다. 일본의 문화국가 건설 전략의 목적은 일본 문화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일본 문화의 지배적 위치를 확립하려고 노력하여 아시아 국가들이 일본의 원조를 받아들이면서 일본 문화를 수용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일본의 국제적 이미지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의 범죄로 인해 늘 좋지 않았다. 미래에 우호적인 국가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전 세계적으로 중국의 '공자학원'과 경쟁하기 위해서다. 일본 정부는 전 세계에 100개가 넘는 '학습 센터'를 더 추가할 계획이며, 학습 센터의 규모도 10배 가까이 확장되어 문화적인 관점에서 일본을 바라보는 세계관을 향상시킬 계획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2007년 4월 18일 일본 정부의 '교육 활성화 회의'가 총리 관저에서 지부회의를 열고 참석자들은 만장일치로 '학교의 유학생 수를 현재의 10배, 즉 1명으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2025년까지 백만 달러.” 5월 두 번째 보고서에 포함된 이 목표는 세계를 끌어당겨 일본 문화를 전파하려는 일본의 의지를 보여줍니다.

인도는 이미 소프트웨어 산업과 지역 문화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갖고 있으며, 기술, 군사, 문화를 통해 세계적으로 확장하려는 의도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1985년 일본의 문화수출부터 1998년 한국의 문화수출까지 중국은 자국 국정에 부합하는 경제발전에 중점을 두었다. 그러나 새로운 세기의 중국의 발전 전략은 새로운 세계 정세에 따라 어떻게 중국인에게 자국 문화를 납득시키고, 세계인에게 이를 이해하게 할 수 있는지에 따라 조정되어야 합니다. 강세 측면에서 보면 중국의 총 GDP는 세계 2위지만 개념과 전략 측면에서는 중국이 따라오지 못하고 있다. 중국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중국의 문화 산업은 자국의 문화, 가치 및 생활 방식을 홍보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동아시아의 부상하는 문화 지형은 오늘날 세계 문화의 중요한 전환점을 예고합니다. 국제적인 경제, 기술, 군사 경쟁이 문화 경쟁으로 바뀌거나, 국력을 위한 눈에 띄는 '하드 파워' 경쟁이 점차 보다 미묘한 문화적 "소프트 파워" 경쟁으로 대체됩니다. 우리는 새 세기의 문화 전쟁과 중국의 문화 안보 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내 생각에는 경제성장도 중요하지만, 경제성장보다 더 중요한 것은 경제성장의 방식이다. 문화의 확장도 중요하지만 그 확장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문화의 정체성과 문화의 확장 방식이다.

2. 4대 발명은 도전에 직면한다

동아시아 국가들은 19세기 이전의 중국 문화를 존경하지만, 20세기 이후의 중국 문화에 대한 이간심으로 가득 차 있고, 의도적으로 오해하거나 심지어 적대적이기도 하다. 중국은 경제적, 군사적, 기술적 측면에서 성장하고 있지만 문화 측면에서는 따라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20세기 후반 아시아 국가들은 경제적, 정치적으로 강대국으로서 발언권을 놓고 문화적 패권을 놓고 경쟁했는데, 이는 아시아 문화의 새로운 흐름이 됐다. 최근 고고학계에 나타난 몇 가지 주요 이슈는 소위 '극동'의 강대국들이 '4대 발명'과 아시아의 역사 문제에 대한 담론권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주목받고 있는 아시아 역사 문제이다. 모든 당사자. 사실, 세계화의 '문화 분쟁'은 '문화 갈등'의 전조이다.

대한민국 경주 석가모니탑에서 발견된 목판인쇄본(1966년 10월)을 토대로 한국 학자들은 목판인쇄와 금속(철)을 제안했다. 활자인쇄는 한국의 '발명품'이다. 일부 한국 학자들은 이 경전을 서기 706년에서 751년 사이에 출판된 신라본이며 세계 최초의 인쇄물이라고 부르며 한국이 목판화의 발상지임을 강조하는 글을 썼습니다. 일부 한국 학자들은 국제학술회의를 소집해 유네스코의 참여를 요청하고, 이를 국제사회가 인정해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1978년 시카고대학교 극동도서관장인 치안춘순(Qian Cunxun) 교수가 이 소식을 전해 국내 학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실제로 1974년 시안 서부 교외에서 발굴된 한 페이지짜리 목판화 '산스크리트 다라니 만트라'(서기 650~670년)는 중국이 목판화의 발상지임을 보여주고 있다. 1906년 신장 투르판(Turpan)에서 발굴된 대량 인쇄 판화 "기이한 법화경"도 중국이 인쇄의 본고장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한국이 중국의 목판 인쇄와 금속활자 인쇄 발명권에 의문을 제기한다면 오늘날까지도 서양인들은 활자 인쇄(활자 인쇄)가 15세기 독일 구텐베르크에 의해 발명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창조": "구텐베르크는 그의 독창성을 사용하여 다양한 시대의 경향과 시도를 종합했습니다. 그의 전임자들을 기반으로 그는 적절한 종이, 특정한 연속성을 지닌 잉크, 적절한 인쇄기를 결합했습니다. 타이핑 장치 매우 짧은 시간에 수천 단어를 입력할 수 있는 이 걸작이 1550년대에 마인츠에서 등장했다는 데 동의합니다. "사실 이 활자 인쇄술은 중국보다 오래되었습니다. 진정한 의미의 발명이라 볼 수 없다.

따라서 저자는 다음과 같이 말해야 합니다. "그는 수세기 전에 사람들이 인쇄에 일종의 활자를 사용하기 시작하고 종이, 비단, 화약 및 도자기를 발명한 극동 지역의 몇 가지 아이디어로부터 혜택을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혜택을 받았을 수도 있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일종의 이동형을 사용한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는 서구 중심적인 방식으로 활자 인쇄를 발명하려는 Bi Sheng의 권리를 취소하는 것과 같습니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점토활자체와 인쇄물이 지금까지 발굴되지 않았고, 그에 대한 기록은 선궈의 『맹희비탄』에만 있을 뿐 전설에 불과하다고 믿으며 비성의 존재를 의심하기도 합니다. 이는 사실을 완전히 무시한 것입니다. 활자 인쇄는 북송 청력 시대(서기 1041년~1048년)에 벽승이 발명했습니다. 신궈는 "맹희벽탄"에서 벽승의 점토 활자 인쇄 발명과 구체적인 과정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정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4대 발명' 중 '제지'도 도전에 직면해 있다. "종이는 14~15세기 르네상스 시기 독일인이나 이탈리아인에 의해 발명됐다"고 믿었던 18~19세기 일부 서양 선교사들 외에, 제지법이 "이집트에서 발명됐다"는 말도 있다. 심지어, "1981년 인도 작가 Gosoy 여사가 Canadian Pulp and Paper Journal에 편지를 썼습니다.

편지는 단지 문서 목록만 나열하고 기원전 327년에 인도가 높은 수준의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종이는 원래 인도인이 '발명'했다고 주장합니다." 이 견해는 실제로 반박할 가치가 없습니다. Ji Xianlin 씨는 산스크리트어로 "종이"(kakali)라는 단어가 7세기에야 등장했으며 인도의 종이는 중국에서 유입되었다고 오랫동안 주장해 왔습니다.

또한 일본의 고고학자 후지무라 신이치는 이른바 고고학적 발굴이 잇따라 진행되면서 일본의 역사를 수만년에서 50만년, 60만년, 70만년으로 끌어올렸다. 일본인이 언제 어디서 발생했는지는 일본 고고학계가 항상 해결하고자 했던 주요 연구 주제이며, 이와 밀접하게 관련된 고고학적 발굴은 이러한 역사적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중요한 방법이 되었습니다. 후지무라 신이치는 일본 고고학계의 위조 전문 '마법의 손'이다. 문제는 왜 그가 일본의 역사를 수만년에서 70만년으로 밀어붙였느냐는 것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백만년 동안 원시인류의 유해를 발굴하겠다고 위협했다고요? 일본의 역사를 만들어 세계의 역사 전체를 바꾸고 싶기 때문이죠! 그는 2000년 10월 언론에 폭로돼 고고학계를 충격에 빠뜨린 스캔들이 됐다. 이는 일본 사회에서 초민족주의 경향이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역사를 희화화하거나 심지어 왜곡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사실 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중국 문화의 기원 문제에 대해 한때 '서구 문화가 동쪽으로 이동하여 중국 문화를 창조했다는 이론'이 한때 세계 학계의 주류 견해가 될 뻔했다는 점이다. 서클. 1920년대(1921년 10월) 스웨덴의 고고학자 안데르센은 양소문화유적을 발굴한 후 중국의 채색도자기 생산기술이 서양에서 먼저 성숙된 후 도입됐다고 주장하고, 그의 저서 《감숙고고학》에서 이 견해를 썼다. 1934년에도 그는 그의 가장 영향력 있는 인기 영어 책 "황토의 아이들(Children of Loess)"에서 이 견해를 여전히 주장했습니다. 일본 학자 이시다 간노스케(Ishida Kannosuke)는 서양 문화가 동쪽으로 전파되는 구체적인 경로에 대해서도 추측했습니다. '중국 문화가 서양으로 전래된다'는 것은 장타이옌(張泰峰), 유십평(劉伯平) 등 많은 중국 학자들이 인정한 것으로, 당시 역사·지리 교과서를 편찬한 중국인들조차 거의 모두 '서구의 말'을 기본으로 삼았다. 이는 교과서뿐만 아니라 북경사범대학에서도 당나라의 중국역사, 중국지리 강의에서도 한동안 이러한 견해를 받아들였다.

물론 이러한 견해와는 반대로 '서학의 기원론'을 주장한 명말청초의 중국 학자들이 있었다. 예를 들어, Xu Guangqi, Fang Yizhi, Li Zhizao 등은 "한 소스의 방사선"에 영향을 받는 전통적인 중국 과학 기술과 서양 학습 사이에 유사점이 있다고 믿습니다. 당나라와 우세 왕조", "모두 "성인이 말했다"라고 불리며 "수원, 주비, 고공 및 기원의 고대 편집물을 암묵적으로 대조하여 인쇄했습니다." 황종희(黃宗熙)가 강의할 때 그는 서양의 과학과 기술이 단지 중국 성자들의 잔재일 뿐이라고 믿었다. 서학을 적극적으로 옹호한 강희제는 '서학의 기원론'도 적극적으로 제창했다.

Mei Wending, Wang Xichan, Dai Zhen, Ruan Yuan 등은 모두 서양 학습이 중학교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 Wang Tao, Zheng Guanying, Chen Chi, Xue Fucheng, Yu Yue, Huang Zunxian 등은 여전히 ​​​​반복했습니다. 똑같은 옛말. 이러한 진술은 한편으로는 중국의 개방 과정에서 '나라 위의 천국'이라는 민족 중심적 개념을 표현하는 반면, 서양 학문을 중국 학술 시스템에 통합하면 엄격한 '이샤 방어'를 피할 수 있습니다. 서양 학습의 이식을 허용합니다.

최근 몇 년간 한국이 '용선축제'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신청한 이후 일부 학자들은 여러 역사적 논제를 제기했다. 의약”. 노자와 공자는 한국인이라고 한다. , 갑골문은 한국인이 발명했고, 왕희지의 『란팅서』는 고려종이에 쓰여졌으며, 서예와 서예가 한국서예로 바뀌는 등의 일이 있었다. 중국의 독창적인 문화를 미친 듯이 약탈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이러한 민족주의는 중국 문화의 정당성에 대한 직접적인 도전이 되었으며, 또한 중국 문화가 해외로 진출하는 데 더 많은 위기와 장애물을 초래했습니다.

3. 현대 중국의 문화 안보

오늘날 중국의 부상은 한편으로는 국내 조화와 국제 정세의 안정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 중국은. 우리를 이상하게 바라보면서 얼굴이 변하고 있어요. 우선, 해결되지 않은 대만 문제는 중국과 중국 문화의 가장 큰 불안정 요인이 되었습니다.

둘째, 중국의 분리주의에 대한 다양한 이론이 만연하다. 1887년 초 일본 군국주의 총참모부가 제안한 '청나라 정복정책'에는 중국을 7개 부분, 즉 중국 동북, 화북, 강남, 몽골, 티베트(포함)로 나누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Qinghai) 및 Xinjiang (준중국), Gansu. 일부 정보에 따르면 일본 우익 학자 나카지마 레이오는 1993년 중국을 12개 지역으로 나누는 것을 주장하는 글을 발표했는데, 여기에는 홍콩, 마카오, 광둥, 산둥, 쓰촨 등도 포함된다. 같은 시기에 일본 우익 정치인 미야키 마사히로는 '중국의 대분열'이라는 글을 발표해 덩샤오핑 이후 상하이, 푸젠, 광시, 중국, 중국 등 '16개 소국'으로 중국을 분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닝샤(寧夏), 윈난(雲南) 등 기타 성·시, 중국이 아닌 싱가포르까지 포함된다. 대만 섬에는 왕원산(王文山)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1996년 12월 대만에서 『평화의 7영웅』이라는 책을 출판했다. 이 7개 지역에는 만주(동북), 내몽골, 신장, 티베트, 쓰촨(귀주, 윈난, 광시 포함), 장베이, 강남이 포함됩니다. 그는 대만이 분리되어 있으므로 포함시킬 필요가 없다고 믿습니다.

현대사회의 중국은 미래의 상황을 가만히 보고만 있을 수는 없다. 20세기 말 미국의 '월스트리트 헤럴드' 기사에 따르면 중국은 '화려한' 중국이다. 상하이, 베이징, 심천을 보면 모두 양복과 넥타이를 매고 서쪽을 바라보는 모습이 눈에 띈다. 짚신과 반바지를 입는 것을 '패셔니 차이나'라고 합니다. 1985년 서양이 '7개국론'을 제안한 것은 바로 중국 내부의 불균등한 발전 때문이다. 이는 일본이 먼저 제안하고 미국이 두 번째로 제안한 것으로, 21세기 초 리덩휘(Lee Tenghui)에 의해 체계화됐다. 칠국론으로 대표되는 중국의 분리주의에 대한 다양한 이론이 일본, 미국 등 현대 서구 국가에 존재하며, 이로 인해 중국이 직면한 국제정세는 유례없이 복잡해지고 있다.

이러한 분열적인 여론에 직면하면서 중국은 한편으로는 자국의 민족 결속력을 강화하고 이 시대, 이 나라의 핵심 가치를 확립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이에 대응해야 한다. 대규모 수출을 통해 여러 나라에 효과적으로 여론을 분열시켰다.

분단은 국민결속력 저하의 증상이고, 국민결속력을 높이려면 문화가 필요하다.

왕궈웨이는 후기에 몽골사를 연구했는데, 몽골사와 왕궈웨이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왕궈웨이는 초기에 국민의 지혜를 일깨우고 국민을 일깨우기 위해 쇼펜하우어, 니체, 칸트 등 서양철학을 공부한 뒤, 자신을 일깨우기 위해 『인간의 말』을 썼다. 송원극 연구 - 그는 당시와 송시 이후 접하기 어려웠던 이른바 극의 계보를 재해석하고 확립했으며, 갑골문과 고대사를 연구하여 강력한 힘을 발견했다. 고대 중국 문화의 정신을 고취시키고 사람들에게 위험에 대한 인식을 일깨워 주었고 나중에 돈황학을 연구하게 된 이유는 펠리오, 슈타인 등이 둔황에서 많은 귀중한 문화 유물과 자료를 빼앗아 중국 문화의 생명선을 위험에 빠뜨렸기 때문입니다. 중국 학자들이 둔황을 연구하지 않는다면 누가 하겠습니까? 나중에 그는 외몽골이 중국 조국에서 분리될 것이라는 사실을 당시 깨달았기 때문에 몽골의 역사를 연구했습니다. 왕궈웨이가 하는 모든 지식은 이 나라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칠국론'이 성공한다면 모두가 흠이 없을 것인가? '홍콩 독립', '티베트 독립', '신장 독립', '몽골 독립', '대만 독립'이 모두 나온다면 중국은 여전히 ​​중국일까요? 군사력은 물론 중요한 요소이지만, 역사상 내전이 끊이지 않는 군사력이 강한 나라가 많았기 때문에 문화의 중요성은 너무나 당연합니다.

왜 이들 아시아 국가들은 근대화에 먼저 진입한 후에도 계속해서 문화 리더십 경쟁을 벌이는 걸까? 왜 경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여전히 ​​문화 분야, 특히 고대 문화 분야에서 우월성을 추구하는 걸까요? 왜 일부 사람들은 중국을 분열시킨 '칠국론'에 대해 계속해서 문화적 소란을 일으키려고 하는 걸까요? 이에 대해 중국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3세계 후진국으로서 계속해서 남들을 따라가야 할까요? 아니면 점차적으로 서양의 타자와 대화하는 법을 배워야 할까요? 계속되는 서구화로 인해 중국문화는 곧 사라질 문화가 되고 있는 걸까요? 아니면 점차적으로 국제문화에 대한 인식을 얻고 대화를 통해 우리 자신의 문화적 특성을 강조함으로써 진정한 문화정신을 낳고 중국문화를 박물관 문화가 아닌 인간정신의 일부로 만들어야 할까요? 이러한 문화적 문제는 모든 중국인이 깊이 생각하도록 요구합니다.

문화적인 문제는 유례없는 중요성을 지닌다. 만약 진시황이 글로 중국을 통일하지 않았다면 오늘날 얼마나 위험한 일이겠는가. 기술과 제도의 통합 단계는 지나가고 표준이 되어 일종의 '집단 무의식'을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문화의 방식은 '크고 변혁'되어야 하며, 갈등을 조사하고 해결하는 일은 미래의 사상가, 학자, 지식인이 해야 합니다.

1980년대 일부 일본 경제학자들은 아시아 경제를 '날아다니는 거위' 경제라고 주장했다. 선두 거위는 누구인가? 물론 그들은 일본이고 경제 중심지는 오사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인은 이에 동의하지 않고 미래에 "날아다니는 거위" 경제의 리더는 중국이 될 것이며 경제 중심지는 상하이가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한국인들은 이에 동의하지 않으며 미래의 "날아다니는 기러기" 경제 중심지는 한국에 있어야 하며 그 중심은 서울(이전에는 서울)이라고 말합니다. 아시아의 정치, 경제, 문화적 문제는 북쪽의 중-러 국경 문제, 한반도 핵 문제, 남쪽의 파라셀 군도 문제, 파키스탄과 인도의 주변 핵 경쟁, 그리고 대만해협 문제, 중국 동중국해 유전 문제, 댜오위다오 문제 등이 모두 위기에 직면해 있다. 많은 사람들은 오늘날이 평화와 번영의 시대라고 생각합니다. 국제 문화 상황에 관한 한, 우리는 평화의 시대에 위험에 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08년 미국 CNN 진행자는 13억 명의 중국인을 모욕했다. 이러한 중국에 대한 비우호적 태도는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 국가뿐만 아니라 일본, 한국, 인도 등 아시아 국가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미국, 유럽, 아시아 강대국이 중국에 대해 덜 우호적이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중국이 부유하고 강력하며 독립을 이루고 있는 시대에 과학적 민주주의에 대한 서구의 호소가 정치적 증오와 문화적 대결로 변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근본적인 이유는 국가 간 관계는 친구이기도 하고 적이기도 하며, 국제 관계는 이분법적 대립이라고 믿는 서구 냉전 사고방식의 망령에 있습니다.

4. 중국을 오해하고 악마화하는 악순환에서 벗어나세요

20세기 대부분의 기간 동안 중국은 잦은 전쟁과 가난한 민생에 시달렸습니다. 지식인의 자연스러운 사명.

1930년대 진서경은 '포괄적'이라는 단어의 경직성을 피하기 위해 '완전한 현대화'라는 이념을 제시했는데, 이는 '완전한 현대화'라는 뜻이다. 큰 문화적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반세기 이상이 지난 지금, 학계에서는 이러한 문화적 논쟁의 옳고 그름에 대해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포괄적인' 목소리에 대한 오해는 역사적으로 상당히 검증되었으며, 실제로 이를 주장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에 집착하십시오. 오늘날 경제의 부상은 필연적으로 문화에 대한 재고로 이어질 것입니다.

중국의 경제적 부상은 무시할 수 없는 사실이 되었지만, 이 사실에 대한 견해는 매우 다릅니다. 한편으로는 중국의 국가적 자신감이 향상되었기 때문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West Emotions의 상승으로 인해 민족주의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경제와 과학기술이 막강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세계는 여전히 중국 문화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파 이스턴 이코노믹 리뷰(Far Eastern Economic Review), 뉴욕타임스(New York Times) 등은 서구 문화중심주의 편향에 따라 중국이 '민족주의'의 대두, 이른바 '중국의 해외 진출 욕구'를 비난하고 있다. 서구 학자 그룹을 반영합니다. 이 나라에는 여전히 상당한 수준의 문화적, 인종적 편견이 있습니다. 이러한 서구의 문화중심적 입장은 비판받아야 하며, 동시에 학문적 사고에서 '문화전쟁'에 대한 오해도 근절되어야 한다.

서구 중앙집권주의의 문화적 입장은 곳곳에 반영되어 있다. 오랫동안 서양은 중국을 서양보다 약하고 여성스러운 '제3세계'로 보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중국 문화에는 강인함과 자신감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서양에서는 이를 깨닫는 사람이 거의 없고, 중국에서는 이를 보여주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장이머우 감독의 '영웅'이 미국에 진출한 후 매우 이상한 현상이 발생했다. 즉, 개봉일이 40일 연기됐다. 영화를 보고 심사위원들이 매우 혼란스러워했기 때문이다. 중국 영화 '추주소송'과 '홍등을 올려라'를 보면 대부분 여성 중심이었다고 한다. 『구주의 소송』에서는 추악하고 더러운 여자가 황토의 높은 비탈을 달리며 바오지 사투리를 말하는 모습을 통해 서양 남성의 눈에는 이 황토 위를 걷는 외로운 사람들을 쉽게 내려다볼 수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붉은 등불 아래에서 중국식 악덕을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에 '현대화'를 씹는 과정에서 행복하고 안주하게 됩니다. 다행히도 미국은 '현대화'했지만 다행스럽게도 우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런 무식하고 후진적인 나라. 당시 판사들의 생각은 이러했습니다. Zhang Yimou는 갑자기 새 카드를 사용하여 심사위원들이 이해하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검은 군대 형성, 붉은 나무, 푸른 하늘, 흰 실, 진 군대는 강력하고 수천 개의 화살을 발사했습니다. 화살이 조서원을 관통하자 장로는 나라가 망하고, 가문이 망하고, 사람이 죽고, 서예가 망할 수 없고, 문화가 망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는 군사보다 문화가 좋고, 전쟁보다 문화가 낫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 결과 미국인들은 중국의 이미지가 더 이상 '자기 여성화'된 중국이 아니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오히려 강력한 군사력을 지닌 진나라의 이미지는 위엄있고 강력한 남성적인 중국을 상징하게 됐다. 드디어 영화가 방영됐고, 방영 후 많은 호평을 받았는데요!

2009년 12월 3일, 오스트리아 우체국은 공자학원 특별 우표를 공개적으로 발행했습니다. 우표 이미지는 비엔나 대학교 캠퍼스에 있는 오스트리아 공자학원의 교육 건물을 보여줍니다. 우표 아래에는 "비엔나 대학교 공자학원"이라는 글자가 독일어와 중국어로 적혀 있습니다.

한국 경주에서 발견된 '무염정광대다라니경'은 중국의 인쇄 발명권을 거의 뒤집을 뻔했다.

'멍시비탄'에 기록된 복원 점토활자본은 바로 우리 고고학자들과 문화과학자들이 닝샤(寧夏) 동굴에서 12세기 점토활자 인쇄본을 발견하여 중국 전례 없는 활자 인쇄본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활자 인쇄의 혁명적인 발명으로 올림픽은 우리의 점토 활자를 세계 앞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