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펑크란 무엇을 의미합니까(친구 범위를 최대한 활용하는 사이버펑크)

"나이트 시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올해 가장 기대되는 게임은 무엇인가요? Moments의 화제와 Weibo의 활발한 토론이 모두 답을 말해줍니다. 그것은 바로 "사이버펑크 2077"입니다!

개발자는 이전 사전 판매에서 게임 수익이 Steam 플랫폼에서만 5천만 달러를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경상수입이 게임개발비, 마케팅, 판촉비를 합한 금액을 넘어섰고, 하루 투자수익률을 달성했습니다. 출시 당일 스팀 플랫폼 동시 접속자 수는 100만 명, 판매 데이터는 800만 장을 돌파했다. 출시 일주일 만에 Steam에서 5개 연속 타이틀을 달성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사이버펑크를 검색하면 플레이어들이 제작한 사이버펑크 이모티콘 시리즈도 나오는데...

사이버펑크 2077이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많은 플레이어들은 게임 속 사실적이고 아름다운 그림이 사람들에게 영화와 현실에 대한 강한 느낌을 주고, 스크린샷을 찍어 배경화면으로 만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사이버펑크 2077"의 스토리 설정이 매우 현실적이며 여러 개의 열린 결말이 있고 플레이어가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질 수 있어 게임 경험이 더 즐겁다고 말합니다!

게다가 캐릭터를 자유롭게 형상화하고 싶은 유혹도 적지 않죠.

가장 중요한 것은 게임 속 사이버펑크 스타일과 테마가 현대 젊은이들의 취향과 매우 일치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이버펑크를 언급할 때 떠오르는 것은 '블레이드 러너'일 수도 있고, 핑크색과 파란색의 네온 불빛일 수도 있고, 어두운 톤의 도시일 수도 있으며, 사이버펑크 문화는 또한 인기작 '블레이드 러너', '매트릭스' 시리즈, '알리타: 배틀 엔젤', '러브, 데스 앤 로봇' 등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상품의 형태로 여러 차례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일부 p-picture 소프트웨어도 사이버펑크 필터를 출시했습니다. 네티즌들은 이를 경험했습니다. 사이버펑크 필터를 도시에 추가하면 즉시 미래형 블록버스터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사이버펑크 스타일이 현대 젊은이들에게 그토록 큰 매력을 느끼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이버펑크가 정확히 무슨 뜻인가요?

"사이버펑크"란 정확히 무엇입니까?

사이버펑크라는 용어는 1980년대에 탄생했다. 1980년 공상과학 작가 브루스 보스코(Bruce Bosco)는 사이버펑크가 사이버네틱스와 펑크의 결합이라는 합성어를 만들었습니다. 브루스 보스코(Bruce Bosco)는 잃어버린 젊은 세대를 묘사하기 위해 소설의 이름으로 사이버펑크를 택했습니다. 그들은 부모의 권위에 저항하고, 주류 사회와 양립할 수 없으며, 컴퓨터 기술을 사용하여 허점을 이용하고 문제를 일으키는 기술 괴짜입니다.

1984년 윌리엄 깁슨의 소설 '뉴로맨서' 출간을 시작으로 사이버펑크는 공상과학소설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사이버펑크를 포스트모던 세계의 표현으로 보는 비평가도 있고, 윌리엄 깁슨, 브루스 스털링 등 사이버펑크 작가가 쓴 소설도 미래를 예측하는 사회이론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보는 비평가도 있다.

넓게 보면, 사이버펑크는 인간의 생존성을 전제로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 가상현실 기술, 생명공학 등의 영향을 다루어 왔다. 그러한 미래 속에서 해방되는 인간의 본질과 본질을 살펴본다.

이러한 미래 비전에서는 가상 현실 기술을 사용하고 자신의 신체를 광범위하게 다시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는 능력을 통해 사람들은 원치 않을 때 끊임없이 자신을 재창조하고 현실 세계로부터 자신을 고립시킬 수 있습니다. 에게. .

소설 <뉴로맨서>에서는 고도로 도시화된 세계가 물리적 공간에 존재하고, 그 정보의 흐름과 데이터가 '사이버공간'에서 복제된다. '사이버스페이스'는 인터넷의 완전한 몰입형 버전인 대규모 도시 가상 현실 장면을 묘사한 작품입니다.

개인은 사이버 공간에서 유일하게 존재할 수도 있고 육체가 죽은 후에도 계속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Busson의 세계에서는 컴퓨터 코드 자체가 에이전트 프로그램의 형태로 지능적이고 자립적인 개체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인간, 소프트웨어 표현, 신체 변형, 휴머노이드 사이에 존재하는 장벽이 무너질 것입니다.

사이버펑크의 또 다른 핵심 주제는 '진짜' 자아의 생물학적 변화입니다. 필립 K. 딕(Philip K. Dick)의 사이버펑크 이전 소설 "안드로이드는 전기양의 꿈을 꾸는가?"를 영화로 각색한 작품은 이 주제를 양식적으로 다루었습니다.

'영화 시각 미래학자' 시드 미드가 디자인한 '블레이드 러너'의 세계는 사이버펑크 스타일 전체의 분위기를 조성했다. 사이버펑크의 세계는 오물, 오염, 어둠, 위험이 거리와 땅 전체에 만연해 있는 현대 도시 공간의 극단적인 버전입니다. 그리고 거리 위의 초고층 빌딩에 사는 경제 엘리트들에게는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이 있습니다.

이 영화 속 장면들이 깁슨에게 끼친 영향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난다. 미래에 관한 모든 것, 인간과 관련된 모든 것이 인공적으로 만들어질 수 있다면 과연 현실은 무엇일까? 이것이 인간에게 의미가 있습니까?

현실이란 무엇이고 자아란 무엇인가?

'사이버펑크' 이면의 비판문화

사이버펑크의 세계에서는 '현실'과의 접촉으로부터의 자유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달성도 가능합니다. 사이버펑크의 세계는 가혹하고 비인간화된 분야로, 현실 사회의 최악의 경향을 극단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정부보다 기업이 훨씬 더 중요한 세상에서 정보경제와 세계화에 대한 모든 불안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현재 사회는 초부유 경영자들로 구성된 소수의 글로벌 엘리트와 멀티미디어를 통해 현실의 제약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대규모 소외계층으로 양극화되어 있습니다.

"Virtual Light"로 대표되는 Gibson의 후기 작품은 Mike Davis로 대표되는 사회학자 그룹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Davis는 "Planet Full of Slums"에서 로스앤젤레스의 현재 양극화 상태를 설명합니다.

소설 '가상 빛'에서 깁슨은 미래의 로스앤젤레스에서 소외된 사람들의 파편화와 증가하는 사회 구조의 부족화를 조사하는 임무를 맡은 일본 사회학자의 캐릭터를 창조하기도 했습니다.

닐 스티븐슨의 소설 "Avalanche"는 보다 극단적인 세계 시나리오를 보여줍니다. 미국과 같은 국가는 더 작은 단위로 쪼개지고, 준합법 마피아를 포함한 국가는 국제 기업이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영화 <블레이드 러너>의 모든 내용은 점점 더 심해지는 양극화 상황을 보여준다.

1970년대는 영국 펑크 록 음악의 전성기였으며, 이 시기 '더 댐드', '섹스 피스톨즈' 등의 밴드들은 기존 사회에 대한 거부적 태도를 무기로 삼았다. 세상이 진보하고 있다는 사고방식을 비난합니다.

사이버펑크는 현대사회에 대한 최고의 합리적 비판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현실은 사이버펑크가 세계화 추세에 대한 사회 경제적 비판을 가져왔다는 것입니다. 사이버펑크의 미래 불안에 대한 인식은 초기 SF의 그것과 같지 않습니다. 전자의 우려는 더 복잡할 뿐만 아니라 상당히 현실적이고 관리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이버펑크는 1950년대 미국의 일부 순진한 SF 소설과는 다른 무언가를 대변합니다. 이러한 점은 영화 '터미네이터'와 두 속편에서 보여준 기술에 대한 사랑과 두려움과도 다르다.

많은 사람들은 사이버펑크가 단지 새로운 형태의 SF, 픽션, 포스트모던 영화의 발전을 위한 맥락을 제공한 단명한 현상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진술은 다소 과장되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앞으로는 영화 '블레이드 러너'와 깁슨 등에서 묘사되는 디스토피아 세계가 일부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이러한 영향이 풍경 수준에 반영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

'매트릭스', '매트릭스 2: 리로디드', '센스 게임' 등 이전 영화들도 사이버펑크와 유사한 줄거리를 갖고 있다.

이러한 플롯은 '허구'와 '현실' 사이의 장벽과 관련되어 있으며, 동시에 인간이 언제 다시 쓰여진 형태로 가상의 존재를 실현할 수 있는지, 아니면 복사된 후 인공생명의 상태에 도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만약 존재한다면, 위의 내용은 인간에게 무엇을 의미하는가?

사이버 문화는 경계 문제를 부각시킨다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사이버 문화는 인간의 정상성을 무너뜨리는 것 같다” 국경 상태'는 원래의 경계를 기반으로 또 다른 장벽을 부과합니다. 즉,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사이버 문화적 맥락과 온라인 커뮤니티, 트래픽 플랫폼을 소셜 장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사회 모델이 사람들 사이의 경계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게다가 사이보그의 등장은 인간과 기계의 경계 문제도 불러일으킨다. 이는 인간-기계 통합의 필요성을 깨고 인간-기계 통합의 비전을 "설치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는다"에서 "설치하면 더 좋다"로 업그레이드하여 관련 일련의 문제를 표면화합니다. 또한 영화와 TV 작품에서 볼 수 있는 피비린내 나는 설치 장면이나 사이보그(기계화된 유기체)의 물리적 모습이 시청자에게 가져다주는 심리적 효과와 같은 요소의 증폭에도 의존합니다.

따라서 사이보그의 출현으로 사람들은 기계뿐만 아니라 동물, 식물, 미생물 등을 포함하여 '인간'과 '비인간'의 관계를 처음으로 정식으로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탈중앙화와 해체주의 물결의 영향으로 기계는 더 이상 인간 조력자의 위치에 굴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신원.

사이버 문화의 의미는 넓고 광범위하며, 기술과 문화의 발전은 이를 끊임없이 풍요롭게 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문화의 세계에 존재하는 다양한 모순에 대해 '사이버 기술'과 '인간 문제' 사이에 단순한 양방향 화살표는 존재하지 않았으며, 사이버 문화의 '경계'가 의미하는 바는 그 수많은 모순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의미.

사이버 문화가 다양한 경계를 만들어냈다기보다는 오히려 다양한 경계를 부각시켰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다. 사이버 문화의 '경계' 의미를 분석하는 목적은 사이버 문화와 인간의 충돌 속에서 나타나는 작은 불꽃을 포착하고, 개인과 사회, 인간과 기계, 가상과 대립의 해결에 영감을 주고자 하는 것이다. .

오늘의 주제 : 사이버펑크를 이해하시나요? 당신에게 사이버펑크는 어떤 모습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