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청나라 시대에 에로틱한 그림이 쇠퇴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에로틱 회화의 흥망성쇠
청나라 시대에 에로틱한 그림이 쇠퇴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에로틱 회화의 흥망성쇠
중국 최초의 에로틱한 그림은 진나라 이전의 무덤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한나라 벽돌에도 많은 표현이 있습니다. 애궁화는 남성과 여성의 성생활, 특히 다양한 성행위를 묘사한 그림으로 원래는 황제의 궁궐에서 제작되었으며 춘궁의 사무를 묘사했기 때문에 애애궁이라 불린다. 그러나 명나라에서 에로틱한 그림이 널리 유행하게 된 것은 가혹하고 잔혹한 성적 감금과 탄압 속에서 역변한 산물이기도 했다. 에로틱 그림은 또한 '악을 제압하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
고대 중국에서 에로틱 그림은 성교육과 성적 자극의 역할을 하는 동시에 '악을 진압하고 재난을 피'할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섹스를 더럽고 불결한 것이라고 믿었다. 예를 들어 문에 음란한 그림을 걸어 놓으면 귀신이 감히 들어오지 못하고, 불을 피하기 위해 난로 위에 스카프를 씌우면 안 된다고 믿었다. , 등. "붉은 저택의 꿈"에는 화재 예방을 위한 에로틱한 그림의 활용을 묘사하는 구절이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관구탕회과서』를 편찬하고 인쇄한 예덕혜(愛德惠)도 자신의 장서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에로틱한 그림을 즐겨 사용했습니다.
고대 중국에는 남성과 여성의 성교 상태를 묘사한 일종의 도자기인 '누름 상자 바닥'도 있었습니다.
일명 '상자 밑바닥 누르기'는 딸의 결혼 전날 엄마가 딸에게 보여주기 위해 들고 있는 비밀 중 하나다. 둘째, 고대인들은 임프들이 사람들의 상자와 우리를 열지 않고도 사람들의 소지품을 훔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압력 상자 바닥"을 사용하면 임프들이 감히 오지 않을 것입니다. 네덜란드 장 학자 Gao Luopei는 "비밀 놀이 그림 연구"라는 책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에로틱 그림은 성적인 안내나 오락을 위해 만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부적으로도 사용됩니다. ***는 생명을 주는 양기를 상징하며, 고대 중국에서는 ***가 있는 그림은 어둠을 상징하는 음기를 몰아낸다고 합니다. 중국과 일본에서는 곤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이러한 그림을 여행가방에 넣어두기도 합니다. 명나라 후기의 에로틱 앨범은 매우 인기가 높았습니다.
Gao Luopei의 연구에 따르면 명나라 후기에는 다양한 종류와 스타일의 에로틱 앨범이 매우 인기가 있었고 5색의 목판 에로틱 앨범이 있었습니다. 중복 인쇄가 가장 절묘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그림책은 장식이 매우 특별합니다. 대부분의 그림책에는 24장의 그림이 있으며 그림에는 모두 에로틱한 시가 붙어 있습니다. "비극 그림 연구"에는 Gao가 본 8가지 유형의 그림책, 즉 "성봉래", "풍류상", "화영 금단 형성", "풍월 메커니즘", "원앙 비서", "Brothet Scene", "Luxury and Gorgeous" Brocade", "Jiangnan Summer"등은 대부분 명나라 Longqing에서 Chongzhen까지 거의 80 년 동안 제작되었으며 가장 성공적인 걸작은 20 년에 제작되었습니다. 채색목판화의 전성기였던 만리묵시록에서 30년까지의 그림은 순전히 선으로 그린 그림으로, 빨강, 노랑, 초록, 파랑, 검정의 다섯 가지 색으로 겹겹이 인쇄되어 있다. 왜곡 없이 완벽하게 맞아떨어져 선명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에로틱 앨범 중 최고일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색채목판화의 최고 성취를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이 야한 그림들은 내궁과 관료, 사대부 집뿐만 아니라 개인 상점에서도 인기가 높았습니다. 명나라의 음란 그림은 이전 왕조의 음란 그림과 달랐습니다. .
청나라에서도 에로앨범이 많이 출판됐지만 미술 기술자는 명나라 그림과 같은 수준이 아니었고, 맛도 낮았고, 제작도 조잡함과는 거리가 멀었다. 이러한 세련된 것과 저속한 것의 차이는 학자들의 참여 정도, 성행위에 대한 화가의 이해와 태도와 관련이 크다.
강희(康熙) 53년(서기 1714년), 국가는 사회 분위기를 바로잡기 위해 법령을 공포했고, 이후 에로틱한 그림은 쇠퇴했다. 일본의 '우키요에'는 에로틱한 회화와 깊은 관련이 있다.
역사적 발전의 관점에서 일본의 '우키요에'는 명나라의 에로틱한 회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우키요에'는 민속 일상생활을 묘사하는 일본의 독립 예술 형식입니다. 꽃길과 버드나무 골목에서의 사랑, 노래하고 춤추는 배우들의 아름다운 모습과 활동, 꽃 앞과 달 아래에서 노래하는 것, 소풍과 여행 등은 모두 '우키요에'의 소재이다. 매력적인 유명 파티, 섹스, 그리고 "핫걸"이 모두 "우키요에"의 주인공입니다.
일부 학자들은 많은 "우키요에" 그림의 스타일이 우리나라 명나라의 에로틱한 그림과 매우 유사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우키요에'는 도쿠가와 막부 시대(에도 시대라고도 함, 1630~1867년)에 등장했고, 17세기 전반은 우리나라 명나라 말기에 에로틱 그림이 널리 유통되던 시대였습니다.
일본 '우키요에'의 유명한 초기 거장 히시카와 시노부의 '그림책 로맨스와 사랑'은 우리나라 명나라의 에로틱한 그림 '낭만적인 그림'을 모델로 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