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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강과 호수를 여행할 때 '강호'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강호
강호라고 불리는 것은 중국의 특성을 지닌 것인데, 강호에 대한 긍지와 긍지, 그리고 강호를 떠돌아다니는 디테일이 잊혀지지 않는다. 소설 속 고전 이야기가 사람들의 동경을 불러일으켰고, 많은 사람들이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Legend와 같은 Jianghu 게임이 중국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강과 호수를 보는 것보다 서로 돕는 것이 낫다
사람이 있는 곳에 강과 호수가 있다
강과 호수라는 단어 lt;장자장에서 유래 강과 호수
강과 호수란 무엇인가요? 사람이 곧 세상입니다. 강호(江湖)란? 원한은 세상이다. 강호는 아름다워서 늦은 밤 거리에서 홀로 이름이 새겨진 검을 휘두르며 바람처럼 차갑고, 강호는 사랑하는 스승과 친구가 모래 속으로 피를 흘리는 것을 지켜보며 무기력하며 벽을 마주할 수밖에 없다. 복수를 위한 10년. 장후입니다. 경기장에서는 연인과 검을 결합하고 "Swordsman"이라는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뛰어난 지능을 활용하여 전설적인 비밀을 찾아내고 비교할 수 없는 무술을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제자를 모집하고 존경받는 스승이 되기 위해 산을 시작하세요. 또한 자신만의 검을 만들고, 열 걸음 만에 한 사람을 죽이고, 수천 마일 동안 흔적도 남기지 않고, 전설적인 고독한 검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거의 혹독한 조건을 완료하면 Feng Qingyang, Zhang Sanfeng, Bodhidharma, Wang Chongyang, Yang Guo와 같은 전설적인 인물을 숭배하고 부러워하는 무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강호'라는 용어는 장자가 처음 제안한 '장자대사장'에서 유래됐다. 강과 호수에서는 서로를 잊는 것이 낫다."
원래 뜻은 샘물이 마른 뒤, 두 마리의 물고기가 제때 떠나지 못하고 땅 위의 작은 웅덩이에 갇혀 서로를 적실 수 없다는 뜻이다. 서로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입 거품. 이때 두 물고기는 서로 알지 못한 채 강과 호수에서 자유로웠던 전생을 기억했다.
그러던 고롱은 살인자 안시산의 입을 통해 무술서에서 “강호 사람들은 어쩔 수 없다”고 말했는데, 이는 지금까지 강호라는 칭호가 받아들여진 충격적인 발언이 됐다. 더 많은 사람들에 의해, 또한 더 깊고 더 넓은 의미를 갖습니다. 결국 강호의 제목을 요약한 사람은 구롱 씨였습니다. 사람이 있는 곳은 어디든 강호입니다. 말했듯이 추이하크 버전의 '검객 2'가 생각나는데, 그 잊을 수 없는 수묵풍경과 청순한 작품이 '사람이 있는 한 원한도 있을 것이다'가 무거워졌기 때문이다.
장자를 돌아보면, 그는 늘 우화의 형식을 사용해 소중하다고 할 수 있는 신비한 진실을 설명해왔다. 시냇물과 바다가 아닌 강과 호수는 더 이상 담을 수 없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물이 콸콸 흐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수정처럼 맑고, 바다가 너무 거대하고, 격렬하고, 무섭기 때문에 우리는 도저히 참을 수 없습니다. 우리 마음 속에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위압감을 주는 단 한 가지가 있습니다. 강과 호수만이 진정으로 예술적 개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강은 하천만큼 길고 발해로 흘러갈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흙과 모래가 섞인 복잡한 호수는 바다처럼 깊고 무한한 생명을 담고 있습니다. . 인간의 슬픔은 세상에 있습니다.
'강호'의 어원
——진평원의 '문인과 기사의 영원한 꿈'부터 강호 문화의 첫 번째 고전인 '장자'까지
장위안산
두 페이지를 넘기지 않으면 동시대 본토 학자들의 작품을 읽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비판할 기사를 써야 할 경우를 대비해 부정적인 댓글을 많이 표시할 것입니다. 증거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말이죠. 그러나 천평원 선생님의 『문인과 기사의 영원한 꿈』은 앉은 자리에서 읽었을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평가도 많이 했습니다. 기사도는 왜 칼을 써야 하는가, 기사의 뼈는 왜 향기로운가 등 이 책에는 많은 의미가 담겨 있다. "'산림'은 연기와 불 냄새가 덜하고, '장호'는 피 냄새가 더 난다" 등 재치 있는 문장도 많다. 진짜 기사에게 속한 것은 '강호'뿐이다.", "중국 문인의 이상적인 삶의 세계는 청년유랑인 - 중년유랑인 - 노유랑이라는 공식으로 표현될 수 있다." 이 책에는 크고 작은 당혹감이 하나 있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강호'라고 불러야 하는데 '강호'의 실제 어원을 찾을 수 없습니다.
一
이 책의 일곱 번째 장 '검객과 자랑스러운 강호'는 이렇게 시작한다. "무협소설을 이야기할 때 '강호'를 빼놓을 수 없다...'강호 '는 'Xia Ke'에 속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Xia Ke'는 'Jiang Hu'에서만 살 수 있습니다. 이 거의 상식적인 판단은 실제로 심오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사람들은 'Xia Ke'가 왜 '강호'와는 연결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함께할 수 없습니다." 이어서 '강호'라는 단어의 어원을 살펴보았습니다.
진핑위안(Chen Pingyuan)의 '강호'에 대한 해석은 다음과 같다. 이 피상적인 해석은 그가 진나라 이후의 가장 초기의 "역사 기록"의 출처를 발견했다는 것입니다: "역사 기록·화지 전기"에는 판리가 '평선을 타고 강과 호수에 떴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는 분명히 알고 있었습니다. 이는 '江湖'의 어원이 될 수 없어 스스로 부인했다. 5개의 호수에 떠다니는 가벼운 배.'"
'江湖'라는 단어의 어원을 찾지 못했기 때문에 Chen Pingyuan의 다음 설명은 요점을 놓쳤습니다. "Fan Li의 냉담함 때문에 미래 세대가 '강호'에 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은 더 이상 정의롭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리적 의미에서 세 개의 강과 다섯 개의 호수가 있습니다. Gao Shi의 시 "하늘과 땅의 장자는 탄생을 낳습니다" 말, 강, 호수에 Fan Lizhou", Du Fu의 시 "나는 강과 호수에 친구를 보내 해와 달을 지원하고 싶습니다", Du Mu의 시 "내려가는 강과 호수에는 와인 가게가 있습니다, Chu Yao" " 손바닥에 가늘고 가벼운', 그 속에 담긴 '강호'는 황실과 반대되는 의미, 즉 선인과 서민들이 사는 '인간세계'라는 함축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이러한 '강호'의 문화적 의미가 표현된다. Fan Zhongyan의 다음 유명한 문장에서 가장 분명합니다. 사원에 살면 사람들을 걱정할 것이고,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왕을 걱정할 것입니다. ]
'강호'라는 단어의 어원이 아닌 서한 왕조의 '사기'에서 (후기 춘추 시대의 판리에 관한 것이지만)로 이동합니다. 800년 후 당나라 시인 고시, 두보, 두목의 시에 '강호'라는 단어가 붙었고, 300년 후 북송의 판중옌으로 도약한 유명한 명언이 있다. "江湖"는 천년이 넘는 시간을 거쳐, Chen Pingyuan은 잘못된 방향을 바라보고 있었기 때문에 여전히 "江湖"의 진정한 어원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역사기록' 다음이 아니라 '역사기록' 이전에 찾아야 한다. 모든 기본 문화 개념은 진나라 이전의 고전에서 그 근원을 찾아야 하며 이는 학계의 기본 상식이 되어야 합니다. 전진(前秦)시대를 축시대(絲代)라 부르는데, 이는 후축시대의 모든 문화요소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방향을 잘못 보고 할 일이 없었기 때문에 천평원은 조용히 '江湖'의 어원에 대한 의문을 제쳐두고 '검객'이라는 원래 제목으로 돌아갔다. 사기(史記)'는 편협한 기사이다. 전기에는 '강호'라는 단어가 사용되지 않았다. 당나라 사람들이 강호에서 기사를 교체한 것은 주목할 만한 일이며 기본적으로 무협소설의 발전 방향을 정립한 것이다. ... "당나라의 영웅소설에 등장했다." "강호"를 뜻하는 말로, "강호"는 의협활동의 배경으로 사용된다." [2-] 이로부터 쭉 내려간다. 20세기의 새로운 무술소설과 진용의 소설 <검객>까지. '江湖'의 어원이 불분명하기 때문에 진핑위안은 독자들에게 '江湖'라는 단어가 당나라 영웅소설에만 공식적으로 등장하는 것처럼 착각하게 만들었다.
이
따로 사용할 경우 '장'과 '호'라는 두 글자가 서로 다른 고유명사를 이루며, 구체적으로는 양쯔강과 동팅호를 가리킨다. ***명칭으로는 3개의 강과 5개의 호수를 가리키는 말이다. 그러나 "강호"라는 단어는 단순히 두 개의 고유명사인 "장"과 "호수"를 따로 해석한 것이 아니다. 또한 "3개의 강"과 "5개의 호수"의 이름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중국 문화에서 '江湖'는 특별한 의미를 지닌 고유명사이다. '江'과 '湖'는 형태소일 뿐, 별개의 단어로 구성될 수도, 따로 해석될 수도 없다. - 더 중요한 것은 고유명사 '江湖'의 특별한 의미는 당대 영웅소설부터 현대 무협소설까지 뒤늦게 생각해낸 것이 아니라 당나라 이전 진나라 시대부터 오랫동안 존재해 왔다는 점이다. 시민사회의 투기장 문화는 독재정권의 사찰정치와 대조를 이룬다. 그러므로 '지아커'가 먼저 나오고 '강호'가 다음에 오는 것이 아니라, 의미있고 특별한 '강호'가 먼저 나오고 그다음에 웃으며 자랑스럽게 웃는 '지아커'가 나오는 것이다.
이 단어의 진정한 어원은 중국 유교에서 공식적인 고전으로 인정받은 적이 없는 중국 문화의 첫 번째 고전인 장자(莊子)에서 유래했기 때문이다. 『십삼경』과 전진(秦秦)의 모든 고전에는 '강호'라는 단어가 나오지 않지만, 국내외 학자들이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말하기 쉽고 말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그들을. .
'장자' 전체에 '江湖'라는 단어가 7번 나오는데, 중국어로 된 최초의 '江湖-' 순서는 다음과 같다. 박이 다섯 개 있으니 강과 호수에 떠다니는 큰 병은 걱정하되 박은 담지 못할까 걱정하지 않겠습니까? - ('내장·소요요우 1호')
봄이 마르면 물고기와 육지가 물에 젖어 서로를 잊는 것이 좋다. 강과 호수에서. ('내장·제6대 대사'에 대해서는 '외장·운명십사일'을 참조하세요)
물고기는 강과 호수를 잊어버리고, 사람은 강과 호수를 잊어버립니다. 도교. ('내장: 여섯번째 그랜드 마스터')
새를 키우는 사람은 깊은 숲에 살고, 육지에서 수영하고, 강과 호수에 떠야 한다. ("Wai Pian·Zhi-Le 18", 재진술은 "Wai Pian·Da Sheng 19" 참조)
Fu Fenghu Wenbao는 산과 숲에 살고 있으며 바위 동굴에 웅크리고 있습니다. 밤에 걷고 낮에 사는 것은 경고입니다. 배고픔과 목마름은 막연하지만 강과 호수에 혼자 있고 음식을 찾는 것과 같지만 여전히 예상치 못한 상황의 위험이 있습니다. . ('수장·산목 20호')
위 5개 항목(약어 2개) 중 '강호'의 원출처는 무엇인가요? 게으르게 내 책에 있는 오래된 기사를 복사해 보겠습니다.
Zhuangzi와 Han Fei는 Tat를 좋아하고 Dai Tian에게 불충한 두 명의 진나라 사상가입니다. 비록 Han Fei는 몇 년 후에 태어났습니다. 장자(莊子)의 죽음. 그러나 두 사람의 위대한 천재성은 중국 2천년 역사에서 두 가지 가장 큰 세력을 창출했습니다. 장자는 강호 문화를 지배했고, 한비는 사찰 정치를 지배했습니다. ——덧붙여서 사찰의 반대편에 있는 '강호'라는 말도 '장자 내평·소요유 1호'에 나오는 큰 박의 우화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강호(江湖)라는 말은 “강호에서는 서로 잊는 것이 낫다”는 말의 어원으로 여겨지는데, 이는 “장자 내피안·대사여섯째”에서 유래한 것이다. -두 '江湖'는 비슷한 의미를 갖고 있지만 결국 후대에 더 어울리는 첫 번째 '江湖'입니다. 〔3〕 제가 『우화전』에서 인용문을 두 개만 인용한 이유는 『장자』의 내장은 장자가 직접 지은 것이고, 외장은 장자의 원고와 청문을 토대로 제자들이 편찬하고 편찬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의 제자들에 의해 기타 장이 재전송되었습니다. Zhuangmen의 대학원생들과 함께 플레이하세요. 더욱이 첫 번째 항목만 사람(혜택과 베푸는 것)에 대해 직접적으로 말하는 반면, 마지막 4개(반복되는 항목 2개 포함)는 사물(물고기, 새, 여우, 표범)을 사용하여 사람을 설명합니다. 그래서 첫 번째가 가장 먼저 나타나는 것이 '江湖'라는 단어의 진정한 어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장호(江湖)라는 단어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중국 강호(江湖) 통천교의 지도자 장자(莊子)에게 있음이 틀림없다.
세
첸 핑위안(Chen Pingyuan)은 "'강호'의 문화적 의미는 판중옌(Fan Zhongyan)의 유명한 말에서 가장 분명하게 표현된다: 사찰 높은 곳에 살면 걱정하게 될 것이다." 사람들이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통치자에 대해 걱정할 것입니다.” 실제로 그는 외경을 참된 경전으로 여깁니다.
'악양루 이야기'에 나오는 판중옌의 말이 '사찰'과 '강과 호수'에 대한 가장 유명한 격언이지만, '강과 호수'의 어원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Fan Zhongyan의 유교적 입장은 그가 "江湖"의 문화적 의미를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을 더욱 불가능하게 만들고, "江湖-"의 진정한 문화적 의미를 분명히 왜곡하고 변조할 것입니다.
유교 사찰이 추구하는 정치적 인격은 황제와 목동에게 충성하는 '신사'이고, 도교 세계가 추구하는 문화적 인격은 왕자를 내려다보는 '진짜 남자'이다. "jianghu"의 문화적 의미는 Fan Zhongyan의 유교와 단순히 양립 할 수 없으므로 Fan Zhongyan의 "jianghu"에 대한 설명은 전혀 근거가 없습니다. 판중옌이 묘사한 '강과 호수'는 문화 중국의 실제 강과 호수가 아니라 정치적 중국의 유사 강과 호수가 제거하려는 정치적 중국의 유사 강과 호수이다. 문화 중국의 호수. "세상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통치자를 걱정하게 된다." 그것은 좌절로 인해 일시적으로 세상에 머물고 있는 진정한 유자들의 겸손한 정치적 성격을 드러낼 뿐, 그 속에 살고 있는 진정한 도가들의 모습을 드러내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세상 속에서 행복하고, 세상 속에서 자랑스럽게 우뚝 선 위대한 문화인.
황제에게 받아들여지지 않거나, 황제의 총애를 받지 못해 일시적으로 세상에서 살아가더라도 “식사 때마다 황제의 은혜를 결코 잊지 않는” 유자들은 그렇지 않다. 진정한 도교인들은 기껏해야 가짜 도교이기 때문에 항상 이익을 얻으려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도가는 "왕이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걱정할 수 없지만" "천자는 신하를 가질 수 없고, 왕자는 친구를 가질 수 없다"("장자·잡장·랑왕 28") , “주님과 천지의 영은 서로 통하시나 만물에 교만하지 아니하시니라”(<장자·잡장·천하33->).
'강호'에 대한 새로운 해석: 현대에 있어서 '강호'라는 단어는 결코 좁은 의미를 표현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현대인들이 강호(江湖)라고 하면 흔히 명계의 질서를 뜻한다.
저승에 속한다는 것은 세상에서 피를 흘리는 것을 의미한다. 소설이나 영화에서 그려지는 지하세계의 영웅들은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강호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하려면 '언더월드'와 '언더월드2'를 시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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