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길상도 장식의 길상도 장식 소개
길상도 장식의 길상도 장식 소개
1, 안거낙업: 당고종 린드 3 년 (666) 초봄, 노인은 그에게 백 개의' 참다' 라는 글자를 썼고, 고종은 흥분해서 눈물을 흘렸다. 후세 사람들은 사실에 근거하여 메추라기 아홉 마리가 몇 송이의 국화 사이에 있는 그림을 그려' 메추라기' 와' 앤',' 국화' 와' 집' 으로, 9 세는' 9 세 동거' 라고 부르며, 가족 재회, 동당 화목으로 쓰인다 메추라기 한 마리가 산석국화 옆에 서식하는 것도 있는데, 땅에는 낙엽이 있고, 낙엽해음' 악업' 으로' 안거악업' 을 뜻한다.
2, 팔선경수: 팔선의 이야기는 당대부터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 그림은 수경석에서 이용된다. 수성팔선축길에게 무한의 장수를 얻을 수 있는 상서뿐만 아니라 송백수석, 선금복숭아, 상운서연 등 경물은 전통 민속문화에서 모두 축하의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민간에는 팔선 각자의 법보를 클로즈업하고 형식이 다른 장식형 패턴으로 조합하는 풍습이 있어' 암팔선도' 라고 불리며 상징적인 의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 소연봉: 춘추시대, 진국주 진무공에게는 애녀가 있었는데, 별명으로 옥을 휘두르는 것은 꽃처럼 옥일 뿐만 아니라, 스스로 음조를 불고, 봉명처럼 소리를 내는 데도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녀가 열다섯 살 때, 어느 날 밤 황홀한 가운데 한 소년이 자신이 있는 봉대 위로 날아와 쇼를 연주하며 태화산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그 이후로 비취 다밥은 생각하지 않았다. 진 mugong 알고 후, 이 청소년 을 찾기 위해 사람을 보내, nongyu 의 병은 치료하지 않고 치유되었다. 그 이후로, nongyu 매일 봉루 와 청소년 앙상블 플루트, 义义佴 해야 하고, 고무 페인트와 같은 느낌. 어느 날 밤, 두 사람은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합주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일룡일봉이 소리를 내며 날아와 그들을 하늘로 인도하여 신선이 되었다. 알고 보니 이 소년은 상계의 악선인데, 이름은 소사이다. 수옥과 숙연이 있기 때문에 소성으로 협력하다. 이 전설은' 승룡속사위',' 신선가부부',' 퉁소 횡봉' 등 일련의 결혼 짱 단어들을 유도하는데, 이 소재에 따라 그려진 서도는 행복한 결혼에 대한 기대다.
4, 과박솜:' 시경' 의' 면' 에서 유래한 첫 문장인' 면박' 은 자손의 번영을 기원하는 상서로운 그림의 이름이 되었다. 즉, 작은 멜론, 멜론의 의미는 멜론이 항상 작다는 것이지만, 그 덩굴은 끊임없이 자라며 번식하게 될 것입니다. 전통적인' 면박' 도식은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과연덩굴 가지와 잎이고, 다른 하나는 나비 도안을 더해 나비와 동음을 취한다. 이 그림은 청대에 특히 많다.
5, 화봉삼소원:' 장자 천지' 재재: 당요가 화지 (현 산시화현) 를 순회하며, 화지봉수자는 그의 장수, 부자, 다자를 축하한다. 요는 그에게 말했다. "아들이 많으면 두려움이 많고, 부자가 많으면 일이 많고, 수명이 많으면 치욕이 많으며, 세 가지 모두 덕성의 배양에 도움이 되지 않으니, 나는 전혀 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물론 이것은 전설적인 성인의 대답이고, 민간에서 이 세 가지 축원은 모두 가장 아름답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화봉삼소원' 을 다부다수다자손을 축하하는 말로 삼았다. 이에 따라 전고로 도안을 그린 것도 있는데, 보통 대나무나 천죽의 조화를 이루는' 소원' 글자와 다른 두 가지 상서로운 꽃을 곁들여' 삼수' 로 의미를 표현한다. 또 불수, 복숭아, 석류를 조합한' 복수삼여' 상서로운 무늬도 있는데,' 삼소원' 의 송송,' 불' 의 도복,' 복숭아' 의 다복,' 석류' 의 다산,' 석류' 의 다자손, 일명
6, 김옥만당: 김옥만당은 보통 만개한 뭉치를 그려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는 것을 상징하며 상서로움을 상징한다.
7, 앞머리극 두꺼비: 앞머리는 5 대 시대 사람이고, 벼슬연왕 류수광은 상용으로 평소 생명에 대해 이야기하기 쉬우며, 친숭황로입니다. 팔선 () 중 한 종리권 () 의 점화는 결국 깨달아야 한다. 순양자 여동빈도 () 에서 신선 () 이다. 그는 아보 () 라는 가명을 지어 부유한 상인을 고용했는데, 실제로는 그에게서 도망친 세 다리 두꺼비 한 마리를 찾기 위해서였다. 앞머리 드라마 두꺼비' 의 서투는 실제로' 앞머리 놀림 돈' 과' 앞머리 드라마 두꺼비' 라는 두 이야기를 한데 엮어 앞머리 손에 돈이 든 채색 끈으로 한 다리 두꺼비를 놀리고 있어' 앞머리 놀림' 이라고도 불린다. 앞머리는 엄연히 재물신의 대역이 되었다.
8, 용봉상상: 용봉은 중화문명의 상징이며, 양자의 이미지를 합성하는' 용봉상상' 은 가장 숭상받는 상서로운 상서로운 것이다.
9, 남극노인: 북송의 황제, 대부분 쿨한 신도. 어느 날 선옹의 옛 도사가 거리에 나타났다. 송영종 조수는 자신이 얼마나 많은 양수를 가지고 있는지 알고 싶어 도리를 불러 궁으로 들어갔다. 그러나, 옛 길은 황제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지만, 황제에게 술을 구걸했다. 일곱 싸움도 못 마셨더니 술에 취해 사퇴했다. 이튿날, 사천대천천발표: 어제 천상을 보고 남극수성비림제좌를 보았는데, 폐하께서 무슨 징조를 알아차리셨는지 알 수 없습니다. (*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송영종은 문득 크게 깨달았다. 이 기이한 일은 송인의 저서' 견문록' 에 기록되어 있는데, 당시 사람들이 몰래 그린 옛 길 모양은 수성의 진용으로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장수를 기원하는 길상도를 그렸다. 그림 속 꽃사슴, 박쥐 등은 해음으로' 루' 와' 복' 을 상징하며 장수 후 다복환록을 나타낸다. 고대 중국의 별설에서 수성은 남극노인성이라고 불리는데, 그래서 수성서도는' 남극노인',' 남극선옹' 또는' 남극수성' 이라고도 불린다.
1, 청운득로: 옛 사마상루' 자허푸' 는' 엇갈린 분쟁, 청운' 이라는 문구가 있다. 사기. 범위웨이 채택전' 도 있다.' 자의군은 청운 위에서 자부할 수 있다' 는 문구가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청운' 이라는 높은 곳을 고위 관리 후록을 지칭했다. 명청에는 늘 어린아이가 연을 날리는 도안이 있는데, 이는 바로 승진하여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11, 삼양개태:' 태평어람' 권 9 인용' 왕자년 습득기':' 복희가 방단 위에 앉아 팔풍의 기풍을 듣고 팔풍의 기풍을 듣고 팔괘를 그린다'. 팔괘에 따라' 1' 과'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그 이름은 건조 (삼양), 쿤 (삼음), 지진 (상두음하양), 칸 (상하음중양), 부르고뉴 (상양하저음), 시 (상두양하음), 거리 (상하양 양 세 마리가 태태를 연 것은 바로 여기에서 유래한 것이다. 삼양은 "삼양" 을 비유하는데, 건괘, 양성의 극치로 만사가 번창하고, 상서로운 일이 뜻대로 됨을 뜻한다.
12, 사자가 수국을 굴리다:' 송서 종전전' 에 따르면 원가는 22 년 남송과 남측 임읍국 사이에 전쟁이 벌어졌다. 송군은 먼저 무적이며, 예기로는 감당할 수 없다. 나중에 린 이순신 국가는 코끼리 마운트 군대 를 보내, 전장을 질주, 방해받지 않고 왕래, 송군은 전혀 저항할 수 없었다. 종고는 사자의 위세가 짐승을 진정시키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사람들에게 나무토막을 조각하여 사자머리 커버와 가면을 만들어' 상군' 과 맞서라고 명령했다. 과연 전승을 거두었다. 앞으로 사자는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악진흉을 억압하는 역할을 하여 결국 저택을 보는 석각으로 변했다. 이와 함께 군대는 사자춤을 만들어 민간으로 천천히 흐르게 한 뒤 사자춤으로 상서를 보내는 풍습을 재연했다. 속담에' 사자' 가 순조롭게 패킷을 물어뜯는 것은 기쁜 일이 찾아올 길조로 여겨졌기 때문에 사자가 수국을 굴리고 좋은 일이 뒤에 있다는 것이 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13, 석상대길: 붉은 수탉 한 마리가 큰 돌 위에 서서 머리를 높이 들고 가슴을 펴는 것은 중국 길조 도안 중 가장 오래된 작품 중 하나이다. 전설에 의하면, 요우가 재위할 때, 흔히 악호가 산을 내려와 요괴가 숲에서 나와 기승을 부리며 해를 입히고, 백성들은 막대한 재앙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한 나라가' 중명새' 를 바쳤는데, 별명은' 쌍청새' 였다. 모양은 보통 수탉과 같다. 기이한 것은 그것이 원한처럼 병들고, 분발하여 날릴 수 있고, 부리를 자극하고, 맹수의 요매를 쫓으며, 그들이 감히 죄를 짓지 못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그러나 중명새는 자주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 모양을 모방하고, 나무닭을 조각하고, 포털이나 지붕에 올려놓고, 뜻밖에도 요괴류를 놀라게 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닭은 악을 피할 수도 있고 길도 일으킬 수 있다. 옛날 민간 결혼 풍속이 결혼했을 때 남녀는 각각 큰 수탉과 뚱뚱한 암탉 한 마리를 준비하여' 길인'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신인의 행운을 축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읍택용 수탉은 그래서 석두 한 조각에 서 있어야 하고, 이런 방식으로' 돌' 과' 방' 으로, 즉 주택실이 상심을 맞이한다는 뜻이다.
14, 제메이 장수: 양홍은 동한 당시 학자로 표자백백, 집평릉 (금함양시 서북) 입니다. 빈한한 것으로 지절을 잃지 않고 시골로 유명하다. 그의 아내 라는 성 멩, 커플 은둔 baling 산, 업종으로 직조. 황제는 양홍의 명성을 듣고, 사람을 파견하여 그를 대북으로 초빙하였다. 리앙 홍은 내키지 않고, 멩 guang 을 동반하여 남측 은둔 생활을 하고, 남의 집 아래 편옥에 살고, 사람을 대신해 곡식을 빻아 생계를 유지한다. 이웃들에게 가장 감복하는 것은 양홍이 계곡이 돌아올 때마다 맹광이 음식을 만들어 식사안 (발이 달린 쟁반) 을 놓고 공손하게 눈썹을 들어 남편과 함께 바쳤다는 것이다. 좋은 말이 널리 퍼지자,' 사건을 들자 눈썹이 잡혔다' 는 부부가 서로 존경하는 대명사가 되었다. 앞으로 사람들은' 사건 제미' 의 이야기에 따라 매화와 대나무 가지 사이에 날아다니는' 제매 장수',' 서투',' 이매',' 이매',' 눈썹',' 죽조화',' 소원' 으로 그려졌다 중국의 명청 () 2 대 청화자 () 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 그림은 흔히 화훼 리본 새무늬 () 라고 불리는데, 실제로는 본전의 의미여야 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15, 송학수성: 소나무와 학은 모두 흔한 물건이지만, 고대인의 관념에는 각기 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다. 소나무는' 백목의 길이' 라고 불리며, 장청불후의 것으로, 천년을 넘긴 소나무로, 흐르는 송진이 텅스텐으로 변하고, 복자가 장생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학은' 백우의 종' 이라고 불리는데, 필사자가 승선한 후 녹았다고 한다. 송지를 복용하면 신선에 오를 수 있고, 승선한 후 화학을 할 수 있으며, 이어' 천세의 학이 천년의 소나무에 따라' 라는 말이 있어 송과 학을 연결시킨다. 유사한 이야기는' 서경 잡기' 등의 책에서도 많이 기재되어 있다. 서투' 송학장춘' 은 이에 따라 한 고령 노인이 소나무 아래에 서 있고 옆에 학이 서 있는 것을 그릴 수 있다. 이 그림은 고령 부부에게 쌍쌍의 장수를 기원하는 것 외에도, 날으는 승선선의 상징이기도 하다.
16, 송자관음: 옛날 낙수, 강이 넓고 파도가 급해서 페리선이 풍랑에 휘몰아치는 재난이 자주 발생한다. 관음 대사가 알게 된 후, 사람들을 위해 낙하 위에 다리를 만들기로 결심했다. 돈을 모으기 위해서, 그는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해 냈다. 미모의 뱃사공으로 변장하여 남의 배를 타고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왕 썬 gongzi muming 와서 그녀에게 제안했다. 대사의 영감은 은원보를 그녀에게 던지면 그녀가 누구와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웨이도라는 어린 후생 중 한 명이 여동빈의 도움으로 관음 대사에게 돈을 던졌다. 대사는 신용을 지키기 위해 이 어린 후생을 푸타산으로 데려와 연꽃 왕좌 맞은편에 배치하여 영원히 절을 하지 않는 망문친이 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동빈은 알고 또 재미를 찾아 웨이터에게 언제 그의 아내의 붉은 알을 먹을 수 있는지 물었다. 관음은 여동빈이 그 속에서 장난을 쳤다는 것을 알았고, 그래서 화도 나고 우습게 말했다. "네가 밤낮으로 나에게 절을 하면, 내가 네 아내를 싸서 붉은 알을 사줄게!" " 이 말은 분향 () 을 듣고 1, 1, 1 전 () 을 전해 주자, 결과적으로 많은 생존자들이 관음 () 에 와서 기도하고,' 송자 관음 ()' 기도로 그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17, 세 친구: 북송 () 때 대문호 수시 () 가 당도박해를 받아 황주 통제를 받았다. 스시가 처음 이곳에 와서 마음이 매우 우울하다. 답답함을 풀기 위해서도 생계를 위해, 그는 황주부에 수십 무 () 의 황무지를 개간하여 재배하였다. 그는 이 밭에 각종 작물을 심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또 정원 담을 쌓고 집을 지었다. 정원에 소나무, 백, 대나무, 매 등 꽃과 나무를 두루 심다. 한번은 황주지사가 그를 찾아와 너무 쓸쓸한지 물었고, 수시 손가락원 안의 꽃나무는 "풍천 두 편의 음악, 송죽삼익우" 라고 말했다. 바람소리와 샘소리가 외로움을 풀 수 있는 두 악장이라는 뜻이다. 가지와 잎이 푸르른 송백, 겨울을 지나도 시들지 않는 대나무, 교만한 눈이 피는 매화가 겨울추위를 동반할 수 있는 세 명의 좋은 친구이다. 지사 는 듣고 숙연하게 경의를 표했다. 세한 삼우' 도안, 인인지사의 이해는 서리와 눈, 철골빙심의 고상한 품격을 반영한 것이고, 백성들은 장청불노와 겨울을 거쳐 시들지 않고 생명력의 왕성함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길조의 상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18, 태평유상: 우재위 때 국호를 여름으로 바꿔 안읍을 정도한다고 전해진다. 천하를 큐슈로 나누고, 현종북은 직언을 구하고, 입덕은 만민을 가르치고, 사방은 모두 왕화로 돌아간다. 어느 날 순제장묘에 영령이 나타났다는 보고가 나왔다. 백상은 다듬기 전에 흙을 파내고, 채새는 또 흙더미 무덤을 물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로빈슨은 유 에게 이 새의 이름은 하늘 에 따라, 역형 변색, 제목 토양 축적 포트, 풍화 구슬, 복은 장생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백상이 땅을 경작하는 것은 천하태평한 서응으로 축하할 수 있는 징조이다. 우 () 는 기뻐, 즉 현지에서 코끼리 립사 () 로, 코신으로 섬겼다. 이후 제왕은 백상을 칭송하며 승평을 계승하여 풍속을 이어갔다. 서도에 착실하면 보통 흰 코끼리 한 마리가 고병을 싣고 있고 상형보병을 그리는 것도 있다. 또 백상팩 한 대야 만 젊은, 혹은 만자 문양을 칠하면' 만상 업데이트' 라고 불린다.
19, 천관복: 북해도에 그 해 원시천존이 영태를 수련할 때 남겨진 선골이 있다고 전해진다. 스타 시프트, 이 요정 뼈 양 흡입 날씨, 피치 스프링, 실제로 성인 모양을 연습 하고, 북해 드래곤 킹 의 딸 결혼 세 아들 을 낳았다. 이 세 아들의 법력은 나날이 증가하여 백성을 구하기 위해 그들의 외할아버지를 대적하였다. 옥황상제는 그들이 원시천존의 골혈이라는 것을 알고 바쁘게 그들을 불러 화해시키고, 그들에게 신위를 봉하겠다고 약속했다. 소식이 하계로 전해지자 백성들은 삼관당을 짓고, 늘 제사를 지내며, 세 신의 제사를 전폭적으로 축복하고 죄를 용서하고 화해하는 직능을 행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그중에서도 천관의 축복을 구하려는 원망이 가장 강하여 천관의 축복이라는 길조 도안이 생겨났다. 그림 속의 천관, 혹은 마음에 드는 것을 품에 안거나,' 나복영상' 이라는 글자를 쓴 현수막을 전시하고, 보통 박쥐 한 마리를 더 그려 위를 날아다니며 하늘이 상서로운 것을 나타내고, 세상을 축복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5 박쥐는 달을 동반한다: 벼루의 오른쪽 위에 월지를 다듬고, 상운오박쥐의 날개를 다듬어 자연을 만들고, 선이 매끄럽고 섬세하다. "5 박쥐가 달을 받들다" 는 청대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상서로운 제재로 민간 공예 제품 곳곳에서 볼 수 있다.
21, 까치 등지: 까치가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다고 믿는 관념은 이미 2 여 년 전부터 민간에서 유행하고 있다. 당나라 시대와 관련된 조검 이야기가 널리 퍼졌다. 장우의' 여야와재' 에는 정관 말기에 여경이라는 사람이 있고, 집 앞 나무에 까치 둥지가 있는데, 그는 늘 둥지에 있는 까치에게 먹이를 주는데, 오랫동안 인조는 감정이 생겼다. 한 번 여경이가 억울하게 감옥에 갇히자 그는 더욱 고통스러웠다. 갑자기 어느 날 그가 먹이를 준 그 새는 감옥 창가에 멈춰 서서 환호하며 멈추지 않았다. 그는 은근히 좋은 소식이 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역시 3 일 후 그는 무죄로 풀려났다. 이 이야기들은 까치 조희를 그리는 풍속이 유행하고 품종도 다양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까치 두 마리가 얼굴을 맞대고' 상봉' 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 쌍작에 고금을 더하면' 눈앞에 기쁨이 있다' 고 한다. 오소리 한 마리와 까치 한 마리가 나무 밑에서' 환희의 땅' 을 바라보고 있다.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은 까치 등매가지보희도인데,' 눈썹 위로' 라고도 한다.
21, 아카시아 원앙: 이 전전은' 수색신기' 에서 원앙 그리움을 서술하는 민간 전설에서 나온 것이다. 고대 송국은 한 () 을 근거로 한 사람 () 이라고 불렀는데, 호씨 () 를 아내로 삼았고, 부부는 금슬이 좋았고, 생활이 원만했다. 그러나 당시 국군 송강왕은 호색하고 잔인했다. 그는 호씨의 아름다움을 듣고, 한 () 을 감옥에 붙잡아 호씨 () 를 점령하였다. 두 부부 모두 이런 치욕을 참을 수 없었고, 쌍쌍이 연이어 자살했다. 호 는 사망 하기 전에, 한 공동 매장 으로 그녀와 한 을 요청, 그래서 노래 강 왕 은 화가 나서, 그들을 매장하도록 명령했다. 어느 날 밤 어느 날 밤, 두 무덤 옆에 각각 가래나무 한 그루가 자라날 것으로 예상되는데, 며칠 만에 두 나무가 서로 껴안고 아치를 향해 구부리고, 가지와 잎이 엇갈려 짙은 그늘을 이루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더 이상한 것은 두 묘혈에서 각각 한 마리의 수컷과 암컷 원앙이 날아와, 쌍쌍이 가래나무에 서식하며, 아침저녁으로 어깨를 겨루며 목을 맞대고 울린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은 이 전설에 근거하여' 원앙 양서' 로 그려 사람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